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객가 시
객가 시
비취가 연꽃을 스쳐 비를 가져오고 백로가 대숲 연기를 날아갔다.
석고촌의 술이 현관 아래에 있을 때 새 잎을 따서 석두 볶을 예정이다.
양조류, 창정인, 5 대,' 리앙' 이 있다.
사등공루 송장원 조응룡
연해 성벽의 푸른 화면이 가려져 남산의 아름다움이 이륙하려고 한다.
절 안의 보탑은 오 위에 높이 솟아 있고, 강면 군봉은 모두 푸르다.
술을 팔면 태백술에 취하고, 바에 기대어 혼자 곡강을 따르다.
로맨틱한 강이 어디로 떠났는지, 누가 고시를 들으러 갈까?
(Zou yinglong, song Qingyuan 은 첫 번째 학자, 챔피언입니다. 역대 취안저우, 감주 지사, 광서 서기, 공업부 장관. 가건단명전대. 창팅 사보)
장옥동 원유석 왕몽림
청계에는 산이 있고, 석문 깊은 곳에는 선관이 있다.
나는 한가한 정취에서 와서 앉아서 산색을 들으며 하늘을 갚는다.
왕몽림은 청관으로 만년에 틴에 살고 있다. (돌 틈새 소장품이 하나 있다.)
산에 오른 명나라 시인 마스.
방걸운봉이 산을 보호하고, 9 일 동안 바람이 찬옷을 드러내다.
선경이 영적인 흔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바둑 스펙트럼을 보지 않는다.
"매음고", "항천야집" 이 있는 마스, 상항시인
남천 안명 진사 처도룡
남징의 병사는 군대에 입대하려고 하는데, 재미를 찾아 설로를 치는 기치를 찾고 싶다.
술이 익으면 밭집이 경기에 오고, 어부는 늦게 쌓인다.
반 커튼의 그윽한 정취, 한 검의 파도 이름.
과거에는 몇 사람의 소매에 많은 눈물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치우도룡, 상항인, 경태간 진사, 강남도 검열. 터치는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고 남웅 지사를 모욕한다.)
곰 열 자녀, 명등북산 진사
하필 먼지망에 들어갈 필요가 있는가, 산이 높고 하늘이 울부짖을 수 있다.
치즈를 고를 때는 가져갈 수 있고, 먼저 가져갈 수는 없다.
그윽한 길에는 손님이 없고, 구름에는 큰 요정이 있다.
무릉인은 여기서 멀지 않다. 이 산봉우리에 앉다.
(곰 열 아이, 이름 살구림, 영정인. 숭정 년, 호광진사 좌진, 검열 감시. 《소원시집》이 있습니다
2. 객가 남산지 5 대 양조류 비취가 연꽃을 불고, 백로가 대숲 연기를 날고 있다.
석고촌의 술이 현관 아래에 있을 때 새 잎을 따서 석두 볶을 예정이다. (양조류, 창정인, 5 대,' 양집' 이 있다.) 송대 장원 사공루에 오르고, 해안도시 추응룡이 녹색막을 열고, 남산은 완곡하게 이륙하려고 한다.
절 안의 보탑은 오 위에 높이 솟아 있고, 강면 군봉은 모두 푸르다. 술을 팔면 태백술에 취하고, 바에 기대어 혼자 곡강을 따르다.
로맨틱한 강이 어디로 떠났는지, 누가 고시를 들으러 갈까? (Zou yinglong, song Qingyuan 은 첫 번째 학자, 챔피언입니다.
역대 취안저우, 감주 지사, 광서 서기, 공업부 장관. 가건단명전대.
창옥동원석실 왕몽림 () 은 구불구불한 청계 () 와 선협 () 이 석문 깊은 곳에 있다. 나는 한가한 정취에서 와서 앉아서 산색을 들으며 하늘을 갚는다.
왕몽림은 청관으로 만년에 틴에 살고 있다. 돌제 벽단이 한 무더기 있다. 명대 시인 이영방은 산을 보호하기 위해 산중턱까지 올라갔다. 9 일 후, 바람이 불고 햇볕을 쬐고 옷이 차갑다.
선경이 영적인 흔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바둑 스펙트럼을 보지 않는다. (마스, 상항시인,' 메이음원고',' 항전야집') 남천 안명학자 구도룡, 군대에 입대하여 설로를 위해 깃발을 만들고 싶다.
주숙밭이 와서 경쟁하고, 어부가 늦게 쌓인다. 반 커튼의 그윽한 정취, 한 검의 파도 이름.
과거에는 몇 사람의 소매에 많은 눈물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치우도룡, 상항인, 경태간 진사, 강남도 검열.
북산을 오를 때 진망에 들어갈 필요가 있는가, 산이 높으면 하늘을 포효할 수 있다. 치즈를 고를 때는 가져갈 수 있고, 먼저 가져갈 수는 없다.
그윽한 길에는 손님이 없고, 구름에는 큰 요정이 있다. 무릉인은 여기서 멀지 않다. 이 산봉우리에 앉다.
(곰 열 아이, 이름 살구림, 영정인. 숭정 년, 호광진사 좌진, 검열 감시.
《소원시집》이 있습니다.
메이저우 (Meizhou) 의시와 고대시를 칭찬하십시오.
양완리남해 작품집
나는 세상의 끝에서 멈추지 않았다, 나는 메이저우를 통과했다.
평생 뚱뚱한 말을 타는 데 익숙하지 않으니, 늙어도 마른 소를 가르쳐야 한다.
꿈에서 깜짝 놀라서 칼머리를 삶아 봄을 시작하기 전에 칼머리를 하나 주겠다고 약속했다.
밤에는 또 한 병 더 있는데, 급호곡이 객걱정을 깨뜨렸다.
현대시
메이지 메이저우 (그룹 시)
프란시스 고
매화가 만개하는 소리
오래된 중원에서 들려오는 말굽 소리입니다.
야만족의 땅의 황량함과 습기를 깨우다
이주길에 영웅들의 꿈과 존엄성을 일깨워라
당나라의 바람, 송나라의 비입니다.
매관 고참의 슬픔과 이별.
은은한 향기가 흩날리며 처음처럼 따뜻하다.
이것은 화산을 물로 한 민요이다
향수 한 주전자를 일으키다.
객가 아이들은 물처럼 마신다.
황준헌과 송남의 시에서 나왔다.
황륙은 이미 천년을 격동시켰다.
예 감독 미간 지혜와 확고함이다
휘황찬란한 계획을 세워 천리 밖의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원사 광장 상인방의 사냥풍입니다
동산서원의 서성입니다.
오래오래 ...
남방의 매, 매주의 매실입니다.
우리 가슴에 피어나다.
꽃 피는 소리가 가득 찼다
씁쓸한 향기
메이는 메이저우에 있다.
남방의 남쪽에 있다.
매화 마지막 메이저우
메이, 모든 납화를 씻은 여자처럼.
더욱 고귀하고 확고하다.
아첨하는 가운데 강함을 보고, 부드럽게 강함을 만나다.
붉은 매실이 만개하여 향기가 사람을 감동시킨다.
얇고 딱딱한 자두
추위를 가장 감동적인 꽃으로 만들다.
메이는 혼자 걷는 영웅과 같다
얇고 힘이 있다. 똑바로 서다
한겨울의 추운 빛 아래
객가의 운명처럼 씻을수록 밝아진다.
오월. 계절의 최전방을 걷는 여인
열정은 숨겨진 불 같다.
얼마나 차가웠는지 떨리는 맘
메이는 위인의 시에서 나왔다
우리 앞에 서다
100 년입니다.
황혼 무렵, 고메리의 갯벌.
먼 산은 다이와 같고, 마을은 소리가 나지 않는다.
매화가 도처에, 별처럼 반짝인다.
상큼한 향기.
몇 마일에 걸쳐 이어져 있다
이 순간, 이 장면, 장엄한 일몰
부드러우면서 부끄럼을 많이 탄다.
한 무리의 행복한 사람들
오래된 이나무에서 왔다
향등을 벗다
그들은 노래를 부르며 웃으며 먼 곳으로 향했다.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가다.
매화를 받쳐 들고, 나는 또 생각이 났다.
길에서 만난 한 노부부.
문턱에 기대니, 표정이 처량하다.
네, 자두나무처럼 조용합니다.
사람, 마음은 틀림없이 가득 찼을 것이다.
따뜻한 감정, 따뜻한 사랑
영매에서 1 양완리의 시를 참고하다
상호 연결
4. 객가 어머니가 쓴 시는 동진의' 영가',' 순호' 이다.
천 명 천면, 나라가 망하고 나라가 망하다.
모닥불이 몇 년 동안 활활 타올랐다.
생존을 위해, 온 가족이 남하하다.
산전수전 다 겪고, 피가 뜨거운 눈물을 흘리다.
백 년 후, 링난 정착;
손님은 객의 곳이니, 옛 이름은 객가이다.
칡 구덩이 깊이, 너바나 중생;
황무지를 밭으로 무너뜨리고, 온갖 어려움을 겪다.
벽에 흙을 다져 보호소를 짓다.
조상 숭배, 마음 에 효도;
천지를 떠돌아다니며, 가문이 깊다.
성세 때, * * * 부흥을 도모하다.
인문이 모이고, 정경 이미지가 새롭다.
객가 건축, 고대 유산;
토루는 간단하고 소박하며 건축 예술이 정교하다.
방원 는 규칙이 있고, 집은 마음을 향하고 있다;
복도는 마음이 이어져 있고 친구는 좋은 이웃이다.
드래곤 잘 생긴 서라운드, 애정 서라운드;
푸른 나무가 둘러싸고, 흐르는 물이 아름답다.
하늘이 둥글고 음양이 화목하다.
객가 민요, 먼 애정;
백년의 변천을 거쳐 옛노래를 부르며 오늘을 부르다.
세계 객가, 노래를 듣자마자 감정적이다.
목소리가 은은하고 고운이 청신하다.
객가 인물, 과거를 뒤흔들며 오늘을 빛낸다.
글의 자연, 강인함, 충성;
적을 막아 집을 지키다.
손씨 종산,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중화민국이 설립되어 중국이 신입생을 얻었다.
구오 Moruo, 고대부터 지금까지 배운;
심가의 추도는 보기 드물다.
주홍 6 월 두 번째 잘 생긴, 반복 승리;
제제 외에 성과가 탁월하다.
세상에는 지혜가 있고, 고향에는 깊은 정이 있다.
쩡 \ "끈 \", 티안 \ "지아 빙 \";
돈을 기부하여 흥학을 하고, 세상을 구제하고 인재를 양성하다.
다리와 도로를 건설하여 복택에 인접해 있다.
손님 가족, 두꺼운 리본;
중국의 일맥, 조상은 황제로 거슬러 올라간다.
숭문은 교육을 중시하며 좋은 이웃이자 좋은 고향이다.
농사를 짓고, 책을 읽고, 가정을 꾸리는 것은 객가 풍습이다.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식민지 사방팔방;
강직하고 아랑곳하지 않고, 애국적으로 고향을 사랑하다.
객가 정신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이 기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Meizhou Tongxiang () 자세한 문장 참고 자료:
객가
들어봤어요, 푸 엄마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어요.
추석이 다가오고 월병, 월궁, 창어, 소동포의' 오래오래, 천리 밖' 이라는 말이 생각난다.
지금 내 마음속에는 또 다른 느낌이 들었다. 생각해 보세요. 연초에 북경의 회사에 출근하겠다고 약속하거나 지금 타지에 있다면, 나는'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 발견되고 다시 가라앉는다.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는 마음으로 달을 보낼 수밖에 없다. 오늘날까지도, 고향에서도 왜 내 마음은 텅 비었을까? 주변에 아무도 없나요, 아니면 달에 미안한 사람일까요? 이른바' 그리고 * * * 오랜 관계는 아름답다' 는 것은 본래부터 본연의 애정에 대한 동경과 사랑에 대한 추앙을 담고 있다. 아름다운 것은 항상 사람을 동경하게 한다. 그래서 이 말은 암송하고 추앙할 수 있다. 사람은 항상 완벽한 것을 추구하고, 항상 아름다운 경지를 갖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사람은 행복할 때 명랑하고 달에서 추석까지 특히 밝다는 시가 있다. 네, 명월은 아름답습니다. 밝고 밝고 산뜻한 느낌을 줍니다. 원은 형용사이자 명사로, 끝과 원만함을 대표한다. 추석의 보름달은 남녀 친구나 부부의 재회, 사랑과 결혼의 행복, 가족의 재회와 친지의 따뜻함을 생각나게 한다. 추석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이것은 즐겁고 기쁜 일이다.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이렇게 행복한 계절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은 생활의 아름다움, 생활의 프리 핸드, 생존의 아름다움이다. 매일 추석이거나 밤이 보름달이라면 다행이다. 그런 생활은 영원히 달콤하고, 영원히 기대되고, 영원히 사람을 취하지만, 일 년에 한 번만, 사람들은 사랑을 더 소중히 여기고 소중히 여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별이 없다면, 왜 만날 필요가 있습니까? 헤어지지 않으면, 왜 다시 만나야 하는가? 추석은 이별한 사람을 위한 만남의 기회다. 추석은 인생의 즐거운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서지만, 모두가 추석에 기쁨과 미소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속담에 인생은 십중팔구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한다. 이 세상에서 어떤 사람은 울고, 어떤 사람은 웃고, 어떤 사람은 슬프고, 어떤 사람은 즐겁고, 어떤 사람은 실의에 빠지고, 어떤 사람은 성공하고, 어떤 사람은 비도덕적이고, 어떤 사람은 총애를 받는다. 어쩌면 모두가 자신의 고민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런 불쾌함을 모두 추석의 보름달에 잊게 해주세요. 이 순간, 슬픔과 불행을 잊고, 내면의 스트레스를 진정으로 풀어주길 바랍니다.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으로 여기지 않는다. 이미 무슨 일이 일어났든,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든, 평범한 사람이 되고, 평범한 마음으로 평범한 일을 하자! 망망한 인파, 평생 사랑과 사업을 찾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 우리는 결국 무엇을 얻었을까? 어떤 사람들은 쫓고, 바쁘고, 멈추고 쉬는 것을 전혀 모른다. 추석은 너에게 느긋한 순간과 따뜻한 기회를 준다. 잘 있어라, 만약 네가 다치면, 너의 친구가 너와 이야기할 수 있어. 피곤하면 가족들이 위로해 주고 졸리고 가족들의 격려도 받을 것이다. 가족과 달콤하고 친밀한 교류를 할 수 있다.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월병 한 조각을 자르고, 차 한 잔을 마시고, 밝은 달을 동반하고, 가족과 추석을 함께 보내자.
6. 객가의 언어 ... 중국은 광활하고 민족이 많아 언어가 매우 복잡하여 대략 한티베트어, 알타이어, 남도어족, 남아시아어, 인도 유럽어족 5 대 어족으로 나눌 수 있다.
한장어학과에는 중국의 주요 언어인' 중국어' 가 포함되어 있다. 중국어 인구는 약 5 억 명으로 절대적인 우세를 차지하고 있으며, 객가 방언은 중국어 (방언) 11 대 분기 중 하나이므로 중국어의 4 대 언어 특징도 있다. 하나는 단음절: 한 단어를 언어 단위로 하는 것이다. 한 단어에는 음절이 하나밖에 없다.
그래서 음절은 객가 말의 언어 단위이다. 둘째, 복조 시스템:' 핑, 위, 원거리, 입, 출' 소리가 바로 이 성조 시스템 중 하나이다.
학자들은 성조가 모음 자음에서 진화한 것 같다고 생각한다. 셋째, 탁성모의 해명: 고대 객가의 말에는 탁성모가 있는 음절이 있고, 오랜 진화 끝에 탁에서 청으로 완전히 바뀌었다. 학자들은 성조의 진화에서 그 본래 모습을 추론할 수밖에 없다.
넷째, 형태변화를 적게 사용한다: 영어에는 소위' 품사성 변화' 가 있다. 그러나, 중국어의 품사성과 문법 기능은 모두 문장에서의 그 위치에 달려 있다. 그러나 학자들의 오랜 연구 끝에 지금은 완전히 다른 새로운 설이 생겼다.
장운귀선생은 객가의 발원지가 중원에 있고, 고대 호인은 황하 북쪽에 모였으며, 객가의 말은 기원상 원시 알타이인의' 퉁구스어' 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터키어, 몽골어, 퉁구스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이 변한 분기이다. 관련, 중국 중원 지역에서 탄생하고 진화할 수 있는 것은 중국 북방에서 가장 오래된 언어 중 하나이다.
따라서 객가어는 중국 통용방언 (중국어) 의 지류가 아니라 일종의' 중국' 언어이다. 이것이 오늘의 객가 말과 중국의 베이징 관화 사이에 차이가 있는 이유이다. 객가어와 한국어는 비슷한 점이 있다. (이는 언어학자와 역사학자들이 객가어의 기원을 연구하는 또 다른 난제다.) 하지만 지난 1000 여 년 동안 객가말은 한자를 사용하기로 선택했고 한국어처럼 새로운 언어를 형성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런 주장은 학자들의 추가 연구 검증이 필요하다. 대만성의 객가 대부분은 광동사투리 지역에서 왔다. 억양과 억양으로 볼 때, 현재 흔히 볼 수 있는 객가의 말은 1 이다. 사현 억양:' 사현' 은 흥녕, 오화, 평원, 자령사현을 가리키며, 가응부에 소속되어 있는데, 당시 치시는 지금의 광둥 () 성 매현 () 이었다.
2. 해륙강:' 해륙' 은 혜주의 해풍과 육풍양현을 가리킨다. 셋째, 라오핑 억양:' 라오핑' 은 조주 라오평현을 가리키며, 그 조상의 지명을 직접 억양으로 삼는다.
학자의 전문가들은 처음에는 단 한 가지 객가 말, 즉 지금의 사현어, 비교적 순수하고 표준적인 객가 말이라고 생각한다. 흥녕, 오화, 평원, 자오령, 매현은 순수한 객가 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해풍과 육풍양현은 순전히 객가가 모여 사는 현이 아니다. 많은 하노인 (또는 노인, 하로인, 즉 민남인) 과 현지 원생 작품들이 있다. 그 결과, 사현 방언은 점차 해륙 방언으로 변했다. 지리적 요인으로 인해, 라오핑 방언은 현어, 해륙어, 강의 옛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더하여, Fujian 의 zhaoan 군 Yongding 에서 기인 하는 dahir 악센트가 있다, 이등휘 및 우 boxiong 의 조상 이다. 운림현 이륜, 렌북, 실로 일대의 객가 마을은 원래 조안강을 말했지만 민남어군에 둘러싸여 외지 객가와 교류가 부족해 학화 현상이 심각하다. 대만성의 객가 말은 4 현 억양을 위주로 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가오슝의 유대 객가 마을과 핑동 () 이 있다. 대만성 최초의 객가 이민지이며 대부분 가응부 사현에서 왔기 때문에 거의 4 현 억양이다.
신죽현은 거의 해륙강을 위주로 한다. 도원현의 양매, 우시엔, 관음도 해륙억양을 위주로 하지만, 4 현 억양도 적지 않다. 화교의 객가 말은 역시 사현 방언을 위주로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객가의 조상은 모두 원시인이다. 오늘날까지도 객가 사회는 여전히 중화민족의 진정한 전통문화를 유지하고 있으며, 중원에서 가장 오래된 언어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여전히 객가의 말에서 많은 오래된 목소리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시경' 과' 초사' 의 운율은 현재의 표준어에서는 운을 맞추기가 어렵지만 객가의 말에서는 분명히 구분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예를 들어 시경' 의' 시원함',' 용',' 시작' 등의 단어는 모두 압운이다. 현재 표준어에서 운은 "이중" 은 "기타" 이고, "사용" 과 "시작" 은 "기타" 이다
객가의' 시원함' 글자만 읽혀지고,' 사용' 글자는 읽혀지고,' 시작' 글자는 읽혀지고, 세 글자는 여전히 같은 운에 속한다.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객가 말의 전체 음성 시스템은 송대에 세워졌다.
다시 말해서, 지금의 객가 말은 송대 이래 크게 변하지 않았다. 객가의 말에는 고대에도 여전히 많은' 야' 의 원소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어떤 것은 지금의 국어보다 더 우아하다.
객가는 나를 "나", "너", "만약", "그", "손", "냄비", "없음", "없음" 이라고 부른다.
이와 같이 이것들은 모두 고대의' 야어', 정통 문헌에서 흔히 쓰이는 단어들이다. 하지만 객가의 말에도 재미있는 단어들이 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듣는 객가의 말에서 객가의 성격, 정취, 풍습을 엿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다음은 재미있는 객가 말의 예입니다: 객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사말-"밥 먹었어요?" " 객가는 "먹는 것" 과 "마시는 것" 을 말한다. 우리는 아침 (아침), 정오 (낮), 저녁 (밤) 에 만나면 먼저 "너 밥 먹었니?" 라고 물어봐야 한다 좋은 아침, 굿나잇, 굿나잇' 은 더욱 친절하고 객가 간의 관심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노는 법 (학교), 자모 (아내), 신구 (며느리), 농어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다), 화염벌레 (반딧불), 할아버지의 슬픔을 배운다.
- 관련 기사
- 슈팅의 7 편의 대표시
- 조국의 붉은 스카프를 축복하고 나라와 동행하다.
- 서호 선생의 벽시의 의미.
- 성냥을 파는 어린 소녀를 위해 시를 한 편 쓰다.
- 시 속에 나오는 열매란 무슨 뜻인가요?
- 낭송에 적합한 현대시를 누가 추천할 수 있습니까? 3 분 정도, 어린 시절이나 자연을 찬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스로 창작하지 말고 잘 연주하면 가산점을 더할 수 있습니다.
- 강서 황산 풍경시
- 장정 정신의 깊은 내포는 무엇입니까?
- "위기의 순간에 친구가 친구입니다." 긴급 구호 작전에서 중국 인민 해방군은 도처에서 목숨을 구하고 부상을 돕는다!
- 여신의 날 여신을 찬양하고 여신에게 축복을 전하는 아름다운 문장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