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붉은 혁명 정신에 관한 고시
붉은 혁명 정신에 관한 고시
혁명 정신에 관한 고시 1. 혁명 정신을 고양하는 고시
곽양남 송문천상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서로 몰라, 내년 여름 완순
3 년 동안 반청한 병사로, 병패하여 감옥에 들어갔다.
끝없는 눈물이 있는데, 누가 세상이 넓다고 했지?
이미 다른 샘의 길을 알게 되었는데, 고향에 작별하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걱정이 된다.
귀신 남혼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날, 영면은 고향을 보고 싶어 한다.
바로 하완순입니다
무엇이 복초라는 극도의 느낌, 진의 죽음이 불공평한가. (서양속담, 죽음속담)
웅장한 바람이 맑고 석양이 밝다.
나는 우리나라를 위해 대가를 치를 것이다, 나는 죽을 것이다!
후가는 한참 동안 미워했고, 한 달 만에 시내에 도착했다.
왕춘당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2. 혁명시
가을 진 여자 비 영웅, 만 마일 혼자 바람 동쪽 을 타고! 시는 광대하고, 꿈은 삼도월 중에 정교하다. 청동 낙타는 이미 슬픔에 빠져 지난 일을 돌이켜보았지만, 애석하게도 아무런 성공도 얻지 못했다. 만약 네가 너의 가정과 나라에 대해 이렇게 슬퍼한다면, 너는 봄바람을 즐길 수 있다. 황해주, 중일 상문, 일러 대전 만리승운귀화, 동해 독춘뢰. 그림이 변색되는 것을 보고, 산하를 약탈하려 한다. 탁주는 우국의 눈물을 팔지 않고, 구할 때는 한 무리의 인재를 쟁취해야 한다. 너희들
절벽의 고드름은 여전히 몇 마일 정도 걸려 있다. 그중에 달콤한 꽃 한 송이가 있다. 조는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꽃이 피었을 때 그녀는 관목 수풀 속에서 웃었다. 칠율 장정' 문/마오쩌둥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돈산은 한가할 뿐이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금사수박운절벽은 따뜻하고, 대도교 철란은 춥다.
민산눈이 새하얗고 몇 리 뻗어 있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고, 우리 전사들은 그것을 넘어 찬란한 미소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진원춘 눈" 문/모택동 북국 풍경, 천리 얼음, 만리눈이 흩날리다.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며 어색함을 느꼈다. 강물이 요동할 때, 그것은 운동량을 잃는다. 산들은 춤추는 은뱀과 같고, 고지는 전진하는 왁스 코끼리처럼 높이 하늘에서 맞추려고 한다.
맑은 날, 붉은 화장 소포, 특히 요염해야 한다. 이 땅은 너무 아름다워서 무수한 영웅들이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게 했다.
불행하게도, 진 황 한우, 약간 문채를 잃었다. 당종송조, 약간 소란스럽다. 황위의 영웅 칭기즈칸은 활을 당겨 화살을 쏘는 것만 안다.
이 인물들은 모두 없어졌는데, 공업을 건립할 수 있는 영웅 몇 명이 오늘의 사람을 좀 봐라. "진원춘 창사" 문/마오쩌둥은 독립 한추, 강북, 귤주.
너는 온 산과 들에 가득하고, 층림은 다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는 자유를 쟁취한다.
외로움, 망망한 세상을 묻는데, 누가 주인이 되는가? 나는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가서 지난 세월을 회상했다. 그냥 동창과 소년, 분노; 학자의 정신은 풍족하다.
미진하고 고무적인 말을 가리키면, 그 해 만 호후의 더러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류에서 물을 쳤을 때 파도가 요트를 가로막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만강홍과 곽모로 동지' 문/마오쩌둥 소전역, 파리 몇 마리가 벽에 부딪쳤다.
윙윙거리는 소리, 비명 몇 번, 흐느끼는 소리 몇 번. 개미 한 마리가 나라를 과장하고 나무 한 그루를 뒤흔드는 것은 쉽지 않다.
서풍이 장안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심벌즈가 날아간다. 얼마나 많은 일이 결코 서두르지 않는가; 천지가 돌고 있을 때는 내가 기다리지 않는다.
만 년은 너무 길어서 아침저녁으로만 다투고 있다. 사해의 격동이 격노하여 오주가 기승을 부리다.
모든 해충은 반드시 쓸어버리고, 지향하는 것은 무적이다. 청평악 육판산' 문/마오쩌둥은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어서 남비기러기를 바라보고 있다.
만리장성에 이르지 않으면 사나이가 아니라, 한 번에 2 만 원을 싸운다. 육판산 정상에서 붉은 깃발이 서풍에 나부끼다.
오늘 손에 긴 술을 들고 있는데, 언제 흑룡을 묶을까? "채산자 중양" 문/마오쩌둥의 인생은 늙기 쉽지만 늙기 쉽지 않다. 오늘은 중양인데, 전지황화는 유난히 향기롭다.
일 년에 한 번의 가을바람은 봄만큼 강하지 않다. 봄보다 더 좋고, 만리서리는 광활한 강천에 있다.
"진아 루산관 기억" 문/마오쩌둥 서풍이 세차게 불고, 천기러기는 서리아침 달이라고 한다. 서리가 아침 일찍 내리고 말발굽이 부러지고 나팔이 삼킨다.
웅관만도가 철처럼 때렸는데, 지금은 시작까지는 아직 한 걸음 모자란다. 처음부터 창산은 바다와 같고 석양은 피와 같다.
"펭 동지를 위한 6 자시" 문/모택동 산도가 멀리 떨어져 있고 군세가 종횡무진하다. 누가 감히 즉시 칼을 가로질러요? 나만, 펭 장군.
"파도사북다이하" 문/마오쩌둥의 큰비가 그윽한 제비 위에 내리고, 흰 파도가 하늘을 찌르고, 어선이 진황도 밖에 있다. 우리는 바다를 볼 수 없다. 그러면 우리는 누구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을까? 지난 천 여 년 동안 오위는 채찍을 휘두르며 동양에 유산을 남겼다.
쓸쓸한 가을바람이 오늘도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물 유랑" 문/마오쩌둥은 창사수만 마시고 무창어를 먹는다.
장강을 건너면 끝없는 하늘을 볼 수 있다. 풍랑이 아무리 크더라도 한가롭게 사방을 돌아다니는 것이 낫다. 오늘 너는 쉬어야 한다.
아들이 천에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바람이 불자 거북뱀은 조용해졌고, 웅도는 이미 정해졌다. 다리 하나가 남북으로 날아가면, 하늘이 험하여 길이 통한다.
서강 돌담을 세우고 무산여운을 끊어 고협을 평호에서 나오게 하다. 여신은 무사해야 하고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다.
"하이얼이 출국하기로 결심하다" 문/마오쩌둥 하이얼은 출국을 결심하고, 유명해지지 않고 돌아오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뽕밭은 뼈를 묻을 필요가 없고, 생명은 어디에나 있다.
마오쩌둥은 호랑이처럼 연못에 홀로 앉아 나무 그늘 아래 그의 정신을 유지하고 있다. 만약 봄에 내가 먼저 입을 열지 않는다면, 어느 벌레가 감히 소리를 낼 수 있겠는가.
혁명에 관한 고시 전집 4 곡.
1, 칠율 장정 1935 년 10 월
현대모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은 한가할 뿐이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금사수박운절벽은 따뜻하고, 대도교 철란은 춥다.
나는 민산 천리 밖의 눈을 좋아한다. 삼군이 지나면 나는 얼굴이 가득할 것이다.
2. "친구에게 주다"
현대주
화북은 라이 군웅을 되찾았고, 용감한 상문은 바람처럼 구름처럼 되었다.
나는 일본에서 물러날 자신이 있고, 산하는 여전히 빨갛다.
3. 청춘 격려시
현대주
대강가는 유턴하여 동쪽으로 향하며, 밀군가가 빈곤을 구제한다.
10 년 동안 담을 깨뜨리고, 창해를 지불하기 어렵고, 영웅이 되기가 어렵다.
4. 자조, 자조, 자조.
현대 노신
당신은 어떤 화개를 보내고 싶습니까? 감히 몸을 뒤척이지 못하고 만났다.
낡은 모자는 번화가를 덮고, 배는 새고 술은 싣는다.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이 되어 겨울 여름과 춘추를 가리지 않는다.
5. "의시"
현대 하한명
목을 베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교리가 사실이라면.
하를 죽이고, 사람을 기다리다.
6, \ "의시 \"
현대 양초
하늘에 눈이 내리고, 애홍이 들판에 가득하니, 혁명은 어찌 참수를 두려워하겠는가?
당신 아들의 오만한 기세를 유지하고, 3 년 후에 초왕을 위해 복수하십시오!
4. 혁명 열사 고시
세상의 종말은 슬퍼하지 말고 대가를 치러야 한다.
언제 황룡부를 마시고, 중국에 비바람 건물을 짓는다. -이대박
의시
양 차오
하늘에 눈이 흩날리니, 혁명은 어찌 참수할까?
당신 아들의 오만한 기세를 유지하고, 3 년 후에 초왕을 위해 복수하십시오!
독특한 시
주문용
머리는 부러질 수 있고, 사지는 부러질 수 있고, 혁명 정신은 소멸될 수 없다.
장사의 머리는 당이 쓰러지고, 용감한 자의 몸은 떼로 갈라진다.
하한명
의시
목을 베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교리가 사실이라면.
하를 죽이고, 사람을 기다리다.
금붕어
물고기는 자유로울 수 있지만 사람은 죄수이다.
(어린이) 민요
민가의 흑압으로 관아 등불이 환하다.
백성들은 솥이 하늘을 향하고, 관원은 탕약을 먹는다.
시 한 편 (1927 년 7 월)
더 많이 죽일수록 담력이 커질수록 죽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장개석 참수하지 않고 하필 천하에 감사할 필요가 있는가?
5.' 혁명'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혁명" 을 묘사한 시 한 수
여름의 의시
목을 베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교리가 사실이라면.
하를 죽이고, 사람을 기다리다.
여름, 호남 형양인, 음력 1900 년 8 월, 후베이 귀인. 19 17 년 봄, 여름은 호남성 3 등 공업학교에 합격했다. 재학 기간 동안 그는 진보를 추구하고 북양 군벌에 반대하는 투쟁에 적극적으로 참가했다. 19 19 오사운동이 호남에 전해졌고, 여름과 학우들이 교문을 나서며 대규모 애국홍보활동을 전개하여 경적 학생의 반제반봉건투쟁을 지지하였다. 1928 년 초, 하가 당내에서 호북으로 전근되어 후베이 성위원회 상임위원회를 맡게 되었다. 매국노의 배신으로 같은 해 3 월 18 일 우한 불행에서 적에게 붙잡혔다. 3 월 20 일 오전, 그는 적에게 호송되어 한구치리 형장으로 끌려갔다. 적의 집행관이 샤에게 더 할 말이 있냐고 물었을 때, 그는 소리쳤다. "네, 종이펜 좀 갖다 주세요!" " 그래서 여름은 위의 표의시를 썼다. 중국 인민의 혁명 사업을 위해 하장렬하게 희생하여 나이는 겨우 28 세였다.
양초의 의시
하늘에 눈이 흩날리니, 혁명은 어찌 참수할까?
당신 아들의 오만한 기세를 유지하고, 3 년 후에 초왕을 위해 복수하십시오!
① 이 시는 양초가 죽었을 때 낭독한 것이다.
② 양초 (1904- 1927): 강서덕안인. 1923 남경동남대학교 부속중학교에서 공부할 때 * * * 생산청년단, 1925 베이징대에서 중국 * * * 생산당에 가입했다. 1926 년, 당은 강서 () 로 돌아가 중공중앙위원을 맡았고, 이후 덕안 () 에 가서 중공중앙서기를 맡았다. 1927 년 4 월, 장개석 배신 혁명, 양초동지는 남창 무창 예완으로 전전한 적이 있다. 5438 년 6 월+10 월, 당위는 그를 특파원으로 파견하여 강서로 돌아갔고, 불행히도 구강에서 특무에 체포되었다. 1927 12.27 남창덕승문 밖에서 모래둥지로 죽었다.
(3) 이 말은 때로 "온 하늘에 비가 가득하니, 혁명은 어찌 참수할까?" 라고 쓰여진다.
(4) 춘추시대에는 오자서의 아버지와 형이 초평왕에 의해 죽임을 당했는데, 아무런 죄도 없었다. 우자서는 오국으로 도망쳐 오왕의 신뢰를 얻어 초나라의 도성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추 pingwang 죽은 때, 우 zixu 무덤 채찍 시체 를 파고, 아버지의 복수를 보고했다. 이것은 혁명이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열사의 선혈은 영원히 헛되이 흐르지 않을 것이며, 용감한 혁명 동지는 반드시 적에게 유혈죄를 요구할 것이다.
저우 wenyong 의 "마지막 시"
머리는 부러질 수 있고, 사지는 부러질 수 있고, 혁명 정신은 소멸될 수 없다.
장사의 머리는 당이 쓰러지고, 용감한 자의 몸은 떼로 갈라진다.
마지막 시' 는 무산계급 혁명가 주문옹이 쓴 시이다. 1928 년 봄, 부부로 가장한 주문옹과 진철군 동지가 동시에 체포됐다. 체포된 후 주문옹은 감옥 벽에 이 시를 쓰고 혁명 사업을 위해 귀중한 생명을 바쳤다.
길홍창의 의시
원한은 항일하여 죽을 수 없고, 오늘까지 남아서 체면을 세우지 않는다.
나라가 무너져도 남아 있는데, 내가 왜 이 머리를 아껴야 합니까?
번역
편집
나는 항일 사업을 위해 죽지 않은 자신이 미워서 오늘 부끄럽다.
산하가 깨지고 나라가 위태로워지고 나라가 이렇게 되었다. 나는 왜 내 머리를 아껴야 하는가!
첸이, 멜링 3 장
오늘 참수한 기분이 어때요? 창업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전태에 가서 지베기를 모집하고/Kloc-0 만/0 만원을 기준으로 염라를 참수했다.
중국 남방에서 연기가 나기 시작한 지 벌써 10 년이 되었는데, 이 머리는 반드시 외국에 걸어야 한다.
죽은 후에 너는 열심히 일하니, 희소식이 종이돈처럼 날아왔다.
혁명에 투신하는 것은 흔한 일이며, 피를 흘릴 때도 있다.
의를 인자로 삼는 것은 오늘의 일이니, 천하에 모두 공짜의 꽃을 심는다.
메이링 3 장' 은 중국 프로듀서 진의가 1936 년 겨울에 국민당 제 46 사단에 의해 메령에 포위되었을 때 만든 세 편의 시입니다.
진의는 위험에 처해 있지만 혁명에 헌신하겠다는 그의 결심과 혁명의 승리를 거둔 자신감은 흔들릴 수 없다. 그의 혁명 낙관주의는 중화민족의 귀중한 정신부가 되어 대대로 염황자손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해 분투하고 분진하여 애국주의 교육과 혁명 전통교육의 생동감 있는 교재가 되도록 격려했다.
"매령 삼장시비" 는 현재 대여현 매관향 매산촌 황갱 북측 산비탈에 건설되고 있다. 광둥 () 남웅 () 매관 () 고역도 중간 옆에는 손서 한 편의' 매령 3 장' 시 비석이 있다.
혁명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단샤가 태양을 가린다.
위진: 조식
막막하고, 잔인하고, 충우하다.
석주 하룡, 일문삼성.
목엽건공, 하늘도 혁명이다.
한나라의 흥성은 바로 진나라의 쇠퇴이다.
남쪽은 있지만 왕도릉은 수행한다.
아무리 조용한 빛이라도 완전히 파괴될 것이다.
번역
주왕은 몽롱하고 무정하여 종량이를 망쳤다.
주가가 얼마나 흥성했는가, 한 집안에서 세 명의 성인 (주문왕, 주무왕, 주공) 이 나왔다.
우여곡절 속에서 태어나 세계에 공헌했고, 세계는 천지개벽의 변화를 겪었다.
한나라의 이군이 튀어나온 것도 진나라의 멸망을 의미한다.
비록 황제는 남방의 서양인 위에 있지만.
그러나 아무리 깊고 긴 뜨거운 빛은 결국 꺼질 것이다.
2, 스승과 함께
당나라: 이상은은
그러나, 만약 네가 정자에 둥지를 틀고 싶다면, 너는 반린에 있는 척 할 수 없다.
아쉽게도 전조의 현토군은 연기처럼 넓은 구름바다가 쌓여 있다.
번역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만큼 현신 지배, 어떻게 라이벌 정사 폭력적인 광신자 가 될 수 있습니까?
창주 경주일대에 빽빽한 전쟁의 음운이 감돌고, 시신은 이미 쌓여 황량하다.
구름과 담배는 누구입니까?
송나라: 왕안석
누가 구름 연기인지, 천애에 갔더니,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구의산 아래 여자처럼 옷을 오랫동안 바라다.
번역
머리를 구름처럼 빗은 왕부석은 누가 돌아오기를 기대합니까? 멀리 하늘가에 있어도 돌아오지 마라.
순제를 따르는 아내와 아이들이 산사태로 산기슭에 묻히는 것과 같다. 나는 순제가 옷으로 그들에게 보답하기를 바란다.
4. 백골행
송나라: 왕안석
백골강은 땅을 메우고, 매년 사자들을 보내어 손님을 맞이한다.
반마는 늘 여우토끼를 쏘러 오는데, 한병은 흉조를 전하지 않는다.
번역
백거강은 송요교계의 변두리로 매년 사신을 파견하여 요국을 맞이하는 일이 있다.
리아 사람들은 종종 사냥 프로 를 구실로 국경을 침공 하지만, 국경 수비대 는 모닥불 을 점화 하는 방법을 모르고, 경보를 보냅니다.
5. 아장주
당나라: 이가
메쉬 냉막 무형, 첫 번째 빨간색을 잘못 다쳤습니다.
아이엽의 푸른 꽃은 누가 깎았습니까? 안에 재앙이 있다!
번역
그 그물의 그림자를 보기 어렵고 만져도 탈출하기 어렵다.
누가 아이엽의 푸른 꽃을 조각했습니까? 인터넷의 위장이 얼마나 교묘한가. 재난을 초래한 장기를 예측하기 어렵다.
7. 혁명에 관한 명언 경구고시
1,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지, 댄의 마음을 지키며 역사를 비추고 있다. -남송 문천상
백화: 예로부터 사람은 어떻게 세상에 살았고 죽지 않았습니까? 나는 이 성실한 마음을 남기고 사서를 비추고 싶다.
2.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명나라 구
백화문: 모든 백성들은 세계 대사의 성쇠에 대해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이 있다.
3. 네가 배운 것을 배우고, 네가 아는 것을 알면, 그래야 나라가 부강하고 외국의 침략을 받지 않고, 지구에 자립하기에 충분하다. -현대 자천우
4. 인간으로서 가장 큰 점은 무엇입니까? 애국을 아는 것이다. -현대 손중산
5. 한성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제 피로 헌원을 추천합니다. --현대 루쉰
6. 중국은 예로부터 분발하는 사람이 있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있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이 있고, 법률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이 있다. -그들은 중국의 중추이다. --현대 루쉰
7. 우리 중국인은 적과 끝까지 혈전을 벌이는 정신을 가지고 있고, 자력갱생하여 낡은 것을 광복하겠다는 결심이 있으며, 세계민족의 숲에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현대 마오 쩌둥
8. 자신의 조국을 사랑하는 한 애국적인 마음이 있다면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다. 나는 어떤 고통이나 불공정도 참을 수 있다. -현대 빙심
9. 저는 중국을 사랑합니다. 제 조국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렇게 귀여운 문화를 가진 나라입니다. -현대 Wen Yiduo
10, 나는 나의 인격과 양심이 있다. 이것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이다. 내 음악은 조국, 노동자, 민족 위기에 바쳐야 한다. -현대 시안 싱 하이
8. 애국주의에 관한 시.
애국주의에 관한 고시
문천상은 평생 죽지 않고 역사를 고쳤다.
임칙서의 "이기심이라면, 국가의 생사를, 왜 화를 피하지 않는가?" "
연의 슈 스님 시 ":일곱 프로필 죽음, 학생들은 모 물었다, 고독한 스님. "을 클릭합니다. 아무 이유도 없이 웃고, 아무 이유도 없이 울고, 장이 얼어도. ""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카오 다우 \ "백마 \"
1, 집을 집으로 하고, 고향을 향으로, 나라를 나라로, 천하를 천하로 한다. -'관자 목축업'
2, 고난 앞에서 국가, 충성심을 잊지 않는다. -\ "왼쪽 조 특별한 기원 \"
3. 장시간 숨을 쉬면서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합니다. -qu yuan 의 "리 사오"
4, 국가 엘리, 부자를 구하지 않는다. -"의식 유교"
5, 국난으로 사망, 급사. --카오 다우 \ "백마 \"
6.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갈홍' 포박자 외편 널리 승인' 열사: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
7.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기 \"
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9 일, 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정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루 투어 \ "xiuer \"
10,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고 빛나는 마음을 남겼습니다. -문천상 《영정양》
1 1, 정충보국. -"송나라 악비전"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밀 "중국의 생존은 오늘에 달려있다"
13, 돈 이몽양: 북방의 별하늘을 바라보며 보검을 들고 자라는 것은 국난입니다.
14, 돈: 한 마음으로 보국에 바치고, 두 줄의 눈물을 집에 바칩니다.
15, 송: 한 몸으로 국사를 갚고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16, 삼국지: 나라를 걱정하며 집을 잊고, 몸을 바쳐 가난을 구제한다.
17, 당이백: 한밤중에 4 ~ 5 번 한숨을 쉬며 대국에 대해 자주 걱정합니다.
1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9. 정신에 관한 고시와 문장
1,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지, 댄의 마음을 지키며 역사를 비추고 있다.
송? 문천상 > 2, 고촌은 자애하지 않고 나라를 지키고 싶다. 송? 육유 > 3,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족들이 제사를 지낼 때 나옹에게 알려주는 것을 잊지 않는다.
송? 육유 > 4. 재계 강녀는 어떻게 나라를 미워하는지 모르고 강 > 당을 불렀습니까? 두목 > 5,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전쟁터, 왜 그들은 죽을 때 부츠를 신고 있는가. 청나라? 서석린 > 6, 뜨거운 피와 근면, 뿌려도 피타오를 만들 수 있다.
청나라? 추근 > 7, 서북망장안, 불쌍한 수많은 산. 송? 신 기아 8. 내 마음은 자석이다. 남방이 쉬지 않는 것은 아니다.
송? 문천상 > 9, 하지만 용성을 날게 하고 호마화음산을 가르치지 않는다. 돈? 왕창령 > 10, 묘당 높은 곳에 살면 근심민, 멀리 강호 멀리 있으면 근심군.
송? 범중연 >; 165438+ 돈? 두보의 노래인 이백의' 천산 5 월 눈' 은 꽃이 없어도 춥다.
피리' 버드나무' 에서만 봄을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봄을 본 적이 없다. 사병들은 낮에는 금북에서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잤다.
나는 허리에 걸린 칼이 신속하게 국경을 평정하여 나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샤세곡", 당대의 악부의 명칭.
이백의' 샤세의 노래' 는 6 곡이 있는데, 당나라가 서북 소수민족 침공 전쟁에 대한 반격을 반영한 것이다. 다음은 첫 노래로 변두리 생활의 어려움을 묘사하며 변방 전사의 용감히 적을 죽이는 영웅주의와 애국주의 정신을 표현했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고 변방의 극한을 묘사하여 변변 장병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표현했다. 모두 측면에서 쓴 것이고, 언어는 자연스럽고, 규칙은 비공식적이다. 시의 마지막 네 구절은 인물을 묘사하여 군 생활의 긴장과 변변 전사들의 용기와 경각심을 나타냈다.
구조적으로 볼 때, 처음 네 문장의 어려운 환경에 대한 묘사는 마지막 네 군인의 영웅적인 기개를 깔아 놓은 것으로, 작가의 구상이 교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는 특색 있는 사물을 잡아서 생활을 개괄하고 주제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5 월의 천산은 추위에 얼고, 꽃이 없으면 버드나무가 없고,' 꺾이는 버드나무' 라는 노래만 들을 수 있어 변두리 환경의 어려움을 부각시키고,' 금고 추격',' 옥안장' 으로 꼬인 나무를 끝내고 시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부 왜 그래? 표지? 근육을 차단하고 개통을 유지하시겠습니까? 창녀? 나무가 펜의 문턱을 침범했습니까? 서평상뢰? 노인의 흔적인가요? ⑼ 뇌봉? 이봐? 황하 양안은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두보 뉴스는 이 먼 서역에 있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참고: 검외는 검문의 남쪽을 가리키며, 일명 검남이라고도 하며, 고촉의 땅을 가리킨다. 허베이 () 북부 () 는 허베이 () 북부와 랴오닝 () 서남부 () 를 가리키며 안사의 난봉기군이 출병한 곳이다.
개인의 생활경력으로 또 복잡하고 격동하는 시대에 두보의 시는 대부분 음울하고 슬프고 무겁지만, 이 시는 다르다. 그것은 지난날의 음울하고 비장한 분위기를 쓸어버리고, 넋을 잃고 경쾌하고 명랑하게 썼다. 첫 번째 대련은 진상을 지적했다. 시인은 칼빛 검영 밖에서 살았지만 관군이 머나먼' 허북' 을 되찾았다는 말을 듣고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하남 허베이를 수복하여 많은 국민에게 큰 재난을 가져온 안사의 혼란을 평정하였다. 자신이 곧 많은 인민 대중처럼 안정된 생활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시인은 어찌 기뻐하지 않고 흐느껴 울 수 있겠는가? 전련의 두 마디는 승으로 바뀌어 문필을 심화시키고 시인의 아내와 자식의 즐거운 심정을 써내려 시인을 더욱 흥분하게 하여 그의 시를 전파하고 정서가 고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마디 말이 눈에 선하여 시인의 광희가 종이에 뛰어올랐다.
시의 마지막 두 마디의 대련은 기쁨을 계속 승화시켰고, 앞의 민족의 행복, 가정의 행복, 행복의 귀환에 이르기까지 시인들이 아름다운 봄에 마음껏 술을 마시고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조속한 귀가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망을 표현했다. 이것은 유명한' 속시' 이다. 시작은 날으는 필과 같고, 네 마디 여덟 마디는 단숨에 이루어졌고, 감정은 뜨겁다.
널리 알려진 이유는 시인의 애국사상과 국가, 국민에 대한 감정을 심오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이다. 이하는 왜 오갈고리를 택하지 않고 관산 50 주를 모으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림이 있는 창시자 영웅의 그림을 보러 가십시오. 또 한 학자가 백만 세가라고 불리던 귀족이 있습니까? 참고: 오후크, 검 모양의 신월도.
봄과 가을 기간, 우 잘 캐스팅 후크, 그래서 말했다. 여기는 무기를 가리킨다.
영암각, 고대 조정에서 영웅을 표창하기 위해 지은 영웅 초상화가 걸려 있는 고각. 이하가 남원에서 쓴 13 편 시 중 다섯 번째로 문학을 포기하고 무술가가 되어 국가 통일 사업에 기여하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시의 첫 번째 문장은 "남자가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는가" 로, 간절하고 호매하다. 이것은 보편적인 문제일 뿐만 아니라 자기 문제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을 격려하는 동시에 자신을 격려하고 사명감과 나라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다음 한 마디, 승전 후 기세가 웅장하여 칼을 휘두르며 적을 죽이고, 전쟁터를 질주하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심정을 외쳤다. 행간에 국가 통일을 바라는 강한 사상 감정이 드러났다.
이 두 편의 시는 단숨에 완성되었고, 리듬이 명쾌하여, 다 읽으면 사람들의 이목이 새로워진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뜻이 있는 선비에게' 오갈고리' 를 취하여 모래밭에 복무하도록 호소하여, 다른 사람을 격려하고, 자신을 능연각의 영웅처럼 나라를 위해 힘을 내도록 채찍질하였다.
(물론, 작가의 생활경력과 관련해서도, 시는 자신이 재능이 없는 것에 대한 작가의 분노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전체는 설문조사, 차용 등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언어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글자 사이에 숭고한 지향과 애국의 열정이 넘쳐흐르고 있다.
1 1 월 4 일 비바람이 몰아쳤다. 육유는 외진 마을에 누워 자신을 애도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를 지키려고 생각했다.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참고: 윤대 () 는 오늘날의 신장 위구르 자치구 () 에서 이곳의 변경지역을 가리킨다. 시의 처음 두 단락은 내가 노쇠하고 혼자 고촌에 있지만 결코 슬프고 절망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여전히 나라를 위해 변변을 주둔하여 시인의 부흥대업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해야 한다.
"자기 연민하지 않는다" 와 "고촌에서 자다" 는 대조를 이루며 시인의 변함없는 보국의 의지와 우국우민의 마음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 두 문장의 심화로 매우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시인의 마음은 항상 관대함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그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창밖의 비바람을 듣고 눈앞의 광경에 감동을 받았다. 비바람의 기세, 관군이 적을 죽이는 거대한 힘을 연상하고, 시인은 매우 흥분했다. 꿈을 꾸더라도 그는 철마 빙하로, 시인이 중원의 땅을 되찾기 위해 싸우는 숭고한 포부를 표현하며 이를 비유로 쓰고 있다
시 전체가 의경이 넓고, 신운이 영영 () 하다.
10. 혁명 선열의 고시를 그리워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백년, 긴 세월, 구 중국, 외국 열강에 의해 왕따, 주권 상실,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생물이 도탄에 빠졌다.
중화민족의 가장 큰 굴욕과 위험에 직면하여, 많은 인지사들이 아낌없이 비탄하며, 피를 흘리며 혁명의 최전선에서 분투하고 있다. 그들이 중국을 의연하게 동아시아 병부를 빠져나가게 한 것은 그들이 중화민족의 100 년 비장한 역사를 다시 쓴 것이었고, 그들이 웅장한 북소리에 머리를 던지고 피를 흘리며 중화민족의 눈부신 승리를 거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아름다운 현실은 혁명 선열들이 기대하고 분투하는 경지이다. 피와 불의 혁명과 오늘 왕성한 건설이 서로 보완해 하나가 되었다.
대지의 봄빛은 무수한 선열의 선혈과 생명에 녹아들었다. 네가 그에게 지렛대를 주면 그가 지구를 비틀어 움직일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지 않니? 그러면 우리의 위대한 혁명 선열들은 애국적인 헌신 정신, 해와 달을 북으로, 은하수를 현으로 하여 전능하신 생명의 찬가를 연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수많은 광적인 학살과 깊은 재난을 겪은 중화민족, 높은 머리, 강한 등뼈, 히말라야 산의 두툼한 어깨, 황하장강의 혈관이 가득 찬 몸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제, 우리는 일찍이 5 천 년의 문명과 만리장성, 고궁을 들어올린 적이 있다. 오늘, 우리는 13 억의 팔로 내일의 태양을 받쳐야 한다. 로켓, 위성, 우주선이 달, 진싱, 화성 우주의 구석구석으로 통한다 ... 둘째, 이 가을밤에 10 억개의 벽을 뚫고 만리장성으로 달려가 황하로 돌진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오천 년의 노력 끝에 너의 불굴의 그림자가 동양의 최고봉으로 굳었다. 이 조용한 가을밤에, 나는 이미 네가 축복으로 나를 안아주고 있다는 것을 느꼈고, 모성애가 매년 5 월에 피는 꽃처럼 영원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의 젊은 생명의 강은 고대이고, 세월은 시적인 영혼이다. 나서서 묵묵히 몇 세대를 생각하다. 조상은 예정대로 잠든 흙을 깨웠다. 그들은 청동의 뒷면을 하늘로 드러내고 만리장성에 씨를 뿌렸다. 고궁도 달밤에 맑은 목소리로 너의 프랑크 노란 땅, 유황하가 해안에 부딪히고, 유유실크로드, 신기한 돈황 벽화를 자주 읽어낸다. 오천 년의 비와 눈 속에서, 너는 너에게 속한 모든 생령을 키웠다. 어제와 6 월, 폭풍우가 몰아치고, 너는 바람 속을 걷고 있다. 어두컴컴한 추운 밤에 여명 예언, 너의 미소가 우리의 울음을 녹이고, 태양은 마침내 사람의 것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우리는 밤에 멈춰 섰고, 그림자가 너의 시선 속에서 소리 없이 표류하기 시작했다. 너의 축복 속에서 우리는 깊이 반성하니, 우리가 너에게 보낸 시를 묵념해 주십시오. 방랑은 어머니의 마음을 상하게 할 수 없다! 나는 너의 모든 것을 포괄할 수 없다. 이 고요한 가을밤에, 나는 가볍게 부른다, 오, 조국, 우리의 귀여운 황피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