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다음의 현대 중국의 시
다음의 현대 중국의 시
바닷가에 가다
-푸쉬킨
안녕, 자유로운 바다!
네가 내 앞에 마지막으로 나타난 거야
푸른 파도를 굴리고,
아름다운 빛을 반짝이고 있다.
친구의 슬픈 불평처럼
그가 헤어질 때의 목소리처럼
너의 우울한 목소리, 너의 절실한 외침,
마지막으로 내 귓가를 맴돌았다.
내 마음이 동경하는 곳!
내가 너의 해안을 몇 번이나 걸었니?
나는 혼자 조용히 묵상하고, 배회하며,
나는 나의 숙원에 대한 슬픔으로 가득 찼다!
내가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 낮은 음조, 심연의 소리,
황혼의 외로움,
그리고 당신의 예측할 수 없는 열정.
어부들의 온순한 돛,
모든 것이 당신의 의지에 의해 보호됩니다.
용감하게 너의 봉우리를 스쳐 지나가고,
당신이 분노하고 통제하기 어려울 때,
얼마나 많은 어선이 가라앉을 것인가.
오, 내가 어떻게 그것을 한쪽에 둘 수 있을까?
외롭고 고요한 너의 해안,
나는 기쁨으로 너를 축복한다.
나의 시가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랍니다.
너의 고봉과 저곡을 지나라!
너는 기대하고, 너는 부르지만, 나는 속박되어 있다.
내 마음속의 발버둥도 헛수고였다.
이 강렬한 열정에 이끌려,
나는 어쩔 수 없이 너의 해안에 머물러야 한다 ...
뭐 미안해? 나 지금 어디야?
격정 동경, 근심 걱정 없는 길?
너의 광대함 속에 한 곳이 있다.
잠든 내 마음을 깨울 수 있다.
절벽과 영광스러운 무덤 ...
거기에는 얼마나 소중한 사상이 있는가.
무한히 처량한 꿈속에 잠기다.
그곳은 나폴레옹이 묻힌 곳이다.
그는 그곳의 고난 속에서 편히 쉬었다.
바로 그 뒤에 또 다른 천재가 있습니다.
천둥처럼 우리에게서 날아갑니다.
우리 사상의 또 다른 주인.
그는 죽었고, 자유롭게 울 수 있었습니다.
그는 그의 월계관을 세계에 남겼다.
세차게 출렁이며 폭풍을 일으키다.
바다여, 그는 죽기 전에 당신을 찬양했습니다!
당신의 이미지가 그에게 반영되었습니다.
너의 정신은 그에게 응집되어 있다.
너처럼, 웅장하고, 우울하고, 심오하고,
너처럼 완강하고 완강하다.
바다여, 세상은 비어 있습니다 ...
당신은 지금 나를 어디로 데려가려고 합니까?
이 세상은 같은 운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행복이 있는 곳에는 행복이 있는 사람이 있다.
교육이든 폭군이든.
안녕, 바다! 폐하,
나는 깊이 기억할 것이다.
황혼의 속삭임,
나는 오랫동안 들을 것이다.
너의 이미지는 내 맘으로 가득 차 있다.
정글과 조용한 황야로,
나는 너의 바위, 너의 항구를 가져갈 것이다.
너의 목소리, 너의 물그림자.
가수
"야림 뒤" 라는 노래를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그것은 사랑하고 슬퍼하는 가수이다.
이른 아침 들판이 고요할 때,
우울하고, 간단한 소리가 울리고,
들어보셨어요?
너는 황폐하고 어두운 숲에서 그를 예견한 적이 있니?
그것은 사랑하고 슬퍼하는 가수이다.
눈물과 미소를 본 적이 있습니까?
슬픔으로 가득 찬 조용한 눈을 보셨나요?
만난 적 있어요?
그 조용한 노래를 듣고 감탄한 적이 있습니까?
그것은 사랑하고 슬퍼하는 가수이다.
숲에서 이 젊은이를 볼 때,
나는 그의 흐릿한 눈을 보았다.
혹시 한숨 나요?
푸쉬킨 (1799 ~ 1837)
러시아 낭만주의 문학의 걸출한 대표, 현실주의 문학의 창시자, 현대 표준 러시아어의 창시자. 그의 작품은 러시아 민족의식과 귀족 혁명 운동의 문학적 반영이다. 푸쉬킨 서정시의 내용은' 차다예프에게' (18 18),' 자유송송' (18/Kloc 푸쉬킨은 평생 12 편의 서사시를 썼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카프카스의 포로' (1822) 와' 청동기사' (1833) 의 푸쉬킨의 극은 많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극' 보리스 고두노프' (1825) 이다. 또한 푸쉬킨이 자신의 작품에서 제기한 푸가조프 백산봉기에 관한 시체 소설' 예보게니 오네킨' (183 1), 산문소설' 벨킨 이야기집' (/ 고도의 일반화 의미를 지닌 전형적인 이미지를 형성했다:' 여분의 사람',' 금전기사',' 무명 세대',' 농민 운동 지도자'. 이러한 문제들의 제기와 문학적 이미지의 출현은 러시아 사회 사상의 진보를 크게 촉진시켜 민중을 일깨우고 러시아 해방 운동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
푸시킨의 우수한 작품은 내용과 형식의 고도의 통일을 이루었다. 그의 서정시는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깊고, 형식이 민첩하며, 구조가 정교하고, 리듬이 아름답다. 그의 산문과 소설 줄거리는 집중돼 구조가 깔끔하고 묘사가 생동감 있고 간결하다. 푸시킨의 창작은 러시아 현실주의 문학과 세계문학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골키에게' 모든 시작의 시작' 이라고 불린다.
인생이 너를 속이면
만약 삶이 당신을 속인다면,
좌절하지도 말고, 화를 내지도 마라!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잠시 자제하고,
그것을 믿으십시오, 행복한 날이 올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은 미래를 고대합니다.
오늘은 항상 슬프다.
모든 것이 일시적이고, 순식간에 지나간다.
죽은 사람은 귀여워진다.
기호
저는 여러분을 보러 왔습니다. 활발한 꿈들이죠.
웃으며 내 뒤에서 날고,
달이 내 오른편에서 움직이고,
나와 함께 파리처럼 빠르게 걷는다.
나는 가버렸고, 또 다른 꿈이 있었다. ...
내 사랑하는 마음은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다.
달이 내 왼쪽에 있다.
천천히 나와 함께 집에 가라.
우리 시인은 외롭다
항상 환상에 빠져 있습니다.
그래서 미신의 조짐은
우리의 감정도 짜여져 있습니다.
너에게 느린 꿈
네가 마음대로 선택한 사람이 얼마나 행복한지,
그의 눈은 너를 지배하고, 그 앞에서
너는 숨기지 않는 사랑 때문에 황홀하다.
하지만 그 소리 없는, 질투로 가득 찬
너의 고백을 듣는 사람이 얼마나 슬픈가.
사랑의 불길이 그의 마음속에서 타오르고,
무거운 머리를 숙이고 있다.
폭풍
너는 가파른 바위 위에 서 있는 그 소녀를 보았니?
하얀 옷을 입고 파도 위에 높이 서 있습니다.
바다가 폭풍의 연기 속에서 시끄러울 때,
해안과 놀고,
금빛 번개가 칠 때
항상 진홍색 빛으로 그녀를 비추고,
바람이 불고 있습니까? Br>
그녀가 베일을 휘날릴 때?
폭풍우의 연기 속의 바다,
순식간에 푸른 하늘을 잃는 것은 아름다운 것이다.
하지만 저를 믿으십시오: 절벽 위에 서있는 소녀입니다.
그녀는 파도, 하늘, 폭풍보다 더 아름답다.
유반농의 시
종이 한 겹을 사이에 두고, 비를 사이에 두고 낙엽을 사이에 두고, 우리 두 사람을 사이에 두고, 한 작은 농가의 황혼을 사이에 두고 끓는 열기를 사이에 두고-시골, 내가 어떻게 그녀를 생각할 수 있을까 ...,) 가정부, 짙은 남색 바다 깊은 곳에서 얼음판을 두드리며 메아리치고, 시, 30 도
얼음을 두드리다
영하 8 도,
70 마일의 단단한 얼음,
나의 즐거운 귀가를 가로막다.
수로가 통하지 않습니다.
건조한 길을 걷는 것은 어렵다.
얼음!
난 정말 너를 도울 수 없어!
나는 정말 어쩔 수 없다!
어쩔 수 없이
저는 도박꾼들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힘을 준비하고,
나무망치를 준비하고,
교착 상태를 깨자!
얼음!
당신과 함께 있나요?
무슨 미해결 억울함이 있습니까?
하지만 저는 길을 가야 했습니다.
나는 너를 이겨야 한다.
내가 너를 깨뜨렸을 때,
나를 집으로 돌려보낼 수 있는 즐거운 방법이 있다.
도박꾼은 "예" 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정신을 가다듬고,
함께 노력하여-
우리 다섯 사람의 도움으로
세 명 한 명,
어렵고 어려운 길을 걷다!
몇 군데가 얼었고,
먼저 떠나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것은 우리를 위해 깨졌습니다.
얼음만 수면 위에 떠 있다.
롤업된 것은 우리 배 아래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나머지는 대부분,
그럼 우리 먼저 갑시다.
우리는 10 개의 망치와 8 개의 망치를 쳤다.
걸어서 1 피트 8 인치밖에 안 된다.
하지만,
10 해머와 8 해머를 치고,
마침내 1 피트 8 인치의 길을 밟았다!
왜 우리는 고통스러운 숨을 쉬지 않을까요?
행복한,
우리의' 쇄빙승리 노래' 를 부르자.
얼음을 두드려 얼음을 두드리다
한 발 두드려, 한 발 들어가!
타요, 타요!
게으른 사람은 말했다:
"친구, 좀 쉬어라!
하필 올 필요가 있는가? \ "라고
제발.
너는 좀 쉬어라.
우리 자신의 길로 가자!
겁 많은 사람들은 말했다:
"친구, 좀 쉬어라!
환자를 탓하지 마세요.
배를 긁었다. \ "라고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생각한 것이지만, 상관하고 싶지 않다!
느릿느릿한 사람이 말했다.
"친구,
우리 같이 갑시다. 왜 기다리지 않아요?
내일 해가 나올 것이다. \ "라고
인생에 해가 없으면 어떡하지?
\ "그럼, 바보 같은 소년!
네 말을 들어라! \ "라고
감사합니다.
얼음을 두드려 얼음을 두드리다
한 발 두드려, 한 발 들어가!
타요, 타요!
이 형은 피곤합니까? --
그리고 남은 형제가 그를 대신한다.
배고프세요? --
노란 쌀이 있습니다.
야채 수프가 있습니다.
너 한 입 먹어봤어? --
얼음 밑에는 끝없는 맑은 물이 있다.
얼음입니다.
너도 우리의 좋은 차를 끓일 수 있다.
망치 손잡이가 부러졌나요?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두막에서 도끼를 꺼내고,
해안가에 많은 나뭇가지가 있다.
얼음을 두드려 얼음을 두드리다
우리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당황하지 않고,
우리의 은인, 자연에 감사드립니다.
얼음을 두드려 얼음을 두드리다
한 발 두드려, 한 발 들어가!
타요, 타요!
정오부터
밤을 두드리다.
칠흑 같은 밤에
등롱으로 얼음을 두드릴 수도 있습니다.
가시가 많은 북풍,
양쪽의 나무를 불어서
난폭한 목소리로 변하다.
이것이 권위입니까?
손바닥이 마비되었습니다.
피부도 쓸려 있습니다.
팔의 근육,
확장은 점차 자유롭지 않습니다.
내 발이 시큰시큰하다.
내 머리 위의 땀,
차가운 얼음 위에 떨어졌고,
내 등에 묻은 땀,
찬바람에 소매 안으로 파고들다.
불면 차가운 얼음이 형성된다.
그게 고통인가요?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가끔 균열이 있습니다.
별 하나에 별 두 개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빛과 수축,
예를 들어, 우리에게 눈을 깜빡이고,
그게 희망인가요?
겨울과 겨울의 끊임없는 망치 소리,
정신진보의 북소리인가요?
얼음을 깎는 배의 소리,
반군의 돌격대인가요?
패자의 마지막 발버둥입니까?
광야의 메아리,
응답인가요?
이것은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관리하게 하지 마라.
얼음을 두드려 얼음을 두드리다
한 발 두드려, 한 발 들어가!
타요, 타요!
겨울의 나무망치,
어둠 속에서 문을 두드리며
들개를 두드리는 소리가 점점 옅어졌다.
부엉이 한 마리가 곧장 깊은 나무에 부딪쳤다.
그의 "죽음의 찬송가" 를 부르지 마라.
수탉을 두드려 깨어나다.
새들이 노래하고 있다.
초원을 똑바로 두드리고,
양치기의 노래가 있었다.
서리가 내린 건초를 직접 두드리며
아침 햇살에
그의 험난한 기색을 보이다!
좋아!
어둠은 이미 죽었다.
빛이 다시 살아났다!
우리는요?
당신은 왜 멈추지 않습니까?
오!
앞으로 25 마일 남았어!
밝다!
자연의 빛,
라이트 장군!
우리는 당신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우리가 분명히 하는 대로 해라.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우리의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너를 보고 멈춰서는 안 된다.
우리는 당신의 힘에 의지해야 합니다.
추가적인 격려,
똑똑히 하다.
얼음을 두드려 얼음을 두드리다
한 발 두드려, 한 발 들어가!
타요, 타요!
밤이 낮을 따라 계속되고,
밤을 여명 이어가고,
또 낮이었어요.
지금은 정오입니다.
정오가 또 지나갔다!
시간!
당신은 우리의 유일한 진정한 자산입니다.
우리는 당신에게 의지합니다.
사실,
분명히 하고,
그것은 너의 도둑이 아니다.
얼마나 많은 무게를 주셨는지,
당신의 손실률은 얼마입니까?
우리는 당신을 소중히 여깁니다.
당신을 존중하고,
나는 차마 너의 몸의 일부를 그와 갈라놓을 수 없다.
실용적일 뿐입니다.
똑똑히 하다.
정오가 또 지나갔습니다.
황혼이 또 왔다.
그러나, 그것은-
\ "좋아! \ "라고
우리 다섯 명,
가슴부터 시작해서
갑자기 "좋아! \ "라고
얼어붙은 구름 속에 반쯤 가려진 태양,
항상 서구의 절정이었습니다.
이미 반을 덮었다.
옅은 회색의 구름,
창백한 황토색 석양,
섞어서,
정확히 말하자면-
아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자애로운 어머니의 미소입니다.
그녀의 쓴웃음이 우리를 사랑하고 있다!
그녀는 말했다:
\ "아이!
너 피곤해!
하지만 당신의 목적은 이미 달성되었습니다!
좀 쉬어! \ "라고
그래서 우리는 고통스러운 손을 들었습니다.
이마의 마지막 식은땀을 휘둘렀다.
어느새
각각 가슴에서 나옵니다.
갑자기 소리:
(고통)
\ "좋아! \ "라고
\ "좋아! \ "라고
저와 네 명의 도박꾼은
빛이 어두컴컴한 작은 탁자 위에
황주 한 잔 마시고
이것은 호두 맛이 나는 집에서 만든 와인이다.
누구 계세요? -피곤해.
배는요? 다쳤어요.
망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깨진 수리, 수리 및 휴식.
하지만 70 마일의 얼음?
말할 필요도 없이,
호두 맛 고향 와인 한 잔입니다.
두 손은 흙, 땀, 피로 얼룩져 있습니다.
입가에 갖다 대고 마셔요.
실례합니다, 인간:
모두에게 마실 것을 축복해 주었습니까?
그런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마셨나요?
\ "좋아! \ "라고
수많은 후발자, 당신은 우리의 부름을 들었습니까?
이 길로 가면
만약 여러분이 7 1 마일을 걷는다면,
일 마일,
네 거야.
만약 여러분이 이렇게 말한다면,
\ "잠깐!
아마도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위해 문을 두드릴 것이다. \ "라고
또는:
\ "잠깐!
태양의 빛 에너지,
순식간에 강해졌다. \ "라고
그래서,
너는 정말 어리석은 아이구나!
너 잊었구나!
당신은 마음속으로 우리에게 70 회에 감사합니까?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이것이 우리의 일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마일에서,
이것은 너의 일이다.
나무망치를 십자가로 만들고,
피와 땀의 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 ......
호두 맛의 고향 술 한 잔을 마셔야 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마음에서 배워야 합니다.
갑자기 "좋아! \ "라고
내가 어떻게 그녀를 생각할 수 있을까?
하늘에 구름 몇 송이가 떠 있다.
지면에 미풍이 불고 있다.
아!
미풍이 내 머리를 스치고,
그녀를 그리워하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달빛은 바다를 사랑하고,
바다는 달빛을 사랑하게 되었다.
아!
이렇게 꿀 같은 은밤,
그녀를 그리워하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수면의 낙화는 천천히 흐르고,
물고기는 물 하류에서 매우 느리게 움직인다.
아!
제비, 무슨 소리야?
그녀를 그리워하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마른 나무가 찬바람에 흔들린다.
들불이 황혼 속에서 타오르다.
아!
서구에는 아직 잔광이 있습니다.
그녀를 그리워하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비
이것은 모두 소혜의 말이다. 나는 단지 그녀를 위해 속기를 하고, 그녀를 위해 일련의 노트를 만들 뿐이다.
엄마! 나는 오늘 잠을 자야 한다. 나는 우리 엄마에게 기대어 일찍 자야 한다. 들어봐! 뒤쪽 잔디밭에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엄마에게 일찍 잠자리에 든 사람은 나의 작은 친구들이다.
들어봐! 뒤쪽 잔디밭에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먹물처럼 검다! 먹물처럼 검다! 무서워! 들개 길고양이가 멀리서 울고 있으니 오지 마라! 딸랑딸랑 빗소리일 뿐인데, 왜 아직도 거기서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엄마! 나 자야겠어! 그것은 들고양이의 비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여전히 어두컴컴한 풀밭에서 울리고 있다. 왜 돌아가지 그래? 그것은 왜 엄마에게 기대어 일찍 자지 않습니까?
엄마! 너 뭐 웃어? 집이 없다고? 어제 비가 오지 않았을 때 풀밭에는 달빛이 가득했다. 어디 갔지? 엄마가 없다고? 그저께 너는 하늘의 먹구름이 그의 어머니라고 하지 않았니?
엄마! 나 자야겠어! 창문을 닫아라, 빗물이 우리 침대를 적시지 않도록. 내 작은 비옷을 비에 빌려주라, 빗물이 옷을 적시지 않도록.
유반농씨 (1891-1934), 장쑤 강음인, 20 세기 초 중국 신문문학운동의 중요한 참가자, 20 세기 중국 걸출한 시인 중 한 시인 중 한 명 ...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