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의 예술적 개념과 풍경의 혼합에 대하여
시의 예술적 개념과 풍경의 혼합에 대하여
당나라: 이상은은
네가 귀기를 묻자 귀기는 말하기 어렵다, 바산 밤비, 가을풀이 가득하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너는 나에게 집에 가는 날짜를 물었지만 날짜를 결정하기가 어려웠다. 오늘 밤 바산은 큰비가 내리고, 비는 이미 가을못에 가득 찼다. 언제 우리는 촛불 아래에서 긴 이야기를 나누고, 오늘 밤의 밤비 속에서 서로 마음속의 그리움을 털어놓을 수 있을까?
2. 제목 도시는 남장입니다
당나라: 최호
작년 봄, 이 문에서 소녀의 얼굴은 복숭아와 대조를 이루었다.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지난 봄, 이 집에서 나는 그 예쁜 얼굴과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려 유난히 빨갛게 보였다. 오늘 다시 여기에 왔을 때 소녀는 어디로 갔는지 몰랐다. 복숭아꽃만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봄바람에 활짝 핀다.
3, 서강 야행성
당나라: 장구령
밤에 사람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맑은 담에서 달을 유람하다. 길고 넓어서 고향을 갈망한다.
외물이 그윽하고 조용하여 중류가 맑다. 귀림에 돌아가 나뭇잎을 바꾸고 싶어, 노왓슨을 앉아 근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tingzhou 크레인, 밤 갑자기 울렸다.
긴 밤, 옛 친구들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이 푸른 밤달 속에서 천천히 항해하다. 하늘이 광활하고 아득하여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점점 괴로워지고 있다. 바깥의 풍경은 근심 걱정 없이 맑은 강물이 자유롭게 흐른다.
집에 갈 때 숲 속에 얼마나 많은 봄가을 나뭇잎이 변했는지 생각해 보니, 나는 향수의 정을 가지고 고요한 밤에 앉아 있었다. 한로가 자라서 내 소매를 적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강 중앙 모래톱에 있는 두루미, 어두운 밤과 여명 이별, 갑자기 긴 소리가 나서 암암리에 간담이 서늘해졌다.
4. 왕업
당나라: 두보
서산은 일년 내내 눈이 쌓여 있고, 세 도시는 중병이 주둔하고 있다. 남교대교는 웅장한 진강을 가로지른다. 국내에서는 해마다 계속되는 전란으로, 몇 형제의 소식이 통하지 않는다. 피차 천애각, 나 혼자만이 좋으니, 가스창이 아닌가?
늦가을의 불빛 아래 쌍둥이 별의 몸을 넘겨주는 것이다. 지금까지 공적 한 방울도 없이 영명한 황생에게 보답했다. 나 혼자 말을 타고 여행하면서 시야가 넓어지고 세계 경제가 쇠퇴하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산은 일년 내내 눈이 쌓여 있고, 세 도시는 경계가 삼엄하다. 남교 밖의 만리대교가 광대한 금강을 가로지르고 있다. 수년간의 해상 전쟁 끝에 몇 명의 형제가 소식을 봉쇄했다. 천애각, 나밖에 없어, 알았지?
죽어가는 세월을 병체에 맡기는 것이다. 지금까지 공덕이 없으니, 나는 현명성제께 보답하겠습니다. 나 혼자 승마 소풍으로 자주 멀리 바라보니 일이 나날이 우울해져서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다.
5. 가을밤
당나라: 백거이
낙엽은 비와 같고 달빛은 서리와 같다.
밤에 혼자 누워, 먼지 침대는 누구야?
밤바람이 불면 낙엽은 비 같고, 휘영청 밝은 달빛은 서리처럼 대지를 가득 뿌린다. 밤이 깊어 혼자 자려고 할 때, 나는 내 침대 위의 먼지를 닦아낼 의향이 있다는 감개무량함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어떤 융합 장면의 시가 있습니까? "차이루" 왕 웨이.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숲 깊은 곳으로 돌아와 녹색 이끼 속에서 나를 향해 빛났다.
춘효중의 맹호연
봄잠 속의 여명 공부를 하지 마라, 내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들이다.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왕웨이, 관조계
사람은 한가한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다.
달은 산새를 놀라게 하고, 샘물이 울릴 때.
주왕위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건덕강의 야박 맹호연
나의 작은 배가 안개 속에서 전진할 때, 햇빛이 점점 어두워지고, 오래된 기억이 시작된다.
세상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천국에 얼마나 가깝고, 달은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가! 。
왕 웨이는 산속에있다.
백석은 정서에서 나왔고, 추운 날에는 단풍이 드문다.
산길은 비가 내리지 않아 공기가 푸르고 습하다.
가을의 산거왕위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 저녁 무렵이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대나무 소리가 속삭이며 세탁녀가 돌아오고 연잎복어주 앞에 있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맹호연, 노인촌을 지나다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줘.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우리는 너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내려다보며, 손에 컵을 들고, 뽕나무와 마에 대해 이야기한다.
산에서 방학이 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도연명을 마시다
집을 짓는 것은 인간의 영토에 있어 차마의 소음이 없다.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분별하려고 해도 말을 까먹었다.
3. 고시 명구: 의경이 아름답고 정경이 어우러진 맹호연은 대련시' 위운은 경강인, 빗방울이 희박하다' 는 시를 썼다 장안을 진동하여 경성을 들썩였다. 왕위는 박수를 치며 칭찬했다.
위운단하한, 빗방울이 심장을 관통하는 오동하한은 천하와 은하수이다. 이 두 구절은 은하수 사이에 두세 개의 위운이 떠 있고 오동나무 위에 빗방울이 몇 개 떠 있는데, 모두 풍경을 경지 가이드로 묘사한 묘사와 읊음이다.
위운, 하한, 소세옥, 오홍은 모두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시인은 교묘하게 두 동사로 이 네 대상을 연결시켜 조용한 가을밤 그림권을 구성하였다. "빛" 과 "방울" 이라는 단어는 시의 눈이며,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왕 shiyuan \ "멩 Haoran 세트 순서 \" 는 말했다: (Haoran) 유유 비밀 성, 가을 달 새로운, 주홍 시 를 만들 것입니다. 호연은 말했다: "웨이 윤 가벼운 강 사람들, 빗방울이 희박하다. 클릭합니다
좌석 거동은 분명하고, 선각의 펜은 계속되지 않는다. 밝은 달이 맑고, 하늘에 구름이 살짝 점재되어 은하수가 약간 흐릿해 보이고 약간의 정취를 더했다. 드문드문 빗방울이 청추의 오동잎에 떨어져 뚜뚜뚜뚜 하는 소리를 내며 이 청추의 밤의 슬픔을 드러냈다.
4. 고대시와 장면이 어우러진 한 문장의 예. 경물 융합은 고시의 경지가 창조한 이미지 특징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문학은 이중성이 있다: 풍경은 감정이지만, 감정의 표현은 풍경에 의존하고, 서정적 작품은 그림의 아름다움에 의존한다. 한편으로, 그것의 예술적 이미지는 엘리엇이 말한' 그림처럼' 는 생동감 있고 직관적이다. 반면에, 이 이미지는 감정의 전달체이다.
이런' 그림' 과 감정 전달체의 유기적 결합은 이른바' 정경 융합' 이다. 남송의 문학 비평가 범희화는' 잠야화' 에서 처음으로 이 개념을 제시했다.
그는 "장면은 하나가 되어 분리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아청인 왕부지는 이것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했다. 그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풍경어를 만들 수 없다면, 당신은 어떻게 사랑의 언어를 만들 수 있습니까?" 풍경에 대한 감정의 의존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그는 또 "마음과는 다르지만, 경생정, 정경, 희비, 영욕, 응변, 집이 은근하다" 고 덧붙였다. 현장은 두 개라고 하는데 분리할 수가 없어요. 신은 시인에게 무한하다.
감정과 정경을 묘사한 변증관계, 의경 속의 예술적 이미지와 정경이 어우러진 상태이다. 만당화간사파의 대표작가문인' 강남몽' 과' 더 루자' (옥로향) 도 감정이 깊고 풍경이 진실한 작품이다.
이 매력의 아름다움을 맛보자. 강남을 꿈꾸며 강루를 홀로 바라보다.
전부 마른 돛이 아니라, 비스듬히 물이 가득하고, 백평주에 가슴이 찢어졌다. 이별의 감정과 걱정에 관한 시입니다.
아침 일찍 단장을 하고 난간에 기대어 창밖의 강물을 바라보며 애인의 범선이 돌아오기를 기대하는 여자. 그러나 아침부터 저녁까지.
마른 돛이 흩어진 후 다시는 애인을 볼 수 없어 백평주에서 상심했다. 아무것도 너무 건조하지 않고 물이 너무 길다' 는 풍경에 대한 서정적 묘사로 연인에 대한 사부의 뼈에 사무치는 감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너무 마른 돛을 달았으니, 여자 망강을 염려하는 시간이 너무 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는 모든 눈이 강바닥만 응시하는 배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이렇게 그리운 애인이 지나가는 배 위에 있었으면 좋겠지만, 나의 간절한 희망은 무정한 현실에 의해 깨졌다. "아니오" 라는 단어는 얼마나 많은 감정을 담고 있는가, 결국 천돛은 아니다.
초조하고 희망찬 기다림, 실망과 고민이 있는 어쩔 수 없다. 진실한 느낌은 상상할 수 있다. 그리움은 말하지 않지만 그리움의 느낌은 가득하다. ""
경사광경사' 의 경지가 확대되어 광활한 화면에 풍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돛을 말린 후, 나는 내 애인을 보지 못했다. 돛을 보는 것은 정말 슬프다. 나는 내가 그들을 보지 않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그녀는 물과 하늘이 맞닿은 먼 곳을 바라보았지만 석양이 조용히 강 위에 비치는 것을 보고 강물은 말문이 막혔다.
이' 소리 없는 승성' 장면을 앞두고 주인공의 고독한 느낌이 독자 앞에 진실하게 나타났다. 더 많은 옥로 향, 붉은 왁스 눈물, 부분 사진 화당 추사.
눈썹이 가늘고, 구름이 잔인하고, 밤이 길어서 베개가 춥다. 오동나무, 한밤중에 비가 와서 이별이 씁쓸하다. 나뭇잎 하나, 소리 하나, 빈 발걸음이 빛으로 떨어졌다.
이 단어는 경물 위주로 경물로 감정을 부각시키고, 담배 왁스 눈물은 추사 이 여자의 걱정과 우울증을 암시하고, 빗방울이 오동잎에 떨어지는 소리가 날이 밝을 때까지, 그녀가 밤새 몸을 뒤척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슬소슬한 가을바람, 차가운 가을바람, 모두 그리운 여인의 무한한 가을을 렌더링하고, 가을은 무궁무진하다. 속담에' 가을비 가을비가 무섭다' 는 말이 있다
여성 시인 이청조는 경서정적인 명수이다. 그녀의 "느린 소리" 를 읽고 찾아보자. 춥고 외롭고 슬프고 슬프고, 언뜻 따뜻하고 추울 때 가장 쉬기 어렵다.
술 세 잔 두 잔, 너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늦게 와서 급하다.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고, 시든 것이 파손되어, 지금은 아무도 꺾을 수 없다. 창밖을 보고 있는데, 한 사람이 어떻게 어둠을 만질 수 있습니까? 오동나무는 더욱 가랑비가 내리고, 황혼에는 부슬부슬 내린다.
이번에, 얼마나 슬픈 말인가? 이 시는 조국을 잃고 타향에 억류된 여시인의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과 끝없는 슬픔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오동비의 가랑비, 시든 노란 꽃, 기러기의 낙엽 황혼은 모두 시인의 주관적인 느낌의 각주이다. 정말 한 글자와 한 글자의 눈물, 한 글자의 피와 눈물이 감동적이어서 눈물을 흘리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눈물명언) 천 년 후, 그것은 여전히 독자들로 하여금 여자 시인의 비참한 운명을 위해 눈물을 흘리게 했다.
5 대 남당 시인 풍연사 () 는 항상' 바람이 불어 금문 ()' 이라는 시가 있다. 바람이 불자 봄물 한 못이 불어왔다.
한가하게 원앙 향을 끌어들여 붉은 살구를 어루만지려고 한다. 오리 투오리는 나른하고, 옥은 머리를 긁고 비스듬히 떨어진다. 하루 종일 군군이 오지 않아서 나는 고개를 들어 까치의 기쁨을 맡았다.
이 단어는 또한 여자가 먼 곳을 그리워하는 사람에 관한 것이다. 개편 장면' 바람이 막 불어와 봄물 한 풀 불어라' 는 묘사가 섬세하고 봄물이 바람에 휘저어지는데, 마치 향수녀의 차분한 마음이 아름다운 봄빛에 감동되어 그리움이 생기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장면은 사부 정신 상태의 미묘함을 적절하게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한가하게 원앙을 끌어들여 붉은 살구를 어루만지다.
오리가 난간에서 싸우는 것을 보고 저스파의 입이 거의 떨어졌다. 이런 묘사는 여자의 공허하고 지루한 게으른 표정을 이미지 화면에 올려놓고 풍경을 보면 사람을 본다.
5. 시가 경지의 주요 특징시 경지의 기본 특징은 다르다. 이것은 예술적 개념에 대한 이해와 관련이 있다. 만약' 의경은 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객관적 물리적 환경을 결합해 형성된 예술경지' 라고 생각하거나' 저자가 작품에서 서정적 주체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만든 기호체계이며, 장면과 이미지 구조를 형성한다' 고 생각한다면, 정경이 어우러지는 특징이 있다면 바로 의경이다. 의경을' 구체적이고 유한한 이미지, 사건, 장면, 무한한 시공간에 들어가 전체 생명, 역사, 우주에 대한 철학적 느낌과 이해를 얻는다' 고 정의한다면 구체적인 사물, 사건을 통해 전체 생명의 의미를 밝힐 수 있는 작품만이 예술작품이다. 따라서 우선, 우리는 예술적 개념의 정의를 명확히해야합니다. 의경에 대한 각종 정의 중에서 나는' 사해' (1999 판) 의 정의를 선호한다. 의경은' 문학예술작품에 묘사된 객관적인 화면과 표현된 사상감정이 어우러져 형성된 예술경지이다. 가상 현실, 의경 조화, 심원한 심미적 특징을 갖추고 있어 독자들에게 상상력과 연상을 줄 수 있다. " 사상과 감정에 감염되다. "이 제법은 의경의 특징인' 허실, 의경, 그윽한 신비' 를 말한다. 나는' 그윽함' 이 경지의 본질적 특징을 가리킨다고 생각하는데, 비교적 사실적이어야 한다. 우리가 시사서예를 감상할 때, 평론가가 작품의 경지에 대한 평론을 보았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논평은 심오하고, 심원하고, 의경이 밝고, 의경이 조용하고, 의경이 깊고, 의경이 넓고, 의경이 호방하고, 의경이 초탈하다는 것이다. 이 단어들은 모두' 그윽함' 에 가깝다. 말 그대로, 그윽함은 한 작품의 표면 아래 더 깊고 먼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을 가리킨다. 그들은 의경 관련 문제를 언급할 때, 문외의 의미, 외적인 의미, 그림 밖의 소리, 외적인 감정, 한 마디도 하지 않는 낭만, 의리 등 우의를 강조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 글은 의미를 예술적 개념의 본질로 본다. 그것은 가상과 현실의 결합, 의미와 문맥의 조화로 형성된 것이다. 의미와 어경 조화에서 어경 이해의 모호성에 대해 이 글은 좀 더 유행하는 제법, 즉 정경이 융합되는 것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는 작품의 내용 형식에서 출발한 것이다. 허실과 실실의 결합은 의경의 구조에서 비롯된다. 이런 식으로, 이 글은 의경의 특징에 대해 다음과 같은 규정을 하였다: 의경. 경물 융합은 내용과 형식의 특징, 또는 의경의 표현 특징이다. 허실의 결합은 의경의 구조적 특징이다. 도덕은 장면과 허구의 결합에서 비롯되며 장면과 허구의 결합에도 반영되기 때문에 이 글은 주로 장면과 허구의 결합을 분석한다.
이백은 명월고시와 감상을 독음한다.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때까지, 내 컵을 들어, 내가 달을 물어, 나에 게 내 그림자를 가져, 우리 셋 하자.
네 편의 원시 시가 있는데, 이것이 첫 곡이다. 시를 쓴 시인은 달빛 아래에서 혼자 술을 마시며 친근한 사람이 없었다.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외로움에서 외롭지 않은 것, 외롭지 않은 것, 외롭지 않은 것, 외로움에서 외롭지 않은 것에 이르는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백선이는 마음이 넓어서 물건 사이에는 관용이 없다. 이 시는 그의 사상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첫 단락으로 꽃, 술, 사람, 달을 묘사한다. 시 는 외로움을 표현 하지만, 달, 그림자, 사람 에서 환화, 달 을 초대 토스트; 그러나 달은 마실 수 없고, 그림자는 여전히 외롭다. 그래서 다섯 번째 문장부터 여덟 번째 문장까지, 달빛에서' 제때에 즐기자, 봄꽃이 피다' 는 뜻을 지적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세 번째 단락이다. 시인은 꾸준하게 달빛과 그림자를 가지고 여행하며 천국의 먼 선경에서 다시 만났다. 시 전체는 시인의 외로움과 초연, 그리고 그의 거칠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을 표현했다.
"달의 투사" 는 영원한 절문이다. 정면은 정말 즐거워 보이지만 뒷면은 매우 처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