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읽기 | Li Bai 의 "그린 여단 2 장" 에 대한 감사
읽기 | Li Bai 의 "그린 여단 2 장" 에 대한 감사
건물을 치고 술을 마시면 검가가 물을 잘 탄다.
연왕후, 위촉되어 주 () 가 되었다.
숭고한 이상과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우리 젊은이들은 미래에 큰 성공을 거둘 운명이다.
노국건의 목소리 때문에 서로 괴롭히지 마라.
둘째,
무릉소년, 진사동, 은안장백마꽃 봄바람.
낙화 유유 어디, 호희 술가게에 웃다.
첫 번째 노래에 사용된 이야기는 모두 잘 알고 있다. \ "역사 기록 전국 정책 암살자 열전 \" 에 따르면, 진시황 20 년 (기원전 227 년), 인질로 납치된 연태자단 (기원전 227 년) 이 진나라에서 탈출한 후, 진 () 이 이미 6 개국을 멸망시킨 것을 보고, 적들이 조석에 위태로워진 것을 보고, 가시나무를 보내 진 () 왕을 납치하게 했다 Yishui 에 도착하자마자, 왕자 승객 하오 마이, 높은 설립. 가시는 한 곡을 불렀고, 선비는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용자는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그 노랫소리와 깃털은 관대하다. 노래가 끝나자 모든 학자들이 눈을 감고 머리를 가리켰다. 그래서 가시나무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타고 갔다. 가시에서 진까지, 그는 진왕을 보는 그림을 보여 주었지만, 그가 본 것은 불쌍한 비수였다. 가시나무는 비수로 진나라를 찌르고, 열매를 맺지 못하고, 진 () 왕의 검으로 죽었다.
이것은 관대하고 슬픈 노래의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그러나 시인은 역사적 사실을 반복하지도 않았고, 비극적인 결말을 렌더링할 시간도 없었다. 대신, 징 (Jing Jin) 과 샤오 (Xiao) 의 다른 순간을 선택하고, 징 (Jing Jin) 의 숭고한 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여 시인의 야심 찬 야망과 막을 수없는 수직 및 수평 정신을 표현합니다.
\ "충돌 건물 음주, 칼 노래 쉬운 물. 클릭합니다 이수강변의 들판에서는 건물 소리가 비장하고, 칼이 춤을 추며, 술이 귀에 취하며, 노랫소리가 관대하다. 짧은 십자가, 색채가 밝고 표정이 풍부하고 의기양양하며 겁쟁이는 용기를 더한다. 가시나무' 에서 색다른 구체적인 역사적 장면은' 격루' 와' 소수' 라는 단어로만 지적된다. 한 사람을 만나지 못했지만, 영기가 넘치고, 가시나무 정혼이 종이를 꿰뚫어 보았다. 따라서 형근은 하련 플래시백에서 연왕의 중탁을 승낙하는 것도 순리였다.
"연왕 후, 병주로 가라." "뒤" 라는 글자는 가볍게 붓을 떨어뜨렸지만, 매우 활기차게 가시나무의 경신과 중의를 썼다. 연왕이 진왕에게 보고한 음모는 전국시대 제후국의 동원이다. 진나라는 6 개국을 합병하여 막을 수 없다. 6 개국이 멸종되고 입술이 죽고 이가 춥다. 다른 나라들도 위험에 처해 있다. 징 진, 나라를 지키는 사람, 연국을 유람하지만, 연왕과 사귄 것은 없다. 그러나, 연의, jingke 도, 관대 한 약속, 즉시 실천에 넣어 삶과 죽음 을 설정하고, 조 수 로, yanguo 전사 진 Wuyang 친구 로, 의리 는 연의 나라를 떠났다. "뒤" 라는 글자는 가시근이 아낌없이 죽을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천하의 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자각 희생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깊이 설명했다. 레인저의 의미는 강호의 의리뿐만 아니라 정의사업에 헌신하는 기절이기도 하다. 형근의 협의정신에 대해 이백은 인생관 방면에서 진일보한 폭로를 하였다.
"소년은 몸이 강하고, 자신의 시간이 있다. 클릭합니다 젊은 소년이 원대한 포부, 슈퍼맨의 용기, 과감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이 날개를 펴고 위대한 업적을 창조한 날이 올 것이다. 이 두 문장은 가시근의 젊고 유망한 것을 칭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이상과 인생관을 보여 주었다. 그는 일찌감치' 용감하게 지능을 높이고, 그를 보좌하여 전 세계를 안정시키고, 해군 청명' ('덕수산 답맹소부 문서전') 의 이상을 가지고 있었다. 이는 레인저' 협골의 죽음, 천하를 부끄러워하는 것' ('협객행') 에 대한 그의 칭찬과 일치한다. 그의 의견으로는, 그는 세계의 인재이다! 시에서 드러난 극도의 자부심과 자신감이 이백의 주요 자질이다!
그러나, 걸출한 인재는 결코 세인이 이해하고 감상할 수 없다. 징 진 순찰 한단, "루 goujian 2 와 징 kuanbo 토론, 루 goujian 두 분노와 저주, 징 진 탈출." " 나중에 군웅이 진왕을 찔러 사적으로 말했다. "나는 아무도 모른다. 나를 비판하는 사람은 모두 꾸짖는다. 그는 내가 인간성이 없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사기 암살자 열전") 그래서 시인은 "루거검의 소리 때문에 업신여겨서는 안 된다" 고 총결하였다. "소리 때문에" 는 여전히 메시지입니다. 돈을 위해 싸우는 것은 도박을 위해 싸우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정기가 수시로 온다'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인이 의기양양한 젊은이가 날개를 펴고 높이 날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굴욕의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날개를 펼 수 있다는 고통스러운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이 두 문장은 세계가 장황하게 의논하고, 영웅에 대한 안목이 있어야 하고, 영웅을 사랑해야 하지만, 반대로 육유건처럼 결국 죄책감과 한숨을 내쉬지 말고, 유머러스하고 낙관적이고 소탈하다는 자신감이 있다.
이 시는 역사를 찬양하는 것에 상당히 가깝고, 정말 일종의 정서의 표현이다. 배비의' 이백연보' 는 천보 2 년 (743 년) 에 편찬된 이 두 시, 이백 43 세 등 법령이 한림을 할 때이다. 바로 이백의' 의기양양한' 때, 이 시는 가시나무를 태자에 비유하여 그가 뭔가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첫 번째 노래는 의리가 가볍고, 자멸하고, 정력이 넘치는 젊은이의 이미지를 의도적으로 묘사한다면, 두 번째 노래는 그 젊은이의 매혹적이고 소탈한 모습을 의도적으로 묘사한다.
처음 두 마디 미소년에 대한 고귀한 로맨스는 직접 쓴 것이 아니라 대비를 통해 쓴 것이다. 오릉소년' 은 출신 귀족, 오릉, 원래 한대의 장릉, 안릉, 양릉, 무릉, 평릉을 가리키며 당시의 귀족 거처였다. 황금시장' 은 집에 돈이 있고 낙양에는 구시가지가 세 개 있다. 그 중 하나는 금시장이고, 이것은 금은을 교환할 수 있는 곳이다. 은안장백마' 는 승마 장식으로 쓰여졌다. 꽃봄바람' 은 자유자재로 헤엄치고 있다. 봄바람은 마치 녹색의 조용한 호수와 같다. 그들은 안에서 바람에 흩날리며 무엇이든 한다. 이 두 문장은 사람의 음용 웃는 모습을 직접 묘사하지 않고, 노란찬란한 금빛, 반짝이는 은빛, 밝은 녹색과 봄빛이 어우러져 오색찬란한 비주얼을 형성하고, 매혹적인 소년들을 돋보이게 한다.
다음 두 문장은 외모에서 그들의 기질에 대한 묘사로 옮겨갔다. "기진맥진하다" 라는 단어는 얼마나 근심 걱정이 없고, 얼마나 방종한가; 이 아름다운 봄바람에 그들은 모든 꽃이 떨어질 때까지 매일 배회했다. 봄빛은 이미 다 감상했는데, 어디로 가느냐? 어디로 수영하러 가느냐' 는 것은 그들이 봄에 무심코 자유롭게 수영을 하고, 얼마나 대견하고, 소탈하고, 대견하다는 것을 보여 주는 멋진 문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구름권운서, 가고 싶은 데로 자연스럽게 가는 것은 오로지 흥미에 달려 있다.
봄나들이가 끝났습니다. 어디로 갑니까? 걸어가다가 이국적인 소녀가 사는 호텔을 보았다. 그들은 웃고 말하고 호텔에 왔다. 또한 캐주얼! "호희 술가게에 웃어라", "웃음" 이라는 글자는 매우 생동적이다. 이 아름다운 소년들, 생기발랄함, 청춘의 활력, 근심 걱정, 자유자재로 이' 웃음' 글자에 나타난다.
이 두 시는 서로 다른 형식과 수법으로 두 개의 다른 소년 이미지를 썼지만 저자가 한 화제에 넣어 매우 참신하고 독특하다. 형식상 고시 한 곡, 일곱 곡, 모두 내용의 요구에 따라 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전자는 가시나무를 통해 그 품을 표현하고, 의미심장하고, 핑계를 대고 따뜻하다는 뜻으로 오고체시에 적용된다. 후자는 소년의 기질을 묘사하고, 정신을 전달하려고 노력하며, 완곡하게 돌아가는 것을 뜻한다. 따라서 절문의 적용은 형식 선택에 있어서도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무작위적으로, 창작 스타일은 기복이 심한 개성과 일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법으로 볼 때 전자는 고대 서정을 빌리고, 후자는 경정을 빌려 서정을 한다. 전자의 난점은 고대의 것을 자신의 의지와 융합하는 데 있지만 시인은 고대인을 통해 고대의 것을 떠나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그의 성공은 재료 선택에 있다. 형씨가 선택한 협의는 시인과 비슷하다. 재료의 선택도 사료의 선택을 가리킨다. 그가 잘라낸 가시나무는 색다른 색채로 시인과 캐릭터의 포옹을 가장 잘 표현한다. 후자의 어려움은 풍경과 감정의 융합에 있다. 시인은 봄나들이의 풍경을 사로잡아 소년의 기질과 감정을 전달하는 데 일념한다. 내용상, 이 두 편의 시는 한데 어우러져 서로 어울려 하나의 완전한 이백을 이루었다. 전자는 청년의 강인함과 분발력을 강조하고, 후자는 청년의 매혹적인 분방함을 강조한다. 첫 번째는 인간의 사회적 가치관을 반영하고, 마지막은 인간의 삶의 가치관을 반영한다. 이 두 노래가 겹쳐야 완전한 인생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