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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의 우울한 생활
그는 이런 분위기 속에서 생활하면서 점차 예술에 대한 민감성을 형성하고 다채롭고 방탕한 도시를 알게 되었다. 열여덟 살 때, 그는 종종 라틴 지역의 시인과 화가 사이에서 손님으로 지내면서 극단적인 낭만주의자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인도로 여행을 가기로 결정했지만, 이 대담한 문예 청년이 바다를 건너는 도중에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을 발견했다.
남방의 밝은 햇살과 울창한 매혹적인 풍경이 시인을 더 오래 붙잡지 못했다. 우리는 그의 작품에서 바다, 햇빛, 이국적인 것에 관한 많은 내용을 읽기가 어렵지 않다.
파리로 돌아온 후, 보들레르는 아버지의 유산을 인수하여 상당한 돈을 얻었기 때문에 생활이 사치스러웠다. 그는 호화로운 빌딩에 살면서 우아한 옷을 입고 있다. 그가 보기에 물질적으로 완벽을 추구하는 것은' 정신 우월감의 상징' 에 지나지 않는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이렇게 많은 돈을 쓰는 것을 보고 곧 아버지의 유산을 다 써버리고, 그에게 법률 고문을 찾아 그의 매달 지출을 제한했다. 그 후로 보들레르는 힘든 생활을 해 왔으며, 생활의 고난으로 인해 그는 글쓰기를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보들레르는 처음에는 주로 예술평론을 썼고, 날카로운 필치로 자신의 독특한 관점과 생각을 설명하고, 아름다운 풍격의 훌륭한 산문을 많이 창작하였다. 1848 년 2 월 혁명 기간 동안, 푸리에의 공상사회주의 이상은 그를 고무시켰다. 먼저, 그는 신문 한 부를 창립하여 많은 격렬한 문장 발표를 했다. 사람들은 그가 거리에서 활동하는 혁명 군중 속에서 화약이 그의 손을 검게 그을린 것을 보았다. 그러나, 곧, 그의 이상은 산산조각 났고, 보들레르는 문학 생애로 돌아갔다. 나중에 그는 미국 작가 비탈의 작품을 접했다. 그는 이 시인과 사상, 경험, 재치면에서 놀라운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다음 10 년 동안, 보들레르는 에드가 엘렌 포의 단편 소설을 끊임없이 번역하여 출판했다. 그는 비탈이 그의 고난 속의 친구이자 창작 이론의 선생님이라고 생각한다. 앨런보의 풍부한 그로테스크 상상력과 냉정하고 정확한 분석은 보들레르에게 큰 영감을 주었고, 당시 낭만주의 시의 개인적 감정과 슬픔의 수렁에서 벗어나 시에서 상상력의 중요한 역할을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864 년, 보들레르는 브뤼셀로 갔다. 1 년 후, 나는 그곳에서 병이 났다. 그는 1867 년 파리에서 사망했다. 그가 죽었을 때 겨우 마흔여섯 살이었다.
시인의 생명은 짧고 작품은 많지 않다. 문학 평론을 제외하고 시집' 악의 꽃' (157 편 포함) 과 산문집' 파리의 우울' 과' 인조 천국' 두 권밖에 없다. 하지만 이 짧은 시들은 어떤 의미에서 세계 문단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어 현대주의 시인과 상징주의 예술가의 전 세대를 고무시켜 사람들이 여전히 연구하고 감상하고 있는 예술 작품이 되었다.
그의 유명한 시집' 악의 꽃' 은 1857 년에 출판되었다. 당시 프랑스 문단에서 낭만주의는 이미 패션을 지나 슬럼프에 접어들기 시작했다. 낭만주의 작가는 그들의 억눌린 사상과 감정을 전시한 후 현실에 직면하기 시작했다. 당시 죽어 가는 봉건 왕조는 신흥 자산계급과 최후의 투쟁을 벌이고 있었고, 프랑스 전체가 급변하고 있었고, 사회 각계층이 붕괴되고 있었다. 사람들은 봉건 왕조의 부패를 점점 더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점점 더 발달한 자본주의가 점점 더 많은 무산자를 더욱 가난하게 만들고 있다. 이 모든 것이 문학사조에 깊이 반영되었다. 그래서 우고를 대표하는 한 무리의 낭만주의 작가들이 현실주의를 비판하기 시작했다. 라마틴, 레서위니, 묘사 등은 부정적인 낭만면으로 바뀌었다.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킨 낭만주의 문학 운동이 불황과 붕괴를 시작했다. 바로 그때' 악의 꽃' 이 파리에서 출판된 것은 매우 낭만적인 책이다. 모든 각도에서 볼 때, 이 시리즈는 새롭고 독특하며,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주고, 즉시 각계 인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어떤 사람들은 이 이상한 시집이 비도덕적이고 신성을 모독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보들레르는 이를 위해 기소되었고, 시집은 금지될 뿐만 아니라 시인과 출판사들도 벌금을 물었다. 하지만 당시 영국 해협을 망명하고 게일 러세에게 가르침을 구한 우고는 이 책을' 눈부신 스타' 처럼 프랑스 시단에' 새로운 스릴러' 를 가져왔다고 극찬했다. 우고의 논단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정확하고 공평하게 변했다. 바로 이 악의 꽃이 프랑스 현대시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고, 서양시에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남겼다. 사람들은 이것이 뛰어난 예술적 기교와 매우 풍부한 사상 내용을 지닌 작품이라는 것을 점점 더 인식하고 있다.
거의' 악의 꽃' 이 출판되는 동안, 보들레르는 각종 잡지에 산문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작가의 본의에 따르면, 그가 써야 할 것은' 시적인 산문, 리듬과 운율이 없는 음악' 이다. 산문집' 우울은 파리에 있다', 일명' 소산문시' 는 그가 말한 바와 같이, "이것은 여전히 악의 꽃이다. 단지 더 자유롭고 섬세하며 매울 뿐이다." 라고 말했다. 집자' 중 50 곡의 작품을 보면, 그 중 몇 곡은 제재와 사상적 내용 모두에서' 악의 꽃' 과 매우 비슷하며, 어떤 것은' 악의 꽃' 의 일부 시구를 다시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시인과 같은 풍부한 사상으로 전통적인 심미관과 모순되는 이 문집은 문단에 더 자유로운 형태로 등장하여 사람들에게 더 쉽게 이해되고 작가의 영향력을 넓혔다.
예술적으로 이 산문집은' 악의 꽃' 처럼 시인의 새로운 미관, 즉 미의 모델이 부정적인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예술은 신기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무서운 것은 예술에 의해 표현되면 아름답게 된다" 고 생각한다. 고통은 리드미컬한 리듬과 함께 사람의 머리를 조용한 기쁨으로 가득 채웠다. " 따라서 시인은 진심으로 "외로움" 과 "어둠" 을 찬양합니다. 그' 개',' 진흙과 이가 가득한 개': 대량의 필묵과 극도의 동정으로 초라한 옛 거리 연예인을 표현했다. 시인도 고요한 자정을 매우 좋아한다 ... 우고의' 파리성모원' 에서' 종을 치는 사람' 을 보면 시인은 부정적인 상황을' 미' 로 바꾸고' 못생긴' 에서 아름다운 것을 찾으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낭만주의 중의 과도한 낭만이라고 할 수 있고, 현실 속의 더 현실적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시인이 미치광이이다. 그러나, 다른 관점에서, 이 미친 웃음, 풍자, 증오로 가득 찬 더러운 세상에서, 사람들이 졸린 꿈속에서, 어떤 각성과 이성을 나타내지 않습니까? 7 시인이' 못생김' 을 표현하고 칭송하며 병적인 아름다움을 형성한 것은 소극적이고 퇴폐적인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만약 그의 작품을 전면적으로 읽는다면, 그는 사실 퇴폐파 시인이 아니라 퇴폐시대의 시인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는 이 시대에 분노와 경멸로 가득 찼고, 광명에 대한 동경과 추구로 가득 찼다. 그의 우울증과 우울은' 세기의 병' 의 반영으로 깊은 사회적 뿌리를 가지고 있다. 어떤 작품들은 억압적인 느낌을 주지만, 그는 감히 사회의 추악함을 인정하고, 그것을 아름답게 만들려고 노력한다. 이는 삶의 용기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해 생활을 꾸미는 위선자들보다, 그리고 사회에 만연한 추악함을 외면하고 부인하는 겁쟁이들보다 훨씬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주광천 씨는 "예술은 자연을 기반으로 해야 하지만 예술미는 자연미를 의미하지 않는다. 자연의 추함도 예술미로 변할 수 있다. 이는 예술가가 추함을 묘사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 말했다. 문제는 어떻게 묘사하고, 어디에 서 있고, 어떤 각도에서, 어떤 목적을 위해 묘사하느냐 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 기준점에서 시작하여 보들레르의 창작을 포괄적이고 역사적으로 평가해야 한다.
보들레르는 그의 멋진 장에서 세계에 대한 무자비한 분석을 통해' 추함과 아름다움' 의 세속적 경계를 깨고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과 예상치 못한 과감한 과장 (때로는 황당무계한 것) 을 통해 시인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진실한 미추' 는 열정적인 추모사와 엄한 성토를 했다. 우리가 그것을 읽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가 생활과 사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동시에, 미학과 서양 미학사를 연구하는 관점에서 볼 때, 보들레르의 창작은 큰 수확이 될 것이다.
보들레르는 현대주의 시의 선구자로 상징주의 문학의 원조로 여겨진다. 그는 작품에서 상징주의를 훌륭하게 사용했고, 때로는 사회생활에서 매우 복잡하고 거대한 현상을 매우 작고 우스꽝스러운 일로 표현하기도 했고, 때로는 현실에서 보잘것없는 일을 과장하기도 했다.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소한 일로 예상치 못한 삶의 참뜻을 암시하고, 충분히 반성할 수 있는 공간을 주며, 신선하고 풍부한 사상과 의경을 가져다주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의 작품 중 일부를 읽을 때, 특히 이상하게 보이는 묘사를 읽을 때, 문자 그대로 이해할 수는 없고, 시인의 글자 사이에서 진정한 의미와 외연을 찾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