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복신 치희와 백박 소개
두복신 치희와 백박 소개
백박은 관료와 학자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백화웨이 김선종 3 년 (12 15) 진사, 추밀원 재판을 받았다. 관중백본은 태화와 김장종 사이에 묻혔다. 그는 치안 판사, 삼촌은 일찍 죽었지만 시적 이름을 가지고 있다. 백악관과 원호문은 세교이자 절친한 친구이다. 이 두 가정의 아이들은 늘 시로 교류한다.
백박생은 이런 가정에서, 본래 한가하고 근심 걱정 없이 책을 읽으며 지식을 찾아, 앞으로 유명해질 수 있도록 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그는 어릴 때 마침 전란의 시대에 처해 있어서 두려움과 혼란 속에서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을 참아야 했다. 그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김조의 도성 남경은 몽골군에 둘러싸여 중심에 있는 백화가 하루 종일 금조의 생존을 위해 바빠서 아내와 아이들을 돌볼 겨를이 없었다. 진애종 원년 (1232), 몽골 군대는 대포로 성을 공성했고, 애종은 성북을 포기하고 독일로 돌아가기로 결심했다. 백화는 부득불 그의 변경에 있는 가족을 떠나 홀로 애종과 함께 강을 건너야 했다. 이듬해 3 월, 변경성이 깨지고, 몽골 군대가 약탈당하고, 성내 사민이 죽임을 당하고, 부가 약탈되어 전무후무한 것이다. 전쟁 중에 백포는 어머니와 아들을 잃었다. 다행히, 위안 하오 는 도시 에 물었다, 그와 그의 여동생 은 포로, 반란 기근 에서 목숨을 유지했다. 4 월 말, 원호는 백포남매와 함께 강을 건너 북상하고 잠시 랴오 청을 머물며 관시 (현재 산둥 관현) 현령 조천석막부에 살고 있는지 물었다. 원호문도 나라를 위해 도망친 대신으로 생활이 매우 고달프지만 그는 백포남매를 자신의 친골육으로 여기고 잘 보살폈다. 백포는 역병의 습격을 받아 생명이 위독하다. 원호문은 밤낮없이 그를 품에 안았지만, 그는 온몸에 땀이 나서 전염병 발생 후 6 일째 회복되었다. 백박은 총명하고 계몽적이어서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했다. 원호는 세심하게 그를 재배하고, 그에게 독서학경을 가르치고, 생활이 넉넉하여, 그로 하여금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게 했다.
백포의 아버지 백화는 김조가 멸망한 후 남송으로 뛰어들어 주준제독이 되었다. 그러나 곧 남송주준의 지휘관도 원나라에 투항했고, 백화는 뒤이어 원나라로 북상하였다. 몽골 당태종 제 9 년 (1237), 백황 12 세 때 통치자를 데리고 온 일부 망명대신들이 진정에 와서 인간 진리에 충실한 몽골 장군석 옆에 붙어 있었다. 같은 해 가을, 원호는 관가에서 태원으로 돌아오냐고 물었고, 길은 정말 정해졌다. 그래서 그는 백포의 형을 백화로 돌려보내 헤어진 지 몇 년 된 부자를 다시 만날 수 있게 했다. 아버지와 아들이 만났을 때, 백화는 큰 위로를 느꼈다. 그는' 만팅 방씨 열렬 형자' 라는 시를 써서 당시의 심정을 표현했다. "그는 성의 장군으로, 10 년의 꿈 중간에 있다. 짧은 외투 한 벌과 말 한 필, 그리고 주진산을 보세요. 그저께는 한이 술에 취했지만, 사롱은 여전히 높고 넓다. 오늘날, 등불 앞의 아이들은 모두 떠다니며 즐겁게 살아간다. " 그도 원호문이 그를 대신해서 아이를 키우는 호의에 매우 감격했다. 그는 감사시에서 "나는 정말 잃어버린 개가 되었지만, 라이 군은 내 아이를 돌보았다" 고 말했다.
북방의 안정에 따라 백포 부자는 정착하여 침착했다. 이때부터 그는 아버지의 요구에 따라 시를 쓰고 글을 쓰고, 고등학교 입시의 숙제를 연구했다. 그는 법부 연구에서 상당히 진보하여, 곧 시를 잘 지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당시 원호는 김대사서를 집필하기 위해 경성에 자주 드나들기 때문에 평온을 오가며 학업에 관심을 보였다. 그의 집에 갈 때마다 그의 학술 생활을 지도해야 한다. 일찍이 시 짱 백박 () 이 있었다. "백원 () 은 노세 () 이고, 주랑 () 은 현인 () 이다." 그가 열심히 공부하고 성과를 거두도록 격려하다. 그러나 몽골 통치자의 야만적인 약탈로 백포는 정신적인 상처를 치유하기 어려웠다. 그는 몽골 통치자에 대한 혐오감으로 가득 차 있었고, 어머니와 아들이 전란 중에 뿔뿔이 흩어져서, 그는 늘 산하를 탄식하며 통치자의 효력을 위해 더욱 애통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그는 관직의 명리 다툼을 포기하고 망국의 유민에게 적응하고, 단어를 전공으로 하고, 노래로 가슴에 울분을 터뜨렸다.
나이가 들면서 사회 경력이 커지면서 백박의 식견이 높아졌다. 원세조 통일 이듬해 (126 1), 백박 36 세. 올해 4 월, 원세조는 각종 부현사절에게 문학적 재능을 높이라고 명령하여 응시자로부터 배우고 그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게 하였다. 하남도에서 중추로 사절을 파견할 때 백포를 관직으로 추천하여 그에게 완곡하게 거절당했다. 그는 돌의 추천을 거역했을 뿐만 아니라, 정말 오래 머무르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올해는 집을 버리고 남쪽으로 내려갔는데, 이는 그가 속세를 떠나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더욱 분명히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아들의 가족에 대한 아내의 애정은 끊을 수 없었고, 종종 모순된 심정에 핍박되어 고통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붉은 먼지를 멀리하고 싶어한다. 그는 먼저 한구에 갔다가 구강에 갔다. 4 1 년, 북회평정, 경변경. 이후 다시 남쪽으로 내려가 구강과 동정사이를 오가며 원세조부터 원까지 17 년 (1280) 동안 금릉에 정착했다. 그 전후에, 아마도 그의 원래 죽음 때문인지, 그는 아내의 장례식에 침착하게 참석했다. 이 기회를 빌어 북한에 가서 벼슬을 하자는 건의가 있었는데, 그는 완곡하게 거절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금릉으로 돌아왔다. 이후 강남 항저우, 양주, 양주를 주로 여행하며 8 1 세까지 양주를 다시 유람했다. 그리고 나서 그의 행방을 찾을 방법이 없었다.
백박은 탕자다. 감정을 산천 사이에 두고 있지만, 진정으로 외부로부터 격리되어 현실에 눈을 멀게 할 수는 없다. 게다가, 그의 발자취는 마침 번화했던 것이었는데, 지금은 병사와 화재로 깡그리 약탈당한 황량한 국면이다. 전후 광경의 대비가 몽골 통치자에 대한 그의 원한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시를 써서 이런 원한을 터뜨리고 몽골 통치자의 악행을 비난했다.
원세조 지원 14 년 (1277), 백포가 구강으로 헤엄쳐 바릉까지 헤엄쳐 갔다. 구강의 지난날의 번화함은 텅텅 비었고, 그에게 남겨진 것은 불황과 쓸쓸함이었다. 그는 "세상이 어떻게 변하는지 모르지만, 군인들은 가와가 혼자 피를 흘리는 것을 보고, 악양루의 옛 노래와 춤, 성세에 쉬었다고 한탄했다" 고 한탄했다. 금릉 회고에 관해서는 항성의' 남송 임평육조 기장 작품' 이 각지의 유민의 심정을 표현했다. "상처 시간, 상처 규율, 모두 행간이다." 그의 감정 상처는 그의 필법에서 드러났다.
백박은 결국 봉건 시대의 지식인이다. 그는 자신의 이세와 황량한 농촌에 슬픔과 슬픔을 느꼈지만,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해 더 많이 걱정했다. 천추집은 각지의 쓸쓸한 생활에 대한 그의 감정을 토로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의 의지와 감정을 단어, 곡으로 표현하는 것 외에도 많은 잡극을 창작하여 원잡극의 번영에 자신의 재능을 공헌했다.
원잡극의 창작에서 백박은 더욱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호, 관한경, 마치원, 정광조는 예로부터 원잡극 4 인으로 여겨졌다. 종사성의' 귀신록' 에 따르면 백박은 당의' 가을밤 비',' 동수영 화월동벽의 이야기',' 당방월궁',' 한어류 단풍',' 한어류 단풍' 등 65,438+05 종의 극본을 썼다 게다가' 사성신입생' 에 기재된' 릭이 화살로 이조각' 잔재, * * * * 16 권. 현재' 당추야비' 는 세 가지밖에 없다. 동수영' 동담화월그림자' 와 배' 벽머리', 한잔적' 단풍' 과 릭이' 양궁 2 조각' 으로 모두' 백포극 세트 정렬' 을 수입한다.
백박의 극작에는 역사적 전설이 많고 줄거리는 재재재가인의 일이다. 현존하는' 당추야비' 는 당과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로,' 야심만만한' 여자 이전진이 명교를 뚫고 배우자를 선택하는 이야기다. 전자는 비극으로 슬프고 엄숙하게 썼다. 후자는 희극이고, 쓴 것은 기복이 심하고 열정이 넘친다. 이 두 작품은 줄곧 멜로드라마의 성공작으로 여겨져 강력한 예술적 생명력을 지녔으며 후세 희곡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중국 희곡사에서도 송김시대에도 순사극이 있었지만 전해 내려오는 극본은 없었기 때문에 우리도 이런 극종의 상황을 잘 알 수 없었다. 원잡극은 줄거리와 인물 형성 방면에서 매우 능숙한 수준으로 발전하여 중국 희곡 예술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보존된 연극에서 볼 수 있듯이, 그것들은 줄거리가 우여곡절되고, 주제가 두드러지며, 매우 매력적이다. 극 중의 인물은 당 옥골 양귀비, 이전진이라는 총명하고 용감한 숙녀가 모두 생동감 있고 개성이 있다. 현재 연극 무대에 있는 당명제는 백포가 빚은 이 이미지의 유풍도 볼 수 있다.
관한청에 비해 백박의 생활권은 상대적으로 한계가 있어 사회 하층에서 취재할 수 없어 관한경처럼 천지를 놀라게 하는' 떠아원' 을 쓸 수 없다. 그러나 그는 역사 제재와 연기 이야기를 잘 활용한다. 관한경은 화제가 늙고, 생각이 새롭며, 글이 아름답고, 감정이 깊기 때문에 비교할 수 없다. 문학과 연극사에서의 그의 지위와 역할, 그리고 그의 연극 예술 성과는 오랫동안 문예학의 중요한 연구 과제였다.
백박은 생전에 그의 단어를 한 편으로 엮어' 천추집' 이라고 불렀다. 명나라에 이르러 이미 실전되어 글자도 어지럽다. 청중엽, 주이존, 홍성이 출판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전집은 모두 200 여 편의 시로, 일부 오락과 노래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감상적인 작품이다. 이 작품으로, 우리는 백박의 경력을 이해할 수 있다. 그의 사작은 원호문의 장문의 풍격을 답습하여 기복이 심하고, 두껍고 섬세하며, 자연스럽고 소박하다.
두보 (7 12-770), 자미, 본적 하남현. 조부두는 초당의 유명한 시인이다. 청년기에 그는 강소성, 하북성, 산둥 등을 여행하며 이백과 두 차례 만나 깊은 우정을 맺었다.
당현종 천보 5 년 (746 년), 두보가 장안에 왔다. 이듬해 그는 당현종의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간신 리의 방해로 수험생 한 명도 합격하지 못했다. 이때부터 진보할 방법이 없고, 생활이 가난하다. 천보 14 년 (755) 에 이르러서야 그는' 호위 영부 진입' 이라는 직위를 얻어 파병 공장을 담당했다. 같은 해 안사의 혼란이 발발하자 두보는 봉현 (오늘 산시 민들레) 에서 친척을 방문하고 있다. 다음 해, Yinzhou (현재 산시 성 푸현) 창족 마을 에 집 보안 을 넣어 Lingwu (오늘 간쑤 성) 에 왕위에 오른 suzong 에 뛰어들었다. 도중에 봉기군에 포로가 되어 점령된 장안으로 끌려가는 동안 봉기군의 약탈 폭행과 인민의 고난을 목격했다. 지덕 2 년 (757 년) 4 월까지 그는 숙종의 임시 거지인 봉상 (현재 산시 봉상현) 에 위험을 무릅쓰고 관직 좌측을 수여받았다. 얼마 후, 그는 집을 돌보는 것을 도왔기 때문에 군 복무 주 서기로 강등되었다. 이후 그는 현실정치에 실망해 관직을 포기하고 집안을 서쪽으로 옮기고 결국 청두에 도착했다. 엄무 등의 도움으로 그는 도시 라쿤화계가에 두보 초당이라는 초당을 지었다. 나중에 그는 엄무에게 교정부의 과원과 원외랑으로 추천되었다. Yanwu 의 죽음 후, 청두 (成都) 를 떠나, 가족은 Zhuozhou 에 살고 있습니다 (이 쓰촨 봉절 현). 2 년 후, 여주에서 강릉, 형양까지. 당태종은 5 년 (770) 에 시인은 샹강 일선에서 죽었다.
그의 시는 예술적으로 풍부하고 다양함으로 유명하며, 때로는 호방하고 분방하며, 때로는 우울하고 슬프거나 현란하거나 다채롭거나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다. 그는 율시를 잘하며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그의 시는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문장을 다듬고, "인간 성선구에 몰두하고,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는 그의 엄밀한 창작 태도의 진실한 묘사이다. 중국 문학사에서' 시성' 으로 불린다. 그의 1400 여 편의 시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이것은 두소릉입니다.
두보초당은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중 하나로 청두 서문 밖에 위치한 라쿤화강변으로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가 청두에 거주할 때의 옛집이다.
두보 (기원 7 12-770), 글자미, 호소릉야로, 임공부 감독관으로 두공부라고도 불린다. 하남 현인 () 은 당나라 () 에서 성쇠 () 로 전락한 전환점 () 에 살면서, 일생이 기구하여 결국 실패하였다. 그 시가 창작의 휘황찬란한 성과로' 시성' 으로 불리며 지금까지 시 1400 여 곡이 전해지고 있다.
서기 759 년 겨울 말 두보는 안사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청두로 망명했다. 이듬해 봄, 친구의 도움으로 그는 아름다운 라쿤화계 옆에 오두막을 지었는데, 바로 그의 시에서' 만리교서부, 백화담북장' 이라고 부르는 청두 초당이었다. 그는 거의 4 년 동안 이곳에서 살았고,' 봄밤 희비',' 서향' 등 240 여 편의 시를 남겼다. 그중'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것은 천고의 작품이다.
두보는 청두에서 생활하며 교유하며, 시문과 서화를 시문하고, 기묘한 꽃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 \ "두 오리올스 명나라 cuiliu, 푸른 하늘 에 백로 행.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이' 사절구 (세 번째)' 는 시인이 초당에서 본 백가의 봄빛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765 년 엄무병이 세상을 떠나 유일하게 의지하는 두보를 잃고 아픔을 참으며 청두에 작별을 고해야 했다.
오늘날 두보 초당은 여러 차례 수리를 거쳐 240 여 묘를 차지하며 청두에서 가장 집중된 관광지 중 하나이다. 초당에서는 난목삼천, 매죽성림, 시냇물이 구불구불하고, 교정이 엇갈리고, 장작문 꽃길이, 구불한 길이 그윽하고, 원림 구조가 우아하고 수려하다. 건물은 정문부터 시작하여 대묘, 시사전, 장작문, 공부전 순이다. 그중 대묘와 차이문은 두보시에서 언급한 초당의 원시 건물이다. 시사전 정중은 두보의 동상으로, 전 안에는 역대 유명 인사가 쓴 대련과 편액이 있다. 공사부 신단에 두보 초상화 한 폭이 있고, 동행한 사람은 육유와 황정견이다.
1985 년 두보초당은 두보초당 박물관으로 이름을 바꿔 각종 자료도서 3 만여권, 문화재 2000 여점을 소장했다. 송, 원, 명, 청시대 두보시의 정각, 복사, 사본, 각종 현대인쇄본, 15 개 언어의 외국어 번역본과 한국, 일본에서 출판된 120 여종의 중국어판 그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보는 평생 10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에는' 삼리',' 삼리' 가 유명하다. 두보의 시는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충분히 표현하며 봉건사회 착취자와 착취자의 첨예한 대립을 폭로했다. "주문주 냄새로 뼈가 얼어죽는다!" " 이 불후의 시는 중국 인민이 대대로 기억하고 있다. "절약할 때 감히 죽고, 외로울 때 또 무서워요!" 두보가 조국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사랑을 충분히 표현한 것이기도 하고, 그의 시가 널리 환영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두보의 애국열침은 그의' 춘망',' 황군이 황하 양안을 수복하다' 등의 명작에서도 매우 풍부하다. 삼관'' 삼고별' 에서 그는 많은 인민 군중이 온갖 고통을 참는 애국정신을 칭송하고 독자들에게 애국애민의 동심을 보여 주기까지 했다. 조국과 인민에 대한 애착으로 통치 계급의 사치스럽고 방탕한 몰골과 나라를 해치고 백성을 해치는 범죄에 대한 강한 증오가 생길 수밖에 없다. 이 점은 불후의 명작' 차점',' 양대도' 에서 남김없이 펼쳐졌다. 위대한 애국자의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은 필연적으로 다른 방식으로 드러날 것이다. 두보의 사물과 풍경에 관한 시, 심지어 부부, 형제, 친구에 관한 서정시까지 조국과 인민에 대한 깊은 감정이 스며들고 있다. 요컨대 두보의 시는 당나라 쇠퇴의 예술 기록이다. 두보는 적극적인 입세 정신으로 용감하고 충실하며 매우 광범위한 사회 현실을 깊이 반영하였다. 어떤 험악한 형세든 그는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중국 문학의 역사에서 두보 시의 인지 기능, 귀감 기능, 교육 기능, 심미 기능은 따라올 수 없다.
두보시의 가장 큰 예술적 특색은 시인이 종종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묘사에 숨기고 사물이 스스로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양대도' 에서 시인은 양남매의 방탕을 직접 꾸짖지는 않았지만, 그들의 옷차림, 음식 등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에서 작가의 애증 태도가 충분히 드러났다.
두보의 시는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사실적이지만 기교성이 매우 강하다. 그는 또한 독백과 속담을 자주 사용하여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킨다.
두보의 시는 인물을 묘사할 때 세부 사항을 잘 묘사한다. 예를 들면 북벌전쟁에서 아내와 자녀들을 묘사한 말이 있다.
두보의 시풍은 변화무쌍하지만 전반적으로 침울한 좌절로 요약할 수 있다. 이곳의 억양은 문장 깊은 뜻을 가리키고, 좌절은 감정, 말투, 음절의 기복을 가리킨다.
이것들은 모두 두보가 중국 3 천여 년 문학사에서 가장 높은' 시성' 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이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