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죽순에 관한 고대시
죽순에 관한 고대시
죽순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낮의 등불 위에 눈 거품과 젖꽃이 떠 있고, 녹용과 쑥 죽순이 봄 요리를 맛봅니다. 세상의 맛은 순수한 기쁨입니다. ——Su Shi의 "환희사·마른 비와 비스듬한 바람이 아침을 차갑게 한다"
감상:
이 두 문장은 차와 신선한 야채의 맛있는 색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독자들로 하여금 차를 맛보고 새로운 것을 시도할 때 시인이 느꼈던 기쁨과 위안을 느낄 수 있다. 삶의 이미지를 예술적인 이미지로 구현하는 이러한 방식은 시인의 우아한 미적 취향과 삶에 대한 폭넓은 태도를 보여준다. "세상의 맛은 행복이다"라는 철학적 명제이지만 말의 끝부분이 자연스럽고 일관성이 있어 글 전체의 경이로운 관심을 반영하고 글 전체에 행복한 분위기, 시적 풍미, 합리적인 관심을 더해줍니다. .
2. 대청 서쪽에 자라는 죽순은 문을 열지 않고, 틈 북쪽을 걷는 고추는 마을을 향하고 있다. ——Du Fu의 "Quatrain: 홀 서쪽에 자라는 죽순으로 문을 열지 마십시오"
감상:
먼저 초가집에 대해 네 가지 장면을 인용하여 쓰십시오. : 대당 서쪽의 죽순, 틈 북쪽의 고추밭, 정원 하늘의 매화, 오래 전의 소나무. 시인은 번잡한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이 조용한 환경에서 정원에 익은 매실을 보고, 앞에 있는 소나무를 보고 주 선생을 초대하여 함께 맛보라고 생각했습니다. 홀에서 그는 Ruan Sheng과 함께 소나무 그늘 아래에 앉아 과거와 현재에 대해 원하는만큼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초가집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단순한 삶에 대한 요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길을 떠났고, 정착할 곳만 있으면 만족한다.
3. 수천 그루의 죽순, 수천 그루의 옥나무, 수천 그루의 우네아스 나무, 수천 그루의 은꽃. ?——위안진(Yuan Zhen)의 "남진 왕조의 눈"
감상:
7개의 운율 중 첫 번째 쌍은 반대에 관한 것입니다. 추위는 봄과 반복적으로 반대이며 반대의 의미를 갖습니다. 반대입니다. 깔끔하게 정렬된 턱 쌍은 급격한 기후 변화를 의미하며 앞과 뒤는 같은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구름이 있으면 눈이 내린다는 의미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반대되는 의미이지만 하나로 연결되어 있기도 합니다. 흐르는 물 한 쌍. 목 쌍쌍은 모두 설경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으며 서로 정반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마지막 대련은 시 전체의 전환점이 된다. 설경은 아름답지만 기후는 가혹하고, 시인은 좌천되었으나 촉의 황량한 길을 걸었다. 그리고 마지막 쌍은 정적인 의미와 동적인 의미를 대조하는 광의의 짝짓기 방식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