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작문을 써서 어떻게 문장 센터를 잡는가?
작문을 써서 어떻게 문장 센터를 잡는가?
원칙: 정직의 원칙을 고수하십시오. 원문을 이해하려면 문장 내용, 특히 산문과 소설과 같은 문체의 특징을 전반적으로 파악해 문체의 특징에 따라 분석하고 총결해야 한다.
거시적으로 문장 전체를 파악하고 문장 내용을 분명히 알아야 문장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작가의 작문 의도를 이해할 수 있는 것도 시청각독이해의 핵심이자 귀착점이다. 둘째, 주요 사람과 일을 분석한다.
작품의 배경을 분석하다. 4 읽기: 제목 읽기, 자료 읽기, 첫 단락 읽기, 중점 문장 읽기 ① 문장 제목 분석부터 시작한다.
제목은 문장 눈이고 일부 문장 제목은 문장 중심을 직접 알려줍니다. (2) 재료 분석에서.
재료는 문장 센터를 표현하기 위한 기초이며, 재료 선택과 세부적인 배치를 통해 센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③ 문장 1 단 분석부터 시작한다.
시작과 끝은 문장 구조의 일부이며, 처음부터 문장 중심을 지적하기 때문에, 서두의 문장과 단락은 종종 문장 중심을 요약할 수 있다. 끝은 종종 문장 센터를 제시하고 심화시키거나 독자들이 깊이 생각하도록 계발한다. 연구 끝에 있는 문장은 문장 중심을 잡을 수 있다.
(4) 핵심 문장부터 시작한다. 핵심 문장은 서정적 문장, 주제문, 반복문을 포함한다.
서사의 서정적 문장은 화룡점정의 역할을 한다. 이 문장들을 총결하여 우리는 문장 중심을 잡을 수 있다. 중앙 사상을 총결하여, 문장 상황에 따라 일부 문장 들은 몇 가지 문제가 있다. 이 문장들을 잡아서 적당한 단어로 연결하는 것이 바로 중심 사상이다.
대부분의 경우, 만약 글에서 직접 지적하지 않는다면, 스스로 총결산해야 한다. 각 단락의 취지나 각 단락의 키워드를 종합하여 저자가 표현한 입장, 관점, 감정을 지적할 수 있다.
2. 작문센터 작문이 자료를 어떻게 파악하는가는 정해진 자료에 근거하여 자료를 분석하고 정제하여 일정한 관점과 견해를 도출하는 일종의 작문 형식이다.
소재 구성에서 제공되는 소재의 출처와 형식은 다양하다. 우화, 역사적 사실, 시, 만화, 유명인의 명언, 최근 사건, 신문에 실린 뉴스 등이다. 이 소재들은 때로는 단일일 수도 있고, 때로는 시리즈나 그룹일 수도 있다.
재료 작문의 장르 범위도 넓다. 어떤 것은 서술문 쓰기를 요구하고, 어떤 것은 설명문 쓰기를 요구하지만, 더 많은 요구는 자료에 근거하여 의론을 써야 한다. 일부 소재 구도에는 작가 연상, 상상 등이 필요할 수 있다. 주어진 재료에 따라 계속하여 전체 문장 하나를 확장하거나 축약합니다.
"주어진 자료" 에 기초하여 글을 쓰는 것은 글쓰기의 기본 요구 사항인 재료에 접근하는 것을 결정한다. 작문의 중심 내용과 요지는 재료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하며, 재료와 무관하지는 않지만, 억지로 옮겨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자료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자료를 합리적으로 활용하고, 자료의 주요 모순을 파악하는 것이 재료 작문의 작문 기초이다. 재질을 올바르게 분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선, 자료를 자세히 읽고, 그중에서 몇 가지 가능한 관점을 추출하다.
여러 가지 재료라면 유사점을 빗어 주요 갈등을 파악해야 한다. 재료 작문의 소재는 대부분 역사적 사실이나 현실 생활에서 비롯되며, 종종 현실의 어떤 측면과 문제를 반영하므로, 재료 작문에서 논점의 제련은 반드시 현실적인 의의가 있을 것이다.
이러한 관점을 제창하거나 비판하면 현실의 학습, 생활, 일을 크게 지도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쓸 때는 반드시 객관적인 실제와 결합하여 현실적인 의미를 지닌 문장 쓰기를 노력해야 한다. 자료를 위해 작문을 잘 쓰려면,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 각도를 잘 고르고 먼저 제목을 정해야 한다.
우선 자료를 열심히 읽고, 그중에서 쓸 수 있는 각도를 요약해야 한다. 자료에서' 그 사람' 의 말에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관점을 요약할 수 있다. 1, 영혼의 날개를 날게 하고, 2, 다른 사람의 선물에 의존하지 않고, 3, 하나님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하지 않는다. 4, 신은 공평하다.
같은 날개에서 동물마다 용도가 다르므로 다음과 같은 관점을 요약할 수 있다. 5. 길은 사람이 걸어 나온 것이다. 운명은 우리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 독수리, 타조, 펭귄' 이 환경에 적응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남는다는 생각도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여러 각도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고 익숙한 내용 중 하나를 선택하여 쓰면 쉽게 쓸 수 있다. 희민의 산문' 마음의 날개로 날다' 는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생생한 이미지를 담은 제목을 제시했다.
둘째, 구조적 안배는 합리적이어야 한다. 재료 성분의 구조는 적어도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자료를 보고 논점을 총화하고, 실제 분석 논점과 결합해 전문을 총결하여 관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독서 부분은 간결하고 명료해야 하며 원문을 표절하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
실제 부분에 연락하는 것이 전문의 중점이므로 상세하게 써야 한다. 마지막에는 전문을 총결하고, 재료와 화제를 모두 고려하며, 간결하고 간결하게 말한다.
셋째, 수사학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하십시오. 좋은 문장 한 편은 관점이 정확하고 구조가 합리적이어야 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언어도 있어야 한다.
문장 에서 은유 를 사용하면 문장 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문장 속 의인의 운용은 언어 클럽을 생동감 있고 흥미롭고 활기차게 할 수 있다.
문장 속 배비의 운용은 문장 분위기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수사적 인 문장 한 편, 세심하게 단어를 선택하면 문장 에 많은 밝은 색을 더할 수 있다.
넷째, 글은 감화력이 있어야 한다. 속담에 글이 그 사람과 같다는 말이 있다.
사람의 친절, 잔인, 겸손, 오만, 우아함, 무례함은 모두 그의 문장 속에서 나타난다. 당신은 당신의 문장 들이 착하고 겸손하며 우아하게 사람을 감염시키길 바랍니까? 그럼 당신의 문장 속에 악독하고 오만하고 난폭한 의미를 지닌 문제를 쓰지 마세요.
베껴 쓰고 문장이 잘 통하는 작문을 보면 사람들은 저자를 진지하고 책임있는 사람으로 여길 것이다. 마킹 선생님은 항상 당신에게 더 많은 점수를 줄 것입니다.
오자와 글씨가 난잡한 문장 한 편에 대해서는 자연스럽게 냉담하게 대하고 질책을 받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필이 감화력이 있는지, 모사가 단정한지 여부도 시험 작문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중간고사 작문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명제 작문으로, 전명제 작문과 반명제 작문을 포함한다. 둘째, 주제작문, 글짓기 읽기, 그림작문 (주제, 문장, 사진은 모두 자료) 을 포함한 자료에 대한 작문이다. 자료를 쓰는 것은 수험생이 먼저 자료를 본 다음 자료에 따라 스스로 작문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료를 쓰는 것은 역년 중간고사 작문의 하이라이트이기 때문에 작문 복습의 중점이다. 예년에 수험생들이 이런 작문을 할 때 제목에서 벗어나기 쉬우므로 작문복습의 난점이기도 하다. 중점난점은 모두 돌파했고, 다른 유형의 작문은 잘 해결되었다.
어떻게 자료를 위해 작문을 한 편 쓸 수 있습니까? 첫 번째 단계는 재료의 취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이것은 이런 작문을 쓰는 단계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예년에 수험생이 이런 작문을 쓰면 주제에서 벗어나기 쉽다. 자료의 취지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재료의 취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까? 다음은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다.
1. 재료 (문장) 의 제목 (있는 경우) 을 확인합니다. 일부 문장 중 제목은 문장 주제입니다.
2. 재료 (문장) 의 시작을 주의해라. 일부 문장 시작은 문장 중심을 지적한다. 3. 재료 (문장) 의 끝을 주의해서 더 많은 문장 들이 끝을 가리키고 있다.
4. 재료 (문장) 의 서정적 문장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작가는 종종 문장 속 서정 기간을 논의함으로써 문장 중심을 지적한다.
예를 들어,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자료가 있는데, 먼저 두 서예가의 이야기를 썼는데, 하나는 고대인과 닮으려고 노력했고, 하나는 자연을 위해 노력하였다. 자료의 마지막 단락은 다음과 같다. "제백석 씨가 말했다.' 나를 배우는 자는 내가 죽는 것처럼 태어났다.
만약 네가 선인의 틀을 벗어나지 못한다면, 자연히 자신의 세계가 없을 것이다. \ "이 구절 은 말한다.
이야기와 함께 이 토론을 고려하면 재료의 주제를 쉽게 알 수 있다. 과감하게 혁신해야 한다. 4. 재료 뒤의 요구 사항이나 팁에 주의하십시오.
예를 들어, 고등학교 입시 작문 문제를 먼저 원문을 첨부한 다음, "나무 한 그루, 세 반" 이라는 문장, 우리는 큰 깨우침을 받았다. 그 중 하나에 대해 문장 (예: 성공과 실패, 유혹, 기회 등) 를 써 주세요. ), 스스로 제목을 쓰고, 스스로 문체를 고르고, 6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쓴다. "
자료를 자세히 읽은 후, 그 중 세 가지를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3. 서술문의 중심 사상을 어떻게 파악하느냐는' 사관 이치 양분석' 으로 요약할 수 있다.
원칙: 정직의 원칙을 고수하십시오. 원문을 이해하려면 문장 내용, 특히 산문과 소설과 같은 문체의 특징을 전반적으로 파악해 문체의 특징에 따라 분석하고 총결해야 한다. 거시적으로 문장 전체를 파악하고 문장 내용을 분명히 알아야 문장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작가의 작문 의도를 이해할 수 있는 것도 시청각독이해의 핵심이자 귀착점이다.
둘째, 주요 사람과 일을 분석한다. 작품의 배경을 분석하다.
4 읽기: 제목을 읽고, 자료를 읽고, 마지막 단락을 읽고, 중점 문장을 읽는다.
① 문장 제목 분석부터 시작한다. 제목은 문장 눈이고 일부 문장 제목은 문장 중심을 직접 알려줍니다.
(2) 재료 분석에서. 재료는 문장 센터를 표현하기 위한 기초이며, 재료 선택과 세부적인 배치를 통해 센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③ 문장 1 단 분석부터 시작한다. 시작과 끝은 문장 구조의 일부이며, 처음부터 문장 중심을 지적하기 때문에, 서두의 문장과 단락은 종종 문장 중심을 요약할 수 있다. 끝은 종종 문장 센터를 제시하고 심화시키거나 독자들이 깊이 생각하도록 계발한다. 연구 끝에 있는 문장은 문장 중심을 잡을 수 있다.
(4) 핵심 문장부터 시작한다. 핵심 문장은 서정적 문장, 주제문, 반복문을 포함한다. 서사의 서정적 문장은 화룡점정의 역할을 한다. 이 문장들을 총결하여 우리는 문장 중심을 잡을 수 있다. 중앙 사상을 총결하여, 문장 상황에 따라 일부 문장 들은 몇 가지 문제가 있다. 이 문장들을 잡아서 적당한 단어로 연결하는 것이 바로 중심 사상이다. 대부분의 경우, 만약 글에서 직접 지적하지 않는다면, 스스로 총결산해야 한다. 각 단락의 취지나 각 단락의 키워드를 종합하여 저자가 표현한 입장, 관점, 감정을 지적할 수 있다.
4. 어떻게 초등학생에게 중심구를 써서 서술문 작문을 쓰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까? 작문을 어떻게 써요? 소재를 고르고, 센터와 제목을 결정한 후, 먼저 무엇을 쓸까? 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또 무엇을 쓰나요? 그럼 뭐라고 써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대답은 대개 "중심 문장" 입니다. 당신이 이 질문들에 대답할 수만 있다면, 당신은' 중심구' 를 갖게 되므로, 작문에서 중심구를 일부러 안배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장 작성 후 수정할 수 있고, 수정에서 중심구를 조정하고, 조정에서 "중심구를 잘 써라" 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미친 형제의 수법이다. 소위' 중심구' 는 사실 평범한 진술문이다.
5. 어떻게 작문을 써야 작문의 중심 사상을 잡을 수 있습니까? 첫째, 작문은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으로 쓰는 것",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축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정반 양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노신 선생이 문예청년의' 문장 잘 쓰는 법'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를 강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이 변하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다. 관찰 과정에서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 에 국한되지 말아야 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 있어서 좋은 작문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으면 문승의 뜻은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들은 생각을 설명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1) 정확한 구상은 문장 구상의 첫 번째 요지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2) 의도적으로 "작문의 일, 귀여움은 한결같고, 전문은 정성이 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이 문제도 설명해야 하고, 그 관점도 설명해야 하는데, 두서없이 지껄이면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나쁘지 않다' 는 것보다는 필묵으로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센터를 표현하더라도 중심을 견지하고,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재료와 중심의 결합을 중시하고, 재료에 포함된 모든 힘이 중심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3) 구상은 참신해야 한다. 문장 들은 대중을 따르지 마라, 참신한 시각은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구상의 참신함은 낡은 틀을 벗어나도록 요구하고, 앞선 사고, 습관적 사고, 원래의 심리정식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을 쓰도록 요구한다. 동일한 쓰기 객체라도 항상 여러 각도에서 플런지할 수 있습니다. 사고의 정세를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서' 풍속' 을 피하고' 차이' 를 찾고, 다각적으로 생각하거나 연상하거나, 펼치거나, 비유하거나, 거꾸로 하면 당황하지 않고, 5 위를 차지할 수 있다.
6. 문장 센터 1 을 파악하는 방법, 문장 제목을 보면 일부 문장, 제목 자체가 중심 사상이나 중심 사상에 대한 높은 개요를 드러낸다.
제목에서 문장 들이 주로 무엇을 썼는지, 무엇을 반영하는지 알 수 있다. 이 질문들에 답하고, 이 답들을 연결하고, 중심 사상을 총결하다. 예를 들어, "동 cunrui sheming 폭격 벙커" 제목, 문장 "튀김" 에 대해 우리에 게 알려줍니다.
자신의 생명을 바치는 것은 자신의 몸을 포기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동존서가 토치카를 폭파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장 중심도 지적했다. 동존서가 혁명사업에 충실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칭송했다.
그리고' 노동이 가장 맛난다',' 대의름',' 인민을 위해 봉사한다' 도 있다. 2. 문장 시작과 끝 좋은 문장 한 편을 보세요. 독자가 문장 주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보통 시작이나 끝에서 중심 문장이나 단락을 약간 명확히 합니다.
일반적으로, 처음엔 지도자가 있는 문장, 문말에는 총결산이 있어 센터를 지적한다. 이러한 시작과 끝을 분석하여 문장 중심 사상을 정확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라오스의' 꽃 심기' 의 결말은 "슬픔과 이별, 웃음과 눈물, 꽃과 과일, 향긋한 색깔, 노동도 하고, 식견도 길어야 한다" 는 것이다. 이것이 꽃을 심는 즐거움이다. " 이 결말은 꽃 가꾸기의 즐거움과 문장 중심 사상을 총결하였다.
3. 문장 중심 문장을 보세요. 문장 의 중심 문장 은 문장 사상 감정 의 집중 을 반영하고, 저자 의 작문 목적 을 반영하고, 왕왕 직접 중심 사상 을 지적하는 것 이다. 중심 문장을 제대로 찾으면 문장 중심 사상을 요약할 수 있다. 그 문장 중심 문장은 보통 어디에 나타납니까? 문장 시작과 끝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천우" 는 "자천우는 우리나라의 걸출한 애국 엔지니어이다." 전문을 살펴보면 전문은' 애국' 과' 우수' 를 둘러싸고 쓴 것으로, 전문을 간결하고 깊이 드러내는 중심 사상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처음엔 항상 문장 역할을 한다. 또 다른 예로, 외삼촌 노신 선생의 결말에는 "사실, 우리 외삼촌은 자신을 적게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많이 생각하는 사람이다." 라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외삼촌, 외삼촌, 외삼촌, 외삼촌, 외삼촌)
문장 중심 사상을 지적하다. 4, 문장 의 관건 단락 은 문장 의 중심 사상 을 강조하기 위해 관건 단락 의 분석 을 파악하여 문장 의 중심 사상 을 정확하게 요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정교를 비행하는 핵심 단락은 시간을 빼앗고 자연위험을 공격하는 것이다. 왜 군인이 비가 오는 어두운 밤에 먼저 여정교에 도착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왜 군인들이 장강천보험을 함락시킬 수 있는지 다시 생각해 보세요. 그것은 군인의 용감함을 보여 주며, 당의 지도 아래 군인이 두려워하지 않는 혁명 정신을 보여 준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5. 중요한 인물이 쓴 서술문을 보면, 종종 중요한 인물의 중심 사상을 반영한다. 중요한 사람이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고,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느끼고, 문장 중심 사상을 포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난한 사람' 이라는 수업에서 언급한 인물은 어부 사나, 사이먼, 사이몬의 두 아이, 사나의 다섯 아이였다. 중요한 인물은 누구입니까? 생각해 보면 사나와 어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요한 사람을 붙잡아 분석하다. 결론을 내리기는 어렵지 않지만, 글에서는 사나와 어부의 근면하고 선량한 고상한 자질을 칭찬했다. 6. 큰 사건의 서술을 중시하다. 사건에는 큰일과 작은 일이 있다. 대사를 파악하고 대사를 분석하다. 무엇을 썼는지, 무엇을 짱 했는지, 무엇을 반성했는지, 무엇을 설명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너는 문장 중심의 사상을 포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선차화살" 이라는 본문은 주로 제갈량이 10 만 화살을 빌리는 것에 관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교묘한 글자를 잡아서 분석하면 제갈량의 걸출한 재능과 넓은 가슴에 찬사를 불러일으키기 어렵지 않다.
7. 논평과 서정은 문장 속에서 서술과 묘사부분은 화룡점정과 같고, 의론과 서정 부분은 점정의 필이며, 점정의 필부분은 종종 문장 중심 사상을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느 날 밤 작품은 다음과 같은 말을 썼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저는 스스로에게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우리 신중국의 총리입니다.
나는 그가 밤새도록 일하는 것을 보았다. 그가 얼마나 노력하며 단순한가. ""
이 말의 서정성은 주 총리의 고달프고 소박한 고상한 품성을 요약했을 뿐만 아니라 주 총리에 대한 진심어린 사랑을 표현하며 전문문의 중심 사상을 깊이 제시했다. 8. 문장 세부 사항 보기: 문장 세부 묘사는 공연센터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문장 세부 묘사를 주의 깊게 이해하고 이러한 세부 사항이 문장 센터를 강조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문장 센터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범카' 라는 글은 범카의 견습생 생활을 묘사한다. 세 가지 측면을 파악하고, 맞고, 욕을 받고, 잠을 잘 수 없다. 세 가지 세부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면 범카 견습생 생활의 고통을 이해하고 러시아 시대 어린이들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하며 자본주의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작가의 동정을 나타내는 데 도움이 된다.
9. 핵심 인물의 언어, 동작, 심리활동을 봅니다. 인물의 언어, 동작, 심리활동을 묘사하는 것은 종종 문장 중심 사상을 반영할 수 있다. 땅콩 아빠의 말.
"사람은 체면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이 좋지 않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아버지의 말은 아이들에 대한 희망뿐만 아니라 문장 중심도 지적했다. 10. 문장 장르를 보다. 만약 문장 설명문이라면, 그것은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문장 주요 내용은 중심 사상이므로 부츠를 신고 모자를 쓸 필요가 없다.
나는 그것을 옮겼다. 당신은 그것을 볼 수 있습니까? 。
7. 작문이 어떻게 중심을 잡을 수 있습니까? 센터란 작문의 주제이며 작문의 영혼이다. 작문의 목적은 독자에게 이 센터의 개념을 전달하는 것이다.
중심을 잡는 것은 어렵지 않다. 먼저 너의 주제를 확정하거나 명제의 뜻을 자세히 고찰한 다음, 네가 표현해야 할 사상을 확립한다.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고 한 마디로 농축하세요. 예를 들어, 이 문장 청소년에 관한 것입니다. 먼저 진입점을 찾고, 꿈이나 우정, 혹은 당신에게 깊은 인상을 준 사람 등 청춘을 표현하고 싶은 것을 생각해 보고, 그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어떻게 묘사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쓰면 써야 한다. 만약 네가 다른 곳에 간다면, 너는 중심 주제를 더 잘 잡을 수 있다. 자주 연락해서 작문책을 많이 사서 참고하세요. 시간이 지나면 문장 중심을 쉽게 잡을 수 있다. 나는 작문 전문가가 아니라 작문을 좋아하는 학생일 뿐이다. 나의 경험이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