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Qinyuan 봄 눈" 에 대한 감사

"Qinyuan 봄 눈" 에 대한 감사

북부 국가들이 보여준 것을 보아라: 100 리의 얼음 바둑; 천리에 눈이 날리다.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며 어색함을 느꼈다. 강물이 요동할 때, 그것은 운동량을 잃는다. 산들은 춤추는 은뱀과 같고, 고지는 전진하는 왁스 코끼리처럼 높이 하늘에서 맞추려고 한다. 맑은 날, 붉은 화장 소포, 특히 요염해야 한다.

이 땅은 너무 아름다워서 무수한 영웅들이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게 했다. 불행하게도, 진 huanghuang 한 우, 약간 문채를 잃었다; 당종송조, 약간 소란스럽다. 황위의 영웅 칭기즈칸은 활을 당겨 화살을 쏘는 것만 안다. 이 인물들은 모두 없어졌는데, 공업을 건립할 수 있는 영웅 몇 명이 오늘의 사람을 좀 봐라.

--마오 쩌둥 "Qinyuan 봄 눈"

마오쩌둥의' 진원춘설' 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성과가 높은 시로 여겨진다. 이것은 작가의 거대한 정적과는 무관하다. 이 단어는 작가의 유례없는 위대한 가슴과 기백을 표현하며 거부할 수 없는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누구나 보면 자기도 모르게 복종의 뜻을 낳는다.

이 시에서 마오쩌둥은 아름다운 나라가 종종 각종 정치력을 끌어들이는데, 그중 많은 것이 성공적이라는 견해를 표명했다. 하지만 그들은 아직' 로맨틱한 인물' 이 아니다. 진정한 낭만적인 인물은 나라를 위해 영광을 얻는 방법뿐만 아니라 나라를 어떻게 건설하고 나라를 더욱 아름답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산천에 아름다움을 더하고자 하는 위대한 가슴은 이 단어의 중점이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국내 상당수의 문학 연구자들은 이 의미를 밝히지 않고' 문채'-문학 성취와 문화 공헌에 대한 서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다.

사실' 강산 다툼, 애교색' 이라는 단어의 취지를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강산이 이렇게 많고, 영웅이 허리를 굽히고 있다' 는 말에서 강산과 관련된 세 가지 키워드는 각각 애교, 영웅, 허리를 굽히는 것이다. 영웅은 진황한무, 당종 송조 같은 고대 제왕일 뿐, 허리를 굽히는 것은 전쟁이다. 강산을 다투는 것은 문학적 성취, 문화적 공헌과는 무관하다면,' 아깝다' 는 어디서 왔을까? 이렇게, 우리는 오직 한 가지 설명만 할 수 있다: 우리는' 진황한무, 당종송조' 가 산하에 색채를 더하지 못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초보자의 이해를 위해서, 우리는 이 단어를 대략 아래의 현대 중국어로 번역할 수 있다.

북국의 겨울 아름다운 경치는 빙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순간, 나는 만리장성 안팎에 하얗게 남아 있는 것을 보았고, 평일에는 세차게 흐르는 황하까지 얼었다. 면면면한 산맥은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흰 뱀과 같고, 하늘보다 높을 수 있는 산봉우리는 광활한 대지를 달리는 흰 코끼리와 같다. 얼마나 아름다운 설경이냐! 태양이 맑은 날에 나와서 세상 만물에 금빛 외투를 걸치면 얼음과 눈이 지구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강산이 이렇게 아름답고 다채로워 예로부터 각종 정치세력의 숭배와 쟁탈을 불러일으켰다. 불행하게도, 진시황, 한무제, 당태종, 송태조 등 과거의 영웅. , 단지 강산을 다투는 것을 자신의 정치 공적으로 여긴다. 한 세대의 교만한 칭기즈칸은 오로지 폭력만을 나타낼 뿐이다. 이 정치세력들은 봉건 왕조를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걸출한 대표는 진황한무, 당종송조 등이다. , 과거가되었습니다. 역사는 이미 새로운 페이지를 펼쳤다. 기다려라. 강산을 쟁취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강산을 더욱 아름답고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생산자들이 곧 집권할 것이다!

바람' 이라는 단어는 동결, 응고, 지배의 매력을 담고 있으며,' 아름다운 풍경은 빙설로 이루어져 있다' 는 은과 왁스는 흰색을 가리킨다. 원래, 대지를 뜻한다. 최초의 왁스 코끼리는 글자 그대로' 지구를 달리는 흰 코끼리' 로 번역되었다. 욕망은 비슷하고, 곧, 예를 들면, "길에서 행인이 그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욕망명언). " "나는 하나님과 다투고 싶다" 는 후위 정어, 산과 원, 즉 "나는 신과 싸울 수 있다" 는 뜻이다. 반드시, 즉, 유일한 의미; 매혹적인, 아름다운 매혹적인 의미; 햇빛이 맑고 햇빛이 하얀 눈 덮인 대지에 비춰야 더 아름다운 풍경을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 경기에서 경기가 바로 경기다. 허리를 굽히다' 는 동사로, 숭배를 의미하며' 숭배로 태어난 행위'-찬양, 경쟁, 건설 등으로 확장될 수 있다. 소중히 여기고, 연민을 의미하며, 결점이 있다. 문채와 풍채는 겉으로는' 무력' 과 동급문화 공헌을 다투고 있지만, 실제로는 무력과 동급건설을 다투는 것이다. 모두, 모두를 의미합니다. 가라, 바로 과거의 뜻이다. 낭만파 인사' 는 성공한 인사로 직역하는데, 여기서는 국가의 정치력을 어떻게 건설할 줄 아는 것을 가리킨다 (저자 참고:' 낭만파 인사' 는 국민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낭만파, 낭만파, 낭만파, 낭만파, 낭만파, 낭만파)

이 단어는 1936 년 2 월, 즉 홍군이 수십만 국민당 군대의 포위 공격에서 벗어나 산북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1945 년 충칭과 중국 협상 기간 중 처음으로' 신민일보 석간지' 와' 대보' 에 발표되었다. 충칭 협상이 해결해야 할 문제는 중국 * * * 산당과 국민당의 집권 문제이다. 그래서 이 역사에서 강호를 웃으며 * * * 프로듀서가 국가를 잘 건설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내는 역사적 명사' 명군다' 가 나온 후 호평을 받아 충칭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한동안 낙양지의 비싼 국면을 조성했고, 중국 * * * 생산자는 백구 각계 인사들의 마음속에 분량이 갑자기 크게 증가했다. 이로 인해 장개석 들은 화가 나서 수십 명의 제국 문인을 동원하여' 포위' 라는 글자를 썼다. 애석하게도 그의 제왕문인은 수양에 있어서 개인의 득실을 지나치게 중시하여 산천을 빛낼 마음과 정서가 부족하다. 봄꽃과 가을달의 단어를 부를 수 있을 만큼, 이' 포위 공격' 은 대충 끝날 수밖에 없다.

이 단어에는 세 가지 하이라이트가 있다. 첫 번째는 강산에 아름다운 마음과 정서를 더하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은 나는 군더더기를 하지 않을 것이다.

두 번째는 자랑스러운 왕자들의 기백과 낙관적인 정신이다. 진시황, 한무제, 당태종, 송태조, 칭기즈칸은 중국 역사상 가장 걸출한 정치가이지만, 그들은 모두 자신의 결점이 있다.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하고 군현 () 으로 개조하여, 책 한 권, 차 한 대 동궤, 도량형 통일에 큰 역사적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아방궁을 짓고 가혹한 잡세를 징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한무제는 몽골 외적과 싸우기 위해 강력한 한실의 위신을 세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사회적 갈등을 격화시켰고, 나중에는 또 팔왕의 혼란이 있어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당태종은 동생을 죽이고 아버지를 등극시켰다. 송태조는 중국이 완전히 분열된 국면을 바꾸지 못했고, 칭기즈칸도 폭력정복일 뿐 건국은 하지 않았다. 이것들은 그들의 한계입니다. 이 단어는 현명제왕에 대한' 연민' 을 통해 * * * 제작자의 위대한 기백과 낙관정신을 잘 표현해 세상에 낭송되고 있다.

세 번째는 문자를 다루는 능력이다. "진원춘" 은 가장 도전적인 어패로, 그 격법은 배열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이 시에서' 내외, 호탕한 흑자만 남았다' 는 것은' 강 상하, 기세가 다 잃는다',' 진황한무략 문채' 는' 당종 송조소소' 에 반대하는 것이다. 리듬과 대결의 문장은 작가의 강력한 문자 관리 능력과 그의 교만과 낙관을 부각시켰다.

나는 산하에 위대한 가슴을 더하고 제후의 용기, 역사상 가장 강한 낙관주의, 뛰어난 문자 관리 능력을 비웃고 싶다. * * * 이 천고의 절창' 진원춘 눈' 을 함께 썼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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