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라오스 자신이 가장 만족하는 작품은 어느 편인가요
라오스 자신이 가장 만족하는 작품은 어느 편인가요
' 이혼' 은 라오스 본인이 만족하는 작품이다. < P > 사람들은 라오스가 항상' 4 세 동당',' 찻집' 등 사상적 가치를 중시하는 작품을 통해 문학적 가치가 높은' 이혼' 을 소홀히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 P > 이야기는 간단하고 정교하며 베이징 재정소의 몇 명의 과원과 그 가족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민국시대 소관료와 소시민의 일상생활을 묘사하며 그들의 생활에 대한 무관심을 온화하게 풍자했다. 소시민의 저속함, 전통적 관념의 완고함, 모던 청년의 피상적, 고상한 자의 평범함에 대한 반항은 라오스의 몇 획에 의해 통쾌하게 그려졌다. 그러나 라오스는 결코 각박하지 않다. 그의 유머는 돈후하고, 부드럽고, 내색하지 않고, 그는 모든 사람을 동정하고 이해한다. 하지만 더 드문 것은 이런 동정과 이해가 분명하고, 선악을 혼동하지 않고, 견유가 허무하지도 않고, 세상 물정을 즐기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 P >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중국문학, 진정한 정신귀족이다. < P > 노사는 여러 차례' 이혼' 이 자신이 만족하는 작품이라고 여러 차례 밝혔다. 그는 스스로 말했다. "이 소설부터, 나는 내 자신의 문자 스타일을 세웠다 ... 내가' 이혼' 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첫 번째일 수도 있고, 아마도 최고일 수도 있고, 글이 간결하고 상큼한 전범이다." "나는 그것을 유머로 만들려고 했지만, 이번에는 유머를 보았다." 194 년대 초 노사는 윈난용천진에서 북평연구원 역사연구소의 학생들에게 그의 최고의 작품을 선출할 것을 요구했고, 모두들 일제히' 낙타쇼코' 표를 던졌으나 라오스는' 아니다, 나는 이혼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 P >" 이혼 "은 하찮은 것처럼 보이지만 현대인 * * * 의 울음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으며, 영원한' 이해를 구하고 저속한 생활에서 벗어나고 싶다' 는 것 외에도 사무실 투쟁, 사회 공포, 간섭 프라이버시, 찌꺼기남, 그리고 < P > 는 1952 년 조광출판회사판을 바탕으로 현대 독자 습관에 따라 구두점과 글자를 개정해 원의를 보존하면서 최대한 현재에 가깝게 다가가 불필요한 연대감을 없애고 라오스의 매력을 드러낸다. < P > 소지식인 이씨는 결혼과 직장의 저속함과 무관심에 불만을 품고 도망가고 싶었지만 용기가 없었다. < P > 그 옆에는 팔방영롱하고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맏형, 젊지만 나쁜 물이 가득한 사무실 소인, 두려움 속에서 무능한 소장, 횡포한 소장 부인, 아내들에게 속병에 전염된 시골 아내, 우스꽝스러운 거대한 아기' 혁명가' 로 가득 차 있다. < P > 그는 저속한 환경에 있다 친구가 조난을 당했을 때, 그는 자신의 지위와 돈을 희생하여 구조하고, 그 과정에서 주변 사람들의 타락을 꿰뚫어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평소에 아무도 업신여기지 않는 사회 잡다한 의용이 그를 감동시켜, 꽃이 만발해 보이는 북평과 안정된 철밥그릇을 떠나 시골 생활과 소박한 가정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라오스 (1899 ~ 1966)
중국 작가. 본명 서경춘, 자사. 라오스는 그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필명이다. 만주족. 북경 사람. 도시 빈민 가정에서 태어나다. < P > 생애와 창작은 1918 년 베이징 사범학교를 졸업하고 초등학교 교장, 교외 북구 권생 등을 역임한 적이 있다.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에 의해 시작된 민주 과학 개성해방의 사조는 그를' 성실하게 초등학교를 운영하고, 공손하게 을 섬기고, 규칙적으로 결혼하여 아이를 낳는다' 는 인생 신조에서 깨웠다. 문학혁명의 발흥은 또 그를' 신문예에 심취하게' 하여 생명과 사업의 새로운 출발점을 시작했다.
1924 년 라오스는 영국 런던대학교 동양학원에 가서 중국어와 중국문학을 강의했다. 1925 년부터 3 편의 장편소설을 속속 썼다.' 장씨의 철학' 은 어지러운 교육계에 생동감 있게 폭로했다. "조자가 말했다" 는 채찍질 전선망은 신파로 자부하는 사실 취생몽사한 청년 학생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마' 의 주인공은 영국에 거주하는 베이징인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여전히 봉건적 소생산의 사회토양에서 재배된' 출굴노자' 의 기형적인 마음가짐이다. 모두 맑은 베이징 구어, 장난스러운 유머 필묵으로 베이징의 민속풍과 풍습을 렌더링하고, 폐쇄를 통해 수구, 구차하고 안전한 민족심리분석을 통해 조국의 운명에 대한 우려를 진술한다
3 편의 작품이 속속' 소설 월보' 에 연재되면서 문단의 주목을 끌고 있다. 1926 년 라오스는 문학 연구회에 가입했다. 1929 년 여름, 유럽과 아시아를 우회하여 귀국했다. 싱가포르에 머무는 동안 현지의 고조된 민족 해방 요구에 고무되어 억압받는 민족의 각성을 반영하는 중편동화' 소포의 생일' 을 창작하였다. < P > 는 193 년 7 월부터 제남 지루대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34 년 가을 청도 산둥 대학 교수로 개임했다. 이 두 대학에서는 문학 개론, 외국 문학사, 유럽 문예사조, 소설 작법 등의 수업이 잇따라 개설되었다. 수업이 끝나면 계속 창작에 종사한다. < P > 는 원래의 예술취향을 답습하며 장편소설' 이혼' 과' 우천전' 등을 모두 생활의 정취와 희극 효과로 썼다. 초기 작품보다 얕은 이슬에서 함축적으로 묘사해 유머 작가, 베이징 인정세태로서의 풍속화가, 시민사회의 표현자, 비판자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상당히 원만하게 형성했다. < P > 점점 더 가혹해지는 사회현실에 직면하여 창작에는 두 가지 새로운 추세가 나타났다. 하나는 국가대사에 대한 우려가 날로 커지면서 일본 침략자들이 만든 오삼참사에 자극을 받아' 대명호' 를 썼고, 918 사변은' 국사에 대한 실망' 을 불러일으켰고, 이어 우화소설' 고양이 성기' 를 불러일으켰다 첫째, 도시 빈민의 고통에 더 관심이 많아 주요 묘사 대상으로' 월아아' 는 모녀 2 대가 암창한 것으로 묘사하고,' 내 평생' 은 하급자의 굴곡을 하소연한다. 낙타샹즈' 에서 농촌으로 도시로 차를 끌러 온 샹즈 개인의 파괴로 침통한 사회적 비극을 썼다. 도시 밑바닥의 어두컴컴한 생활을 현대문학의 예술세계로 끌어들이는 것은 라오스의 큰 업적이다. "낙타 샹즈" 는 그 개인이자 중국 현대문학사의 중요한 작품이다. 그는 193 년대 초부터 단편 소설, 작품 수입' 장장',' 벚꽃집',' 조개 조류 집' 등을 쓰기 시작했다. 그중에는' 류가대원',' 취임',' 노호',' 단혼총' 과 같은 여러 편들이 우아하고 정교하며 완전하여 얻을 수 없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