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리는 어느 두 시인을 가리킵니까?
두리는 어느 두 시인을 가리킵니까?
첫째, 두리는 어느 두 시인을 가리킵니까?
현대에서 두리는 흔히 당대의 대시인 이백과 당대의 대시인 두보로 불린다. 이백, 두보를' 대두리' 라고 부르고, 이상은과 두목들을' 소두리'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위대한 두리: 낭만주의 시인 이백과 현실주의자 두보.
이백 (70 1 2 월 28 -762), 자태백, 당대 시인은' 시선' 으로 불리며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이백은 일생 동안 공명을 드러내지 못했지만, 기대치가 높아서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권세를 경멸하며 기네스를 부츠를 벗게 한 적이 있다. 정권 중심의 계급질서를 거리낌 없이 조롱하고 당시 부패한 정치현상을 비판하며 과감한 반항 자세로 성당 문화의 영웅정신을 발양하였다.
두보 (7 12-770), 자미는 소릉야로, 두공부, 두소릉 등과 이름이 같습니다. 그는 당대 하남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두는' 유수관 준수' 문학 전통을 지닌 가정에서 태어났다. 7 살에 시를 배우고 15 세에 유명해졌다. 두보는 당나라에서 성쇠로 전락한 전환점에 살면서, 일생이 기구하여,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다. 그 시가 창작의 휘황찬란한 성과로' 시성' 으로 불리며 지금까지 시 1400 여 곡이 전해지고 있다.
샤오두리: 이상은과 두목은 세계에서' 샤오두리' 라고 불립니다.
이상은 (약 813-기원 858 년경), 당대 시인, 하노이 화이주 옥계 (오늘 하남 진양) 사람. 개성진사, 현위 비서랑 동천 절도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소-이 투쟁의 영향을 받아, 그는 따돌림을 받아 평생 궁핍했다. 그의 시는 정진 분리주의자, 환관 독점권, 당시 상층통치그룹의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했다. 그는 규율성, 문채가 풍부하고, 구상이 엄격하며, 감정이 완곡하고, 풍격이 독특하다. 하지만 유용한 고전이 너무 많고 의미가 애매하다.
두목 (기원 803-853 년), 경조 만년 (현재 산시 Xi) 목축인. 당문종대와 2 년 진사, 검열 감독, 황주, 지주, 주목도사, 사훈 외교관, 중국 서예가 등을 역임했다. 두목은 정치적 이상을 가지고 있었지만, 성격이 직설적이어서 벼슬길에서 따돌림을 당하고 실패를 거듭하여 만년에 마음껏 방탕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두목시의 시, 푸, 고문은 모두 유명하고, 성과가 가장 큰 것은 시로, 이상은과 함께 세계' 소두리' 로 불린다. 그의 시풍은 청초하고 청량하며 아름답고 독특하다. 특히 7 언시와 절구에 능하다.
둘째, 두리의 시는 어떻게 다른가요?
시립시' 낭만주의' 와 두보시' 현실주의' 의 형성은 복합적인 요인이다. 첫째, 당대의 정치경제의 전반적인 번영과 이로 형성된 성당풍은 이백의 적극적인 낭만주의 시풍이 존재하고 큰 성과를 거둔 기초이다. 이백은 이 남북과 중외 문화 교류가 융합된 큰 시대에 살고 있다.
이백과 두보는 중국 당시와 중국 고대 문학의 두 봉우리이다. 우리는 그들을 각각' 시선' 과' 시성' 이라고 부른다. 그들 * * * 은 당나라에서 전성기에서 격동의 역사를 경험했다. 이 난세에 직면하여 그들은 전혀 다른 예술 풍격과 개인적인 성격의 시를 형성했다.
이백시의 풍격은 당나라에서 가장 강성한 시대에 형성되어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유생활에서 개인의 가치에 대한 갈망과 추구를 찬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중국 문학사) 그의 시는 자유분방하고, 명확하고 유창하며, 상상력이 풍부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그는' 초사' 이후의 낭만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두보의 시풍은 안사의 난의시기에 형성되어 고난 속에서 점차 형성되었다. 두보는 사회에 깊이 들어가 정치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현실주의를 중시한다. 그는 국가와 민족의 중책을 짊어지고 시대의 모습과 내면의 감정을 충실히 묘사하고 있다. 두보의 예술 스타일은 침울하다. 그는 중당에서 송대 두보의 현실주의 스타일, 특히 두보를 시조로 하는 송대 강서시파를 물려받았다. 그의 영향은 크다.
이백은 젊었을 때 많은 책을 읽었는데, "다섯 살에 백서를 읽고, 열 살에 기서를 읽고, 영롱한 이미지를 부여한다." 그는 임협과 싸우며 "15 좋은 검법, 왕자는 어디에나 있다" 고 말했다. ("중국 문학사") 그는 젊었을 때 여행이 매우 넓었다. 이들은 모두 이백호방한 성격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의 낭만주의 시 스타일의 형성으로 직결되었다. 이백은 무경유를 중히 여긴다. 그는 돈에 대해 아낌없이 술을 즐겨 마신다. 그의 인생 이상은 초연물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입세하는 것이다. 그의 인격 매력은 다른 사람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두보 출신 벼슬집, 할아버지 두심연은 초당의 중요한 시인으로 두보에게 벼슬길과 시는 모두 가업이다. 그는 아들에게 "시는 나의 가족이다" 라고 말했다. 두보는 유교 문화의 영향을 깊이 받아 평생 부군욕이 있었고, 게다가 자신의 일생의 궁핍함까지 더해져 나라를 걱정하고 백성을 동정하는 성격을 형성하였다. 그래서 그의 시는 현실주의를 강조한다.
셋째, 이백과 두보에 대한 유명인들의 평가
한유는 이백과 두보를 매우 추앙한다. 장계조각' 에는' 두리 문장, 빛이 길다' 라는 말이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시 주인이기도합니다. 세계에서 두리 (Duli) 라고 불리는 작품입니다. 이것은 믿을 수 없다, 사람들은 그것을 잡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황금샹은 이백과 두보를 칭찬했다. "당시가 가장 잘하는 것은 이두보뿐이다!"
수시: "이태백, 두자미, 절세의 자세로 백대를 넘나들며, 고금의 시인들은 모두 폐지한다. 하지만 웨이와 진 이후 강풍과 먼지도 줄어들었다. 클릭합니다 "황자시 시집 뒤"
엄우는' 창화' 에서' 시 본위' 를 분명히 내세워 성당시의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