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8. 16 공자가 말했다. "내가 직설적이지 않고 미쳤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원하지 않는다. 나도 믿지 않는다."
8. 16 공자가 말했다. "내가 직설적이지 않고 미쳤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원하지 않는다. 나도 믿지 않는다."
공자는 "미친 듯이 곧지 않고, 동아는 내키지 않고 배회하고 믿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이 세 사람을 이해하지 못했다!
"광기고 곧지 않다" 와 "광기" 는 오만함이다. 잘난 체하는 사람은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보통 매우 솔직하다. 하지만 과장만 한다면, 일단 약간의 이익이 있는 곳에 도착하면, 가능한 한 싸고, 배신하고, 의리를 저버리면, 그 사람은 구원받지 못할 것이다.
"동품은 달갑지 않다", "동동", 무지하다. "기꺼이", 소심하고 어수룩하고 무식하며, 아무것도 모르는 이상 당연히 조심하고, 심지어 노위노노에 대해서도 함부로 함부로 지껄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만약 네가 어리석고 굵지 않다면, 그것은 구원받지 못할 것이다.
믿지 않는다' 와' 믿지 않는다' 는 것은 진실하고 신중하며 소심하다. 겉으로는 성실하고 신중하지만, 사실 믿을 만한 것은 아니다. 겁이 많은 사람은 위험을 무릅쓰지 못하고, 보통은 거짓말을 하지 못하고, 성실하다. 그러나 그는 겁이 많지만 그는 성실하지 않다. 너는 그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정말 모른다.
부능왕을 해석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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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배운 내용을 간단히 검토해 보겠습니다.
아들은 말했다: "스승의 시작, 관동 (J) 의 혼란, 메아리."
큰 음악 제사 행사로, 석독주곡부터 일격, 사밀, 화디, 관화 타이틀의 6 대 합주로 끝납니다.
전체 내용은 우리가 손님을 맞이하는 방법, 결혼, 생활, 일, 희생 등과 같은 모든 측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공자가 위국에서 루로 돌아온 뒤 당시 문화부장, 즉 수석 악사 시치와 함께' 악경' 을 정리할 때다. 이 과정에서 공자는 매우 즐거워했고, 그는 매우 행복했고, 그 과정 내내 그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여기에서 우리는 당시의 정치 생활과 사회 면모를 거의 완벽하게 볼 수 있다. 어제도 많은 지면을 들여 몇 편의 시를 해석하였다. 모두가 도취될 것이라고 믿는다!
오늘 우리는 16 장을 계속 공부할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세 가지 사람이 있는데, 단점뿐만 아니라 단점도 있다는 것이다. 한 가지 단점은 받아들일 수 있고, 두 가지 단점을 합치면 너는 알아차리지 못한다.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우리 먼저 원문을 봅시다.
아들이 말했다. "미친 줄도 모르고 곧지도 않고, 원하지 않는 줄도 모르고, 믿지 않는 줄도 모른다."
공자는 "미친 듯이 곧지 않고, 동아는 내키지 않고 배회하고 믿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이 세 사람을 이해하지 못했다!
사실 공자는 당시 사회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일반인의 사상과 개인의 수양이 이 세 가지 큰 문제를 만들었다. 이 세 가지 모두 큰 문제이다.
사실 인간성은 서로 통한다. 공자의 그 시대 사람들은 이 세 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었는데, 우리는 그렇지 않았습니까? 우리가 그들에게서 본 문제를 가지고 와서 어디에 쓰나요?
사실, 우리는 종종 그 같은 사람이 좋지 않다고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사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살펴야 한다. 내가 이런 사람인가요?
만약 내가 아니라면, 내 곁에 이런 사람이 또 있을까? 그 사람에게서 우리는 그의 문제를 볼 수 있고, 부정적인 교재로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을 더욱 근면하게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전에 말했던 것이니, 반드시 선생님이 있어야 한다.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악을 택하여 고치다.
우리는 하나씩 보러 왔다. 첫 번째는 "미친 듯이 곧지 않다" 입니다.
나는 내가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사람을 경멸한다. 또 다른 설명은' 광기' 라는 뜻은 호탕하고, 마음이 평온하고, 친구를 잘못 사귀는 것이 틀렸다는 것이다. 너는 그에게 말했다, 그는 너를 미워하지 않는다. 나는 너에게 또 다른 개념,' 쉽게' 를 말해줄게. 이곳의 뜻은 타협하지 않고, 불의한 재물을 가지지 않고, 무리한 일을 하지 않고, 보수적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완고하다.
첫 번째 설명은 순전히 경멸적인 의미라는 것입니다. 두 번째 설명에는 여전히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군자는 뽀뽀를 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자신을 사랑할 수는 있다.
"직선이 아니다", 전환점, 직선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만약 어떤 사람이 오만하거나 자만하고 자신이 너무 높다고 생각한다면, 그는 더욱 신중해지는 경향이 있고, 그는 매우 솔직하고 대범하게 될 것이다. 이곳은 그의 귀여운 곳이고, 그 자신의 자연미가 있다. 만약 그가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면, 그는 얼굴을 때릴 것이고, 살이 찌게 될 것이다!
하지만 한 사람은 전혀 "직선" 이 아닙니다. 그가 약간의 이익이 있는 곳을 만났을 때, 그는 최고의 가격을 얻기를 원했고, 그도 도리로 다른 사람을 억압했다. 이것은 희망이 없다.
미쳤지만 바르지 않은 사람은 병만 있고 덕이 없어 다른 사람의 얼굴을 때려서 자신의 살을 메운다.
공자는 이런 사람에게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그는 모든 좋은 물건을 가져갔다. 그는 자신이 누구보다도 키가 크고 누구보다도 낫다고 생각하지만, 네가 그와 함께 지내면 그는 여전히 남을 계산할 줄 안다.
예를 들어, 역사상 미친 시인 이백은 미친 짓이다. 그는 일찍이 "나는 초나라의 미치광이다. 그는 공자와 논쟁하는 광가를 한 곡 불렀다" 는 시를 쓴 적이 있다. 그러나 이백은 광란하고 직설적이어서, 그는 그의 자리를 감당할 수 있다. 어떻게 미쳤어요?
두 번째는 "동동은 달갑지 않다" 는 것이다.
"동" 은 무지를 의미하고, "소원", "신중함", "성실" 은 우리가 말하는 어수룩하고 어수룩하며, "동은 달갑지 않다" 는 뜻은 어리석지만 두껍지 않다는 뜻이다. 무식한 사람, 어떤 일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니 조심해야 한다. 너는 수동적인 노노노이니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으면 된다.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무지하지만,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는 것도 좋다.
하지만 하필 어떤 사람들은 무지하고 두려움이 없고, 자신이 아직 두렵지 않다는 것을 모르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자신의 성품과 취향에 따라 결과를 따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결과는 매우 위험하다, 예를 들면.
뉴스 기억나? 무석 () 의 찌꺼기 한 대가 65 톤을 적재한 결과 180 톤이다. 그와 이 회사의 차 네 대가 동시에 육교에 올랐다.
결국 다리가 무너져 차가 파괴되고 기사가 죽었다. 무섭지 않나요?
그리고 우리와 마찬가지로, 평소에도 길을 건너야 하고, 감히 빨간불을 뚫어야 한다. 경외인지 위험인지 모르겠다.
세 번째는 "나는 믿지 않는다." 이 "가스" 는 진실하고 신중하며 소심합니다.
그는 겉으로는 소심하고 신중한 것 같다. 너는 그의 장점도 그의 단점도 말할 수 있다. 우리 이곳에는 주로 결점이 있다. 이런 사람이 할 수 있다면, 사실 괜찮다. 겁이 많기 때문에 위험을 무릅쓰지 못하고 거짓말을 하지 못한다. 성실하게 간단한 사람이 되는 것은 좋지 않습니까? 야망이 없으면 큰일을 할 수 없다.
그러나 왕왕 이런 사람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처럼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성실하고 불충실하다. 다른 사람을 믿지 않고, 자신을 믿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믿게 할 수 없고, 자신감이 없다. 이런 사람을 너는 어떻게 할 수 있니?
이 점에 유의하세요. 나는 방금 몇 가지 상황을 언급했다. 단 한 가지만이 아무것도 아니지만 둘 다 있다면 문제가 커진다.
동시에, 우리가 아름다운 말을 하고 싶을 때, 너는 두 단어를 함께 두는 것이 특히 좋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한 가지 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그룹에서 당신의 전우들은 아름답고 똑똑합니다. 예를 들면 추연, 이정, 눈설과 같습니다. 네가 이 말을 할 때나 이런 형식을 할 때 특별히 상쾌하지 않니?
예를 들어 부드럽고 착하다. 아니면 학식이 풍부하고, 이 몇 가지 아름다운 단어들을 함께 두는 것이 좋을 수도 있고, 정상이라고 느낄 수도 있지만, 두 가지 측면을 모두 차지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저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부정적인 단점에도 마찬가지다. 하나만 있다고 하면 너무 많이 느낄 수는 없지만 둘 다 놀 수는 없다.
우리가 미쳤는지, 직남이 아닌지 자문해 봅시다. 너는 스스로 매우 높다고 생각하지만, 많은 계산이 있다.
당신은 하기 싫습니까?
그렇다면, 열심히 공부해야지, 자신을 구속해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는 신중하고 소심하며 믿음이 없습니까? 그렇다면 반성하고, 조정하고, 고전을 많이 배우고, 정력이 넘치는 사람들에게 많이 물어보고, 구체적인 활동에 더 많이 참여하고, 자세히 알아보고, 가능한 한 빨리 바꿀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내가 화산이라는 책을 보고 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댓글을 남기고 자신을 반성했다. 예를 들어, 이 세 편은 내가 두 편을 가져갔거나, 전부 가져갔거나, 아니면 이 세 편을 내가 한 편 가져갔다. 나는 이것이 아주 좋은 태도라고 생각한다.
공부가 바로 이렇다. 군자는 자신을 위해, 남을 위해 하지 않는다. 자를 가지고 있다면, 먼저 자신을 재어 보고, 거울을 가지고 있다면, 먼저 자신을 보아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사진을 한 장 찍어서 비교해 보면 마음속에 수가 있다. 다음에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우리는 주변 사람들과 어떻게 지내야 합니까? 사실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이상은 이 장의 내용이며, 이 단어들에 대한 해석이다. 모두들 가능한 한 분명히 해야 한다.
다른 하나는 하나씩 비교하는 것이다. 이 문제가 없다면, 그것이 최선이다. 하지만 내 주변 사람들도 좋다. 이 문제가 없다면 너는 대단하다. 사회 전체에 이 문제가 없다면 더 좋을 것이다!
내일 아침 6 시 30 분에 우리는 다음 장을 계속 공부할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고, 잃을 까봐 두렵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길지 않지만 화산은 우리를 위해 7 시 독서법을 준비했는데, 에빈호스라는 잊혀진 곡선은 매우 가치가 있다. 잘 들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