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의 마지막 문장은 무엇입니까?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의 마지막 문장은 무엇입니까?
원대 시인 마치원의' 징톈 사추사' 에서 나왔다.
전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길은 말라서 말이 말랐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매우 짧아서, 겨우 다섯 마디 28 자밖에 안 되었지만, 가을 교외의 처량하고 감동적인 그림을 그려 여행자의 처량한 심정을 정확하게 전달했다. 이 성공한 악곡은 여러모로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특색을 구현했다.
첫째, 경정을 빌려 서정을 느끼며, 풍경과 정이 어우러지는 가운데 일종의 처량하고 슬픈 경지를 구성한다.
중국 고전시는 예술적 개념의 창조를 매우 중시한다. 의경은 중국 고전시 미학에서 중요한 범주이며, 그 본질적 특징은 정경의 융합과 심물일체에 있다. 감정과 경물이 잘 결합될 수 있을지는 의경 형성의 관건이 되었다. 왕경부치의' 현재시화' 는 경명이 2 이지만 불가분의 관계라고 말했다. 신은 시인에게 무한하다. 왕 Guowei "인간 단어 삭제 원고" 는 말했다: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적인 단어입니다. 마치원의 시, 처음 네 구절은 모두 풍경을 쓰는데, 이 풍경들은 모두 사랑을 쓰는 것이다. "늙고 그윽하다" 라는 몇 글자는 짙은 가을 풍경을 한없이 슬프고 처량한 정취를 담고 있다. 천애단절인' 의 마지막 문장은 더욱 구불한 눈처럼, 처음 네 구절이 묘사한 경치가 사람들의 활동 환경이 되어' 천애단절인' 슬픔의 도화선이 되었다. 노래의 풍경은 마치원 여행에서 본 것이 아니라 그의 눈에서 본 것이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의 감정적 전달체이기도 하고, 일종의 내면의 물건이다. 전곡은 정이 있고, 정 속에는 경치가 있어, 감동적인 예술 경지를 이루었다.
둘째, 많은 밀집된 이미지로 작가의 여행 중의 고통과 가을에 대한 증오를 표현하여 작품을 진한 시적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미지는 시에서 작가의 감정을 전달하고 작가의 사상을 함축하는 예술적 이미지를 가리킨다. 중국 고전시의 특징은 이미지 사용이 복잡하고 밀집된 것이다. 중국 고대의 많은 시인들은 종종 그들의 시가에 수많은 이미지를 긴밀하게 배열하여 그들의 사상을 표현한다. 마치원의 이 노래는 이 특징을 분명히 구현했다. 짧은 28 자 안에는 열 가지 이미지가 있는데, 단장인 생활의 실제 환경이자 그의 무거운 슬픔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그림이 없으면 이 노래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이미지의 복잡성과 공존하는 것은 이미지 표현의 단일성이다. 같은 작품에서 서로 다른 이미지의 지위는 상대적으로 균형이 잡혀 있고, 의도적으로 두드러진 개인은 없고, 그 감정취향은 일치하는 경향이 있다. 즉, 많은 이미지들이 종종 작가의 같은 감정 기조를 전달한다는 것이다. 이 노래도 마찬가지예요. 그의 우울함과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작가는 그의 시에서 많은 이미지를 선택했다. 이 이미지들은 작가의 내면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으며, 감정과 풍경의 결합으로 작품 속 이미지의 정서적 취향이 일관되고 단일하다. 많은 이미지들이 작가의 같은 감정의 단서에 연결되어 완전한 그림을 이루고 있다.
이미지의 복잡성과 단일성의 결합은 중국 고전시의 의미가 깊고, 경지가 조화를 이루고, 시가 짙은 중요한 원인이다.
고전시의 이미지 배열은 종종 혼란스럽지 않고 계층이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작가가 정상적인 시공간적 순서로 이미지를 배열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마치원의' 징톈 사추사' 는 나란히 놓인 이미지라는 말이 있다. 사실 병행은 여전히 일정한 순서가 있다. 전곡은 모두 10 개의 이미지가 있는데, 처음 9 개는 자연스럽게 세 그룹으로 나뉜다. 등나무 전나무, 나무에 떨어진 까마귀, 첫 번째 그룹은 아래에서 위로 배열되어 있다. 두 번째 그룹은 가깝고 멀리 배열되어 있습니다. 고역도와 길에서 서풍이 마른 말, 세 번째 그룹은 먼 곳에서 지금까지 배열되어 있으며, 중간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 중간에 쓴 서풍의 터치로 묘사 각도를 바꿔 이미지의 점프감을 높였으나 이런 점프는 국부적으로 추경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았다. 마지막 이미지, 석양, 전체 노래의 배경이며, 처음 9 개의 이미지를 모두 고려하여 한순간 텅 빈 장면을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역시 먼 것을 보는 산물이기 때문에 작품은 전체적으로 가깝고 먼 공간에서 배열된 순서를 보여준다. 늙은 나무에서 흐르는 물, 옛 길, 석양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시야는 한 걸음씩 확장되었다. 이것은 또한 이미지 질서의 표현 중 하나이다.
셋째, 그는 가공제련에 능하여 매우 간결한 화법으로 늦가을의 나그네 여행을 그렸다.
마치원시' 천정사 추사' 의 이미지는 결코 새롭지 않다. 그중' 고도도' 라는 단어가 악유원 풍경명소구 청추절 이백이 서명한' 진이오 소성언' 이라는 단어에 처음 등장해 함양고도가 절대적으로 유명하다. 장송-연의' 주전자 중만리' 에는 노류관하, 사양고도도, 풍랑도 여전히 직설적이다.
동결원의' 서사랑기' 에는 노희안 상화라는 노래가 있다. 저녁노을이 숲을 고요하게 하고, 밤울음소리를 내며, 바람소매가 마른 말을 날리고 있다. 일조천애에 옛 해안은 황량하고 초목은 서리가 마르다. 나는 사진에서 옅은 모래로 덮인 고독한 숲 끝을 언뜻 보았다. 한 노인이 새우를 잡고 다리를 뛰어갔다. 오두막에 꽃이 비치고 있다. 그 중 6 개의 이미지가 마곡에 나타났다.
원대에는 또 한 수의 이름없는 시' 취중천' ('악부의 새 소리 참조) 이 있다. 늙은 나무는 덩굴을 달고, 저녁노을은 석양을 비춘다. 숲 속에 가냘픈 소리가 있다. 산색이 그림과 같아서, 나는 채찍을 두르고 마른 말을 재촉하기에는 게으르다. 해가 질 때 사람들은 죽집에 산다. 또한 말 운하와 같은 6 개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분명히, 취중천은 꽃구경에서 벗어나 여전히 시뮬레이션의 흔적이 있다. 두 곡의 이미지는 마곡과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천정사 추사' 만큼 간단하고 자연스럽며 간결하지 못하다.
마치원은 의심의 여지없이' 천정사 추사' 를 창작할 때 동곡의 영향과 깨우침을 받았지만, 그는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활경험과 심미안목에 따라 재창조했다. 경물의 선택에서 슬프고 슬픈 감정을 부각시키고 강화하기 위해, 그는 가을의 처량하고 억눌린 풍경과 여행자의 외로움과 우울함을 가장 잘 반영하는 10 개의 이미지를 선택해 자신의 감정을 이 10 개의 이미지에 집중시켰다. 결국 햇빛으로 노래 전체의 주제를 밝혀냈다. 그는 아름다운 풍경을 삭제했지만, 표현한 감정과 일치하지 않는다. 초당 영화, 저녁노을은 석양, 지역은 그림과 같이 전곡 이미지를 감정 표현에 통일시킨다.
어구의 단련에 있어서, 마치원은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과시했다. 처음 세 마디 열여덟 글자는 모두 명사 형용사로 동사가 없다. 각종 풍경과 각각의 동태와 형태 사이의 관계는 독자들이 이미지 사이의 조직과 정렬 순서, 그리고 자신의 생활 경험에 따라 이해하는 것에 달려 있다. 이런 기묘한 글자 사용 방식은 고대에는 정말 흔치 않았다. 문의' 상선아침행' 에서 닭이 울며 판교의 서리는 마곡과 비슷하지만 용량은 여전히 마곡보다 크지 않다. 마곡 용어의 간결성은 더 이상 낮출 수 없다. 최소한의 언어로 풍부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징톈 샤 추사예술이 성공한 이유 중 하나이다.
넷째, 슬픈 가을의 심미 감정 체험을 통해 나그네의 슬픔을 표현하여 개인의 감정이 보편적인 사회적 의의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슬픈 가을은 사람들이 가을 경치를 마주할 때의 슬프고 슬픈 감정 체험이다. 추경 (특히 늦가을) 은 대부분 추위, 쓸쓸함, 음울한 것으로 황혼, 석양, 낙엽, 죽은 가지와 함께 만물의 쇠퇴의 상징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을 경치는 확실히 몸에 차가운 느낌을 주고, 한편으로는 사람들의 내면에 내재된 각종 슬픔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옥은 슬픈 가을을 주요 심미 체험 형식으로 하는 중국 감상문학을 개척했다. 그는 가을 식물이 시들어 떨어지는 처량한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인생 사업에 대한 좌절감을 표현했다. 그는 가을을 마주하고 있는 씁쓸하고 슬픈 심정을 마치 먼 곳을 여행하는 것처럼 묘사했다. 먼 곳을 여행하면 외롭고 친구가 없을 것이다. 이는 슬픈 가을과 슬픈 여단이 정서적 체험에서 유사점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송옥 이후 추도는 점차 중국 문인들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심미체험 형식 중 하나로 자리잡았고, 생명경험의 한숨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두보는 내가 3 천 리 떨어진 곳에서 달려왔다. 슬픔은 지금과 가을이 그 예이다. 마치원의 시도 마찬가지다. 노래 속의 이미지는 참신하지 않고 표현한 감정도 새롭지 않지만, 세련된 예술표현 수법으로 중국 문인들의 전통적인 감정체험을 표현했기 때문에 불후의 생명력을 얻었고 후세 문인들의 경모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위의 분석에서 우리는' 천정사 추사' 가 중국 고전시에서 가장 성숙한 작품 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록 그것은 곡체에 속하지만, 실제로는 여러 방면에서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특색을 구현했다.
작은 다리의 흐르는 물을 묘사한 문장 발췌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올라, 나는 안개가 자욱한 고향다리와 흐르는 물이 조용히 시간의 끝을 이야기하는 것을 보았다. 사람들은 손으로 꽃을 꺾고 아름다움을 위해서만 미소를 짓는다. 그들은 평생 함께 있을 것을 맹세하고, 태양에 기대어 꽃을 피운다. 그들의 꿈에서 영원히 막을 내리지 않는 경광서호 범선도 세상 일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한탄한 적이 있다. 당신은 언제 화장을 며칠 지웠습니까? 나는 너를 위해 눈물을 흘렸지만, 네가 이미 나에게 말했다는 것을 몰랐다. 너는 이미 슬픔을 떠났다. 술 한 잔은 안전하지만 너의 마음을 아프게 하기는 어렵다. 죽죽 소리가 모란강 한 곡을 불렀다. 꿈이 3 세대 환생에서 너를 만났을 때 미소를 머뭇거린다면, 왜 생사를 한탄할 필요가 있는가. 복도에 수천 개의 눈물이 있다. 꿈속에는 슬픈 미소와 망설임이 있다. 메이크업을 생각하는 것도 어렵다. 봄가을은 서늘하기 쉽고, 다리 밑에는 흐르는 물이 흐르고, 옛날에는 웃기 쉬우니 망설이고 망설이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속에서 떠다니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세계 일주도 어려워요. 하필 생사를 한탄할 필요가 있는가? -'처음이에요' 사막 독연에 질려서 작은 다리 흐르는 물에 질리고, 가끔 기다리고 싶어요.
너는 내 인생에서 만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다. 세상의 번화한 도시이지만, 너는 주차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아니다. 다리는 유동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세월은 지나갈 수 없다.
멀긴 하지만 시간은 기억을 지울 수 없다. 네가 인간이지만 세상은 아무리 커도 내 마음을 벗어날 수 없다. 아무리 오래 지나도 너는 나를 생각할 수밖에 없다. 그리움은 항상 맑은 바람 곁을 맴돌며 옛 노래 한 곡을 부르고, 명월은 물다리 옆에 홀로 앉아, 청풍명월은 고요하다. 슬프다고 말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니, 아쉬움을 마음속에 남겨라. 내가 놓친 가격은 차마 볼 수 없다. 사람들로 하여금 깊이 생각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상실은 사람을 심오하게 하고, 깊은 고통은 없을 것이다. 뼈에 사무치는 기억도 없고, 송곳의 상실도 없는데, 어떻게 영원히 참회할 수 있겠는가? 그리움은 차처럼 씁쓸하고, 옛일에 얽매여 있고, 그리움은 술처럼 짙고, 치정에 빠지고, 작은 다리의 흐르는 물에 미련을 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옛 길의 외로움 때문에 슬프고, 노래를 다 부를 수 없고, 말을 다 할 수 없다. 교외의 한 작은 별장에서 환경이 아름답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 수량이 비범하고, 꽃향기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인연은 삼천 피트 청사로 시작하여 얼굴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작은 다리 물, 복숭아꽃 더미, 서의생, 평생 1 세, 모든 것을 바라지 않고, 베개에 꿈을 꾸고, 사람은 눈에 있고, 비교적 싫어하고, 봄에는 여름을 보내고, 가을에는 아무도 사랑하지 않고, 언제 인연을 맺고, 군은 이미 길을 잃었고, 노예는 그 위에 따라 흐르고, 시냇물은 흐르고, 복숭아꽃은 떨어지고, 바다와 산의 동맹을 돌이켜 보면, 언제 마음을 가르칠 것인가? 1 네가 원하는 대로 내 생사를 희생하고 그림 같은 나라로, 금 벽돌 옥아의 부잣집으로, 달의 중층으로, 오늘의 세계로 데려다 줄게.
2. 당신이 원하는대로, 나는 젊음을 희생하여 흐르는 연우의 작은 다리에 데려다 주고, 대나무 우산 깊은 골목으로 시를 마시며, 정원으로 꽃을 노래로 보내고, 화장미화경으로 꽃을 선물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꽃명언) 3. 당신이 원하는대로, 나는 당신에게 천아르 꽃 두꺼운 옷 담차 동쪽, 울타리 웃음 저녁, 산 하나, 개울미, 아카시아 하나, 꽃을 드리겠습니다. 4. 당신이 원하는대로, 나는 당신에게 긴 파빌리온, 말, 당신에게 등불 별을 보내고, 당신에게 행복한 삶을 보내고, 당신에게 꿈의 금상첨화를 보낼 것입니다. 5. 당신이 원하는대로, 나의 원대한 포부를 희생하고, 당신을 천고의 만인에게 칭송받게 합니다. 재능 복숭아 리 만 세계 에 보내, 당신의 인생 명성 놀라운 년 을 보내, 당신에게 평생 돈 많은 피아노 가 세계를 이길 결혼 보내, 바둑은 이미 세상에 들어갔다.
나는 서예와 잉크로 아름다운 산천 이야기를 썼다. 나는 삼현을 듣고 높은 산의 흐르는 물을 연주한다. 바둑 한 판, 공략, 살육을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흑백으로 치는 것은 봄과 가을의 세계와의 전쟁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내가 글을 쓸 때, 먹비는 유골과 같고, 얼굴은 전세의 좋은 말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쌍의 화가가 눈처럼, 나는 작은 다리를 그려 흐르는 물을 그린다. 너는 배꽃처럼 울고, 시화는 차세대 산천을 담백한 수묵처럼 그린다. 이미 서리가 되었으니, 나는 너와 다락방에서 술을 만들어 차를 만들어 초상화를 만들어 지난 일을 회상할 것이다. 날이 아직 이르자 설악 프로스트는 혼자 처량한 그림을 그렸다. 달빛 아래 너는 먹비처럼 울고, 아름다움은 그림과 같다. 등불 아래 미인은 저녁노을처럼 한숨을 내쉬며 아름다운 풍경화를 그리는 것 같았다. 거문고 서화는 매화꽃 한 가지라면 청명 낙우, 매화 이슬을 한 번 접는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풍은 복숭아꽃과 같고, 시집가는 옷은 불타는 것 같다. 복숭아꽃 한 그루가 떨어지는 것을 보다. 만약 고풍이 백주 한 잔이라면, 하얀색은 맑은 빛으로 물들고, 잔설은 달빛을 동반한다. 고풍스러운 향기가 차 한 잔과 같고, 안개가 자욱한 차 한 모금, 한 잔, 청아하다. 고풍이 연꽃이라면, 삼천약수가 연꽃을 피우고, 한 획을 그리고, 산수화에 먹칠을 한다. 고풍이 파란 등롱이라면, 꼬불꼬불한 흐르는 물은 마치 오색등롱처럼, 너의 손가락 사이로 떠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풍은 일가처럼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대나무 목은 움직인다. 한 곳을 바라보니 흰 구름이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만약 고풍이 비파라면, 명월은 고층 빌딩에 따라 백사를 춤추고, 노래 한 곡을 듣고 호숫가의 비파를 어루만진다. 고풍이 깊은 산속에 있으면 연못의 소리가 맑은 물개구리처럼 들리고, 강변을 찾고, 고사는 깊은 산속에 숨어 있다. -청원교류, 사막 석양. 나는 다시는 이름이 없는 그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홀로 높은 빌딩이 있고, 꽃은 꿈처럼 날고, 연우는 근심과 같다. 전생에 대한 회고, 이생의 상수. 어둑한 세월이 약간의 슬픔으로 변해 강남의 연우 속에 남아 있다. 너를 위해 향을 피워 담담한 근심을 뿌리다. 좀 봐주세요. 시간 나면 걱정하세요. 썰물과 썰물, 보름달이 둥글다. 인연이 꺼지고, 바퀴가 땅에 떨어졌고, 세상 사람들은 모두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했다.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것은 꿈이다. 벚꽃은 아름다운 해이고 이별은 아픔이다. 달빛에 거문고를 만지고, 눈물이 흐릿하고, 작은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한 곡을 부르고, 세상을 까맣게 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빛 아래 웃음은 꽃과 같고, 원앙놀이는 아름다운 신화. 천년의 꿈, 지난 일은 물처럼 담담하다. 곡이 끝나면 사람이 흩어진다. 천년의 옛 꿈이 깨어지다. 모든 것을 소모하는 사랑, 창백한 맹세. 익숙하지 않은 꽃이 패하여 아름다움이 시들었다. 꽃이 피고 아껴라! 공 샹 코너 유, 판타지 고대 거울, 귀에 소리, 시원한 소리; 골목의 고연, 미녀, 푸른 나무, 다리 흐르는 물,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모두 도취되어 나는 달콤한 음악에서 이끼 위에 멈춰 서서 팬들이 작은 다리를 떠나는 것을 지켜보았다.
갑자기 여행을 가고 싶어 대초원의 광활함을 보고, 소주 항주의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들을 보고, 오악봉의 장엄함을 보고, 이강의 그림 같은 풍경을 보고, 바깥 세상을 보고, 도쿄탑 아래의 등불을 보고, 오래된 유럽식 건축물을 보고, 눈송이가 땅에 떨어지는 소리를 듣고, 해와 달과 별을 보고, 세상의 모든 것을 보고 싶다. 내가 지금 떠나면 나랑 같이 갈래? 나는 너를 평생 사랑할 것이고, 너와 손잡고 늙어갈 것이다.
우리의 필멸적 감정 속에는 거문고와 서화만이 아니다. 시와 먼 곳만이 아니다. 그리고 장작 기름 소금 식초 차; 그리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이 있다.
농촌 생활에는 유동 교량이 있는 아름다운 문장 (정선 40 구) 이 있다
집 뒤의 공터에는 봉선화, 월계화, 진달래꽃, 고려화, 계관화 등 여러 가지 꽃이 있는데, 계절순으로 모두 불, 노을, 눈처럼 빨갛다. 이 꽃들 옆에는 대나무 한 무더기가 있다. 여린 잎과 곧은 막대기가 서로 얽혀 그늘을 드리웠다. 이때 작은 죽순이 몇 개 더 있어 뾰족한 머리를 드러냈는데, 힘을 주면 머리를 가지런히 땅바닥에 뻗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다른 사람의 기대를 만족시키는 것을 자신의 인생의 근본 목표로 삼지 마라.
3. 얼마나 아름다운 시골 생활인가, 이것이 네가 갈망하는 삶이다! 사람들이 만든 음식은 당연히 맛있죠.
4. 농촌에는 도시 오염이 혼탁한 공기는 없지만 또렷하게 반짝이는 별이 있다. 번화한 대도시는 화학공장에서 풍기는 악취만 나고, 마천루의 등불이 환해서 별달의 검은 짙은 푸른 하늘을 볼 수 없고, 시골' 해돋이' 같은 조용한 생활도 없고, 시골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풍경도 없다. 그래서 나는 농촌이 도시보다 자연히 더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농촌의 토지는 더욱 척박해질 것이지만, 양손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닌가?
시골 사람들은 작은 집에 살고 있지만, 집 앞에 참외를 세우거나 호박이나 수세미를 심어 그 덩굴들이 비계를 기어올라 처마를 오르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낙화할 때 등나무에 녹색과 붉은색 오이가 맺혀 있고, 하나는 방 앞에 걸려 긴 등나무와 푸른 잎이 받쳐져 있다. 녹색 빨간 멜론, 녹색 등나무, 녹색 잎은 고층 건물 앞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돌 사자 한 쌍이나 똑바로 서 있는 큰 깃대 두 쌍보다 훨씬 더 유머러스한 장식을 이루고 있다.
우리 할머니는 시골에 사신다. 매년 겨울방학에 부모님은 나를 외할머니 댁에 데리고 농촌 생활의 즐거움을 누리셨다. 봄에는 나의 행복한 미소를 비춘다. 나의 유쾌한 발자국은 진흙 속에 남아 있다. 푸른 나무 붉은 꽃으로 덮인 산들이 나와 내 친구들의 유쾌한 웃음소리를 메아리치고 있다. 농촌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7. 네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은 다른 사람이 부러워하지 않을 수도 있다. 사람은 만족할 줄 알아야 하고, 천지지리는 사람과 화해할 때가 많지 않고,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도 많지 않다. 가서 소중히 여기다.
8. 반 고흐 캔버스의 알, 맑고 거울 같은 푸른 하늘, 유화처럼 현란한 꽃바다일지도 모른다. 금빛 해바라기는 햇빛의 자양분 아래 희망의 씨앗을 자라게 한다. 도겸시의 전원시인지 안개 속에서 신선 부양 커플의 이야기를 연출했다. 비스듬한 햇빛, 은은하고 유유한 것이 바로 시 속의 시골이다.
9. 도시에서 오래 살았는데도 시골에 살고 싶었는데 착한 얼굴과 풍습이 있었다. 집 앞의 강, 밭, 집 뒤의 산, 농지. 생각만 해도 따뜻해요!
10. 나는 내 집을 갖고 싶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만들고, 친구들과 빈 방을 공유하고, 다른 친구를 사귀고, 수입을 좀 벌고 싶다.
1 1. 때로는 두 사람의 전원생활, 청산과 오두막을 정말 동경한다.
12. 아침 햇살이 좋고, 산뜻하고 담백하며, 마주 오는 빛이 매우 부드럽다.
13. 시간을 저버리지 않고,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을 저버리지 않고, 걸음을 늦추고 시간을 즐기고, 전원의 장소를 찾아 마음을 넣는다.
14. 일이 있을 때마다 온 가족을 뜨거운 냄비에 메뚜기처럼 만들지 마라. 아무도 너에게 빚진 것이 없다. 사람은 만족해야 한다, 너도 알잖아! !
15. 자라면서, 나는 점점 더 화면 속 녹색의 전원생활을 동경하고 있다. 마치 어렸을 때, 모두들 핸드폰이 없었을 때, 사람들 사이의 교류는 진실되고 밋밋했다.
16. 아침에 집을 나갔을 때, 하늘은 맑고 동쪽 하늘은 구름으로 가득 찼다. 태양이 구름 뒤에 숨어서 금빛 빛을 뿌리며 진홍색의 아침노을을 반사했다. 길에 축축한 저지대 고인 물이 회색 푸른 하늘과 회색 구름을 비춘다. 비가 온 후 공기가 매우 맑아서, 나는 아픈 몸을 펴고 천천히 교외로 왔다.
17. 시골 생활은 다양하다. 주말마다 자신의 낭만이다.
18. 폭설로 고속 봉로가 생겨 국도를 우회했다. 처음으로 북방 농촌의 집을 가까이서 보았는데, 과연 내가 예상한 대로 되지 않았다. 저녁에는 밥 짓는 연기가 솟아오르고 옆에는 설원이 있었다. 갑자기 사계절이 뚜렷한 곳이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19. 농촌에서 나는 가을비를 좋아한다. 맑고 민첩하며 유순하다. 열매가 익으면 부드럽고 싱그러운 멜로디로 가을을 녹여 졸졸 흐르는 샘물처럼 모든 사람의 마음에 녹는다. 바쁜 농민은 수확을 껴안고 그 존재를 간과했을지 모르지만, 항상 부드러운 정을 가지고 사람들의 귓가에 울려 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봐라, 얼마나 낭만적인가, 황금빛 벼랑을 밟고 풍작의 땅에 서서 가벼운 왈츠를 추고, 낭랑하고, 당황하지 않고, 펄럭이고 있다. 가을비의 춤을 섬세하게 음미하고 가을비의 소리를 조용히 경청하며, 산뜻하고 담담한 빗소리 속에서 가을비에 관한 서정이 생각난다.
20. 내 마음속으로는 시골에는 도시 사이의 번화한 소란함도 없고 도연명'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 는 자부심도 없다.
2 1 .. 사람은 만족해야 한다. 요즘 사람들은 매일 소리를 지르고 있어 업무 스트레스가 심하다. 네가 매일 잔디를 깎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특히 강자에게. 긴장을 풀고 만족하는 것이 낫다.
22. 창밖은 이미 늦가을 초겨울이다.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서리 잎이 기복이 있고, 시골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른다. 야노는 쓸쓸해 보이지만 무한한 아름다움을 드러냈다. 이런 풍경은 딱 좋다. 가장 아름다운 계절에 가장 아름다운 성격을 보여줍니다.
23. 현재 사람들이 생활을 추구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번화가에서 멀리 떨어진 조용한 시골에서 살고 자유롭고 편안한 생활을 하는 것이다.
24. 이렇게 예쁘네요. 누가 갖고 싶지 않아요? 그래서 시골 생활은 우리의 마음속에서 깨어나지 않는 꿈이 되었고, 우리가 갈망하는 시와 먼 곳이 되었다.
25. 의기투합한 반려자, 발랄하고 귀여운 아이, 풍족한 음식과 의복이 있어야 이상적인 생활이다.
26. 전원 풍경, 마음이 동경한다.
27. 하나는 알고, 하나는 내용이다. 알고, 사람들이 명백하게 살 수 있도록; 만족은 사람들로 하여금 밋밋한 생활을 하게 한다. 생활은 편안함에 의해 통제되어서는 안 된다.
28. 시골 생활의 아름다움은 정원 밖에 있다. 고택에 살 때는 헝겊 신발 한 켤레를 신고 평상복 한 벌로 갈아입고 관광을 하곤 했다. 청산녹수를 걷다 보면 시각적으로 가장 편안한 것은 처녀의 밝은 붉은 녹색 옷이고, 청각적인 즐거움은 상쾌한 닭울음소리, 농가가 마당문을 여는 소리다. 이런 화려한 색채, 간단한 소리는 이런 넓은 면적의 밀이삭과 걸림돌이 많은 소에 가장 적합하다. 더 나아가면 먼 곳에 호텔이 있는데 사람들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 가게 번호는' 행복한 숲' 이다. 나는 마음이 매우 기뻤다. 바람이 발밑에서 불고 있는데, 마치 중국 쿵푸의 선기에 감동한 것 같다.
29. 봄은 농촌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절이다. 수줍은 어린 소녀처럼 다양한 꽃들이 봉오리를 맺습니다. 잔디가 흙에서 머리를 내밀어 가지각색의 세계를 신기하게 바라보았다. 나무는 녹색 가지를 뽑았다. 농부의 삼촌은 소를 몰고 밭을 갈고, 뒤에는 많은 팔형과 백로가 뒤따랐다. 그들 중 일부는 낮게 날고, 어떤 이들은 뛰어올라 벌레를 잡는다. 새끼 오리도 와서 흥청거리고, 물속에서 헤엄쳐 다니며 놀았다.
30. 농촌 땅 위에서만 가을비의 매력을 볼 수 있다. 논두렁을 걸으며 우산을 들고 비가 우산 위에서 뛰는 소리를 듣고, 너의 마음은 도울 수 없지만 그것과 함께 춤을 추고 싶다. 비스듬한 우산을 바라보니 빗방울이 매끄럽고 영롱하여 하늘에서 내려왔다. 우산을 다시 버리고, 눈을 감고, 빗물이 얼굴을 스쳐 지나가게 하면, 그 서늘한 기운이 모든 심금을 떨리게 하고, 친숙하고 낯선 느낌을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네가 도울 수 없이 우산을 다시 돌리면 빗방울이 사방으로 튀어나올 것이다. 마치 거대한 터빈처럼 가을비에 약간의 동취와 기쁨이 더해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1 .. 싸워라, 싸워라, 너의 베갯잇 책, 네 손에 든 펜, 책상 위의 종이, 결국 너를 날개를 펴고 높이 날 것이다!
32. 행복은 마음의 기쁨이다. 행복은 내면의 만족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에 대해 신경쓰지 않고, 만족감을 느끼며, 열심히 일한다. 생활은 물질의 성연이 아니라 정신의 수련이다. 인생은 짧고, 행복할 수 없고, 만족해야 행복할 수 있다!
33. 전원생활을 동경하며 고향의 포도가 익었다. 짐을 싸서 출발할 준비를 하다.
34. 가끔 개가 몇 번 울고 닭이 몇 번 울면 도연명의 세외도원에 있는 것 같다. 여행은 반드시 관광지로 가는 것이 아니라 시골로 가서 다리 흐르는 물을 듣고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것을 보고 생활의 단순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35. 조용할 때 화초와 나무를 보는 것을 좋아하고, 날을 깊이 얕게 바라본다. 비바람을 듣고, 유년의 똑딱거리는 소리를 듣다. 촉수가 닿을 수 있는 모든 선물은 조용하고 향기로운 것 같다. 나는 이것이 세상의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36. 나는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번잡함을 동경하고, 복귀는 간단하고, 내가 좋아하는 생활방식에 따라 여생을 보내고자 한다.
37. 인생은 항상 이렇다. 간단하기 때문에 즐겁고, 만족하기 때문에 행복하다.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오래간다.
38. 나는 너와 함께 시골로 돌아가 작은 마당을 찾아 시간을 보내고, 생활의 번잡함을 잊고, 천천히 살며, 영혼에게 쉴 시간을 주고 싶다.
39. 곳곳에 녹색이 있고 공기 중에도 풀 냄새가 난다.
녹색 버드 나무 해안, Hejiang 물 구불 구불. 군상이 차고, 아주머니의 선경이 은빛 튀는 옥을 연마하다.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시골길은 조용하고 평화롭다.
인생이 처음 본 것처럼, 반드시 작은 다리의 물이 흐르고 풍경이 그림처럼 보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처음 보는 것과 같고, 시는 그림과 같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제발 함부로 농담하지 마세요. 제가 진담일 수도 있으니까요.
여자는 옷과 같고 형제는 형제라고 한다. 돌이켜보면, 나는 뜻밖에도 너무 많은 요리사들 속에서 20 여 년 동안 벌거벗고 뛰어다녔다!
누구나 한 사람에게 끝없이 좋을 수 있다. 단, 그럴 가치가 있다면.
나는 네가 모든 사람에게 말하지 않은 것을 좋아하지만, 너는 모든 사람에게 네가 다른 사람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나는 깨어난 후 다시 너를 잃었다.
결국 지불하지 않으면 얻을 수 있는 아름다운 것이 너무 적다. 해가 뜰 때에도 너는 수면을 희생해야 한다. 몸매가 좋으려면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하고, 생활이 좋아지려면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네가 어디를 가든지, 나는 네가 너의 혁신 정신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
그는 단지 우연히 너를 필요로 했을 뿐이다. 그는 단지 우연히 여기에 있을 뿐이다.
세월은 점점 늙어가고, 얼마나 많은 감정이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다. 이미 과거가 된 사람을 축복하는 것은 선을 끊거나 과거를 그리워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관심과 축복, 만남이 인연이기 때문이다. 인연이 곧 사라진다면, 아직 연락이 있을 때, 그것을 잘 대하고 소중히 여기려고 노력하라. (조지 버나드 쇼, 인연명언) 이 인연을 안심하고 가자, 소탈하게. 인연이 일단 없어지면 행방불명이 되면 우리는 다시는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인연)
내가 잠든 후에 누군가 나에게 폐부의 말을 많이 보내주었으면 좋겠다.
나는 길이 항상 혼자 가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바람은 정말 너무 춥다.
오늘 나는 검갑을 배웠다. 그 소년은 쉬는 시간에 줄곧 책을 읽고 있다. 그 맞은편에 앉은 소녀가 돌아서서 그가 아프다고 말했다. 나만 이것이 얼마나 슬픈 이야기인지 알았다.
모든 나약함은 사랑이 없거나 불완전한 사랑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것은 똑같다. 파리의 자정.
잊어도 잊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도 아니고, 다 끝내면 끝낼 수 있다고 말하는 것도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결국 네가 강요한 것이다.
어떤 풍경은 좋아할 수 있지만 소장할 수는 없다. 어떤 사람들은 좋아할 수 있지만 오래 함께 할 수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너 왜 이렇게 공격적이야? 나는 침묵에 굴복했거나 너는 이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감정은 사실 눈물을 믿지 않는다. 너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너를 울리지 않을 것이다. 감정이 없으면 함부로 울어도 소용없다. 많은 것들이 보기 좋다. 열리지 않으면 이겨내야 한다.
가능하다면, 나는 차라리 좋은 직장을 선택하고, 바쁘다고 하지 말고, 욕설도 하지 말고,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자신이 하는 일이 힘들다고 생각하고, 잠시 멈추고, 물 한 잔 마시고, 창밖에서 부스럭거리는 나뭇잎을 보고 싶다. 배가 고프면 맛거리를 찾아 맛집에 뛰어들어 귀찮게 하는 일을 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사람, 이 일생은 욕망이 너무 많지도 않고 욕심이 너무 많을 필요도 없다.
내가 숨긴 비밀은 매일 아침 커피에 따뜻하게 들어와서 살금살금 너에게 가져다준다.
너는 내가 너무 강해서 나를 몇 번이고 다치게 했다고 생각하니? 너는 내가 너무 낙관적이라고 생각하니, 한 번에 한 번씩 나를 떠나니?
담배를 끊고 술을 끊었습니까? 왜 집에 안 가요? 파도가 충분하지 않나요? 너는 그녀를 가게 할 수 없니?
나는 내 인생에서 얻을 수 있는 따뜻함이 내 체온보다 높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너는 자신이 점점 까다로워지고, 마음속에 쓸 수 있는 그림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너는 열 페이지를 뒤집을 수 없다. 축하합니다. 성숙했습니다.
젊었을 때 나는 항상 많은 사람을 알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당신은 소위 기회라고 하는 것이 사실 몇 번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기회명언)
너는 억울하게 울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너의 연약함을 보여주지 마라.
나중에 네가 한 말은 무시할 수 있고, 사랑했던 사람은 다시 바꿀 수 있다.
새로 온 귀신은 시신에 앉아 벙어리가 될 때까지 울며 누가 그를 집으로 데려갈 수 있는지 물었다.
새 옷을 사고 싶을 때 대범하게 인사하고 잘 뛰어요. 만나요.
너는 내가 만질 수 없는 꿈이지만, 나는 여전히 너를 만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