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의 대략적인 구조는 무엇입니까?
시의 대략적인 구조는 무엇입니까?
첫째, 시 스타일
시의 유형에 관해서는 문제가 상당히 복잡하다. 여기는 왕리씨의' 시격법' 이라는 책에 근거하여 간단히 이야기할 뿐이다.
고시는 규칙에 따라 고전시와 현대시로 나뉜다. 고시는 고풍이나 고시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하고, 현대시 이외의 고전시는 일반적으로 고시라고 한다. 압운은 운율만 할 수 있고 고시도 운을 맞출 수 있다.
고시는 글자 수에 따라 4 언시, 오언시, 7 언시로 나뉜다. 당대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일반적인 시집은 모두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이것은 고전시의 기본 구조이다. 왜 이렇게 나눠야 하나요? 왜냐하면 이것은 고시의 "리듬" 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고시의 리듬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다음 장에서 이야기할 것이다. 고문은 글자 수에 따라 5 고문과 7 고문으로 나뉜다. 운도 오율과 칠율로 나눌 수 있다. 율에도 긴 시가 있는데, 이를 배율이라고 한다. 고시에는 오언칠어 외에 잡어가 있다. 잡어는 긴 문구가 뒤섞여 있는 것을 가리킨다. 이백의' 촉도난' 은 잡어이다. 잡시는 일반적으로 다른 부류를 설치하지 않고, 단지 칠고에 귀속된다. 문장 중에 일곱 마디가 없어도 긴 단문만 있으면 칠고로 분류된다. 이것은 약속의 속된 구분으로 이론적 근거가 없다.
고시에는 또 하나의 절구가 있는데, 이전에는 율시로 여겨졌다. 그러나 왕리 교수와 베이징 사범대학의 준빈걸 교수의 견해에 따르면 절구는 오언사구 체로서 율시의 기원보다 더 일찍 시작되어야 하기 때문에 절구는 고대 절문과 율절구를 모두 포함하는 별도의 범주로 여겨진다. 왜 절문이라고 불러요? 오명은' 문장 논증' 에서 시법의 유래를 인용해 "절구를 만드는 자도 역시 절문이다" 고 말했다. 절문은 한 편의 시의 시작, 끝, 중간 부분을 자르는 시라는 뜻이다. 그러나 절문의 본질은 오언이나 칠언사구의 시체이다.
둘째, 법률시
율시를 대표하는 현대시는 초당에서 발단되었다. 일반적으로 그들의 창시자는 초당 시대의 심전계와 송으로 여겨진다. 왜 정칙시는 하기 어렵지만 불가피하게 나타날까요? 이는 중국 고대의 시가' 시경' 에서 악부시에 이르기까지 모두 화음과 음악 반주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중에 시가 점차 음악에서 벗어나 음악의 리듬과 억양을 스스로 해결할 수 밖에 없었고, 이는 중국어 자체의 변조로 해결할 수 밖에 없었다. 이것이 운율시가 나타난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율시의 발전에는 두 가지 근원이 있는데, 하나는 대립의 성행이고, 다른 하나는 성조의 발전이다. 일반적으로, 네가 율시를 잘 한다면, 틀림없이 고시를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고전시를 쓰는 것은 율시에서 시작된다.
율시의 압운, 평정, 대결 때문에 많은 신경을 쓴다. 율법이 엄격하기 때문에 율시라고 합니다. 선인의 분석에 따르면, 율시의 특징에는 여섯 가지 요소가 있다.
1, 전체: 모든 단어가 깔끔하거나 5 자 또는 7 자입니다. 2. 커플: 시에서 대결을 요구한다.
2.Leaf: 짝수와 홀수 문장이 차례로 반대임을 나타냅니다. 4, 운발: 고대시를 가리키는 것은 평평한 운발일 뿐이다.
5. 조화: 문장 전체의 평준화에 엄격한 규칙이 있다는 뜻이다. 6, 도: 전문이 확정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사실, 왕리씨와 계공선생은 율시가 가장 중요한 것은 단지 네 가지 기조라고 생각한다.
1, 한 곡당 8 구, 오율 40 자, 칠율 56 자. 한 곡의 율시의 두 구절을 합련이라고 하고, 처음 두 구절은 수련이라고 하고, 가운데 두 구절은 연련이라고 하며, 뒤 두 구절은 목련이라고 하며, 마지막 구절은 미련이라고도 한다.
2. 압운만이 평평하게 할 수 있다.
3. 각 문장의 수준에는 각 문장의 수준을 포함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4. 매 편마다 대결이 있어야 한다. 제 1, 제 2 련을 제외하고는 중간 대련이 모두 싸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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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시를 쓰는 법을 배우는 법
상식을 재다
근체와 고체
율의시와 절구를 포함한 율시는 근체시 또는 근체시라고 불린다. 고대인들은 그들을 이렇게 불렀고, 우리도 지금도 마찬가지다. 비록 그것들은 사실 매우 오래되었지만, 남북조 시대의 제량에서 기원하여 당초에 성숙했다. 당 이전의 시는 이른바' 제량체' 를 제외하고는 모두 고풍이라고 불렀다. 당 이후 현대체에 맞지 않는 시를 고풍이라고도 한다.
고체와 현대체는 구문, 압운, 평면에서 차이가 있다.
구법: 고풍의 각 문장의 글자 수는 불확실하고, 4 자, 5 자, 6 자, 7 자, 심지어 잡자 (들쭉날쭉한 문장) 가 있으며, 노래당 문장 수도 불확실하다. 두 문장부터 수십 문장, 수백 문장까지 다양하다. 근체시는 오언칠구, 율시는 8 구, 절구는 4 구, 절구는 8 구 이상이며, 장체시라고도 불린다.
운율: 고풍은 노래당 하나의 운으로, 두 개 이상의 운으로 운율을 바꿀 수 있습니다. 노래마다 한 운만 쓸 수 있고, 심지어 수십 문장의 배열도 바꿀 수 없다. 고풍은 짝문장에서 운을 맞출 수도 있고, 짝구는 홀수구에 운을 맞출 수도 있다. 근체는 짝문장에서만 운을 맞추는데, 첫 문장을 제외하고는 평성으로 운을 맞추고 운을 맞추지 않는다. 다섯 글자는 많이 걸지 않고, 일곱 글자는 많이 걸지만), 나머지 기이한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고풍은 평정운을 맞출 수 있다. 보통 근체는 평운만 사용한다.
평탄도: 고대와 현대스타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고대 스타일은 평탄도를 중시하지 않고 현대스타일은 평탄도를 중시한다는 것이다. 당 이후의 고체도 평탄함을 중시하지만, 불규칙하여 소홀히 할 수 있다. 고전시는 기본적으로 모두 격율이기 때문에, 나는 여러분에게 현대시만 소개한다.
압운
당대에 사용된 운서는 수루법언의' 절운' 이자 후세의 모든 운서의 시조이다. 송인증편' 절운' 은' 광운', 200 여운을 편성했다. 사실, 당송 시인이 사용하는 운치가 이 두 운치에 완전히 기반을 둔 것은 아니다. 당송 시인은 왕진문유 편찬의' 평운수' 에 운율을 잘 반영했고, 후세 시인은 일반적으로' 평운수' 를 블루본으로 삼았다.
평운수' * * * 는 106 개의 운부가 있는데, 이 중 평성에는 30 개의 운부가 있는데, 상하반으로 나뉘어 상평성과 하평성이라고 한다. 이것은 편성의 편의를 위해서일 뿐, 둘 사이에는 음조상의 차이가 없다. 현대시는 평정운만을 압송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 평정운의 운율 (각 운의 첫 글자) 만 본다.
상평성: 일동, 이동, 삼강, 사지, 무위, 유옥, 칠옥, 팔칠, 구갑, 석혜, 열한 진, 석문, 13 원, 14 한, 15 삭제.
하평성: 일선, 이소, 삼요, 4 호,, 유엄마, 제양, 바경, 구경,, 석일여행, 석이침입, 진, 연, 서안.
이 압운만으로도 고음과 금음이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부는 고대에 이운에 속하여 지금은 차이를 볼 수 없다. 예를 들면 동과 겨울, 강과 양, 물고기와 위험, 진화문, 쇼, 요와 호, 함성과 짠, 경과 청, 추위와 삭제 등이 있다.
각 운부의 글자를 구체적으로 보면 그 반대의 상황을 발견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같은 운에 속한다고 생각했고, 오늘은 전혀 운을 맞추지 않았다. 예를 들어 두보' 삼절구' 의 첫 시 (다음 인용문은 두보 시구를 기준으로 하며 더 이상 주석을 달지 않는다):
가래나무는 향기롭게 바위에 기대고,
새로운 꽃술을 잘라서 날지 않았다.
왜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지 않고, 바람이 불어와 구름이 솟아오르고,
깨어나면 비를 참을 수 있다.
"비" 와 "평수운에서는 오음에 속하지만 표준어에서는 운을 맞추지 않는다.
또 다른 예는 두 번째 노래입니다.
가마우지가 문 밖으로 걸어갈 수 있습니까?
모래머리가 갑자기 눈을 들여다보니 알아맞혔다.
지금부터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루에 백 번 돌아오다.
"추측" 과 "복귀" 는 평지에서 "10 회색" 에 속하지만, 지금의 표준어에서는 운율이 맞지 않는다.
고전시의 운발은 동예나 이동, 사지, 오미와 같은 인운의 운발과 섞일 수 있으며, 이를 통운이라고 한다. 그러나 현대시의 운율은 엄격하게 동운의 단어만 사용해야 한다. 이런 운의 글자 수가 적더라도 (좁은 운이라고 함) 다른 운의 글자와 섞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운율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현대시의 금기이다. 그러나 첫 문장이 운을 맞추면 이웃 운을 빌릴 수 있다. 첫 번째 말은 놓을 수도 있고 놓을 수도 있기 때문에, 너는 융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술에 취해 군대에서 팔신 유서 () 를 보내다."
술이 청강을 갈구하고,
어간수만정.
부드러운 모래사장에 앉아
냉씨가 술에 취해 깨어나다.
피크닉 테이블이 있습니다.
화음은 음악에서 유래했다.
나는 너를 몇 잔 볼 수 없다.
그들은 모두 심명으로 파견되었다.
이' 팅 웨이크 링 밍' 은 9 개의 음조로 이루어져 있지만, 첫 번째 문장은 바경의' 청' 을 차용했다. 이것은 이웃운을 빌려 만당에서 유행했고, 심지어 송대에서도 풍조를 형성했다.
현대인이 현대시를 쓰면 당연히 현대운을 쓸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전통에 따라 평운수를 사용하려면, 우리는 고금의 차이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고시를 읽을 때 더욱 그렇다. 이러한 차이는 때때로 방언으로 구분할 수 있지만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우리는 많이 읽고 외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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