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산간 초등학교의 시 수업
산간 초등학교의 시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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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어의 음성 해석 예
전반적으로 파악하다
단락 해석
주제
관련 연습
교안은 독서 훈련을 강화한다.
탐구의 관건을 잡다
연구성 학습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다
읽기와 쓰기에 주의하다
교수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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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가 원문을 소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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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에 대하여 본 단락의 원문을 편집하다
어렸을 때, 나는 창가에 쪼그리고 앉아 생각하곤 했다. 저쪽이 무엇이냐? 우리 엄마가 나에게 말했다: 바다, 저게 산 너머의 바다야? 그래서, 암암리에 희망을 품고 마침내 어느 날 산꼭대기까지 올라갔지만, 하마터면 울며 돌아올 뻔했다. 산 너머, 산 너머의 산, 철청의 얼굴은 나에게 환상을 제로로 주었다. 엄마, 바다는요? 둘째, 산의 저쪽은 바다야! 오늘, 나는 어릴 때부터 날아온 씨앗이 내 마음속에 깊이 뿌리를 내릴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래, 내가 나를 유혹하는 산꼭대기에 올라갔을 때, 나는 몇 번이고 실망했지만, 나는 계속 자신감을 가지고 앞으로 걸어갔다. 바다가 여전히 먼 곳에서 나를 시끄럽게 하는 것을 들었기 때문이다. 하얀 조수, 그것은 매일 밤 이곳에 와서, 나의 시든 마음을 몇 번이고 촉촉하게 적셨다 ... 산 반대편에서 바다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그래! 사람, 믿어주세요. 수많은 산을 오르고, 실망을 한 번 극복한 후에, 당신은 결국 이런 산꼭대기에 오르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 산의 반대편에, 바다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입니다. 순식간에 당신의 눈을 밝힙니다 ... 시 작품과 시 문장 () 는 여러 가지 국내 중요한 시 선집과 이론 비평문집에 선정되었고, 베이징대, 복단대 등 고교에서 다양한 중국 당대 문학사 교재를 선정했습니다. "산 저쪽" 이라는 시는 인교사에서 중학교 1 국어교재로, 후베이 교육출판사에서 초등학교 국어교재로 뽑혔다. 이 시를 썼을 때, 그는 외진 산간 지방에서 대학 캠퍼스에 막 입학한 대학생이었는데, 이미 부모의 업무에 따라 5 ~ 6 곳에서 살았기 때문에 어린 시절은 환상으로 가득 차 있었고, 그는 이 시를 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시' 파스텔나크' 가 인교사에 의해 고등학교 2 어독본으로 선정되었다. 1990 년 파스텔나크를 썼고, 이후 유럽 여행 기간 동안' 해변의 외로운 집',' 카프카',' 각성' 을 썼으며, 중국 시단에서의 영향이 점차 커지고 있다. 이런 망명이나 준 망명 시인들의 운명은 그가 쓴 글의 주요 원천이다. 그는 수많은 망령과의 대화를 통해 얻기 어려운 시 집필사를 쓰려고 시도했다. 그의 작품에는 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독백이 나타나 사람을 고통스럽게 하는 의미가 있다. 1996 이후 런던 산문과 만가를 대표해 새로운 시 탐구를 시작했다. 그가 출판한 시가에는' 야자의 목소리' 와' 수영의 절벽' 이 포함되어 있다. 어렸을 때, 모든 사람은 어린 시절의 꿈을 가지고 있었다. 작가는 후베이 무당산 기슭에서 태어났고, 부모는 모두 교사였다. 그래서 그는 어려서부터 부모의 일과 함께 대여섯 곳을 살았지만 줄곧 큰 산에서 나가지 않았기 때문에 항상 바깥세상을 보고 싶었다.
이 단락의 음성 해석 예를 편집하다.
산 너머의 말: 한 편의 희망, 비밀 철청, 유혹, 잠시 떠들썩함, 1. 희망 찬 생각:
전체 단락 편집
시의 "바다" 는 무엇입니까? 시인은 "신앙이 응집된 바다", "새로운 세계" 라고 말했다. 즉, "바다" 는 이상적인 영역을 의미합니다. 산의 저쪽은 바다이다. 이 "산" 은 하나의 산이 아니라 무수한 산이다. 산을 오르는 것은 힘들고, 무수한 산을 오르는 것은 더욱 어렵다. 즉, 이상적인 실현은 여러 가지 시련을 겪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산" 도 목표 계획입니다. 네가 첫 번째 산꼭대기까지 올라갔을 때, 너는 너의 이상 실현이 여전히 막연하다는 것을 알았다. 한편으로는 빨리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를 갈망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한편으로는 이상을 실현하는 어려움을 과소평가했기 때문에, 나는 산에 올라 바다를 볼 수 있다고 생각했고, 나는 나의 이상 상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실망과 좌절을 금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내가 어렸을 때, 나는 늘 창가에 누워서 생각했다./-저쪽이 뭐지?" 산 너머의 신세계를 기대하는 것은 어린 시절의 백일몽이다. "엄마가 나에게 말했다: 바다/오, 저게 산 너머의 바다야?" 즉, 우리 엄마는 이상을 지적하여 나의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내가 어렸을 때의 지식은 결국 얕아서 바다가 산 밖에 있는 줄 알았다. 바다를 볼 수 없었는데도 산을 보고 실망했다. 어른이 되자 시인은 어머니가 말하는' 바다' 가 신앙이 응집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바다는 멀지만 허황된 것은 아니다. 이상과 신념은 장거리 여행을 두려워하지 않게 한다. "한번 자신감을 북돋우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인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활감각과 확고한 신념을 알려주며, 이상생활로 가는 여정은 길지만, 그가 꾸준하게 분투한다면 이상은 결국 실현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 시는 일종의 신앙과 철학을 표현했다. 시인은 산과 바다를 이미지로, 바다를 이상적으로, 산을 어려운 비유로, 등산을 고된 투쟁의 비유로 삼고, 이미지가 아름답고, 의미가 풍부하다. "산" 이라는 단어는 산을 가리킬 수도 있고, 무수한 산을 가리킬 수도 있다. 하나의 의경에서 새로운 의경에 이르기까지 시는 기복 속에서 전진하고, 감정도 기복이 심하여 깊은 계시를 준다.
이 설명을 편집하다.
제 1 절: 저는 어린 시절의 환상에 대한 추구를 썼습니다. 섹션 ii: 나는 내가 자라서 노력과 분투를 통해 자신의 이상을 실현했다고 썼다. 찬란한 세상을 생동감 있게 써서 작가의 흥분, 흥분, 기쁨을 구현했다.
이 섹션의 항목 편집
이 시는 일종의 신앙과 철학을 표현했다. 시인은 바다로 이상을 비유하고, 산으로 어려움을 비유하며, 등산으로 고군분투하는 것을 비유하여, 이상으로 가는 길은 길고 험난하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주지만, 장거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몇 번이고 실망을 극복하면 이상적인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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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시 전체를 읽고, 시 속의 사상 감정을 느끼다. 시는 글자 그대로의 의미 외에 왕왕 깊은 의미가 있다. 시에서 "바다" 와 "산" 의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제목은 전체 이미지를 낭독하고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이 시의 사상 감정을 이해한다. 따라서 우리는 시를 감상할 때 시의 이미지를 감상하고 예술적 이미지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산" 의 의미를 탐구하고, 산을 오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그리고 산이 무수한 산인지 고려해야 한다. 바다는 이상적인 영역이다. 높은 산에는 고난과 험난함이 가득하다. 시 전체가 이런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이상적인 경지에 이르려면 여러 가지 시련을 겪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꾸준히 해야 인생의 이상을 이룰 수 있다. 둘째, 문맥을 연락해서 아래의 이 시가 첨가한 단어를 음미하라 (괄호 안의 문제는 참고할 수 있다). 1. 창가에 누워서 백일몽을 꾸곤 합니다. (이 단어는 여기서 무슨 뜻입니까? ) 2. 산 너머의 산은 철청이다 (이것이 산의 색깔인가? ) 3. 내가 나를 유혹하는 산꼭대기에 오를 때 ('산꼭대기' 의 매력은 어디에 있는가? ) 4. 그것은 나의 시든 마음을 몇 번이고 촉촉하게 적셨다 (이곳의' 시든'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 내 "환상"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영' 은 무슨 뜻인가요? ◆ 도대체 "어린 시절부터 떠 온 씨앗"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왜' 떠다닌다'? ◆ "유혹" 이란 무엇인가? 이 텍스트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 "시끄러움"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 텍스트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 그' 너는 결국 이런 산꼭대기에 오를 것이다' 라는' 종회' 는 어떤 심정을 표현했는가? 본 과제는 시 언어의 간결한 특징에 근거하여 학생들에게 키워드의 의미를 탐구하도록 지도한다. 이런 취향은 어렵지만 좋고 재미있어서 언어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시 등 문학 작품에 대한 감상능력을 높일 수 있다. 교사는 재량에 따라 학생들이 탐구하도록 도와야 한다. 1.' 한 편의 희망' 의 본의는 망상을 생각하는 것이다. 항상 산 밖의 세계에 매료되어 집착할 정도에 도달한다는 뜻이다. 어린 시절부터' 나' 가 작은 세상에 갇혀 새로운 세상을 추구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2.' 안색이 푸르다' 는 것은 내가 우울할 때의 주관적인 느낌이다. 나는 바다를 보고 싶지만, 내가 본 것은 여전히 산이다, 이것은 실망스럽다. 3. 산꼭대기의 매력은 어디에 있습니까? 모든 산꼭대기를 오르는 것은 산 너머의 바다를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이 나의 등산의 원동력이자 나의 신념의 원천이다. 아이의 마음속에서 산의 저쪽은 바다이다. 이 아이는 바다를 꼭 보러 가고 싶어한다. 그는 그가 산을 오르고 산꼭대기에 도착하면 그가 갈망하는 바다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호기심과 환상이 가득한 아이들에게는 의심할 여지 없이 유혹적이다. 그래서 아이는 몇 번이고 실망했지만, 바로 그의 확고한 신념 때문에 산의 한쪽은 바다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런 신념의 격려로 그는 계속해서 산꼭대기에 올랐다. "건조" 는 이상에 대한 열망을 묘사합니다. 셋째,' 드디어 바다를 보았다' 라는 제목으로 글을 쓴다. 힌트: 이 바다는 자연스러울 수도 있고 생명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달콤하거나 쓴 것일 수 있습니다. 조용하거나 폭력적일 수 있습니다. 유쾌할 수도 있고, 실망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이 주제는 본문과 결합하여 글쓰기를 연습하는 것이다. "암시" 는 "바다" 가 반드시 이상을 상징하는 것은 아니며, 생각을 넓혔다는 것을 설명한다. 가장 쉽게 쓸 수 있는 것은 해변으로의 첫 여행이다. 바다에 대한 동경을 쓸 수 있고, 바닷가에서 마침내 바다를 보는 느낌, 바다의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 등을 볼 수 있다. 참고 예: 1 나는 마침내 바다가 가시덤불의 길 (jěng jí) 을 지나 험한 오솔길을 기어오르고 비틀거리는 석두, 마침내 바다를 보았다. 분투하는 길이 얼마나 긴지, 자신이 경험한 바다를 보는 장면을 떠올리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하지만 다행히도, 폭풍우가 지나간 후, 나는 무지개를 보았다. 바다, 얼마나 아름다운 경지인가! 지치지도 않고 속박도 없다. 세상 만물을 포용하여 끝이 없다. 푸른 바닷물이 모든 것을 비추었다. 나는 이 바다를 영원히 갖고 싶다. 나는 마침내 바다를 보았다. 바다의 푸른색은 이렇게 아름답고 부드럽고 폭풍이 없는 바다는 이렇게 고요하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푸른 하늘과 푸른 바다가 하나가 되고 갈매기의 소리가 내 귓가에 울려 퍼졌다. 이것은 조용한 세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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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훈련을 강화하다
먼저 독서를 안배한 후에 탐구하여 학생의 읽기 능력과 지각 능력을 이해해야 한다. 탐구 과정에서, 단편독서를 중요한 탐구 수단으로 안배할 수 있다. 모색을 거쳐 낭독을 안배하여 표현 읽기 수준을 높여야 한다.
탐구의 관건을 잡다
관건은' 바다' 와' 산' 의 상징적 의미, 특히' 무수한 산' 의 상징적 의미이다. 학생들의 생활 경험을 동원하여' 무수한 산' 의 상징적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사람들은 처음에 이상 상태를 실현하는 장기성과 어려움을 과소평가하며, 일단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 크게 실망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상황은 여러 번 반복될 수 있다. 인식이 깊어짐에 따라, 우리는 그 장기성과 어려움을 충분히 인식할 수 있다. 시인은 사람들에게 단번에 이룰 것을 기대하지 말고, 여러 차례의 분투를 거쳐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낙담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만약 네가 이 본질을 탐구한다면, 너는 이 시를 좋아하게 될 것이다. 마지막 시는 그야말로 인생의 격언이라고 느낄 것이다.
연구성 학습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다
본 수업은 7 ~ 9 학년 국어 학습의 첫 번째 수업으로' 과정기준' 정신을 관철하려면 좋은 시작이 필요하다.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를 하고, 합작학습을 하고, 선생님이 이끌고, 학생이 스스로 가고, 선생님이 지도하고, 돕고, 격려해야 한다. 처음부터, 그들은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연구적 학습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앞으로 더 쉬워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읽기와 쓰기에 주의하다
"읽기와 쓰기" 는 글자를 읽고 쓰는 것, 발음이 정확하고, 규범을 쓰고,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다. "읽기와 쓰기" 는 언어 자료의 축적으로, 끊임없이 언어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글을 잘 읽어야 자신의 구두와 서면 언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한 단어는 기억하기 어렵고 사용법도 확실하지 않다. "바다가 시끄럽다" 와 같은 짧은 어구를 외우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기억하기 쉽고 사용하기 쉽다. 변화를 계속 확장하면 다양한 문장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먼 바다는 시끄럽다',' 먼 바다는 나에게 시끄럽다',' 먼 바다는 나에게 여전히 시끄럽다' 등' 읽기-쓰기' 에 집중하면 언어의 기본기를 높일 수 있다. 앞으로 모든 부서가 이렇다.
교수 설계
지도 사상 1. 문학 작품을 읽는 것은 감정, 이상, 감상, 평가의 종합 능력을 키워야 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 체험을 할 수 있게 하고, 작품의 미묘함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자연, 사회, 인생에 유익한 계시를 받아야 한다. 독서 훈련에 중점을 둡니다. 3. 제 1 과부터 자주, 협력, 탐구의 학습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학생을' 어학 학습의 주인' 으로 포지셔닝하고, 좋은 자율 학습 상황을 만들고, 탐구성 독서와 창조적 독서를 지도하고 조직한다. 클래스 일정 1. 소개를 다 읽고 본문을 묵독하다. 2. 읽기와 쓰기. 환상은 짙푸르고, 응집하여 유혹이 되고, 한순간 시끄럽고 습하다. 3. 큰 소리로 낭독하다. 표준어를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이 있어야 한다. (1) 교사 모델 읽기. (2) 소리내어 읽기 연습을 한다. (3) 읽기. (4) 같이 읽어요. 4. 내용 토론. 적절할 때, 우리는 시인 창작의' 관련 자료' 를 학생들에게 읽어서 그들이 시를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다. 토론, 우선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제기해야 한다. 문제는 문제이고, 깊은 의미나 현기도 문제다. 학생들에게 연필로 물음표를 한 다음 질문하게 하고, 선생님은 다시 보충한다. (1) "산 저쪽은 바다입니다." 내가 어렸을 때' 산' 이라는 단어에 대한 이해와 오늘의 이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2) 시인은 어머니가 말하는 "바다" 가 자연의 바다가 아니라 "신앙이 응결된 바다" 라는 것을 이해한다. 그렇다면 "신앙이 응집된 바다" 란 무엇인가? 이 시는 이 질문에 대답했습니까? (3) 제 1 부를 다 본 후, 당신은 내가 어렸을 때 어떤 아이였다고 생각합니까? 왜 그는 산 저쪽으로 가려고 하는데, "항상 창문 앞에서 꿈을 꾼다" 는 거야? 왜 등산을 가요? 왜 자신의 꿈이 "환상" 이라고 말하는가? (4) "숨겨진 욕망"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왜 "비밀" 이라고 합니까? (5) 산 너머의 청산은 왜' 철청' 인가? (6) "나에게 준 환상에 0 점을 치다" 를 토론 언어로 대체하다. (7)' 어린 시절부터 흩날리는 씨앗'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왜 산봉우리가 나를 유혹합니까? 왜 내가 실망할까? 왜 머리가 건조합니까? 마음이 건조하고 건조하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8) 토론언어를 사용한다면 끝표현에 대한 신념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5. 내용 토론의 경험을 총결하다. 학습 방법과 습관도 교육 목표이다. 학습 노트에는' 국어학습체험' 을 전문적으로 쓰는 부분이 있어야 하고, 읽기, 쓰기, 구어교류 등은 모두 페이지 기록을 해야 한다. 한 번에 한두 가지 요약만 하면 됩니다. 6. 다시 한 번 읽어 보세요. 7. 숙제. "토론과 연습" 에서 주제나 자신의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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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너머의 바다-산 너머 작가: 왕가신' 산 너머' 는 내가 20 여 년 전에 쓴 시로, 당시 나는 대학생이었고, 얼마 전 외진 산간 지방에서 대학 캠퍼스로 왔다. 그래서 나를 위해, 이 시를 다시 읽는 것은 여러 해 동안 보관해 온 오래된 앨범을 여는 것과 같고, 어린 시절의 유치하지는 않지만, 쉿 하고 그리워하는 나를 다시 한 번 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분명히' 산 저쪽' 은 나의 어린 시절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다. 어린 시절의 나에게 세상은 방과 후 조용한 캠퍼스, 산천의 맑은 강물,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껴안는 고요한 산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후베이 서북산지의 무당산 기슭에서 태어났다. 우리 부모님은 초중고 선생님이시다. 나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의 일을 따라 대여섯 군데를 살았지만, 여태껏 산속의 세계를 떠난 적이 없다. 그리고 나는 마침 환상에 빠져 바깥 세상에 대한 강한 호기심으로 가득 찬 소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나의 어린 시절의 진실한 묘사이다. 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어린 시절과 사춘기에' 숨겨진 욕망' 을 가지고 있고, 시 속의 이런' 산 너머' 의 동경과 환상은 나의 어린 시절의 독특한 비밀을 구성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아직도 은밀히 내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시 한 수를 구성하기에 충분하지 않아' 바다' 가 내 삶에 나타났고, 마침내 이 시에 나타났다. "바다" 의 출현은 "산" 에 해당한다. 시 한 수의 구조를 전시하다. 이곳의' 산' 과' 바다' 는 은유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산, 현실 생활의 세계는 폐쇄적이고 우울하며 억압적이다. 바다, 상상의 세계, 개방적이고 밝고 자유. 바다는 산천의 끝이며, 다른 세계의 시작이다. 바다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인간의 자유 천성과 상상력에 대한 호소였다. 그리고 이러한 의미는 내가 젊었을 때 깨달을 수 없었던 것이다. 나는 단지 내 환상의 천성으로 산의 다른 쪽을 바라보며 바다의 푸른색을 상상했을 뿐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알다시피, 다른 세계에 대한 이런 환상은 현실 생활에서 가장 좌절을 당하기 쉽다. 어떤' 비현실적인' 환상이라도 언젠가는' 냉혹한' 현실 앞에서 산산조각이 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젊었을 때도 이렇게 고통스러운 시간을 반복해서 겪었다. 그러나, 놀랍게도, 환상은 좌절되고 이상주의의 정신은 생활 속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이 돋아난다. 현실 환경의 좌절로 인해 더욱 내면적이고 고집이 세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2 절은 주로 이런' 바다' 에 대한 신앙을 드러낸다. 아마도 내가 굴복하지 않는 천성 때문인지, 중학교 때 읽은 모토 한 마디가' 강변을 따라가기만 하면 바다를 찾을 수 있다' 는 신념을 갖게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바다'-이 어린 시절의 꿈도 인생 차원의 재인식까지 올라갔다. 그것은 제 1 절의 바다와는 달리 어느 정도의 인생 이상을 상징하는 색채를 가지고 있다. "네, 저는 한 번 실망했습니다./제가 한 번 올라가서 저를 유혹하는 산꼭대기까지 올라갔을 때." 어쩌면 어떤 이상도 유혹의 함정일 수도 있고, 어떤 이상도 내가 할 수 없는 것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바로 이 어렵고 우여곡절 추구 과정에서 생명은 승진과 풍요를 얻었고, 생명은 희망과 의의를 부여받았다. "그 하얀 조수가 밤마다 몰려온다. 내 마른 마음을 몇 번이고 적셨다. 우리 세대는 50 ~ 60 년대에 태어나 이상주의 교육을 받고 문혁을 거쳐 시골에 내려갔고 문혁을 거쳐 대학 캠퍼스에 왔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를 이상주의의 세대라고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우리를 환상이 무너진 세대라고 부른다. 이상주의는 우리의 환상과 정신적 기질을 키웠지만, 우리도' 이상' 의 허황된 대가를 치르는 세대다. 내 동시대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온갖 고난을 겪으면서도 이상주의의 정신을 유지하고 있지만, 자신의 마음을 잃고 매우 혼란스러워지는 사람들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바로 동시대인에 대한 이런 이해를 바탕으로, 나는 이 시의 끝에 "내 친구, 믿어주세요." 라고 적었다. 이것은 나의 동시대에 대한 연설이지만, 나 자신에 대한 깨우침이기도 하다. 나는 인생이 더 높은 경지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수많은 산을 오르고 나면 결국 이런 최고봉에 오를 것이라고 믿는다.' 마지막 바다' 는 시련을 겪은 후 결국 우리의 눈과 삶을 환하게 할 것이다. 오늘 이 시를 다시 읽으니, 당연히 예술상의 애티를 느낄 수 있다. 실생활에서는 어린 시절이 갈망하는 바다를 무수히 많이 보았지만, 머리 속의' 바다' 는 여전히 멀었다. 그래서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또는 "믿음. "만약 내가 더 높은 수준에서 다시 이런 긍정에 도달할 수 없다면, 내가 앞으로의 삶에서 견지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산 반대편에서 다시 읽고 어린 시절의 방향을 바라보니 또 이런 느낌이 들었다. 산의 다른 쪽' (조순씨) 과' 산의 다른 쪽' 의 출시는 어린 시절부터 함께 해오던 좌절감, 그리고 이런 좌절에서 점점 더 두터워지는 감정과 신념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시는 시인이 단순하고 개념적인 언어가 아닌' 이미지' 로 반복되는 고통, 열정, 신앙, 경험을 처리하도록 요구하는 특별한 예술이다. 많은 사람들과 달리 왕가신은 그가 평생 겪은 고난을 분노의 소음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그로부터 그의 모든 이상적인 환멸을 경험하고 그것을' 산' 과' 바다' 의 대립에 기반한 시적인 묵상으로 만들었다. "산외냐 산외" 의 발견은 표면적으로 보면 당연히' 산외는 바다다' 와 같은 천진한 환상의 파멸이다. 그러나 시의' 산' 은 시인이 그가 갈망하는' 바다' 에 도달하는 것을 가로막는 장벽이며, 그의 꿈이 실현되는 것을 방해하는 현실의 존재이다. 그래서 이런 좌절감은 시인의 일생의 모든 고통과 실패를 예고하며 구체적인 생명체험을 넘어 보편적인 감정체험의 상징이 되고 있다. 이에 상응하는' 바다' 는 항상 우리를 부르는 매혹적인 욕망의 상징이다.' 산의 한쪽은 바다/신앙이 응집된 바다' 이다. 그 하얀 조수가 매일 밤마다 온다. 시인은 "너는 결국 이런 산꼭대기에 오를 것이다. 이 산의 다른 쪽은 바다다." 라고 믿는다. 이 "바다", "완전히 새로운 세상/순간적으로 당신의 눈을 비춰요!" 일반적으로 "산" 과 "바다" 의 대립은 종종 깨지지 않는 대립이다. 또 다른 시인이' 산민' 에서 말했듯이, "그는 평생 이곳의 산/바다를 떠날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멀리/그래서 그는 중도에서 죽을 것이다. 아직 그곳에 도착하지 않았다." 그러나 왕가의 새로운시에서' 산' 과' 바다' 의 대립,' 산' 과' 바다' 의 단절이 극복되었다. 고집이 센' 아이' 가 생겨 그는 끊임없이 산을 넘고 바다를 찾아다녔다. 이 "아이" 는 불굴의 "신앙"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산해 사이의' 몽상가' 는 우리 마음속의' 은밀한 욕망' 을 결집시키고, 현실의 고난과 이상에 대한 힘겨운 견지 사이의 심정을 응집하고 있다. 예술적으로' 산의 저쪽' 은 선이 간단해 보이지만 파란만장하고 인심에 가깝다. 이 시인은 완강한 신념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의 음조가 항상 높은 것은 아니다. 그는 생활의 진상을 회피하지 않았다. 시의 첫 부분에서, 그는 심지어 아이의 말투로 이렇게 적었다. "어느 날 나는 마침내 그 산의 정상에 올랐다./그러나 나는 거의 울며 돌아왔다.-산 반대편에서, 아니면 그 산의 반대편에서, 험상궂은 얼굴/나에게 준 환상에 0 점을 맞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부정적인 묘사에서 나온 이러한 좌절은 오히려 감각과 감정에서' 산/바다' 대립의 진실성을 증강시켜 시가 강력한 충돌 속에서' 바다' 와' 산' 의 최종 역전을 충분히 완성할 수 있게 했다. 동시에, 이런 감정의 기복은 시 전체에 적절한 리듬을 부여한다. 산 너머의 바다-산 너머-산 저쪽, 작가는 어릴 때 산 너머의 바다에 대한 동경과 동경을 가지고 있었다. 글 속의 산은 사실 인생의 길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가리킨다. 산이나 산을 뛰어넘는다. 그러나 그가 끈기와 결심으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면 그는 바다에 도착할 수 있다. 즉, 결국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맞이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산의 반대편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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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락의 저자 소개를 편집하다.
왕가신, 시인, 시 평론가, 문학 교수. 그가 쓰는 필명은 북신과 방씨네. 1957 후베이 단강구에서 태어났습니다. 1972 호북단강구시 소천 중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974 고등학교 졸업 후 시골로 내려가 소천 농화공장에서 일하다. 1978 년 우한 대학 중문과에 입학해 대학 때부터 시를 발표하기 시작했다. 1982 졸업 후 후베이 () 성 운양사범학원에 배정되어 교편을 잡았다. 1983 시 잡지가 조직한 청년시사회에 참가하다. 1984 년' 중국화',' 장강시' 등 한 조의 시를 써서 많은 관심을 끌었다. 1985 년 베이징' 시간' 에 초빙돼 편집 작업을 하고 시집' 송송송송과 기념' 을 출판했다. 1986 부터 시풍이 바뀌어 더욱 무거워져 청춘 글쓰기에 작별을 고했다. 이 시기의 대표작으로는' 터치',' 풍경',' 인상' 등이 있다. , 시와 세계의 만남. 1992 년 영국으로 방문학자로 1994 년 귀국해 베이징교육학원 중문학과 부교수로 전입했다. 2006 년 중국 인민대 문학원에 의해 교수로 초빙되어 중서구 현대시 비교 연구 수업과 창작 수업을 개설했다. 작품' 산의 저쪽' 이 의무교육과정 표준실험교재' 국어 7 학년 상권' 제 1 과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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