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이청조의 "꿈처럼" 에 대한 감사
이청조의 "꿈처럼" 에 대한 감사
풍경: "비가 드문 바람이 급하다", 비가 작은 바람이 급하다. 필자: "곤히 자다", "잔주", "잔주", "숙면 향기는 여전히 취해 있다; 쓰기 꽃:' 청비료 빨강 날씬', 청대 잎, 빨강은 꽃을 가리킨다. 늦은 봄, 잎이 무성하고 잎이 무성하며 꽃이 드물다. 그래서 정성스럽게 대립통일된 이미지와 글을 골라 상호 보완적인 방식으로 렌더링하고 묘사해 독자에게 더욱 생동감 있고 또렷한 인상을 준다. 그 중에서도' 녹비, 빨강, 날씬함' 이라는 문구가 가장 신선하고, 색채가 풍부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인류를 위해 사용한 적이 없다. 압운에도 규칙과 과거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점에서도 저자는' 갑자기' 와' 갑자기' 와 같이 그것을 사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시의 질문과 답을 살펴 보겠습니다. "커튼" 은 커튼을 말리고 있는 시녀를 가리킨다. 감금' 은 여주인공과 하녀 간의 대화를 불러일으켰다. 해당화에도 불구하고' 는 대답으로 질문을 생략했다. 답안에서 알 수 있듯이, 문제는 "비바람이 몰아치는 어느 날 밤, 해당화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입니다. " 일문일답은 분명히 불균형하고, 문제는 얼마나 슬프고, 대답은 무관심하다. 답이 부주의해서 더 다정한 말 한마디가 있어요. "아세요? 그거 아세요?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것은' 꿈처럼' 라는 작은 단어 중 두 개의 겹치는 문구이다. 그러나이 보상은 "알고 있니? "그거 아세요?" 말투가 자연스럽고 하루 종일 영리하다. 비 단어 성자, 여기에 올 수 없습니다. 여주인공은 꽃에 대한 관심에서 그렇게 진지하게 물었다. 꽃에 대한 애석함 때문에 그렇게 간절하게 반박했다.
푸르고 붉고 날씬해야 한다' 는 말은 그녀의 머리 속에 떠오르는 광경과 느낌이다. "녹색, 지방, 빨강, 날씬함" 이라는 네 글자는 무한히 슬프지만, 또 재치가 있어 봄빛 순간, 꽃이 만발하는 것에 대한 그녀의 무한한 아쉬움이 쌓여 있다. 여시인의 적자의 마음과 고아한 품위를 구현했다.
질문 2: 꿈처럼-이청조 "꿈" 감사? 어젯밤의 갑작스러운 비바람을 감상하다
꿈처럼? 어젯밤에 비가 와서 갑자기 바람이 불었어요? 이청조
어젯밤에 비가 갑자기 그쳤다. 깊은 수면은 숙취를 남기지 않는다. 나는 셔터에게 물었다. 그는 말했다: "베고니아는 아직 거기에있다. 클릭합니다 그거 아세요? 아세요? 녹색이어야 하고, 뚱뚱하고 날씬해야 한다!
감상 1
이 시, 인물, 장면, 대화는 송사의 언어 표현력과 시인의 재능을 충분히 보여준다.
"어젯밤에 비가 와서 갑자기 바람이 불었다" 는 말은 어젯밤에 비가 와서 심하게 긁혔다는 뜻이다. 희소함은 희소하게 쓰는 것이지, 통상적으로 희소하다는 뜻은 아니다. 봄이라 명화는 딱 알맞지만 비바람이 몰아와서 기분이 좋지 않아 잠을 잘 수가 없어 술로 근심을 풀 수밖에 없다. 나는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잠을 푹 잤다. 결국 잠에서 깨니 날이 이미 밝았다. 그러나 어젯밤의 심정은 이미 가슴에 가로놓여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함께 공중에 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봐야 했다. 그래서 그녀는 집 청소를 하는 여종에게 블라인드를 열어 달라고 했다. 베고니아 왜 그래? 시녀는 한 번 쳐다보며 웃으며 대답했다. "그래, 해당화는 밤새 비바람을 맞았는데 하나도 변하지 않았어!" 안주인은 듣고 한숨을 쉬었다. \ "바보 소녀, 베고니아가 얼마나 빨갛고 녹색인지 아십니까? -응? ""
이 대화는 시화로는 표현할 수 없는 것을 표현하고, 규방 상춘이춘의 복잡한 표정과 말투를 표현하여 생동감 있는 필치로 묘사 될 수 있다.
작가는' 수면' 과' 잔주' 를 교량으로 백야에서 새벽까지 시간 변화와 심리적 진화를 썼다. 그런 다음' 여명' 이 교묘하고 적절하게 하루의 커튼을 깨뜨렸다. 하지만 셔터를 묻는 사람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답만 드러냈다.
정말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아서 흔적이 없다. 시인은 꽃을 위해 즐거워하고, 꽃을 위해 슬퍼하고, 꽃을 위해 취하고, 꽃을 위해 노여워한다. 사실 그들은 봄을 다치게 하고 소중히 여기고 있으며, 꽃으로 자신의 청춘을 한탄하는 것을 비유하고 있다.
II 를 감상하다
이청조 () 는 다작작가는 아니지만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단어도 4 ~ 50 곡에 불과하지만 모두' 쓸모없는' 과' 어인이 많다' 고 한다. 이' 꿈처럼' 는' 세상을 위해 부르는' 불후의 작품이다. 어둠 속에서 깨어난 후, 작은 말은 꽃에 대한 묘사를 묻고, 시인의 애화 상춘의 심정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언어가 참신하고, 글자의 의의가 영영하여, 깊이 생각하게 한다.
처음 두 문장을 어떻게 이해하느냐가 논란이 크다. 덮개는 논리적 추론을 사용합니다: "잔주를 소비하지 않고 자고" 있기 때문에, "어젯밤에 비가 그치고 바람이 갑자기 불어오는 것" 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것은 자기 모순이 아닌가? 사실 이 두 단어는 생활 속의 간단한 사물로 이해할 수 없다. 시인의 본의는 여기에 있지 않고 이 두 단어를 통해 꽃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표현하기 때문이다. 석화시는 비바람에 대해 많이 이야기한다. 백거이' 진모란 2 곡' 시: "명자, 풍화는 다 해야 하고, 야자는 홍관화를 아끼고 있다." 풍연사' 장아카시아' 라는 단어: "붉은 가지가 가지들로 가득하고, 푸른 가지가 가지들로 가득 차 있고, 늦게 자는 것이 지겹다." 주방언' 소년여행' 이라는 단어: "하룻밤 동풍, 해당화 꽃, 위층 백엽을 보세요." 꽃이 비바람 속에 흩어져 있다는 뜻은 잘 이해된다. 하지만' 곤히 자고 잔주를 소모하지 않는다' 는 것도 꽃을 아끼는 것에 관한 것임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전임자가 쓴 꽃에 관한 시를 많이 읽으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두보 "삼절구" 시: "차라리 술에 취해 바람이 불면 깨어나면 비를 참을 수 있다." 웨이장' 여행' 에는 가방 (월씨) 의 시' Xi 꽃 음' 이 기재되어 있다.' 가지에 꽃이 피고, 사람이 꽃을 피우고, 가난한 색이 모두 청춘이다. 어제 나는 꽃이 타는 것을 보았지만, 오늘 나는 꽃이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이 꽃을 마시면 봄바람이 불기를 기다리는 것보다 낫다. 클릭합니다 이 시구들은' 곤히 자고 술을 소모하지 않는다' 는 각주로 쓸 수 있다. 이안은 홍매를 찬양하는 시' 옥루춘' 에서 "홍수는 조안보가 끊어지게 하고, 남가지를 찾아다닌다" 고 말했다. 술 한 잔 마시고 싶으면 쉬지 마라. " "잠자다" 라는 말에 대한 자기주석이기도 하죠. 이 단어의 표현은 내가 어젯밤에 술을 많이 마셨다는 말일 뿐, 다음날 아침부터 멈추지 않았지만, 이 문구 뒤에는 또 다른 의미가 숨어 있었다. 바로 내가 어젯밤에 술에 취했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꽃을 아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자 시인은 명나라 해당화에 꽃이 피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다. 어젯밤 해당화 밑에서 술을 많이 마셨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취하고 있다. \ "소세옥사 \" 는 술을 많이 썼고, 이안거사가 술을 잘 마시는 것을 볼 수 있다. 맛있거나 깊은 수면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깊은 수면 후 알코올의 힘은 아직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 보통의 과다가 아니다. 시인이 왜' 깊은 잠을 자도 잔주가 없어지지 않는다' 라는 단어를 쓰는지 생각해 보면 답은' 석화' 일 뿐이다. 이 단어의 의미로는 두보, 보문희가 인용한 시와 같다. 그러나 이안의 높이는 새로운 길을 찾는 것이다. 깊은 잠은 잔주를 소모하지 않는다' 뒤에 숨겨진' 꽃 아끼기' 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면, 다음 문장의 이해는' 순리장' 이 된다.
다음 서너 문장은 꽃을 아껴야 할 필요성입니다 ... >>
질문 3: 꿈은 이청조가 몽령을 감상하게 한다.
어젯밤 비가 갑자기 불어와 곤히 잠들어도 술이 소모되지 않았다.
나는 셔터에게 물었다. 그는 말했다: "베고니아는 아직 거기에있다. 클릭합니다
\ "당신은 알고 있습니까? 그거 아세요? 푸르고 뚱뚱하고 날씬해야 한다. "
참고 사항:
희소성: 희소성을 나타냅니다.
감금: 일부 학자들은 이것이 하녀를 가리킨다고 생각합니다.
녹색, 지방, 빨강, 날씬함: 푸른 잎이 울창하고 붉은 꽃이 시들어 떨어지다.
곤히 잠든 후 숙취가 없다. 밤새 잠을 잤지만 여전히 물고기 입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숙취, 숙취, 숙취, 숙취, 숙취, 숙취, 숙취) 수면: 수면: 느린 술 취함.
소나기 얇은 바람: 빗방울이 희박하고 밤바람이 세차다.
번역:
어젯밤에는 비가 드문드문 와서 밤바람이 세차게 불었다. 밤새 잠을 잤는데도 물고기 입이 있다. 커튼의 시녀: 해당화는 어떠세요? 그녀는 해당화가 여전하다고 말했다.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푸른 잎이 무성하고 붉은 꽃이 시들어야 한다.
감사:
이 문장 은 이청조 초기의 것이다.
이 시기의 시 한 수. 단어에는 자연과 봄에 대한 저자의 사랑이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 이것은 내용이 간단한 시입니다. 자연은 봄밤에 폭풍을 겪었고 시인은 정원의 꽃을 예견했다.
나무는 푸른 잎이 울창하고, 꽃은 이미 시들었다. 그래서 다음날 아침, 그녀는 급히' 감금인' 에게 실외 변화를 물었고, 부주의한' 감금인' 은' 해당화' 라고 대답했다. " 이에 대해 시인은 두 글자를 쓸 수 없었다.
관찰의 부주의와 대답의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 알고 있는가' 와' 응당' 을 해야 한다. 푸르고 뚱뚱하고 빨갛다' 는 말은 작가가 봄을 떠나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문자의 표기법은 매우 독특하며,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청각이 이미지를 형성하여 의경을 형성하다. 작가는 늦봄의 시들어가는 광경을 단도직입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아침에 깨어나는 것을 기초로' 어젯밤' 부터 글을 쓰고,' 비가 갑자기 흩날리는 것' 을 통해 청각에서 연상을 시작한다.
그런 다음 시각적 이미지로 전환하십시오: "녹색 지방, 빨간색 얇은." 녹색, 비료, 빨강, 날씬함' 이라는 네 글자는 작가의 마음속의 상상어일 뿐 객관적인 현실로 바뀌는 과정도 있다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이 단어는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청각에서 시각에 이르기까지 내면에서 객관적인 현실로의 전환 과정이 있어 독자에게 광대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 예술 재창조를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 단어가 씹는 힘이 있는 이유이다.
인치
둘째, 문답을 통해 감정을 비교한다. 이런 표기법은 언어가 간결하고 생동감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구조도 매우 치밀해서 독자들에게 진정한 소리를 듣고 그 사람을 보는 느낌을 준다. 숫자
신분, 성격, 교양, 감정상의 미묘한 차이도 눈에 선하고 글이 생동감 있다. 반발도' 라는 말은' 셔터인' 이 관찰에서 부주의하고 감정적인 냉막' 를 묘사한 것으로 딱 출발했다.
저자가 관찰한 섬세함과 감정의 깊이를 구현했다. 이런 섬세한 관찰과 깊은 감정 없이는 좋은 작품을 쓸 수 없다.
셋째, 의인화 기술의 성공적인 운용. 살찌다' 와' 날씬하다' 라는 두 단어는 원래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녹색 잎이 무성한 무성과 붉은 꽃의 희소성을 묘사하는 데 차용되어 봄의 점진적인 소멸을 암시하고 있다. 이 말은 언어의 정련이든 수사 수법의 운용이든 창의적이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 단어는 매우 짧아서 총 * * * 33 자에 불과하지만, 생활의 매우 평범한 세부 사항을 통해 작가의 풍부한 내면세계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언어가 평평하고 소박하며, 의경이 함축적이고 심오하다.
소리, 맛, 맛. 황벌옹은' 그슬린 원시 선거' 에서 "다정하게 묻고' 아직도' 라고 대답했지만, 대답은 매우 힘이 없었다" 며 "알고 있니?" 라는 몇 글자가 떨어졌다. 녹색비료, 빨강, 날씬함' 은 무한히 슬프지만 미묘하다. 짧은 진폭 및 중간 저장
무수한 곡절이 자연히 문자보다 더 신성하다. "이 논평은 이 단어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도움이 된다.
질문 4: 이청조의' 꿈속의 말' 중심구에 대한 감상은 주인공이 미로에서 길을 찾는 데 급급하다는 불안감을 보여준다. 바로' 쟁도' 때문에' 갈매기 백로 한 무더기' 가 놀라서 섬에 주차된 물새들을 모두 놀라게 했다. 말은 여기까지 뚝 그치고, 말은 최선을 다하지 않고, 흥미를 자아낸다.
질문 5: Li Qingzhao 의 "꿈" 에 대한 감사; 이청조의 꿈
어젯밤 비가 갑자기 불어와 곤히 잠들어도 술이 소모되지 않았다.
나는 셔터에게 물었다. 그는 말했다: "베고니아는 아직 거기에있다. 클릭합니다
\ "당신은 알고 있습니까? 그거 아세요? 푸르고 뚱뚱하고 날씬해야 한다. "
어젯밤에는 비가 드문드문 와서 밤바람이 세차게 불었다. 밤새 잠을 잤는데도 물고기 입이 있다. 나는 셔터의 시녀에게 물어보려고 했는데, 그녀는 해당화가 여전히 그렇게 예쁘다고 대답했다.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울창한 푸른 잎과 시든 붉은 꽃이어야 한다.
이 시, 인물, 장면, 대화는 송사의 언어 표현력과 시인의 재능을 충분히 보여준다.
작가는' 수면' 과' 잔주' 를 교량으로 백야에서 새벽까지 시간 변화와 심리적 진화를 썼다. 그런 다음' 여명' 이 교묘하고 적절하게 하루의 커튼을 깨뜨렸다. 하지만 셔터를 묻는 사람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답만 드러냈다. 정말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아서 흔적이 없다. 시인은 꽃을 위해 즐거워하고, 꽃을 위해 슬퍼하고, 꽃을 위해 취하고, 꽃을 위해 노여워한다. 사실 그들은 봄을 다치게 하고 소중히 여기고 있으며, 꽃으로 자신의 청춘을 한탄하는 것을 비유하고 있다.
이청조 () 는 다작작가는 아니지만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단어도 4 ~ 50 곡에 불과하지만 모두' 쓸모없는' 과' 어인이 많다' 고 한다. 이' 꿈처럼' 는' 세상을 위해 부르는' 불후의 작품이다. 어둠 속에서 깨어난 후, 작은 말은 꽃에 대한 묘사를 묻고, 시인의 애화 상춘의 심정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언어가 참신하고, 글자의 의의가 영영하여, 깊이 생각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