중국시가넷 - 찬송가 - 죄악의 시적 이름

죄악의 시적 이름

작품 이름: 죄

장르: 현대시

작가: Wen Yiduo, 한 노인, 부담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땅에는 하얀 살구와 붉은 체리가 덮여 있다.

노인은 떨면서 일어섰다.

"나는 오늘 내 죄를 안다! 클릭합니다

"내 손이 부러졌어, 늙은이. 보세요. "

\ "아아! 모두 빻아서, 좋은 체리! 클릭합니다

\ "노인, 너 아프니?

너 왜 멍하니 있니? ""

"나는 오늘 나의 죄를 안다."

내가 일찍 일어나자 아들은 계속 나를 재촉했다.

제 아들은 침대에 누워 있었습니다.

그는 내가 이 도시를 떠나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

"오늘은 이미 늦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단번에 잠이 들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럼 제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족은 앞으로 어떻게 밥을 먹습니까? ""

노인은 그것을 주워 버렸다.

땅에는 하얀 살구와 붉은 체리가 덮여 있다. 죄' 는 시적 경지의 모든 아름다운 경치를 벗긴 현실에 대한 애가로, 인류의 피와 눈물의 고난을 강렬하고 또렷하게 독자들 앞에 부각시켰다.

시 전체는 두 개, 스무 줄도 안 되지만, 그 사회사 용량은 매우 풍부하다. 시는 교묘하게 진실되고 믿을 수 있는 생활 단편을 골라 필묵과 짙은 색채로 사실적으로 묘사하여 매우 평범한 작은 일이 시대 역사의 진실을 깊이 반영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과일 짐을 지고 있는 노인을 둘러싸고 있다. 노인은 몸이 약하고 병이 많아 외롭지만, 온 가족의 생계를 위해 돈을 벌어 시내에 가서 작은 장사를 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 결국 노인은 버티지 못했다. \ "노인은 부담과 사랑에 빠졌고, 온 땅에 흰 살구 붉은 체리가 가득하다. 클릭합니다 날아오는 불행은 노인을 놀라게 했다. "일어나 떨다." 그러나, 이 고생에 익숙한 노인은, 고생의 진정한 근원을 찾는 것이 아니라, "오늘 내 죄를 안다!" 라고 자책했다. "그는 다친 손가락을 싸매거나 으스러진 체리를 먼저 주워도 개의치 않는다. 무감각한 망상에 지나지 않고 자신의 잘못을 중얼거렸다. "나는 오늘 나의 죄를 알았다! "내가 일찍 일어나자 아들은 계속 나를 재촉했다. 내 아들은 침대에 누워 있다./그는 나를 도시에서 나가지 않는다고 욕했다. " "오늘 시간이 늦었다는 걸 알아요./갑자기 잠이 들 줄은 몰랐어요. 나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가족이 앞으로 어떻게 밥을 먹을까요? " 생활의 타격은 이렇게 잔혹하고, 노년의 세월은 이렇게 씁쓸하지만, 노인은 이 모든 고난과 재난을 자기 탓으로 돌리고, 자신의 상처투성이인 마음 속에 상처를 하나 더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이것은 누구의 "죄" 입니까? 시인은 이 평범하고 불합리한 사건을 통해 세계의 불공정과 황당함을 직접 고소했다. 선량하고 근면한 사람은 생활 속에서 무수한 고난을 견디고 있지만, 이런 고난은 오히려 자신의' 죄' 가 되고, 자신의 피와 눈물을 빨아먹고 자신의 생활을 재촉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스스로 만족해하며 양심의 가책을 받지 않는다. 얼마나 비인간적인 세상인가! 누가 노인에게 생계가 없는 생활을 하도록 강요하고, 병을 안고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짐을 짊어지고 시내로 나가 생계를 꾸려 나가도록 강요했는가? 누가 노인의 아들을 병상에 눕히고, 온 가족의 무거운 짐을 노인의 허약한 어깨에 떨어뜨리게 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인은 전형적인 사건에 대한 이미지 묘사를 통해 당시 어둡고 차가운 사회에 비판의 화살을 겨누고 불합리한 제도와 더러운 현실 세계에 대해 깊은 고소를 했다. 한편 시인은 노인이 씨름한 후의 비정상적인 언행을 통해 노동자들이 무거운 압박과 박탈로 인한 정신적 수동적이고 무감각함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일반 근로자는 신체적으로 고통스러울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감금되어 연옥 같은 죽음을 형성한다. 누구의 "죄" 인가? 시인이 제기한 질문은 사람들이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현실 사회를 파괴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시의 진보의 의미도 의심할 여지가 없다.

언어적으로도 시는 사람 중심적이고 통속적인 경향을 반영한다. 시는 하층 계급의 구어로 써서 명확하고 생동감 있고 간결하며 정확하며 근로자의 감정, 사상, 심리 상태를 표현했다. 읽어보니 유난히 친절하다. 한편, 시는 중국 고전시가 엄밀하고 질서 정연하며 리듬이 조화를 이루는 등 정수를 흡수하고, 서양시의 경중음을 활용해 기복이 심한 예술 형식을 형성하여 낭랑하게 읽었다. "죽은 물" 이 출판된 후, 칭다오 대학 강당에서 자신의 시를 낭송한 적이 있는데, 그중' 신' 과' 천안문 광장' 이 가장 환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