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시는 어떻게 감상하고 해서체는 어떤 서체입니까?

고시는 어떻게 감상하고 해서체는 어떤 서체입니까?

해서체는 예서나 진서라고도 한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곧고,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동한 때부터 시작하다. 유럽 (구양문의), 유 (여사남), 안체 (안진경), 유체 (류공권), 조체 (첨부) 등 해서체의 명가가 많다.

송선화와' 서보': "한초 왕자중에서 예서를 해서체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해서체가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자묘에는 자공이 심은 해서체 한 그루가 가지가 곧게 굽어 굽히지 않는다고 한다. " 해서체의 획은 간결하고 산뜻하며 해서체의 가지와 같아야 한다.

초기 공식 필적은 아직 매우 적고, 구조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다. 전세한 위진중, 종추의' 신고서' (왼쪽),' 사계절 추천지표', 왕희지의' 악의론',' 황정경' 등과 같은 대표작이 될 수 있다. 그 특징을 보면 옹방강이 말했듯이, "예서의 파동을 고치고 주워도 예서의 세로로 남아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동진 이후 남북이 분열되고 서예도 두 파로 나뉜다. 북파의 서예 스타일은 한립의 유풍을 계승하고, 필법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지만, 풍격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여' 위북' 이라고 불린다. 남파 서예가 더 서툴러서 신찰보다 낫다. 남북조 시대에는 지역적 차이로 개인의 습관과 서풍의 차이가 컸다. 북서가 강하고, 남서가 풍부하며, 각각 흥미진진하고, 밀착할 수 없고, 가방과 강유위는 양조에 대한 책, 특히 북위비지가 모두 매우 추앙받고 있다. 강은 10 대 미녀를 인용해 위북의 장점을 강조했다.

당대의 해서체, 당대의 국가 국면의 번영처럼, 정말 전대미문의 일이다. 서예 풍격이 성숙하여 서예가가 배출되었다. 해서체 방면에서 초당의 우세남, 구양고, 추 수량, 중당의 안진경, 만당의 류공권은 후세 사람들이 해서체 작품을 중시하며 서예의 본보기로 여기고 있다.

고대에는 서예를 배우는 말이 있었다. "책을 배우는 것은 구도에서 시작해야 하고, 글씨를 쓰는 것은 큰 글자로 시작해야 한다. 한자는 제비를 기초로 하고, 한자는 유럽을 기초로 하고, 한자는 익히고, 다시 작은 글자로 모이는 것이 법이다. " 그러나 다년간의 실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초보자가 먼저 너무 큰 글자를 배우는 것은 적절하지 않아 중자모에 더 적합하다.

초당 3 대 서예가 구양고, 여사남, 추수량의 해서체는 한자를 모사하기에 가장 적합한 모델이다. 다음은 간단한 소개입니다.

고대 이 () 에서 기원한 해서체로, 이왕체 () 와 육조 북파 서풍 () 을 기초로 한다. 그것들은 구조가 독특하고, 독창적이고, 권위성이 강하며, 영향력이 사회에 깊이 파고드는 것은 학서의 표준이다. 해서체의 특징을 고찰하여, 붓으로 강건하고 힘차고, 획이 단정하며, 구조가 명랑하고 건강하다. 그의 해서체 비문 대표작으로는' 구성궁 예천명',' 화도사비' 등이 있다.

여사남 해서체로 우아하고 영수하며 지용선사의 유풍을 계승하여 왕파의 적계이다. 위진 () 에서 기원했지만, 그 외유내강 () 은 위진 () 서풍 () 의 나약함을 쓸어버렸다. 그의 해서체 대표작은' 공묘비' 이다.

추 suiliang 의 해서체는 드문 드문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우군의 시조이지만 그 매력을 이길 수 있다. 그 서체 구조는 매우 분방해 보이지만 교묘하게 조용한 스타일을 조화시켜 전대미문의 국면을 창조할 수 있다. 해서체 대표작은' 안탑 성훈서' 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해서체 중의 작은 해서체로, 삼국 위대종요가 창립한 것이다. 그는 가장 걸출한 권위 예서 대사로, 그의 해서체 스타일도 한립에서 탈태되어 필법이 매우 뛰어나다. 그러나 구조는 넓고 가로그림은 길고, 가로그림은 짧으며, 관분유풍은 여전하다. 그러나, 모형 방법은 이미 준비되었는데, 그것은 사실상 관서의 조상이다. 왕희지가 동진에 도착했을 때, 작은 해서체 서예에 대한 연구는 더욱 세심하여 완벽을 이루었고, 또한 중국의 작은 해서체 서예에 대한 아름다운 감상 기준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반적으로 작은 글자를 쓰는 것과 큰 글자를 쓰는 것은 매우 다르다. 원칙적으로 큰 글자를 쓰려면 촘촘하고 매끄럽게 써야 하고,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더 넓어야 한다. 즉, 큰 글자를 쓰는 것은 작은 글자를 쓰는 것만큼 정확해야 한다.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큰 글자를 쓰는 것만큼 비좁아야 하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큰 글자를 쓰는 것은 작은 글자와 같고,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큰 글자와 같다" 고 말했다. 소동포의 산문에는 "큰 글자는 빈틈이 없고, 작은 글자는 대범하기 어렵다" 는 말이 있다. 이 말들은 어떻게 말합니까? 우리가 평소에 큰 글자를 쓸 때, 자신의 위치 (면적) 가 매우 넓어서 자유롭게 쓸 수 있다고 생각하여, 결과적으로 글씨체가 느슨하고 텅 비어 있기 때문이다.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정반대다. 공간이 너무 작아서 쓸 수 없을까 봐 최선을 다해 축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종종 곱슬곱슬하게 변한다.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심리 현상으로 쉽게 깨질 수 있다. 따라서, 소공의' 큰 어려움이 있다' 는 말은 바로 이런 표현에 근거한 것이며, 경험론이다.

작은 글자를 쓰는 무게 중심과 획의 조화성은 크게 다르지 않다. 펜에 관해서는 약간 다르다. 작은 글자는 둥글고, 아름답고, 우뚝 솟아, 깔끔해야 한다. 큰 글자는 웅장하고 두터워야 한다. 큰 글자는 반봉 (은봉) 으로 쓰고, 붓은 후봉 () 으로 쓴다. 작은 글자를 쓸 때는 반드시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쓸 필요는 없고, 펜을 쓸 때는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가로줄을 쓰면 펜이 뾰족하거나 뾰족하고, 펜은 둥글다. 세로로 쓰거나, 붓을 들거나, 잠시 멈추고, 붓을 날카롭게 받는다. 붓을 휘두르며 살찌게 한다: 펜을 잡고 살찌게 하고, 동시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구부려야 하며, 획이 생동감 있고 감정이 풍부하다. 요점은 뾰족하고, 뾰족한 것은 뾰족하고, 굽은 것은 안팎이고, 갈고리는 반굽이 반직선이어야 한다. 펜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한정할 수 없다. 특히 글자 전체가 다른 획으로 써야 하지만 조화롭게 써야 한다. 한 줄의 글자는 이리저리 쓰지만, 줄곧 맥이 잇따르고 있다. 있다면 자연스럽게 관통하여 진주 목걸이처럼 보입니다.

작은 글자는 고대에 일상적으로 사용했던 필수 서예이다. 예전에 과거시험에 참가했는데, 답안지를 보는 사람들은 대부분 글자를 먼저 보고 문장 보는 사람들이었다. 글이 좋지 않아, 문장 아무리 좋아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그는 과거 챔피언, 한림으로 특히 서예를 중시한다. 그래서 모든 수재와 한림의 작은 글자는 모두 정교하다. 보통 읽고, 그들도 작은 글자를 잘 쓴다. 요즘은 경필이 유행이라 붓으로 작은 글자를 쓰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러나 경필로 작은 글자를 쓰면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할 수 있다. 그래서 하드펜을 잘 쓰려면 좋은 작은 글자를 찾아 연습해 보는 것이 좋다. 반드시 기초를 확고히 다지고, 평생 이익을 얻으며, 끝없는 것을 취하게 될 것이다.

작은 글자의 서첩이 많아, 전 세계 잉크 개척 중 진당 () 의 작은 해서체 () 의 명성이 가장 두드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책들은 보통 위세충의' 공고문' 과' 기표', 왕희지의' 악의론', 북쪽의' 황정경',' 로신부 13 행',' 탕종 소경의' 능비경' 등을 포함한다. 원조맹용, 명왕충, 주윤명 등 작은 해서체의 잉크 복사도 좋은 본보기이다.

종서 서예 풍격은 고풍스럽지만, 전세작' 신고서',' 추천 계절표' 중 어느 것도 사실이 아니며, 대부분 후세 세대나 임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좋은 문안을 감상하면 그 고아한 스타일을 상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