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외출하는 일의 어려움에 관한 시 한 수.

외출하는 일의 어려움에 관한 시 한 수.

1. 일의 어려움에 관한 시.

일의 난이도에 관한 시는 1 이다. "아르바이트" 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양팔에게 상을 주다

당나라: 백거이

너는 조용함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한가한 것도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한다.

폐관발 질병은 귀인이 아니며, 작품은 운심이다.

촛불 그림자가 붉게 흔들린다

송나라: 유표

황혼의 마당에는 저녁노을이 값싼 빗물을 모두 모았다. 천향부귀낙양시, 공교롭게도 춘공. 한평생 자조하고 한평생 고생하다. 다 쓸 수 없어, 이 꽃의 풍모. 옥당 은촉 푸른 눈, 모두 붉은 질투.

밤이 더 깊어지자 한광은 청도부로 환화되었다. 창아는 세상의 그림자를 넘어 홍루안 춤을 추러 갔다. 컵은 하룻밤 사이에 닫혔다. 나는 구름이 날아갈 것을 두려워한다. 술기둥은 그윽하고, 달은 가볍고 먼지는 맑고, 바람은 옅다.

진 (거대한 깨진 슈 비밀 서투른)

송나라: 제첸

나의 거친아, 네가 꽃을 자세히 봐라, 원이 항상 올 거야. 산선의 아름다움, 무성한 달 지휘관, 강은운행 펄스, 자양엄청입니다. 하늘로 옮기고, 짙은 비와 이슬이 짙고, 일찍이 벼랑 백화두가 출근했다. 누가 알겠는가, 향기가 옥을 없애고 죽을 때 동방을 모인다.

그의 붉은 보라색을 비웃다. 오랫동안 본 적이 있습니까? 이 가을향은 자운이라 봄빛을 다투지 않는다. 서리 뿌리는 노화하기 쉽지 않고 추위에 강합니다. 누가 저녁 축제에서 이렇게 온전하게 지낼 수 있습니까? 수천, 18 세, 긍정적인 색깔에 금을 넣어 세상을 반영한다.

4. 진 (진수거파, 촉비탁)

송나라: 제첸

나의 거친아, 네가 꽃을 자세히 봐라, 원이 항상 올 거야. 산선의 아름다움, 무성한 달 지휘관, 강은운행 펄스, 자양엄청입니다. 하늘로 옮기고, 짙은 비와 이슬이 짙고, 일찍이 벼랑 백화두가 출근했다. 누가 알겠는가, 향기가 옥을 없애고 죽을 때 동방을 모인다.

그의 붉은 보라색을 비웃다. 오랫동안 본 적이 있습니까? 이 가을향은 자운이라 봄빛을 다투지 않는다. 서리 뿌리는 노화하기 쉽지 않고 추위에 강합니다. 누가 저녁 축제에서 이렇게 온전하게 지낼 수 있습니까? 수천, 18 세, 긍정적인 색깔에 금을 넣어 세상을 반영한다.

5. 악메추라기 _ 갈기치

원나라: 조지

노래하는 소녀

교방은 유명하고, 배원 작품, 정원 유머, 궁화장은 모범적이다. 피부가 굳어지면 연꽃처럼 보이고, 어깨는 옥루에 있고, 구름은 푸르다. 로파는 향기를 공유하고 봄날의 섬유는 변한다.

자화는 호랑이가 동풍, 복숭아리, 비를 빨아들이고, 밤달을 즐기도록 돕는다. 웃음거리가 있다고 하는 상탁이 있는데, 그 사이, 의미가 좀 오르고, 어머니는 영롱하고 투명하여, 노랫소리를 헛되이 부르지 않는다. 안개 구름 화면, 술회 시권.

정월 눈썹이 휘어지고, 신발이 옥처럼 얇고, 얼굴이 견디기 어렵다. 비파현이 느리고, 셔츠와 눈물의 재능이 있다.

위력 춘원 대문 밖은 양양해안이고, 가장 위험한 것은 다선의 발판이다. 한 마디로 후회하기 어렵고, 두 가지 일은 선택하기가 어렵다.

일과 문장 만들기:

첫째, 설날이 다가오니 밖에서 일하는 어머니가 곧 돌아오실 것이다. 샤오밍은 그것을 보고 싶어한다.

둘째, 농촌 잉여 노동력은 도시로 가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

셋째, 한여름, 언니는 외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지 3 년이 되었다.

넷째, 농민이 시내에 가서 일하는 사람은 노동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삼촌이 사촌 동생을 중퇴시켜 아르바이트를 시키는 것은 근시안적이다.

2. 아르바이트에 관한 시

자지와 농민 건축업자 (좌강)

만벽돌담이 초심을 쌓고 다소 서글프게 황혼을 보내다. 타향 외곽에 있는 아들은 여덟 살이고 외지에 남아 있는 아버지는 예순 살이다.

도시화, 건설, 건설, 어려움, 위험 부담, 임금 두려움. 의료 사회 보험은 농촌 농민이기 때문에 다루지 않는다. (중국시 20 15-04)

자지와 이주 노동자 (왼쪽 강)

몇 무 () 의 농지가 어려워 민공으로 해각을 순찰할 것을 요구하다. 타향에서 단독히 손님을 맞이하지 않고 명절에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더위를 참고 한겨울을 견디며 바람과 음식 속의 모기와 싸우다. 새 도시 건설은 천층이고, 마을집은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중국시 20 15-04)

노농과 일하고 있는 노농 (좌강) 노인은 고향을 떠나 아기를 키우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세계를 주유했다. 매일 저택을 짓고 혹한의 더위를 견디며 밤에 오두막집에 있다가 물렸다. 검소하게 먹고, 담배를 끊고, 차를 마시고, 돈을 벌어 학비를 내다. 고향을 보면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볼 수 있지만 주위의 집은 볼 수 없다. 중국시 작가 작품집 20 1 1)

자고와 청소년 일 (좌강)

눈물을 머금고 그녀는 퇴학을 했고, 또 몇 차례 방랑하는 돈을 가져갔다. 태양은 서리처럼 피곤하고, 한밤중에 책을 읽는 것은 봄을 밟는 것과 같다.

나를 잊지 마라, 몽상가, 너는 증오에서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다. 나는 언제 마을로 돌아 가나요? (중국시 20 14- 1 1)

자고일, 졸업 구직 (좌강)

차가운 창문을 지나 학교 강당을 떠나는 나는 아이가 되기를 기대한다. 천애는 지원길이 막막하고, 뜻은 몸을 다치게 하고 있다. 나는 내 여자친구, 부모님이 그립다. 나는 울면서 내 마음을 말한다. 나는 내가 늙었을 때 나의 고향을 만나는 것을 부끄러워할까봐 두렵다. (중국시 20 14- 1 1)

자고일 이주노동자 창업 (좌강)

나는 가난한 나라에서 가난한 생활을 하는 것을 참을 수 없고, 노동자로서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작업장에서 반년 반장을 하고, 통신으로 3 년 동안 새 직장에 올랐다. 장시 시 20 15- 1

시장을 공략하고, 교묘하게 조작하고, 문을 세우고 창업하다. 진성 고택에 안주하여 어머니를 방문하여 마을로 돌아가 백성을 위해 하다.

민공' (설해병) 은 눈물을 머금고 부모님께 작별을 고하고, 짐을 싸서 사방을 돌아다녔다. 수가진, 쌀, 모래, 별, 흙으로 침대를 만들었다. 천열 건물을 짓고 만리룡의 길과 다리를 깔았다. 언제 반방을 살 수 있나요?

3. "노력" 을 묘사한 칠율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농민공

반 무 () 의 얇게 징용되어 배를 채우기 위해 일하다.

번화한 눈으로 쉴 곳이 없는데, 누가 외처가 있는가?

열다섯 명이 보름달을 향해 한숨을 쉬며 중학교 3 학년을 작별했다.

부모님은 모처럼 낯선 타향에 살고 있다.

열심히 일하는 티베트족시:

북을 치며 새 배를 띄우고,

일과 어리석음은 해결되지 않을 것이다.

보라색 가루, 생명 패드,

추위가 온기를 초래하다.

7 음절/7 음절 운율시

칠율은 칠언율시의 약자이다. 각각 여덟 마디, 각각 일곱 글자, * * * 56 자. 일반적으로, 모든 문장은 연운 (첫 번째 문장은 압수할 수도 있고 압수할 수도 있음) 이고, 운은 마지막까지 변하지 않는다.

이 네 구절에는 모두 특정한 이름이 있다. 제 1 련은 수련이라고 하고, 제 2 련은 소련이라고 하고, 제 3 련은 목련이라고 하며, 제 4 련은 미련이라고 한다. 규정에 따르면 평행 대련과 목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며, 수련과 말련은 옳고 그름이 될 수 있다.

7 대 법칙에는 네 가지 기본 문장 패턴이 있습니다.

납작하고, 납작하고, 마지막 글자는 납작하고, 납작한 발이라고 합니다.

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

평평하고 평평하며, 마지막 글자는 어색하고, 발을 어색하게 한다.

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편.

이 네 가지 문장은 율시의 평정 형식 변화의 기초이며, 칠언율시의 네 가지 기본 형식을 구성한다.

4. 생활이 어려운 칠운시를 구하다.

라오거 현

왕조: 송나라

저자: 장레

여름에는 3 월에 비가 오지 않고, 구름은 적당하지 않아 흙을 날린다.

심당에서 낮잠을 자는 사람이 없어서 아이들은 먼저 땀을 비 오듯 흘렸다.

갑자기 연민 긴 막대 사람, 뼈 길이 열 석궁.

반쯤 가리는 것은 사업이다. 금으로 아이를 만족시킬 수 있다.

남의 소와 말은 모두 큰 나무여서 소가 식을까 봐 걱정이다.

사람이 하루 종일 고생스럽게 일했으니, 우마보다 못하다.

모국어 번역:

올여름은 이미 3 개월 동안 비가 오지 않았지만 구름층이 덮여 있지 않고 먼지만 날았다. 홀 안에는 아무도 매우 조용하지 않다. 나는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시원하게 지낼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움직이려고 했지만 시동을 걸지 않았을 때 온몸에 땀이 났다.

나는 갑자기 거리에서 필사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가장 비참하고, 뼈만 앙상한 몸이고, 힘줄이 튀어나와 100 근이 넘는 무거운 물건을 메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평생 그 허름한 옷으로 바람막이를 하고, 아이를 키우기 위해, 여자를 살리기 위해 뜨거운 태양 아래서만 노동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부잣집 소와 말들은 모두 나무 그늘 아래 묶여 더위를 피해 더위를 타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하나님의 백성이 그렇게 고생하고 비참하게 사는 것을 보니 소와 말보다 못하다니, 정말 충격적이다.

감상 감사:' 형' 은 칠언고시로, 옷차림이 남루하고 뜨거운 태양 아래서 열심히 일하며, 노동을 팔아 빈약한 수입으로 가족을 부양하는' 중신' 의 비참한 운명을 묘사한다.

중인' 과 부자우마의 대비를 통해 당시 노동인민생활의 고통을 반영해 하층 노동자에 대한 작가의 동정과 연민을 표현했다.

확장 데이터:

칠언고시는 중국 고대 시의 장르로 서정적 서사의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형식이다. 그것은 편폭이 길고, 용량이 크며, 운율이 민첩하다. 시 전체는 일곱 단어나 일곱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장의' 춘강 화월야', 고적절한' 행',' 촉도난', 이백의' 등천목산', 두보의' 마방', 백거이의' 장한가' 등이 있다.

그중 이백은 칠언고시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이백칠언고시식은 변화무쌍하고, 운율 구조가 풍부하고,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사상용량이 크며, 그 낭만주의 정신과 낭만주의 예술 특색이 충분히 표현되고 발휘되었다.

바이두 백과-오빠 (장뢰시)

바이두 백과-칠언고시

5. 취직하기 어려운 시

시 1: 기름시를 치는 직업을 찾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일자리를 구하기가 너무 어려워요.

23456, 면접을 하지 않는 것은 어렵습니다.

34567,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엘리베이터를 타세요.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피곤하게 침대에 누워,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도시 전체를 인터뷰하러 갑니다.

67890, 못 찾으면 버텨!

시 2: 타유시 찾기

일자리를 구하기가 쉽지 않으니 기죽지 마라.

이 가족이 너를 원하지 않더라도 여전히 너의 공간이 있다.

시 3: 기름시를 찾는 일

가난하고 못생긴 키 159,

하나 또는 두 에이커의 얇은 땅, 집에 노모가 있습니다.

피곤할까 봐 줄을 서서 출근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활동적이지 않고 북한에는 친척이 없습니다.

온종일 초조하고 무서워서 얼굴을 놓을 수가 없다.

내가 늙었다는 것을 보니 남편은 찾을 곳이 없다.

만약 아무도 원하지 않는다면, 기술 위층에서 뛰어내려라.

시 4: 기름시를 찾는 일

시간을 인터넷으로 보내는 대신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낫다.

그러니 붙여 주세요. 구직을 하세요. 양해해 주세요.

나는 스물 두 살이고 유머러스하고 입담이 좋다.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땀을 흘리지도 않고, 총각은 총명하고 예쁘다.

겸허한 공부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각종 일은 감히 도전한다.

이 시의 클로즈업은 재미를 위해서 여러분들이 보시길 바랍니다.

시 5: 기름시를 찾는 일

서산에 서서 동산을 바라보며

나는 동산이 반 포인트 높다고 생각한다.

동산을 보세요.

마음이 여전히 섭섭하다.

어디로 하산합니까?

다시 남북으로 돌다.

발견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어떻게하는지 말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