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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시 발전사

서주 시대에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의 출현은 고대 문학사에서 첫 번째 대사였다. 시경은 약 500 년 전 서주부터 춘추중기까지 305 편의 시를 수집했다. 음악 기준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조 교토 이외의 지방 음악노래로,' 야' 는 주조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의 음악노래로,' 송송' 은 사당 제사 때의 댄스곡이다. 《시경》의 사상 내용은 광범위한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어떤 시들은 통치자의 부패를 폭로하고, 반착취, 반억압의 목소리를 외쳤다. 예를 들면' 설서',' 벌담' 이다. 어떤 시들은' 버시' 나' 역군' 과 같은 부역 병역에 대한 그들의 증오를 표현했다. 어떤 시들은 남녀 간의 진지한 사랑과 아름다운 결혼 생활에 대한 동경을 칭송한다. 예를 들면' 조용한 아가씨',' 자건' 이다. 자기 보호와 같은 여성 결혼의 불행도 있습니다. 요컨대,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과 노동인민의 사상 감정은 모두 시경에서 진실한 반응을 얻었다. 선명한 시대감과 인민성을 지니고 있다. 예술적으로,' 시경' 은 음조가 매끄럽고, 언어가 소박하며, 늘 푸 (), 비 (), 흥 () 으로 표현된다. 푸의 수법은 이야기의 진실, 즉 비유이다. 흥은 바로 감물이니, 먼저 다른 물건을 읊어 정을 불러일으킨다. 후세 사람들은' 시경' 을 학습의 최고 모델로 삼았다.

전국 말기, 남방의 초나라에서 굴원을 대표하는 초시인은 초사를 배우는 기초 위에서 독특한 초문화의 광채를 지닌 새로운 체시인 초사를 창조하였다. 초사의 시체는 육언칠언을 위주로 길이가 다르고 신축성이 있어 자주 쓰는 어조어' Xi' 이다. 시는 신기하고 아름다운 상상력과 독특한 초문화 낭만으로 가득 차 있다.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은 이런 시 형식을 이용하여 고대 문학사 최초의 서정시' 이소', 11 곡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시, 9 곡의 서정적인 시,' 전문' 등 25 편의 초사 작품을 창작했다. 굴원의 후계자는 송옥, 당러, 가시를 포함한다. 이소' 는 초사 예술의 절정과 대표로서 문학사에서' 시경' 과' 소' 라고 부르며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각국의 분쟁이 로비스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백가쟁명의 정치문화 환경에서 한 무리의 정치가와 사상가들이 대량의 잡문을 썼는데, 일명 철인 잡문이라고도 하는데, 그 특징은 추리가 투철하고 논리가 엄격하며 말이 날카롭고 비유를 잘 활용한다는 것이다. 제자백가의 잡문은 각각 특색이 있다.' 논어' 는 완곡하고 철리가 풍부하며,' 맹자' 는 창력이 날카로워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묵자' 는 소박하고 논리가 풍부하다.' 순자' 는 솔직하고 학식이 풍부하다.' 한비자자' 는 가파르고 정밀하며 정치성이 강하다. 장자, 맹자, 순자, 한비자는 제자백가 중에서 가장 문채가 있다. 제자백가잡문과 함께 잠시 빛나던 것은 노트 위주의 역사 산문이었다. 좌전',' 국어',' 전국책' 은 각국 역사가들이 많이 쓰거나 연대순 또는 다른 나라에서 쓴다. 많은 훌륭한 장, 줄거리가 우여곡절,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재단이 제격이며,' 좌전' 의 안마전, 정버크의 단명, 또는 격렬한 전쟁 과정을 묘사하거나 통치그룹 내부의 투쟁을 표현하는 서술적인 글쓰기와 같은 높은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전국책' 의 인물은 더욱 개성이 있고, 묘사 기교가 더 좋으며, 가장 가치 있는 역사 산문이다.

진나라는 문화독재 정책을 시행하고, 책을 불태우고, 후년에 멸망하여, 문학이 거의 없다. 리스의' 손님 추방을 권하다' 는 진황공덕을 찬양하는 석각문자 몇 마디를 제외하고는 이 시기에 얻을 수 없는 훌륭한 산문장이다.

한나라 숭문, 대통일제국의 전성기에는 문학으로 노래와 춤을 실을 것을 요구했다. 그 결과, 제왕과 도시 생활을 주로 묘사한 문학 양식인 사부가 생겨났다. 부는 한나라에서 가장 유행하는 문체로, 한 세대의 문학의 상징이다. 그 문체는 순자의 부편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사의 일부 형식 원소를 흡수했다. 초기 한 지아 이순신, 화이 난 소산 푸, 아직 추 연설 에서 분리 되지 않은, 사오 체 푸 라고 합니다. 메이성' 칠발' 은 한대 대부의 형식 구도를 다졌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제사가 부풍을 낭송하여 흥성하여, 대량의 부가가 생겨났다. 사마상루의' 사부부' 와' 상림부' 는 어원의 번영과 사냥의 즐거움을 묘사하고, 이후 양웅은 또' 감천 사냥우부' 를 갖게 되었다. 이 시들은 비교적 전면적으로 쓰여졌다: 주로 찬송을 목적으로 한다. 동한 시절에는 반고의' 동푸',' 서부',' 장형의' 도쿄푸',' 서경부' 가 여전히 산문시의 아름다운 작품이다. 사회적 갈등이 격화되면서 황권은 더 이상 강하지 않고,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은 사부로 감정을 표현하고 시대를 찌르기 시작했다. 장형님의' 귀천부', 조익의' 병역사', 채용의' 촉흥부' 는 모두 이 방면의 유명한 작품이다. 그들의 창작은 기존의 대부 체계를 돌파하여 위진 서정 부효와 당송 산문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당대 이후, 시의 주체는 통상 단정한 칠언이나 오언절이다. 송대에 이르러 시가 시를 대신하여 문인 사대부의' 필수품' 이 되었다. 원대에 이르러 명청은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기억을 줄 수 있는 장르를 남기지 않은 것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