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현대시가란 무엇입니까?
현대시가란 무엇입니까?
백화문 신시 운동부터 중국시가 진정으로' 현대시' 단계에 들어선 것은 일반적으로 50 년대 초로 인정된다. 몽롱한 시를 계몽운동으로 하는 현대시는 중국 대륙에서 발전이 늦었지만 전진의 발걸음은 조금도 느리지 않다. 1990 년대 이후 현대시 창작은 다채로운 강세를 보였고, 중국의 현대시는 주로 신체시를 가리킨다. 백화문으로 글을 쓰고 과학민주주의의 시대적 새로운 내용을 표현하고, 낡은 시의 옛 운의 속박을 깨고, 형식이 유연하고 자유로워지는 것이 특징이다. 신시는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에서 탄생했다. 신시를 처음 시도하고 제창한 잡지는' 신청년' 으로 이어' 새로운 추세',' 중국 청년',' 주간 평론' 이 이어졌다. 창도자와 초기 작가는 주로 후시, 유반농, 심, 주작인, 유평보, 유백백 등이 있다. 현대시' 는 유어를 전달체로 시인개인의 생명체험정보를 특정 독자에게 전달하는 문학 형식이다. 스트리밍 언어. 시가 언어의 예술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현대시는 이 가장 본질적인 특징을 바꾸지 않았다. 전통시와 현저히 달리 현대시 언어 형식의 다양성과 기술은 유례없는 것으로, 텍스트의 원래' 선' 의 특징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마음대로 전복될 수 있다. 지식 작문과 구두 글쓰기의 끊임없는 분화는 현대시 언어 형식의 복잡성을 가중시켰다. 현대시는 이미 전통 운문의 껍데기를 완전히 버렸지만, 여전히 의식적으로 언어 음악성의 내포를 보존하고 있다. 이런 어감, 리듬감, 리듬의 음악적 내포는 일종의' 흐름' 으로 귀결되는데, 정확히 말하면 언어 운동 과정에서 용솟음치는 암류이다. 이런' 흐름' 은 시인이 의식적으로 명시적 표현을 농축한 후 시 텍스트에 남아 있는 역동적인' 질' 이다. 유동 언어는 현대시 언어 발전 진보의 필연적인 결과이며, 여기는 시 언어의 기술적 복잡성에 대한 개괄이다. 따라서 유어는 현대시가 전통시와 구별되는 가장 본질적인 특징이다. 특정 독자. 시 관객도 전통시가 현대시와 구별되는 중요한 특징이다. 전통 시사에서 청중은 비교적 환영을 받는다. 일반적으로 읽기와 쓰기를 할 줄 아는 사람은 시가 없으면 최초의 계몽을 받지 못한다. 거위, 곡향이 천가에 향한다',' 젊은 나이에 집을 떠난다',' 우물이 있는 곳, 나는 류사를 부를 수 있다' 등의 시사는 모두 전통시의 관객이 환영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시는 이미 현대시 단계로 발전했다. 현대시의 존재는 논란과 견지 과정에서 광범위하게 인정을 받았지만,' 시는 이해하기 어렵다' 는 것은 매우 보편적인 현상이 되어 대량의 독자가 유실되고 현대시는 독자 앞에서 결국 피할 수 없는 지경에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