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경》의 항해시

《시경》의 항해시

1. 항해시는 고대 인민의 노동가와 민가에서 시작되었는데, 처음에는 시의 총칭이었다. 중국 최초의 시집은 시경이다. 그것은 사회 생활에 대한 고도의 집중적인 요약과 반영을 요구하는 큰 문학 문체이다. 그것은 풍부한 사상, 감정,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언어가 정련되고 생동적이며 일정한 리듬과 운율이 있다. 일반적으로 가지배열로, 가장 먼저 각종 문학 장르에 나타난다. 시의 표현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절구, 단어, 노래는 중국에서 가장 먼저 유행하는 전통 방식이다. 시는 유무에 따라 서사시와 서정시로 나뉘고, 유무에 따라 율시와 자유시로 나뉘며, 유무에 따라 운운운시와 공백시로 나뉜다.

시가 표현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중국에서 가장 먼저 유행하고, 지금까지도 자주 사용되는 전통적인 표현 방식은' 푸, 비, 흥' 이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부이다" 고 말했다.

그 사이에 "세 개의 등불과 해와 달과 별, 네 시가 단아하다" 라는 절구가 있다.

육의중' 체 야 짱' 는' 시경' 에 나오는 시의 유형을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이다.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송대 학자 주씨는' 시전주' 에서 "증여자는 반드시 진실을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에 나오는 "갈조" 와 "귀뚜라미" 는 이런 수법을 사용한다.

바비: 이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유적인 방식입니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비흥' 에서 "그리고 필엽은 뭐지? 액세서리로 물건을 덮고, 물건을 자르겠다고 위협하다. " 주씨는 "비교하면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책, 예를 들면' 고양이',' 설서' 는 이렇게 쓰여졌다.

싱: 일종의 탁물흥취의 수법으로, 사물의 시작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고, 당대공은' 모시 정의' 에서 "득도자가 흥하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 산문에서 식물 새와 짐승을 인용하여 의미를 보는 것은 모두 즐거운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주씨는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만약 당신이 관심이 있다면,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당신이 낭독하고 있는 단어를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관화는 "흥" 의 표현이다.

이 세 가지 표현 방법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2. 고시 1, "양주 제 1 회 롯데" 를 묘사한다

돈 유우석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번역

여전히 수천 척의 범선이 전복된 배 옆을 지나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범선, 범선, 범선, 범선) 죽은 나무 앞에는 천 그루의 나무가 번창하고 있다.

2. 학습을 설득하다

당나라: 안진경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번역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10 대에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다.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3. 바람

당나라: 이조

가을의 황금빛 잎을 날려 버리고 봄의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다.

강바닥을 긁으면 수천 피트의 큰 파도를 일으킬 수 있고, 대나무에 불면 수만 개의 막대기를 기울일 수 있다.

번역

가을에 금빛 잎을 날려 봄에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다.

강을 건너면 천 척의 큰 파도를 일으킬 수 있고, 대숲에 불면 만대를 기울일 수 있다.

4. 기해의 《잡시》는 이백이십이다

청나라: 공 지젠

천둥과 번개의 엄청난 폭발력만이 중화대지에서 생기발랄함을 발산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번역

벼락 같은 거대한 힘만이 신주 대지를 활기차게 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결국 고지식한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슬픔이다.

나는 신에게 기운을 차리라고 권했고, 어떤 규격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재능을 없애라고 권했다.

5. 헬렌 오두막에서

당나라: 왕지환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번역

석양은 천천히 서산 옆에 가라앉아 도도한 황하를 도도하게 동해로 달려갔다.

만 리 풍경을 보려면 더 높은 탑을 올라야 합니다.

3. 양쯔강에서 돛을 올리고 항해하는 그 몇 줄을 묘사하는데, 그때 돛에는 이슬비가 내리고 있었다.

장교' 친구를 호남으로 보내라' 는 해석: 돛을 올리고 장강에 돛을 올리고, 보슬비 속에서 존 영 출항한다. 나는 일찍이 오추를 건넜고, 밤에는 진회에서 봄비를 들었다.

육유' 왕성지를 복무하러 가다' 는 해석이다. 예전에 나는 존 양에서 오추의 땅을 가로질러 밤을 지새우며 봄비를 느꼈다. 눈을 들어 강포의 물기, 바다에서 떠오르는 달과 흰 돛을 바라보다.

이백의' 형문은 촉강도를 똑바로 바라보고 있다' 는 해석이다. 눈여겨보고, 강포에 물기가 모이고, 바다 밝은 달이 흰 돛과 함께 떠오른다. 운휴마, 돛을 올리고 창해를 끊다.

맹호연' 천대산 찾기' 해석: 길을 가다가 멈추고 쉬면 존 양이 바다를 건너게 된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난행' 해석: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푸젠이 출항하자 두꺼비는 마지막 연락을 잃었다. 자도' 이수시' 해석: 네가 푸젠으로 출항한 지 이미 몇 달이 모자란다.

가을 강에는 돛이 멀고, 황하변에는 백제성이 드문드문 있다. 고시' 부도독 리, 왕' 은 하중, 창사: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청풍강은 외로운 돛은 멀고, 백제성변은 황엽희를 해석한다.

돛을 달고, 노를 날고, 낚시대를 건너다. 스시의' 축영대 근현경돛' 을 해석하다: 돛은 가볍게 걸고, 노는 급히 날아간다. 한 도시의 명절 산책을 거쳐 그들은 엄자릉에서 낚시를 하는 강변에 도착했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왕완의' 북보산 하박' 을 해석하다: 만조가 되어 양안간 물이 넓어져서 순풍항이 마침 돛을 높이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버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하늘이 구름과 마주치자 은하수는 천범춤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이청조' 어부의 자랑, 천우운도 연안개' 는 하늘에 안개가 있고, 아침 안개에는 안개가 있다.

은하수가 돌고 있고, 천돛은 한 척의 방추처럼 표류하고 있다. 시문은' 친구를 호남으로 보내라' 는 당을 넓혔다. 장교 투자는 낡은 식견도 아니고, 전기도 있는 것 같다.

양쯔강 길은 돛이 멋있을 때. 춘생 남악은 일찍, 날은 들녘이 늦다.

샤오샹 문장을 가지고 일찍 돌아오세요. "복무 보내기" 시간: 송작가: 육유는 내가 배를 타고, 밤숙은 진화이가 봄비를 들었다.

명대 관상장각 () 은 대중을 오욕시키고 길흉을 물었다. 사람들이 서로를 처음 알게 할 때가 되었다.

친밀한 투자는 몇 글자로 나누어져 있고, 옥은 맑은 바람을 만든다. Tsincheng 취한 모 절벽 서식지 벽, 긴 건조 조상 꽃 사진석.

대중은 문을 닫고 시험생을 하며, 앉아서 탄식하는 것이 부족하다. 온 지 30 년이 되었는데,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서 이유 없이 여행을 가고 싶다.

웃는 만남마다 용기를 내어 돌아오는 것이 두렵다. 네가 늦을 때, 너는 도시로 돌아갈 것이고, 너는 너의 생각에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갑자기 물개가 슬프다는 말을 듣고 며칠 안 되어 공집에서 술에 취한 것을 후회했다. 조정은 이미 3 년 동안 텅 비었는데, 무대에서 마치 공의와 같다.

영호 라문 지우후사, 이 절에서 명성을 많이 주지 마세요. 형문우망촉수' 당대: 이백춘이 달협에 와서 안지를 우망하는가? 강물의 복숭아꽃은 진강의 고향처럼 봄기운이 완연하다.

강물은 밝은 녹색이고, 호탕하고, 끓고, 균형을 이루고 있다. 양안산은 물부터 경주지는 이미 육지와 평평했지만, 추 () 의 물기가 증발하여 우뚝 솟아 운산을 흔들었다.

기러기는 모래 속에서 모래를 목욕하고, 산골짜기에서 우는 황달이 꽃처럼 아름답다. 녹사바는 유람선 주위를 돌고 있는 것 같고, 대륙의 푸른 나무는 나에게 두 팔을 벌렸다.

눈을 들어 강포의 물기, 바다에서 떠오르는 달과 흰 돛을 바라보다. 강릉은 멀리 불을 알고 궁성으로 가야 한다.

당대의' 천대산 찾기': 맹호연, 내 친구 태쯔이는 저녁식사 때 적성에 누워 있었다. 정상을 찾으려면, 흐르는 이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운휴마, 돛을 올리고 창해를 끊다. 녹색의 높은 곳에서 나는 멀리 돌빔을 볼 수 있다.

당대의' 행로는 어렵다': 이백과 순주 원가,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4.' 시경' 에서 유명한 시, 불면의 밤, 영원히 실패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자기 보호의 풍위" 는 나에게 복숭아를 주었고, 나는 조안요로 상을 주었다. 풍위 파파야' 는 작은 모습을 보았지만, 하루 종일 보지 못했다. 예를 들면 Xi 이다. "왕봉채형" 은 비바람이 몰아쳐 인파로 북적거렸다. 지금 신사를 보면 나는 좋아하지 않는다. 정풍폭풍' 은 내 마음 속에 지울 수 없는 푸른 꽃이다. 안 가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는가? 정풍김자' 는 쥐의 주인이다. 나는 좁쌀을 먹지 않을 수 없다! 풍위는 이라크 국민들이 물 옆에 서 있다고 말했다. 진풍가검은 그가 옷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그의 아들과 같은 가운을 가지고 있다. 진풍은 옷을 입지 않았다, 요 사슴 울음소리, 들사과. 소야 사슴이 사슴을 울리고,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홍기러기' 가 왕신 영토인가요? "북산" 은 나에게 복숭아를 주고, 나에게 이씨에게 상을 주었다. "유아의 내적 수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