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함축적 아름다움" 이란 무엇인가

"함축적 아름다움" 이란 무엇인가

시의 함축적인 아름다움-

시는 의지를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그것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의경을 과시하며, 독자들이 공감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옛사람들은 "말이 다 이루어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언어는 본래 사상감정을 전달하는 도구이지만, 어떤 미묘한 사상감정은 언어가 전달할 수 없는 것이다. 때때로 미소, 희망, 손짓은 직접 말하는 것보다 훨씬 풍부한 감정을 담고 있다. 서로 마주보고 웃으면 절대 마음을 거스르지 않는다',' 물과 물 사이에는 할 말이 없다',' 소리 없는 눈빛 교류에서 정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시는 감정을 잘 표현하고 시인은 언어의 표현 기능과 부족을 잘 알고 있다. 그는 글로 감정을 전달하려고 노력했고, 교묘하게 어려움을 보고,' 말이 부족하다' 는 언어의 표현 결함을'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는 서정적 기교, 즉 통상적으로 말하는 함축으로 바꾸었다. 시의 함축적인 아름다움은 어떤 의미에서' 말 없는 아름다움' 이다.

시품' 의' 언외의 의미' 에 대해 사공은 "한 글자도 없고 풍류다" 고 말했다. 소위' 없음' 이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몇 획을 그려냈을 뿐, 암시가 충만하여 말로 넘쳐 상상력을 찬탄하게 한다. 절색의 미인처럼 나방이 불을 지르는 눈썹을 쓸어버리고, 화사한 화장은 신경 쓰지 않지만, 자각하여 천연적인 정취를 느끼며, 매우 귀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외로운 돛 원항, 창공만 장강류", "최고봉회로 돌아가니, 너는 그의 뒤에 남겨진 발굽 자국만 볼 수 없다", 다만 눈앞의 풍경에 약간의 염색일 뿐, 너의 그리움을 남길 수는 없지만, 다른 사람의 의미는 무궁무진하다.

함축적인 시는 종종 한쪽 끝에만 쓰는 것이 아니라 함축적인 의미와 매력이 있다. \ "꽃처럼, 꽃보다 낫다, 아무도 가르치는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가 쓴 것은 양 한 송이의 꽃뿐만 아니라 양 한 송이의 꽃으로, 이 타락한 여자에 대한 깊은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 "한가함이 가장 씁쓸하고, 위태로운 울타리에 기대지 말고, 석양은 버드나무 어두운 꽃 밝은 곳에 있다." 그가 쓴 것은 봄날의 슬픔뿐만 아니라 봄말의 슬픔도 국가, 일본에 대한 불안감과 감개무량함을 드러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은 종종 배후의 깊은 의미이다. 도연명의'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이창제의' 문군을 거문하고 귀밑머리가 봄바람을 쐬다' 는 느낌은 단지 채국보산뿐 아니라 사람들이 거문고를 타는 것을 보는 것이다. 전자의 폐부의 말, 후자의 매혹적인 풍채는 모두 언표에 넘쳐 다른 풍격의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함축성이 있기 때문에 표현은 항상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하고, 무에서 유무에 이르기까지 시의 내용을 크게 넓혀 독자에게 넓은 상상의 공간을 제공한다. 절문과 같은 짧은 시들은 도덕에 특히 신경을 쓰고, 세 탄식을 부르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 몇 마디 말로 풍부한 의미를 가득 채웠다. 예를 들어 옻칠한 궁전:

텅 비고 황량한 낡은 궁궐에는 화공의 고독한 붉은 빛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백발이 성성한 남자 하인 몇 명이 한가하게 앉아서 당나라 황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숙궁에서 적막한 붉은 꽃이 백발의 궁녀를 비추고 있다. 봄이 심심할 때, 그들은 개원과 천보년 사이의 지난 일을 한담하고 있다. 이것은 한 폭의 암담한 그림이다. 작가는 단지 특정 사람이 특정 환경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그려냈을 뿐, 유도하지 않고,' 음울한 외로움',' 외로움',' 까까머리',' 한가한 자리' 라는 단어를 통해 깊은 산전수감을 암시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연창궁사' 한 편과 맞먹는다고 말한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결코 과장하지 않는다.

어떤 일이나 소망은 시에서 직접 말하지 말고 완곡하고 함축적인 방식으로 표현하고 우아하고 대범하다. 예를 들어, 주청옥은 과거시험 전날 비서장 () 에게 쓴 시 한 수를 썼다.

어젯밤 동방의 촛불이 밤새 켜져 새벽녘에 시아버지에 제사를 지내기를 기다렸다.

화장을 마친 후, 나는 작은 소리로 남편에게 물었다: 눈썹이 매우 깊고 패션이 아닌가?

시험 전에 쓴 것으로, 자신의 작품이 시험관의 요구에 맞지 않을까 봐 이 시를 자세히 심문했다. 이런 유언장은 필묵을 바꾸고, 신부를 단장한 후 남편의 의견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해 흥미를 자아낸다. 초심을 제쳐두더라도 규각시로서는 매우 매혹적이다. 중국의 고전시에서는 굴원부터 바닐라의 아름다움을 서술하는 서정적 전통이 형성되었다. 많은 후세 사람들의 궁원과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는 대부분 자해에 쓰이며, 스타일과 수법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함축적인 시는 이야기를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무언의 재미와 멋을 추구하기 때문에 그 이미지는 종종 모호하고 애매하다. 이것이 바로 공동 저장의 예술적 매력이다. 우울증의 상징' 에서 북천 백천방명은 포터의 산문시' 창밖' 을 인용해 "열린 창문에서 안을 바라보는 사람은 닫힌 창문을 보는 사람처럼 그렇게 많이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촛불로 비춘 창문보다 더 깊고, 더 신비롭고, 풍부하고, 더 우울하고, 더 혼란스러운 것은 없다. " 그래서 북천 백천방명은 "촛불에 비춘 닫힌 창문은 작품이다" 고 말했다. 이런 창문은 열려 있는 창문만큼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다. 꺼져 있지만 흔들리는 촛불 아래서 밝고 어두우면 엿보게 할 수 있지만, 잘 알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어둠 속에는 사람들이 창문에 숨겨진 모든 비밀을 추측하고 상상하도록 유도하는 유혹이 있다. 이런 경지는 시의 함의와 매우 비슷하다. 이상은의' 무제' 시는 바로 이런' 촛불이 창문을 닫는다' 이다.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이 이 창문을 엿보고 있었고, 몽롱한 가운데 각기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지만, 최선을 다하지 못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원일산은 이미 "제인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고 한탄했다. 의견이 분분하지만 모두 이것이 매우 매력적인' 포인트' 라고 생각한다. 과거에 우리는 다른 각도에서 시적인 아름다움을 보았지만, 미래에는 계속 정탐할 것이다. 시의 난삽함과 애매함 속에서 그 내포는 거의 끝이 없다. 이것이 은둔시가 흥미를 자아내는 이유이다. 스와 동포는 말했다: "시를 쓰는 것은 반드시 알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른바' 틀림없이 이 시' 라는 것은 꺾이지 않고, 직설적이고 소박하며, 아무런 의미도 없다. 이것은 시를 쓰는 금기이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볼 때, 우리는 "시를 읽는 데는 이 시가 필요하고,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면 알아야 한다" 는 독서시를 빌려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함축은 시미의 일종의 표현이지, 궁극의 아름다움이 아니다. 함축 여부는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되어야지 함축적이고 함축적이어서는 안 된다. 사랑시는 일반적으로 함축적이지만, 한악부가 쓴' 상악' 에도 하늘을 두고 맹세하고 열렬한 가작이 적지 않다. 두보의 시는 침울한 좌절에 능하지만, 매우 명랑하고 상쾌하다. 예를 들어,' 문수예지' 라는 시는 그의 인생에서' 첫 번째 속시' 로, 춤을 추고,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며, 전쟁에서 갑자기 승리를 듣고 떠돌아다니는 광희를 충분히 표현했다. 이런 상황에서 시를 쓰는 것은 함축적이거나 불필요하다.

송사의 함축적 아름다움-

사공도의 시에는 "글자가 없고 풍류가 있다" 는 명언이 있다. " 엄우의' 창변' 은 "성당 시인은 오직 흥미만 있다" 고 말했다. 영양이 뿔에 걸려 흔적이 없다. 그래서 그 아름다움은 철저하고 정교하여 함께 모일 수 없다. 공중의 소리, 상중의 색, 수중의 달, 거울 속의 코끼리처럼, 말은 끝이 없다. " 이런 언론에서 고대인들이 함축미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고시를 감상할 때 반드시 작품 속의' 함축미' 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시의 함축적인 아름다움은 현재 다음과 같은 상황에 처해 있다.

1, 풍경을 감정으로 바꿔요. "쓰기 어려운 풍경, 눈앞처럼, 의미는 무궁무진하고, 보이는 글자 밖" ("금릉야록"), 고시에는 이런 가작이 적지 않다. 예를 들어 왕지환의' 량주사',' 황하가 흰 구름 위에 있다' 는 첫 문장은 광활하고 장려한 경치를 보여 천고의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고성 만보산', 두 번째 문장은 고산에 비친 고성을 말하며, 시각도 수비수들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 "창적 피리는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클릭합니다 피리 소리가 전해지자,' 원망' 자는' 피리' 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완곡하고 함축적이어서 흥미를 자아낸다. 봄바람은 옥문에 지나지 않는다' 는 머나먼 추위를 분명하게 묘사하며 무한한 향수와 이별의 정을 함축하고 있다. 말은 절대 다 할 수 없다'' 경명은 두 개라고 할 수 있지만, 또 갈라놓을 수 없다. 신은 시인이고, 묘하고, 끝이 없다. "(강재시화) 왕부의 이 말로 량주사를 평론하는 것이 비교적 적절하다.

2, 지지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말장난, 상징 등의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쓰면 더욱 색다르다. 왕위의' 아카시아' 와' 그 붉은 매화봄이 왔을 때' 와 같은 첫 번째 문장은' 팥' 으로 버티며 뒤에서 문장 그리움을 비유하며, 언어는 순수하고 생생하다. "당신의 남국의 가지를 씻어라", 질문하는 메세지, 재미가 넘치고, 읽기에 더욱 친절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집에 안아줘, 내 몫을 봐." 여전히 한 벌 하는 것을 말하는데, 사실은 친구들 사이에 우정을 소중히 여기고, 언어가 진지하고 감동적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라는 말은' 그리움' 이라는 이름뿐만 아니라 그리움과도 잘 맞는다. 그것은 교묘하게 쌍관어를 사용했고,' 가장' 자는 더욱 정교하고 심오하다. 시 전체가 진실한 우정을 상징하는 팥을 선택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간단명료하고 영영 () 을 표현한다.

무심해 보이는 객관적인 묘사에 애틋함을 드러내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원직궁: "퇴색한 옛 황궁에서 모란이 빨갛지만 아무도 보러 오지 않았다." 첫 번째 문장의 위치는 매우 명확하며, 두 번째 문장의 환경과 시간은 매우 은밀하며, 특정 분위기는 아래 특정 인물의 출현을 위한 깔개를 깔고 있다. "궁녀들은 이미 백발이 성성하여 당현종의 성황을 논쟁하고 있다." 이 말은 인물들에게 그들이 둘러앉아 천보의 유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차분해 보이는 대사는 사실 깊은 감정을 숨기고 있다. 아름다운 궁녀들은 이 차가운 고궁에서 오랫동안 칩거하며 매일 궁화를 마주하고 쓸쓸하고 지루하다. 꽃이 피고 꽃이 지고 해가 거듭되면서 그들은 이미 야위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어떻게 뒤돌아 볼 수 있습니까? 하지만 현종의 유풍을 이야기하는 것 외에 다른 화제는 없다. 이런 상황이 어찌 사람을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외로움", "외로움", "한가한 자리" 는 당시의 정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에게 깊은 침적감을 주었다. 짧은 20 십자 () 의 절문의 내포가 이렇게 풍부했던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옛사람들은 "아주 적은 수의 말, 의미심장하고, 정취가 무궁하다" 고 평가했다. ("용재 수필")

4, 뒷면 밀가루, 흔적 없음. 솔직히 말하면, 측면에서 긍정적인 사상을 반영하고, 훌륭하게 쓰는 것이다. 종종'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그대로 한다' 는 절묘한 생각이 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문장' 실수로 고향에 돌아왔다' 와' 어릴 때 가출했고 사장이 돌아왔다' 는 사실은 내가 집을 떠난 지 수십 년이 지났다는 사실을 요약하며 이미 은밀히 사장을 다치게 했다. "향음은 그 머리를 바꾸지 않았다." 구체적으로 자신의' 사장' 상태를 적어 변하지 않는 향음으로 달라진 머리카락을 돋보이게 하고 아래를 깔아 줍니다. 어린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웃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는 극적인 장면 묘사는 말할 수 없는 호감을 함축하고 있다. 아이의 몸에서 은은한 미소와 문제 사이에 말이 뚝 그쳤다. 시인의 마음속에서 감개무량하다: 내가 수십 년 동안 떠돌아다니던 생애에서 어떤 풍상 비와 눈을 겪었는가? 지금 나는 늙어서 몰락하여 고향으로 돌아왔다. 이런 반주객의 장면에 직면하여, 나는 마음속으로 다른 맛을 느꼈다. "어떻게 하면 슬픈 단어를 얻을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이' 웃음' 뒤에는' 씁쓸한 눈물 한 방울' 이 아닌가? 바로 여기, 시는 소리 없이 끝났고, 현소리는 빈곡처럼 울려 퍼지고, 슬픔으로 가득 차 있고, 끝없이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시 전체가 슬픔으로 쓰여졌지만 즐거운 장면으로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자기 자신을 쓴 것이지만, 아이의 측면에서 볼 때, 특히 마지막 두 문장은 그렇게 적절하며, 확실히' 영양 뿔, 흔적이 없다' 는 묘한 점이 있다.

5. 시사를 풍자하며 벌금 경찰을 뜻한다. 예를 들어' 백진화이'' 연기장 냉수 월롱사', 첫 번째 문장은 물 위의 연무가 캄캄한 밤,' 케이지' 라는 글자와 함께 사용되어 의미심장한 의미를 담고 있다. "진회주점 부근의 야박" 은 처음 네 글자는 경계 문제를 계승하고, 마지막 세 글자는 자연스럽게 아래와 같이 이어진다. 상인은 망국의 한을 모른다' 는 말은 곡조였다. 망국의 한을 진정으로 모르고 이 즐거움에 빠져 있는 것은 귀족 관료들 (진후주가 방탕으로 죽었다는 것) 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이다. 강을 사이에 두고' 뒤뜰의 꽃' 을 부르는 것은 역사, 현실, 미래를 교묘하게 연결시켜 시인의 신랄한 풍자, 깊고 슬프고 한없이 감개무량함을 표현하여 생각을 자극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6, 작은 보기 큰, 작은 이야기. 종종 눈앞의 풍경은 중요한 내용을 반영하고, 눈앞의 풍경을 쓰는 것은 세부적인 묘사에 더 신경을 쓴다. 예를 들어' 우이골목',' 주작교 옆 들풀 꽃' 은 한때 오가던 주작교를 묘사했지만 지금은 황량하고 쓸하다. 들꽃 들풀' 은 흔히 쇠락을 상징하며,' 야생' 자는 더욱 황량한 광경을 더해 준다. "51 골목 입구의 석양이 기울다", 석양이 서쪽으로 진다. 그런 다음 "경사" 라는 단어를 클릭하십시오. 왜 이렇게 참담한가? 옛날 왕사당이 제비를 우러러보다' 는' 제비' 를 역사의 증인으로 상상하는 것은 수월해 보이지만, 옛날 우이골목의 번화함을 생각나게 하기에 충분하다.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간다' 와' 평범' 은 오늘과 과거의 차이를 부각시켜 이런 변화에 대한 저자의 무한한 감개감을 담았다. 시는' 들풀 꽃',' 석양',' 당앞 제비' 등 작은 장면으로 시작하지만 봉건 권세가 한때 몰락한 상태였지만 결국 몰락의 운명을 피할 수 없다는 깊은 주제를 반영하고 있다.

7. 나는 말을 멈추고 말하고 싶다. 이른바' 천언만어,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는 말로 노신 선생의 말로 말하자면, "처음엔 또 끝났다." " 예를 들어, "하류를 만나 내려오다": "집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최는 언제 냄새를 맡는다." " 이 두 문장은 겉으로는 이거북년과의 교류 과정에 있지만, 밝혀진 것은 개원성세에 대한 무한한 미련과 변천감이다.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이기도 하고, 낙화시기이기도 하다." 강남의 좋은 풍경' 은 방금 난세와 험난한 인생 경험의 강력한 대비가 되었다. 낙화의 계절' 은 당시의 실제 장면을 쓴 것이지만, 다른 기탁은 없다. 읽어 보니 세상의 쇠퇴, 사회의 격동, 시인의 표류, 인간의 고난 ... 무의식적으로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다. 이치대로 말하면, 두 늙은 예술가는 비바람을 겪으며 다시 만나는데, 다 말할 수 없는 말이 있으면 끝이 없는 정이 있다. 그러나 시인은' 낙화와 왕' 이라고 썼지만 묵묵히 붓을 거두며' 아픔과 사통',' 지금 그 근심을 알고, 작별을 고하고 싶다' 는 서러움을 담고 있다.' 소리 없이 하소연하는 것이 소리보다 더 많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8. 현실을 가상현실로 바꾸면 가상현실이 함께 탄생한다. 예를 들어, "비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보내는 문자": "당신은 귀환이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이미 문답에서 돌아오지 않는 고통을 느꼈습니다. 가을못의 밤비가 오른다' 는 글에는 눈앞의 가을비가 적혀 있으며, 줄 사이에 여행에 대한 걱정이 더욱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제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클릭합니다 놀랍게도 시인은 상상 속에서 질주하고, 신천지를 개척하며, 불평과 걱정이 아니라 마음속에 아름다운 축원을 적었다. 시 전체가 먼저 하객의 실제 정경을 묘사한 다음' 어떻게' 를 가상현실로 만들어 새로운 경지로 이끌고, 오늘 밤의 씁쓸함과 미래의 음악을 대조하며, 오늘 밤의 씁쓸함이 즐거운 기쁨의 즐거움을 더해 줄 것이라고 상상하며, 함축적으로 영영 () 을 함축하며 절문의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