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선통 3 년 5 판 은화 소개

선통 3 년 5 판 은화 소개

청대 은화는 동전 수집에서 줄곧 가치가 높고 안정적인 상승 추세로 유명하다. 에메랄드, 남홍 등에 비해. 최근 몇 년 동안 소장계에서 열풍이 일면서 동전 수집은 줄곧 미지근해 보이지만, 자신의 자리를 확고히 차지하고, 자신의 지지자가 있다. 은화를 청산하는 인터넷 열풍을 통해 더 많은 일반인들이 투자 시야를 동전 수집 시장으로 돌렸다.

뒷면의 용문에 따르면 대경 은화는 긴 용, 짧은 용, 굽은 용, 반용, 대미룡으로 나눌 수 있다. 청은화는 청말 선통 시대의 일종의 메커니즘화폐이다. 기계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식별하기 어렵다. 다음으로, 5 판 선통 시대의 청은화를 소개하겠습니다.

1, 수염용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용의 얼굴에 있는 두 개의 용은 길어야 하고, 용의 수염 끝은 한 바퀴로 뻗어 있다. 한편 용수는 비교적 커서 전체적으로 위엄이 있어 보인다. 하지만 얼굴의 디자인은 용을 좀 늙어 보이게 하고, 정신은 곡욱룡보다 훨씬 못하다. 청나라의 은화는 반드시 동그랗고, 청선통 3 년 천진조폐공장에서 주조한 것이다 (19 1 1). 당시 청 정부는 통화제도를 통일하고 싶어 해외 고급 기술자를 초빙하여 이 선화 3 년 청은화를 정성껏 설계해 6 ~ 7 가지 형식을 만들었는데, 창욱룡이 그 중 하나였다. 새 화폐는 막 주조에 성공했고, 또 무창 봉기와 맞닥뜨렸기 때문에, 새 은화는 대부분 태사 태중, 소량의 주화만 남았다. 등용수의 특수한 수염으로 붙여진 용룡은 표본의 성격에 속하며, 그 무늬가 정교하고 보기 드문 것이 있어 중시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짧은 수염

경매장은 수염용을 소개할 때 짧은 수염용 외에 최고라고 불렀다. 유행판. 사실 인지도로 볼 때, 수염용은 의심할 여지 없이 1 등이다. 인기에는 미감과 희소성의 두 가지 지표가 있다. 너무 희귀하면 인기라고 부르지 않는다. 그러나 희소성과 시장가치로 볼 때, 단호용은 의심할 여지 없이 대청헌의 3 대 시리즈 주화 중 유일무이하며, 그 중 하나가 없다.

짧은 드래곤은 귀중하지만 네 가지 샘플 중 가장 거칠고 못생긴 것 중 하나이며, 아마도 이 때문에 희소해 보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데뷔 기록에서 1953 년 6 월 슐먼에서 한 노강 부관을 경매했다. 세 번째 경매품 65438+3 월 0972 강에드는 2 100 으로 거래했고, 1978 시카고 경매는 13000 으로 거래했다. 국내 기록은 2004 년 베이징 경매 65,438+065,438+088,000 위안이다.

3. 반룡

반룡론은 굴시룡의 국가통화지위가 확립돼 둘 다 용신 반대 방향으로 이름이 붙었기 때문이다. 반룡은 수도꼭지, 용신에서 용꼬리까지 시계 반대 방향으로, 용꼬리는 구름 속에서 어렴풋이 나타난다. 청선 3 대 시리즈 중 유일한 샘플입니다. 버전 측면에서도 꽃가지 왼쪽 경맥에 따라 음엽판과 양엽판으로 나뉜다.

반룡은 미감과 희소성에 있어서 어느 정도 우세하다. 설계상 곡욱룡과 대포위룡보다 열등하지 않고, 일정한 양으로 대중의 기초를 보장한다. 하지만 대조적으로, 반룡의 재고량은 확실히 긴 용보다 크며, 그 가치를 약화시켰으며, 그 양은 사실 그리 크지 않고, 높고 낮으며, 결국 높지도 낮지도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4, 큰 꼬리 용

설계상 대미룡은 곡욱룡의 동포형제로 양쪽의 문자, 무늬, 용형, 내치가 상당히 가깝고 용신 구조도 똑같다. 다만 곡욱룡은 서체, 용신, 용꼬리, 구름, 용주 등의 세부 사항을 처리할 때 더욱 섬세하다. 대미룡의 이름은 1 1 에서 유래했다. 대미룡의 꼬리는 굽은 용의 꼬리보다 굵다.

대미룡은 사회적 가치에서 장룡을 약간 이겼지만, 세상에 좀처럼 나타나지 않아 다소 신비롭다. 그래서 수집가들은 대미룡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좋지 않다. 물론 대미룡을 수집하는 것도 어렵다.

5, quxulong

위에서 언급한 곡욱룡은 아직 많이 남아 있는데, 바로 최종 선정된 국화 대청삼현이다. 조지는 직접 그것을 디자인하고 조각했다. 현재 곡욱룡은 보통, 작은, 서명을 제외하고는 글씨체와 디자인이 변하지 않았다. 따라서 곡욱룡의 글자와 용얼굴은 조지 본인이 디자인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서명판 양면에도 그의 서명이 등장했다.

곡욱룡은 다른 네 가지 주화에 비해 과장과 혁신, 조화와 전통이 적을 수 있다. 나는 이것이 중국과 서양 조각가들의 분쟁과 타협의 결과이자 그것이 결국 경쟁을 통해 드러난 이유 중 하나라고 믿는다. 사실 곡욱룡은 위엄과 패기가 부족하지 않고 세부적인 부분에서만 더욱 섬세하고 정교하며 국화가 되는 것도 합리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