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대조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대조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옷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초췌해졌다. -류영' 봉서우'
2 사생체증서, 하위성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이름 \ "시경 바람 드럼 \"
3 두 가지 정이 길다면, 어찌 아침저녁이 될 수 있겠는가. -진관' 까치교선'
4 아카시아가 만나는 날이 언제인지 알아? 이때 이 밤은 쑥스럽다. -이백의' 삼오칠언'
5 는 미인이 있어 잊지 않고, 하루도 만나지 않고, 미친 듯이 생각하고 있다. -이름없는' 봉구봉금가'
6 이번에 내가 너를 떠난 건 바람, 비, 밤이었다. 네가 웃자, 내가 손을 흔들자 적막한 길이 양쪽으로 펼쳐졌다. -정근심은' 이별'
7 을 내 상사문에 넣고, 내가 그리운 것을 알고, 긴 그리운 생김새가 기억하고, 짧은 그리움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백의' 삼오칠언'
8 은 물난해한 적이 있었지만, 무산은 구름이 아니었다. -원직 \ "이사 오수 넷 \"
9 군 양로 먼지, 첩 탁시멘트, 부동 쉔 다양한 잠재력, 만남 때 조화? -조식' 명월상 고층건물'
1 처량한 이별 후 두 사람은 함께 해야 하는데, 가장 원망월명 중 하나다. -나란성드' 우미인'
11 도 군명주 쌍눈물 드리우고, 만나지 않을 때를 미워한다. -장적' 절부음' 2. 대조를 묘사한 문장에는 어떤
1 이 있고, 추위는 깨끗하고 탁하며, 고양장은 닭처럼 겁이 날 것이다.-[한] 무명씨' 환령시 동요'
2, 군은 차를 타고, 나는 삿갓을 쓴다 현재 전쟁 정세는 저마다 온힘을 다해 나를 영입하고 있으니, 우리는 단지 재편성하기만 하면 적군을 대패할 수 있을 것이다.
4, 봐라, 봄바람은 그렇게 시끌벅적하고 상쾌한 반면, 여름 바람은 실크와 온기를 띠고 있어 훈훈함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5, 영정강이 물을 발수할 때 기세가 매우 맹렬했다. 예전에는 양안의 제방이 자주 파괴되었지만, 이 다리는 결코 사고를 낸 적이 없다. 그것이 견고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6, 태평양이 차지하는 면적은 다른 세 대양의 합과 비슷하며 가장 작은 북극해보다 14 배 더 크다.
7, 수염고래의 물줄기는 수직이고 가늘고 높다. 이빨고래의 물줄기는 기울어져 있고 굵고 짧다.
8, 사엽초는 행복을 의미하고 카네이션은 건강, 다른 꽃말, 같은 마음을 나타낸다.
9, 가을에는 가을이 있는 냉서, 봄에는 봄이 팽배하다.
1, 태산은 웅장하고 장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와는 대조적으로 현산은 이렇게 오만하지 않다.
11, 하지만 막막한 우주에 비해 지구는 보잘것없다. 그는 반경이 6,3 여 킬로미터에 불과한 행성이다. 별들의 찬란한 우주에서, 마치 일엽편주 같다.
12, 우리는 태양을 보고, 그것이 크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그것은 매우 커서, 13 만 개의 지구가 한 개의 태양에 맞설 수 있다.
13, 길가에 있는 창문에 이런 유리를 끼우면 거리 소리가 4 데시벨이면 방 안으로 전달되면 12 데시벨밖에 남지 않는다.
14, 이 가짜 산은 예쁘다. 1 배 축소하면 어떤 수식도 없이 아름다운 분경이다.
15, 아마도 인간에게 지구는 거대한 물건이지만, 망망한 우주에는 지구가 모래알일 뿐, 극히 미미하다. 3. 대비수법을 활용한 시구
1, 사해 한가한 밭, 농부는 여전히 굶어 죽는다. -'고풍 2 곡' < P > 작가: 이신당대 < P > 번역문: 전국 각지의 토지가 농민에 의해 경작되었지만 농민들은 여전히 식량이 모두 구관에게 빼앗겨 굶어 죽었다.
2, 주문주육냄새, 길에는 얼어죽는 뼈가 있다. 베이징에서 봉선현영회오백자' < P > 작가: 두보 당대의 < P > 번역문: 귀족 집에서는 술고기 냄새가 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거리에서 추위로 굶어 죽었다.
3, 인연이 있으면 천리상봉하고, 인연이 없으면 만나지 않는다. 장협장원' < P > 작가: 송 무명씨 < P > 번역문
4, 불쌍한 몸옷은 단정하고, 마음은 숯이 천한을 바라고 있다. 숯 판매' < P > 작가: 백거이 당대 < P > 번역문: 수구한일 가엾은 옷을 얇게 입었지만 숯값이 싸다고 걱정하며 날씨가 더 추워지길 바랍니다.
5, 야생 경로 구름 모두 검은 색, 강선 화재 독명. 춘야희비' < P > 작가: 두보 당대의 < P > 번역문: 짙은 먹구름, 들판길을 뒤덮고 등불을 켜며 강상어선을 반짝였다.
6, 서리가 처량하고, 종세가 늘 단정하다. 선물종동생' < P > 작가: 유근 위진 < P > 번역문: 만천빙상이 처참하고 처량하며 소나무의 허리는 일년 내내 단정하다.
7, 세상 사람들은 모두 죽이고 싶어, 나는 혼자 불쌍히 여긴다. 보이지 않는다' < P > 작가: 두보 당대 < P > 번역문: 이백은 영왕 이희막부에 입하여 죄를 지었고, 계옥양으로, 얼마 지나지 않아 야랑을 유배했다. 이백은 재사가 민첩하여 창작 속도가 매우 빠르다.
8, 봉화는 3 월, 가서는 만금에 달한다. 춘망' < P > 작가: 두보 당대의 < P > 번역문
9, 전사군 전반사, 미인 장부는 여전히 노래와 춤이다. -'연가행' < P > 작가: 고응당 당대 < P > 번역문: 전사들이 전선에서 어두컴컴하게 죽이고 사생을 가리지 않는다. 장군들은 여전히 자유자재로 막사에서 미인의 가무를 감상하고 있다.
1, 작은 집 맏이가 돌아오니, 시골소리는 귀밑머리를 바꾸지 않았다. 귀향인형서' < P > 작가: 하지장 당대의 < P > 번역문 4. 비교에 관한 시 < P > 모도는 넋을 잃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휘말려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 P > 작가: 이청조는 송대 시인 이청조의' 취화음' 안개 짙은 구름과 영원한 일, 서뇌소금수에서 나왔다. 명절에 또 중양, 옥베개 셰프, 한밤중 서늘한 초침.
동쪽 울타리가 술을 황혼에 얹은 후, 어두운 향긋한 소매가 있다. 모도는 넋을 잃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 P > 감상이라는 단어는 저자가 결혼한 후 지은 것으로, 중양명절에 남편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한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 단어를 조명성에게 보낸 후, 명성이 시험보다 더 큰 마음을 불러일으켰고, 다음 3 박 동안 눈을 뜨지 않고 작사 수를 꼽았으며, 결국 이' 취화음' 을 이기지 못했다. < P >' 안개가 짙고 구름이 짙어 영원히 낮이 걱정된다' 는 이날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늘은' 안개가 짙게 낀 구름' 으로 가득 차 있어, 이런 음침한 날씨가 가장 답답하고 괴로웠다. 밖에 날씨가 좋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방안에 있어야 했다. < P >' 서뇌소금수' 라는 문구는 실내 장면을 전작하는 것이다. 그녀는 혼자 향로에서 서뇌향의 모락모락 연기를 보고 있어 정말 지루하다! 또 중양절이다. 날씨가 갑자기 서늘하여 한밤중까지 자고, 서늘한 기운이 베고, 부부가 다시 만날 때 규실의 따뜻함을 비교하면 정말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앞의 몇 마디 문장은 한 규중의 젊은 여인의 걱정거리가 많은 근심을 묘사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야외에서 나왔다. 날씨가 좋지 않았다. 실내에 있으면서 또 답답하다. 낮에는 좋지 않고, 밤은 더 견디기 어렵다. 앉을 수 없고, 잠을 못 자니, 정말 쉬기 어렵다. 명절과 중양' 이라는 문구에는 깊은 뜻이 있다.
고대인들은 중양절에 대해 매우 중시했다. 이날 친지들이 다시 만나 함께 높이 오르고, 페수유를 하고, 국화주를 마셨다. 이청조는' 서뇌소금수' 의 외로움에 대해 쓴 뒤 곧바로' 명절과 중양' 이라는 말을 이어받았다. 현외음이 뚜렷이 나타나 명절에 좋은 시간이 되면 남편이 곁에 없다는 것을 암시했다. "산수유를 한 명 적게 꽂는다" 는 말이 어떻게 "명절마다 친척을 그리워하지 않는다" 고 할 수 있겠는가! 명절과 중양' 은' 또' 라는 글자로, 매우 진한 감정적 색채를 띠고 있어 그녀의 슬픈 감정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 P > 이어' 옥베개 셰프, 한밤중 서늘한 초침' 이라는 말이 이어졌다. 남편이 집에 없고, 옥베개를 베고 잠을 자고, 사채 안에서 혼자 잠을 자면 또 어떤 느낌이 들까! "한밤중 서늘한 초침" 은 계절이 서늘해지는 것이 아니라 쓸쓸한 맛이 있다.
다음 영화는 중양절에 이날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는 모습을 담고 있다. 주상국화는 중양명절의 주요 프로그램이다. 아마 경경에 대비하기 위해 이청조는 방 안에서 하루 종일 답답하게 앉아 저녁이 되어서야 정신을 차리고' 동울타리 술' 을 하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 P > 는 걱정을 덜어주지 못하고 오히려 그녀의 마음속에 더 큰 감정적 파란을 일으켰다. 중양은 국화절로 국화꽃이 매우 성대하게 피었는데, 그녀는 술을 마시면서 국화를 감상하며 온몸에 꽃향기를 물들였다. < P > 그러나, 그녀는 또 경상을 건드릴 수 없었고, 국화는 아무리 아름답고, 아무리 향기로워도 멀리 떨어진 친척에게 줄 수 없었다. "어두운 향기로운 소매가 있다" 는 말은 "고시 19 곡", "향긋한 향긋한 소매, 길이 멀다는 말" 을 써서 그녀가 보낼 수 없는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감추었다. < P > 그녀는 정말 어쩔 수 없이 더 이상 술을 마시지 않고 국화를 감상하는 마음이 없어 황급히 규실로 돌아갔다. "모도가 넋을 잃지 않는다" 는 말은 늦게 바람이 불고 서서풍이 커튼을 들어올리자 한기가 느껴졌다. < P > 방금 술을 마주한 국화, 국화잎이 가늘고 가늘고, 국화가지가 가늘고, 투풍의 교만한 서리를 연상하고, 사람은 가을을 슬퍼하고, 근심을 풀지 않는 것을 연상한다. 이때 갑자기 인생은 국화의 느낌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매듭을 짓고, 비유를 많이 들고, 함축이 풍부하다. < P > 날씨부터 서뇌금수, 옥베개사 셰프, 커튼외 국화까지, 시인은 그녀의 슬픈 심정으로 이 모든 것을 바라보며 슬픈 감정색을 발랐다. 꽃나무의' 날씬함' 으로 사람보다 날씬하고, 시에도 비슷한 문장이 부족하지 않다. 이는 바로' 모도가 넋을 잃지 않고, 커튼이 서풍을 감고,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세 문장으로, 재재 * * * 와 함께 쓸쓸하고 적막한 늦가을의 경지를 창조했기 때문이다. < P >' 모도는 넋을 잃지 않는다',' 동울타리는 술' 을' 사람 의황화' 의 비유로 전어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결합한다. 커튼롤 서풍' 이라는 말은'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라는 문구로 환경분위기를 더욱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중양절가인이 서풍 속 날씬한 국화에 대해 한 폭의 그림을 상상하게 한다. < P > 계절과 환경 분위기의 부각으로'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것이 더 깊은 기탁을 갖게 된 이 문장도 천고에 낭송될 수 있는 좋은 문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