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7 월 랩소디의 "놀라운 시"

7 월 랩소디의 "놀라운 시"

1.' 7 월 광상곡이 혼란스럽지 않다' 는 게 무슨 뜻인가요? 고문을 배우는 과정에서, 나이 호칭은 흔히' 약관',' 아주 늙었다' 등 나이 호칭을 나타내는 단어들을 만난다.

학생들은 종종 이것에 대해 곤혹스러워한다. 사실 이런 단어는 아직 많이 남아 있는데, 우리가 고대 중국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다.

고대인의 연령 호칭은 출처가 다르고 대부분 연령대가 다른 생리적 특성에 따라 이름이 지정되지만, 일부는 선인의 말을 답습하여 고정적인 호칭이 되었다. 모든 연령 명칭 중에서' 90' 이라는 명칭이 가장 재미있다.

또는' 고등어 등' 이라고 부르는데, 고등어는 일종의 물고기이고, 등 위의 줄무늬는 노인의 주름과 같다.

노년에 이르면 피부에 늙은 반점이 나타나는데, 예를 들면 얼린 배의 가죽이라' 얼린 배' 라고도 한다. 생리적인 특징에 근거한 이름도 있다. 예를 들면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아기' 라고 불린다. 가슴에 젖을 먹여야 하기 때문이다.

아기는 가짜를 통과할 수 있고, 가짜는 가슴을 가질 수 있다. 아기는 가슴 앞에 안고 있는 아이이다.

일곱 살은' 상' 뿐만 아니라' 탈치' 라고도 하는데, 이렇게 부르는 이유는 이를 바꾸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열다섯 살에는' 아이' 라고 하고, 산에는 초목이 없을 때는 아이를 부른다.

고대 16 세 성인, 15 세 남자는 대관하지 않고 여자는 대관하지 않는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비유이다.

또한, 우리가 지금 자주 말하는' 입립의 해',' 불혹의 해',' 지명의 해' 는' 논어' 의 기록에서 나온 것이다 한인 다이승편의' 예기 곡집' 에서 "인생은 열 살, 스무 살, 스무 살, 서른 살, 사십 장, 오십아이, 예순 살, 여든 살, 아흔 살" 이라고 말했다.

그중에서도 유죄의 해가 더해지지 않는다는 설법이 있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흔히' 유학' 과' 약관' 을 연령 호칭으로 생각하는데, 이것이 후세 어휘가 단음절에서 이중음절로 발전한 이유일 것이다. 우리나라에도 건지년을 기년으로 하는 전통이 있고, 60 년을 1 라운드로 하기 때문에 또 60 세가 꽃의 해라는 말이 있다.

두보는 시가 있다. "술빚은 흔히 볼 수 있고, 인생은 칠이십 살이다." 그래서 칠십에는 또 "칠십 세" 라는 별명이 생겼다.

물론, 고대에는 그 이상의 명칭이 사용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여러 종류의 고서에 흩어져 있어서, 사용이 적기 때문에 전해지지 않았다. 위에서 언급한 이것들은 사용 빈도가 높고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후세에 계속 사용되었다.

그들 중 일부는 또한' 30 대' 와 같은 우리의 일상적인 교류에 들어갔다. 예를 들어,' 아기' 와' 아이' 라는 단어에서 우리는 역사와 오늘의 차이를 볼 수 없다.

그리고: 유아: 1 세 미만. 아이: 두세 살.

첫해, 소년: 소년은 여덟 살입니다. 총각: 어린 시절의 총칭.

찐빵을 걸어놓은 해: 어린이를 가리킨다. 옐로우 버클: 10 세 이하.

유치원: 열 살이에요. 스푼의 해: 13 세에서 15 세. 연대기: 열다섯 살.

춤의 해: 15 세에서 20 세. 약관: 스무 살.

서른 살: 서른 살. 의심할 여지가 없는 나이: 40 세.

천명을 알고 옳고 그름을 아는 해: 50 세. 꽃 나이 듣기: 60 세.

70 세: 70 세. 장조년: 80 세.

팔구십 세인 사람. 이순신: 100 세 노인.

애초에 소녀는 일곱 살이었다. 차이 진년: 소녀 12 세, 카 다몬 13 세, 소녀 15 세.

벽옥청춘 파과의 해: 여자 측의 16 세. 타오: 여자, 스무 살.

연애 중인 꽃: 여자 스물 네 살. 매화의 해: 결혼.

왜 어떤 사람들은 7 월 랩소디가 40 을 혼란스럽게하지 않는다고 말합니까? 마흔 살은 해가 서쪽으로 지는 나이이며, 사람이 세상을 알고 자신을 아는 나이이기도 하다. 마흔 살의 도연명은 관직을 버리고 은퇴하며 "지금은 예전과 다르다" 고 말했다. 남자는 마흔이 지났는데, 관념 변화에 대한 곤혹스러움이 열 개 있다.

내가 먼저 이상하지 않은 것은, 나는 갑자기 행정사무가 복잡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나는 보잘것없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두 번째 곤혹은 야망이 퇴색한 후 갑자기 가족을 사랑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세 번째 수수께끼는 만상을 포괄하거나, "큰 배는 세상에서 수용할 수 없는 것을 수용할 수 있다" 는 것이다. "

네 번째 곤혹은 세상이 불완전하고, 아름다움은 불완전하며, 세상은 영원히 완전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다섯째, 막막하지 마라, 즉 맹목적으로 권위를 믿지 말고, 사람과 사람이 비슷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많은' 잠재력' 이 모두 만들어진다.

여섯 번째 곤혹은 인류가 힘들게 건설한 문명빌딩에 아직도 많은 흠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일곱째, 나도 이상하지 않다.' 감히 말하다' 혹은' 동언' 이라고 부르는데, 항상 사람이 진실을 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덟 번째는 혼란스럽지 않고,' 만사에 정해진 수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라' 며, 석연한 태도로 많은 일을 대한다.

아홉 번째 곤혹은 이성에 대한 신비감과 숭배를 깨고 완벽한 이상을 이해하는 사람이 없다는 것이다.

열 번째 수수께끼는' 향수' 로, 너를 도와준 노인, 옛일, 친구들을 떠올린다.

물론, 가장 큰 곤혹은 우리가 서둘러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자신에게 남겨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이다.

7 월 랩소디가 혼란스럽지 않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선,' 혼란' 은 의심이지, 어떤 인식의' 유혹' 이 아니다. 사불혹' 은 마흔 살이 될 때까지 의심하지 않는다. 이것은 초심, 특히 학습생활이다. 막막함은 현대인들이 7 월 광상곡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미 원작 생활의 틀을 벗어났기 때문에, 우리는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는 것이 아니라 원작과 결합해서 그 의미를 얻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원구는 남선생의' 논어' 에서 나왔다. 자는 말했다: 10 의 5, 30 을 배우기로 결심하고, 40 은 미혹되지 않고, 50 은 천명, 60 과 순귀, 70 은 내가 원하는 대로 한다.

이것은 공자의 자서전이다. 공자는 향년 72 세이다. 그는 간단한 몇 마디로 자신의 인생 경력과 열심히 일하는 정신을 보고했다. 그의 배경은 매우 나쁘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그는 또 반장애인 형과 언니 한 명이 있었다. 그는 가족을 위해 이 짐을 메려고 하는데, 책임이 매우 무겁다. 그는 그가 열 다섯 살 때 공부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15 년 후, 그의 풍부한 경험과 삶의 연마에 따라 그는 서른 살이 되었다. "가만히 서서 처세하는 원칙은 변하지 않는다. 이생에 꼭 이 길로 가기로 했다. 하지만 여전히 의심과 흔들림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는다' 는 것은 더 이상 의문이 아니다.

나는 현재의 이해가 이렇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15 확정, 30 방향, 40 방향, 서둘러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50 은 어디로 가야 한다는 것을 의식하지만, 가혹하지 않고, 60 은 듣고, 70 은 원하지 않는다. O (∩ _ ∩) O. 하하, 안녕. 개인도 다르다.

4. 한 남자의 30 세에 관한 시.

서른 살

무엇을 설치했습니까?

모두 걱정과 서글픔이다.

그리고 삶의 고난.

서른 살

질서를 바로잡다

원한이 많다

자신의 마음은 독하게 해야 한다

서른 살

내 인생에서 세 번째로 0 을 걸었다.

아직도 세월의 슬픔에서 벗어날 수 없다

찬바람이 찬비 온다.

차가운 달 접시도 있습니다

몸에 불어서 마음에 쓰러지다.

흔들거리는 외로운 등불을 비추고 있다

펄프처럼 하얀 생활

잔물결이 조금도 없다.

한 사람, 두 다리

광활한 땅을 홀로 걷다

서른이 되었는데도 미래와 미래는 아직 막연하다.

그리고 오래 전에 나타나야 했던 그 여자.

그리고 그 후의 아이들.

차갑고 무력한 내 마음에 매달리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는 기진맥진했다

천지가 조용하다

서른 살

아들이 말했다: 삼십, 사십, 불혹이다.

나는 두 손이 텅 비었다

내가 무엇을 가지고 서 있어야 합니까?

내가 꽉 잡은 주먹은 공기만 잡을 수 있다.

문득 돌아보니 청춘은 이미 멀어졌다.

생명은 조심스러운 얼굴의 눈에는 여전히 창백하다.

뒤의 세월이 눈앞의 비바람에 패했다.

내 마음속의 순결은 현실의 첨예함을 감출 수 없다.

서른 살, 나의 연약함은 예민하게 다시 잘렸다.

검붉은 핏방울이 무감각한 신경을 따라 떨어진다.

20 1 1 설날을 앞두고

폭죽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좀 미끄럽다

서른이 넘은 나는 쓴웃음을 지으며 그녀에게 인사를 했다.

아마도 무감각은 나의 끝없는 일생을 관통할 것이다.

5. 40 대 남자의 고백에 관한 문장. 40 세의 남자도 프라이버시가 있다. 모든 사람은 프라이버시를 가지고 있다.

40 세의 남자, 그들의 프라이버시는 거의 한 여자와 관련이 있다. 사랑, 성, 마음, 다른 것을 위해서라도 마음속 깊은 곳에는 홍안지기가 있기를 갈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40 세의 남자가 여자에 대한 감상은 겉모습만이 아니다. 그들은 한 여자의 얼굴을 통해 그녀의 마음을 볼 수 있다.

화사하고 수안, 스타일, 자만심, 각종 여자들이 눈앞에 떠 있다. 갑자기 어느 날, 그들은 한 여자에게 끌렸기 때문에, 아마도 자신의 환상에 끌렸을 것이다.

그 여자는 그들의 마음속의 우상이 되었다. 그들은 야심차게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를 갖고 싶었지만, 다시 생각해 보니, 그들은 또 모든 기회를 놓칠까 말까 망설였다. 40 세의 남자는 어깨에 책임이 있고, 가슴에는 도의가 있고, 더 이상 젊지 않고, 더 이상 무모하지 않고, 경솔하게 모든 것을 선언하지 않기 때문이다.

모든 것은 자연스럽고 함축적이며 자연적이어야 한다. 최적의 시기를 확고히 기다리며 자제력이 강하여 어색한 상황을 많이 피할 수 있다.

40 세의 한 남자가 아내와 가족에 대해 더 이상 궁금하지 않고, 심지어 약간 싫증이 난다. 그들의 눈에는 여자들이 더 많은 풍경일 뿐이다.

그들은 본능만 믿고 사랑은 믿지 않는다. 물론, 이것도 훌륭한 여성들이 설렘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배제하지 않는다. 이것도 그들이 꿈꿔왔던 기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하지만 실제로 만나도 여자처럼 모든 감정을 얼굴에 쓰고 모든 걱정거리를 상대방에게 털어놓지는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40 대 남자는 물불을 가리지 않는 여자에 비해 자신의 진심을 거의 드러내지 않는다. 이성을 만나도 그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사랑이 아니라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사랑' 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이다.

40 세의 한 남자가 이미 그것에 관한 모든 내용을 읽었다. 각 방면에서 여자에게 관심을 갖고,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안다.

그들의 입에서 감언이설이 거의 나오지 않지만, 그들의 소박한 말은 오히려 여자를 감동시킬 수 있다. 그들은 때로는 애교 부리는 아이처럼 여자의 품에 안겨 여자의 마음속에 모성애가 생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때때로 그는 늙은 현자처럼 보이는데, 이것은 여자들이 그를 탄복하게 한다. 40 대 남자, 손재주가 강하고, 연극을 하는 능력은 경험이 없는 어린 남자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능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편 사랑이 없어, 40 대 남성들은 대부분 소중히 여길 줄 모른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부름을 받고 가는 홍안지기일 뿐, 그들이 해야 할 일은 감정의 경지에 있는 왕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40 대 남자, 여자를 대할 때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은 사랑이 아니라 안정이다.

여자가 아무리 노력해도 마음은 움직이지 않는다. 한 여자와의 관계가 정말 갈라놓을 수 없다 해도, 이 여자의 존재가 그의 평온한 생활을 위협하는 한, 40 대 남자는 과감하게 칼을 들어 자신의 모든 감정을 끊고 얼굴에 여자의 피와 눈물을 남기며 결코 부드럽지 않을 것이다.

40 세의 남자는 혼란스럽지 않다. 네가 누구든, 무엇을 하든, 40 대 남자는 허무맹랑한 사랑을 위해 모든 것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한 남자에게 겨울밤의 비와 같고, 좀 자질구레하고, 어쩔 수 없다. 좀 쓸쓸하고, 또 좀 고요하다.

40 세의 한 남자가 찻집에 앉아 창밖의 오색찬란한 불빛과 화려함을 바라보고 있다. 그는 등불바다에 들어가도 풍경이 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열 살 된 꿈.

스무 살의 맹랑과 서른 살의 장양은 잔에 담긴 연한 차에 지나지 않아 점점 하얗게 되었다. 40 대 남자의 욕망은 손에 들고 있는 차 한 잔이다. 처음에는 강하고, 중간에는 씁쓸하고, 나중에는 약하다.

40 세의 남자는 브랜드 인식, 담배 포장 풀기 방식, 하루에 얼마나 많은 담배를 피우는지에 이르기까지 고유의 흡연 자세에 익숙해졌다. 마흔 살 된 남자, 이성은 영원히 피울 수 없는 담배이다. 그가 담배를 피울 때는 분명하고, 담배를 피우지 않을 때는 침묵하며, 흡연과 비흡연 사이에는 불규칙하다.

40 세의 한 남자가 책을 읽을 때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지 안다. 시가 너무 난해하고, 소설이 너무 우렁차고, 역사가 너무 두껍고, 패션이 익숙하지 않다. 그래서 산문, 잡문, 잡문, 전기, 동교, 류소, 계부선림, 황인우가 가장 밀접한 관심사가 되었다.

40 대 남자의 마음은 종종 닫힌 책을 여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보았는데, 만편은 장절로 가득 차서 생동감 있고 매끄럽다. 아무도 보지는 않지만 난해하고 산만하다. 40 세의 한 남자가 음악을 진정시키는 법을 알고, 이호는 슬픔을 풀어주고, 색소폰은 우울증을 하소연한다, 클라스만? 메뉴인은 우여곡절과 어쩔 수 없는 것을 해석했다.

처음엔 긴장을 풀고, 균형잡히고, 즐거웠고, 나중에는 마음이 맺히고, 흔들리지 않고, 빼놓을 수 없는 생계와 의존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마흔 살 된 남자, 감정은 자신의 감각에 따라 변덕스럽고 기복이 심한 음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자신을 만지고 자신을 보세요. 40 세의 한 남자가 자신의 발걸음을 측정하는 법을 배웠다. 낮의 발걸음은 생존의 자세이고, 밤의 발걸음은 생명의 연장이며, 바람 속의 발걸음은 떠드는 것이다.

40 대 남자, 책임은 깊고 얕은 발자국이다. 크고 작은 것도 있고 비뚤어진 것도 있지만, 항상 약간의 흔적을 남기고 관심과 평가를 받는다. 40 세의 한 남자가 단번에 많이 알게 된 것 같아 생활과 가정의 고통과 즐거움을 알게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좋든 슬프든, 바람은 비, 추위, 열, 일, 하루의 과거이다.

마흔 살 남자도 꿈이 있다. 그들이 깨어났을 때, 돌아오는 것을 잊지 않고, 지치지 않고, 다음에 어떻게 가야 할지 생각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0 대 남자, 눈물, 미소, 웃음과 눈물이 바람처럼, 와서 막을 수 없어 잡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0 세의 젊은이가 거리의 아름다운 풍경이라면, 40 세의 남자는 우뚝 솟은 나무이고, 화려하고, 교만하지 않고, 아름답지만 자랑스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 자신을 정리하는 동시에, 나는 평범하게 보이지만, 실은 위대한 일을 하고 있다.

성숙하고 소탈하며 자신감이 듬직하다. 그래서 40 대 남자는 삶의 취향을 아는 남자이고, 40 대 남자는 여전히 아름다운 풍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