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당시 연구에서 송나라가 비약했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시 연구에서 송나라가 비약했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실제로 당나라 시는 중당 때부터 송시로 진화하는 경향을 보인다. 송시의 많은 특징은 두보와 한유의 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시가사 전체로 볼 때 송시는 당시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당(唐)시와 송(宋)시는 같은 근원이다. 예를 들어, 시는 주제와 언어, 평범하고 사소한 일상생활을 묘사하는 것, 일반적인 단어와 속어를 사용하는 것 등에서 인기를 끄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나라 말기에는 일수(Rixiu), 나음(Luo Yin) 등이 더욱 발전했고, 송나라의 시인들은 그 흐름을 따라가며 물결을 퍼뜨렸다. 또 다른 예로는 시에 의견을 표현하는 것이 있는데, 이는 두보(杜寶)와 한우(han yu)에서 시작하여 당말기 두목(杜穆)과 이상인(異商陰)의 시에서 보편화되었으며, 송나라 이후에는 공통적인 경향으로 발전하였다. 시의 세계. 송나라 시인들은 당시의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여 한 세대의 시풍을 창조했다. 두보(Du Fu)와 한유(Han Yu)는 송시에 영감을 주는 데 특히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시를 잘하는 사람은 두보를 택하라”고 말했다(황상(黃塘)의 진상고시집서문). 당시(唐族)의 큰 변혁(大昇)이라. 그는 권세(勢)가 있고 영웅을 생각하며 그 창시자로서 송(宋)나라의 소(蘇)·미(美)·소(蘇)·왕(王)·황(皇)이 더욱 번창하게 되었느니라. Ye Xie의 "원시" 제1권) 이러한 논의는 모두 현실과 일치합니다. 송나라 사람들의 귀중한 점은 당시의 행보를 따르지 않고 나름의 이유와 혁신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당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송시를 창작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당시와 송시는 두 왕조 시의 총칭일 뿐만 아니라, 중국 시가사상 두 가지 시법과 시를 대표한다. 차이점은 당시는 낭만을 중시하고, 추리라 할지라도 대부분 서정적으로 표현된다는 점이며, 송시는 추리를 좋아하고 담론을 중시한다는 점이다. 당시는 대부분 암시적이지만, 송시는 대부분 명시적이며 완전한 의미를 전달합니다. 당시는 생활 감정의 직접적인 묘사와 표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송시의 훌륭한 작품도 생활에서 나오지만 먼저 이성적으로 파악한 다음 적절한 형식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송시의 문장은 생생하고 구체적이더라도 예술적 개념이 주로 직관적인 형태로 표현되는 당시와는 달리 항상 일종의 논리적 사고의 저류가 흐르고 있다. 요컨대 당시는 항상 현실을 파악하기 위해 지각적 이미지를 사용하는 반면, 송시는 현실을 해부하기 위해 이성적 사고에 더 의존하는 반면, 송시는 시적인 풍미가 더 가볍지만 이를 보완합니다. 생각의 꼼꼼함과 깊이, 기술적인 언어의 우수성. 이러한 이유로 송시는 당시보다 배우기가 더 쉽습니다. 당시는 영감에 의존하고, 송시는 재능과 학문에 의지하며, 재능과 학문은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지만 영감은 강요할 수 없습니다. 당시는 감성에 의존하고, 송시는 신중한 고찰을 통해 합리성을 얻을 수 있지만 감성(이미지 사고)은 포착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더욱이 청나라에서 송을 공부한 사람들은 당시를 배척하지 않았고, 송나라에서 당시를 배우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대략적인 윤곽의 단점을 일으키지 않고 힘을 사용하는 것이 더 쉬웠다. 따라서 종송은 종종 종당보다 더 큰 성취를 이루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