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장한가" 의 내용, 저자, 배경, 시대.
"장한가" 의 내용, 저자, 배경, 시대.
백거이
중국의 황제는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뒤흔들 수 있기를 갈망하며, 여러 해 동안 재위, 찾아, 한 번도 찾지 못했다.
양씨 집 아이까지 거의 자라지 않고 내실에서 자랐는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하늘의 은사와 조금도 숨기지 않아, 마침내 어느 날 황실로 선출되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었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것은 이른 봄이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수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그녀의 피로 때문에 한 하녀가 그녀를 들어올렸고, 첫 황제가 그녀를 알아차리고 그녀를 그의 신부로 선택했다.
봄날 밤, 따뜻한 부용화 커튼이 그녀의 펄럭이는 머리, 볼의 꽃잎, 머리 위에 금빛 물결을 가렸다.
하지만 봄의 밤은 짧고 태양은 너무 빨리 떠오른다. 그때부터 황제는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그의 모든 시간을 연회와 흥청거림에 낭비했다. 그는 봄의 연인,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또 다른 여자들이 있었는데, 삼천 명은 모두 절색의 미인이었지만, 삼천 명에 대한 그의 총애는 모두 한 사람에게 집중되었다.
금옥은 옷을 차려입고 밤을 위해 봉사한다. 옥탑에 있는 탁자가 깨끗이 정리되면, 그녀는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천천히 술을 마신다.
자매와 형제는 모두 이 나라에 있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녀의 가족을 비추고 영광스럽게 하기 때문이다.
소년이 아닌 소녀가 태어났을 때, 그녀는 제국의 모든 아버지, 모든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고장미 이궁, 파란 구름, 넓은 미풍에 신기한 음표를 들고 있다.
부드러운 노래와 느린 춤, 현악과 죽악, 황제의 눈은 영원히 그녀를 응시할 수 없다.
어양에서 전북 소리가 들려와 천지를 진동하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자금성, 9 층 궁전, 먼지 속에 숨어서 수천 마리의 차마에서 남서쪽으로 행진한다.
어기가 길을 열어 갑자기 멈추고, 수도에서 30 리 떨어져 시몬을 통과했다.
군대의 사람들은 멈춰 섰고, 그들의 말굽 아래까지 아무도 움직이지 않았다. 그들은 아마도 그 나방의 눈썹을 짓밟을 것이다.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았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털새 한 마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얼굴만 가릴 수 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와 눈물이 있는 곳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이 부는 황진 속에 숨어 비수탑 오솔길의 갈라진 틈에서 그들은 구름을 통과했다.
아미산 아래. 마지막 몇 개가 오자 깃발과 현수막이 점점 어두워지는 햇빛 아래서 색깔을 잃었다.
그러나 촉나라의 물은 영원히 녹색이고, 산은 영원히 파란색이므로 폐하의 사랑은 변하지 않고 하늘보다 더 깊습니다.
그는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며 황혼의 빗소리를 듣고 가슴을 베었다.
천지가 회복되고 용차가 집에 돌아오면 황제는 떠나지 않는다.
포니테일의 흙 속에는 그 기억과 고통이 묻혀 있다.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통치자와 영주, 눈빛이 마주쳤을 때,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그들은 말을 타고 고삐를 늦추고, 천천히 동쪽으로, 수도로 돌아갔다.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들을 바라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복숭아나무와 이나무에 꽃이 피었는데, 봄바람에 가을비가 내린 후 나뭇잎이 땅에 떨어졌다.
서쪽과 남쪽의 궁전은 늦풀이 흩어져 있고, 계단 위에는 아무도 청소하지 않는 단풍이 쌓여 있다.
이연의 제자 백복신, 그리고 그녀의 후추 정원에 있는 내시들. 。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고, 그는 황혼 속에서 깊이 생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하고,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긴 밤을 울릴 것이고, 여명 전, 하늘의 별이 맑아질 것이다.
그리고 옥상에 있는 도자기 원앙이 짙게 자란 아침 서리도 있고, 옥도 모두 추워졌는데, 누가 누구와 함께 * * *.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는 해마다 계속되지만, 사랑하는 영혼은 그의 꿈을 방문한 적이 없다.
영경에는 도사가 살고 있는데, 그는 하늘의 손님으로, 그의 집중력을 통해 신을 부를 수 있다.
국왕을 생각하며, 그들은 도사에게 그가 그녀를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라고 간청했다.
그는 우주에서 길을 열어 번개처럼 하늘을 찢고, 하늘을 찢고, 땅으로 내려와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위에서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것을 찾지 못했다.
그리고 그는 보이지 않는 세계의 일부인 바다의 한 마법도에 대한 서술을 들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색 하늘에는 파빌리온 누각이 있고, 정교한 선인은 왔다갔다한다.
그리고 그들 중 하나, 그들은 그것을 영원히 진실이라고 부르며, 그녀의 눈과 꽃과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서청의 금빛 대문에 와서 벽옥문을 두드리며, 작은 옥아라는 소녀를 불러 완벽한 사람에게 알려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여사는 중국 황제의 특사 소식을 듣고 그녀의 구화개 속에서 꿈에서 깨어났다.
그녀는 베개를 밀치고, 옷을 입고, 잠을 떨치고, 진주 같은 커튼을 열고, 스크린을 열었다.
기윤은 반신수면이고, 그녀의 꽃모자는 느슨하다, 그녀가 베란다를 따라 있을 때.
한차례의 미풍이 그녀의 망토를 스치며, 마치 그녀가 무지개 치마와 깃털 코트를 춤추고 있는 것처럼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펄럭였다.
눈물이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을 따라 흘러내리니, 마치 봄비가 배꽃에 내리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녀가 그에게 그녀의 군주에게 감사하라고 했을 때, 그녀의 눈에는 사랑의 빛이 번쩍였다. 그들이 헤어진 이후로 그녀의 형식과 목소리는 그녀에게는 낯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행복이 명월궁에서 끝난 후부터 해와 달은 모두 붕재궁에서 자랐다.
그러나 그녀가 고개를 돌려 지구를 내려다보며 수도를 보려고 할 때 안개와 먼지밖에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그가 준 증표를 감동적으로 꺼내 그의 사자를 통해 조개껍데기 상자와 금비녀를 주었다.
그러나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면을 보존하고, 머리핀의 금을 끊고, 상자의 껍질을 끊었다.
우리의 영혼은 서로 속한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 금과 이 조개껍데기처럼. "어딘가에서, 어느 시점에서, 지구나 천국에서, 우리는 반드시 함께 있을 것이다.
그녀는 그의 사자를 통해 그에게 한 마디를 보내며, 그들 두 사람의 마음만이 알고 있는 맹세를 일깨워 주었다.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몰래 상대방에게 말했다.
우리는 하늘에서 날고, 새 두 마리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가지 두 개가 자라기를 바란다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장한가" 는 백거이시에서 유명한 걸작이다. 위안 과 원년 (806) 에 쓴 시인은 능현 (오늘 산시 저우) 에서 현령으로 재직했다. 그는 친구 진홍, 왕지부와 선유사를 유람하며 당현종과 양귀비의 이야기로 이 시를 창작했다. 이 서사창시에서 작가는 세련된 언어, 아름다운 이미지, 서사와 서정적인 결합으로 안사의 혼란 속에서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묘사했다. 그들의 사랑은 자신의 반란에 의해 파괴되었고, 그들은 끊임없이 이런 정신의 고과를 먹고 있었다. 당현종과 양귀비는 모두 역사의 인물이다. 시인은 역사에 얽매이지 않고 역사의 그림자에 의지한다. 당시 사람들의 전설에 따르면, 이웃의 노래는 이미 우여곡절 감동적인 이야기로 퇴화되어 왕복 감동적인 예술 형식으로 묘사하고 전창했다. 시의 이야기와 인물은 예술성이 있고, 현실 속 사람의 복잡하고 진실한 재현이기 때문에 역대 독자들의 마음속에 출렁이게 될 수 있다.
장한가는 바로' 장한가' 이다. 이것은 시의 주제이고, 이야기의 중점이며, 시에 묻힌 감동적인 씨앗이다. 무엇을 싫어하는가에 관해서는 왜 오랫동안 싫어하는가? 시인은 직접적으로 말하고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쓴 시적인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층층이 드러나 사람들이 스스로 추측하고 기억하고 느낄 수 있게 한다.
시의 첫 번째 문장: "중국의 황제, 한 제국을 뒤흔들 수 있는 미녀를 갈구하는 것" 은 마치 이야기가 여기서부터 쓰여져야 하는 것처럼 평범해 보인다. 작가의 관심이 필요하지 않다. 사실 이 일곱 글자는 매우 풍부하고, 전체 프로그램이며, 이야기의 비극적인 요소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시 전체를 불러일으키고 지휘했다. 이어 시인은 극히 검소한 언어로 당현종이 안사의 난리 전에 어떻게 중색을 하고 색을 구하는지 묘사하고, 결국'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으면 백부적이 있고, 육궁가루가 사라지다' 는 양귀비를 얻었다. 양귀비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묘사한다. 입궁한 후, 색총애를 받다. 그녀는 "그녀의 선량함을 물려받았다" 는 것은 물론 "그녀의 자매 형제를 모두 흙 속에 나열했다" 고 말했다. 당현종이 귀비를 얻은 후 어떻게 마음껏 내색을 하고, 어떻게 즐기는지, 어떻게 하루 종일 궁중에서 마음껏 노래하고 술을 마시는지 반복적으로 렌더링합니다. 이 모든 것이 안사의 혼란을 불러일으켰다. "전고가 어양에서 튀어나와 천지를 진동하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이 부분은' 긴 증오' 의 내인을 묘사하는데, 이것이 비극 이야기의 기초이다. 시인은 이 궁정 생활에 대한 사실감을 통해 풍자적으로 이야기의 남녀 주인공을 소개했다. 중국경민의 황제, 요염하고 요염한 후비. 이것은 또한 당현종에 대한 오해가 이 비극의 근원이라는 것을 생생하게 암시한다.
아래 시인은 안사의 난란 이후 황제 병마가 남서쪽으로 도피하는 장면, 특히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이 이 혼란 속에서 파괴되는 모습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군대의 사람들은 말굽 아래까지 움직이지 않고, 그 나방들을 짓밟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군대명언)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았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털새 한 마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그는 자신의 얼굴을 가릴 수 밖에 없었다. 나중에 그가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눈물의 땅' 에는' 너 어디 가, 포니테일' 이라고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군 거부발", 양귀비의 처형을 요구하는 것은 당현종에 대한 치정 여색, 화국재앙 민에 대한 분노다. 양귀비의 죽음은 전체 이야기의 중요한 줄거리이다. 그 후 그들의 사랑은 비극으로 변했다. 이어' 찬바람이 불어오는 황진 속에 숨어 있다' 에서' 사랑하는 요정이 그의 꿈을 방문하지 않는다' 에 이르기까지 시인은 인물정신세계의' 미움' 을 사로잡고 새콤한 필치로 양귀비가 죽은 후 촉중의 외로움과 슬픔을 묘사하며, 도중에 지난 일을 회상했다. 가시지 않는 그리움이 가슴을 아프게 한다. 시인이 인물의 감정을 이 정도로 렌더링합니다. 도사의 도래와 뒷선경의 출현은 실감나게, 순전히 공중 누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영진에 사는 도사, 그는 하늘의 손님이다' 에서 시 끝까지 도사 작가는 현종이 양귀비를 찾도록 도왔다. 시인은 낭만적인 수법을 사용했다. 갑자기 그는 천국에 갔다가 인간세상에 갔다. "위에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봄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고자 하는 사람을 찾지 못했다." 나중에 양귀비는 바다의 공령선산에서 발견되어' 눈물이 그녀의 슬픈 흰 얼굴을 따라 미끄러져 떨어지는 이화 위의 봄비처럼' 라는 이미지로 선경에 다시 등장할 수 있게 됐다. 한가의 사절을 열렬히 환영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상징적인 방식으로 말을 보내고, 이전의 맹세를 재확인하고, 당현종의 그녀에 대한 그리움을 돌보며,' 더욱 심화하고 렌더링' 했다 시말에는' 그리고 이 끝없는 슬픔은 끝이 없다' 로 마무리하고, 주제를 지적하고, 응답의 시작을 하며,' 소리 없는' 것을 만들어 독자에게 연상과 뒷맛을 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장한가" 가 먼저 우리에게 주는 것은 예술미의 즐거움, 시 속의 감동적인 이야기, 시의 정교하고 독특한 경지이다. 문장 전체의 중심은' 장한가' 이지만 시인은' 짙은 잉크 중채' 를 출발점으로 최선을 다해 쓰고 렌더링한다. "해돋이를 하고, 해질녘에 쉬다", "조조조하지 마라", "밤새워", "보기 부족하다" 등. , 코미디처럼 매우 행복해 보입니다. 그러나, 그 극도의 기쁨은 단지 배후의 끝없는 증오와 대조를 이루는 것에 불과하다. 당현종의 황음무도함은 정치적 비극을 초래했고, 정치적 비극은 양귀비와의 사랑의 비극을 초래했다. 비극의 메이커가 결국 비극의 주인공이 된 것은 이야기의 우여곡절이자 시 속 남녀 주인공이 오랫동안 미워해야 하는 이유다. 예전에 많은 사람들이' 장한가' 에 우의가 있다고 말했는데, 이 시가 바로 이 우의였다. 그렇다면 시인은 어떻게 "긴 증오" 를 표현합니까? 말마포' 에서 양귀비가 죽은 후 시인은 매우 섬세하게 묘사해 당현종이 사랑을 버릴 수 없고 사랑의 내적 갈등과 고통스러운 감정을 만회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런' 피눈물' 의 죽음은 끝없는 증오가 있기 때문이다. 나중에 시인은 많은 필묵으로 각 방면에서 당현종의 양귀비에 대한 동경을 반복적으로 렌더링했지만, 시의 이야기는 한 감정점에 머물지 않고, 인물의 내면 세계의 층층이 발전함에 따라 그 풍경의 끊임없는 변화를 감지하고, 시간과 이야기를 앞으로 밀고, 인물의 사상감정으로 개척해 줄거리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가 죽은 후, 당현종은 촉나라에 가서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아직도 길에, 고향 여행을 다시 하고, 슬픈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회궁한 뒤 낮 동안 신체 부상을 당해 밤에 잠을 이루지 못했다. 나는 밤낮으로 그것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꿈이 있기를 바라지만, 그것은 "해마다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이지만, 그의 꿈을 방문한 사랑하는 영혼은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점에서' 긴 증오' 의' 미움' 은 이미 감동적이어서 이야기의 결말이 괜찮은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의 펜은 휘어져 있다. 상상의 색채 날개를 이용하여 매혹적인 선경을 구상하고, 비극적인 이야기의 줄거리를 고조로 밀어 이야기가 더욱 우여곡절, 기복, 파란만장하게 만든다. 이 전환은 예상 밖이면서 도리에 맞다. 주관적 소망과 객관적 현실의 끊임없는 갈등과 충돌로 시는 인물의 심리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스토리는 더욱 감동적이다.
장한가' 는 강한 서정적 성분을 지닌 서사시이다. 시인은 중국 전통시가 이야기를 잘 하고 인물을 묘사하는 표현 수법을 채택하여 서사, 경물 묘사, 서정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시가 서정적인 특징을 형성했다. 시인은 때때로 인물의 사상 감정을 경물에 주입하고, 경물의 굴절로 인물의 심경을 부각시킨다. 때때로 우리는 인물 주변의 특색 있는 풍경과 사물을 잡고, 그들의 감정을 통해 그들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층층이 렌더링하며, 캐릭터의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한다. 당현종은 남서쪽으로 가는 길에 황진, 잔도, 높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햇빛이 어둡고, 깃발이 삭막하고, 가을경치가 처량하다. 슬픈 가을 풍경으로 인물의 슬픈 생각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촉중에서 청산녹수에 직면하여 우리는 여전히 자신을 잊을 수 없다. 촉중의 산과 물은 아름답지만 외롭고 슬픈 눈에는 산의' 녹색' 과 물의' 녹색' 도 슬프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조용한 마음으로 감상해야 하지만, 그는 그러지 않았기 때문에 내면의 고통을 증가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슬픈 감정을 쓰고 감정을 더 깊게 하는 것이다. 궁중의 달빛, 비오는 밤의 종소리는 이미 매우 자극적이다. 시인은 이런 심상치 않지만 특색 있는 것을 잡아서 사람을 슬픔과 가슴 아픈 경지로 끌어들였다. 게다가 그들이 보고 냄새를 맡을 때 서로 얽혀 있는 것도 언어와 말투에서 인물의 슬픔과 슬픔을 보여준다. 이것은 또 다른 층이다. 아직도 길에서' 모든 것이 맴돌고 있다' 는 것은 원래 즐거운 일이었지만, 오래된 장소가 끝났고, 안유가 없어 울음을 참지 못했다. 서술에서 또 한 층의 고통스러운 추억이 더해졌다. 장안으로 돌아온 후,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것들을 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 낮에는 환경과 풍경에 의해 유발되고, 사람은 풍경과 연관이 있고, 풍경은 여전하지만, 사람은 없어졌다.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태액조의 부용화와 미중앙궁의 수양류에서 나는 양귀비의 모습을 본 듯 인물의 매우 복잡하고 미묘한 내면활동을 선보였다.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는데, 그는 황혼 속에서 묵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하고,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긴 밤을 울릴 것이고, 여명 전, 하늘의 별강이 맑아질 것이다. 황혼부터 여명, 요점은 밤에 감정에 시달려 오랫동안 잠을 잘 수 없는 장면이다. 이런 씁쓸한 그리움은' 복숭아꽃, 봄바람' 과' 가을비 후 낙엽' 과 같다. 그해의' 이원제자' 와' 아건청아' 가 모두 백발이 성성성했고, 얼굴이 시들고, 더욱 과거의 즐거운 생각을 불러일으켰고, 마음이 시큰했다. 황진의 끝없는 곳에서 촉산의 푸르름까지, 궁중의 비오는 밤부터 개선하여 돌아오는 것, 낮부터 밤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우리는 곳곳에서 사물에 감동을 받고, 늘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고, 각 방면에서 주인공의 고된 추구와 찾기를 반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생활에서 찾을 수 없는 것은 꿈속에서 찾는다. 꿈에서 찾을 수 없다면 선경으로 가서 찾아라. 이런 파란만장한 기복, 층층 렌더링, 인물의 감정을 맴돌게 하여 절정에 이르렀다. 바로 이런 층층의 렌더링을 통해 시인은 감정을 반복해서 표현하고, 왔다갔다하며, 인물의 사상 감정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하고, 시는' 질감이 섬세하다' 며, 더욱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더 이상 전창되지 않는 서사시로서' 장한가' 는 예술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 시의 특별한 예술적 매력을 긍정했다. 무엇이' 장한가' 의 예술감염과 독자들을 유혹했는가? 감동적이고, 아마도 그것의 가장 큰 예술적 개성일 것이며, 또한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을 끌어들이고, 그들을 감염시키고, 유혹할 수 있는 힘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