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우아한 환경시
우아한 환경시
마카오 송산사에 한 쌍의 대련이 있다.
미풍이 포옹을 보내오니, 나는 생각을 흔들고 있다. 나는 경해와 연화봉을 보고 있다.
비가 오고, 움직이지 않고, 청주 어가를 듣고, 정자에서 종소리를 듣는다.
송산사는 마카오에 위치해 있고, 산은 맑고, 송백은 연면하며, 환경은 우아하다. 이 대련작가는 서로 어울려 재미와 동정을 결합한 예술수법을 운용하여 송풍산비, 정해련봉, 청주 안가정에 대한 생생한 묘사를 통해 송산사 주위의 경치를 생동감 있게 그려 마치 한 폭의 장려한 그림처럼 묘사했다.
송죽의 비슷한 성격으로 인해 사람들은 연합어로 송주를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소나무 잎, 대나무 잎, 녹색 잎;
가을 소리, 기러기 소리, 차가운 소리.
대나무 운율이 명료하다.
바람은 달이 고요하다.
방지민은 침실에 대련을 한 벌 써서 송죽으로 마음을 표현했다.
내 마음 속의 세 가지 사랑: 기서, 양마, 수미 산천;
정원에는 소나무, 대나무, 백매, 난초 등 네 가지가 심어져 있다.
또 다른 송영의 이야기가 있다. 어느 날 수시와 황정견은 소나무 밑에서 바둑을 두었다가 갑자기 잣 몇 개가 바둑판에 떨어졌다고 한다. 스시 는 읽고 말했다:
파나소닉 바둑, 잣은 매번 바둑과 함께 떨어진다.
황정견은 아직 옳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가 갑자기 한 어부가 호숫가의 나무 밑에서 낚시를 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즉시 말했다.
버드나무로 낚시를 하면 버드나무에 낚시줄이 자주 걸려 있다.
2. 환경이 그윽하고 우아하다고 묘사하며, 인간 선경의 시구를 송 삼오성 예로부터 번화한 전당과 비교한다.
연류화교, 커튼그린 커튼, 10 만 명이 엇갈렸다. 구름과 나무가 제방과 모래를 둘러싸고 있다.
성난 파도가 서리와 눈을 말아서, 하늘은 험난하다. 온 성진주, 호호로치,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우다.
무거운 호수와 산맥은 가청 (y m 4 n) 를 제공한다. 삼추 결명자와 십리 연꽃이 있습니다.
창족 관청, 만야, 연꽃이 피었다. 천 승마 높은 치아, 술에 취해 피리 드럼을 듣고, 노을을 감상하다.
미래의 지도는 괜찮을 것이다. 나는 봉지로 돌아가서 자랑할 것이다. 참고: 모양 승리: 우수한 지리적 조건; 삼우:, 무두, 주삼오입니다.
대도시: 대도시 바람막이 커튼: 바람막이에 사용되는 커튼. 불공평: 집, 파빌리온 누각이 높고 낮음을 가리킨다.
운수: 나무는 멀리서 구름처럼 보이고 말이 많아요. 천보험: 여기는 전당강을 뜻합니다.
주희: 보물 하나. 영: 입에 가득 찬 말.
숭호: 여기는 서호를 뜻합니다. 연봉산.
가청: 청수하고 아름답다. 지아, 보통 "지아" 입니다.
삼추: 음력 9 월. 창관: 피리.
여기는 일반적으로 악기를 가리킨다. 하룻밤: 야간 비행을 말합니다.
장난치다: 유쾌한 모습. Lianwa: 연꽃을 따는 소녀.
천기: 현령궁을 여행할 때 많은 추종자들을 따르는 것을 묘사한다. 우아함: 고대에는 깃대가 상아로 만들어졌습니다.
장식: 대황궁에서 높이 든 예절 깃발을 가리킨다. 스모그: 아름다운 풍경.
다른 날: 다른 날. 그림: 설명.
봉지: 원래 황제의 금원 속의 연못을 가리키며, 중서성, 조정을 가리킨다. 왕해초' 도 류영사에서 회자되는 명편이다.
전당 (오늘 절강항주) 은 당대 이래 역사상 유명한 대도시로 송대에 이르러 진일보 발전하였다. 류영은 항주에서 한동안 살면서 항주의 풍경 명소, 풍토 인정에 대한 절실한 체감과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 시에서 그는 생생한 필묵으로 항주를 풍성하고 비범하게 묘사할 수 있었다.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 전강조의 장관, 항저우 시내의 번화함, 현지 상류층의 즐거움, 하층 인사들의 노동생활은 모두 시인에 의해 쓰여져 아름답고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그림책으로 그려졌다. 이 그림의 가치는 항주의 아름다운 산천을 묘사하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당시의 풍토와 인정을 전시했다는 것이다.
나대정' 과 임우록' 에 따르면 이 단어는 류영이 옛 친구 손학을 기증한 작품이다. 당시 손학은 저장 () 절절 () 중계사로 임명되어 항주에 주둔하였다.
행간의' 천기고치' 는 손학을 가리키는 것일 수 있다. 항주 총재에게 증여된 것이기 때문에 당시 항주에 대한 묘사를 과장한 것도 칭찬과 오락으로 끝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사치를 다투는' 표면 현상을 통해 독자들은' 만성진주, 호호호로치' 의 풍요를 볼 수 있고,' 창관은 맑게 개고, 밤새워 노래한다' 는 가벼움과 기쁨,' 술을 마시면서 피리를 듣고, 노을을 감상하다' 는 우아함과 우아함을 볼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고대 노동인민들이 장기간 부지런히 일해서 창조한 거대한 물질적 부를 기초로 할 수 있다.
기복이 있는 호수광산색 공급' 과' 류화교' 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노동자들이 강산을 다스리고 자연을 개조한 결과이다. "구름 제방 모래나무", "삼추월계수 십리 연꽃" 은 모두 노동자들의 근면한 두 손으로 만들어졌다.
당시 류영은 이에 대해 크게 칭찬하며 이를 자랑스럽게 여겼다. 우리가 오늘 이런 단어를 읽는 것은 지나치게 가혹하게 요구해서는 안 되며, 심지어 그를 "당시의 계급 갈등과 빈부 격차를 감추었다" 고 비난하기까지 한다. 단어에서 제공하는 화면에서 조국의 장엄함과 고대인의 근면한 지혜를 느끼고 우리 민족의 자신감과 민족적 자부심을 키워야 한다.
"위에는 천국이 있고, 아래에는 소주항주가 있다" 는 칭찬은 유래가 오래되었는데, 이것은 칭찬이 아니다. 이 단어는 예술적으로도 상당히 성공적이다.
특색 있는 것을 잡았고, 작가는 격앙된 과장된 필조로 몇 마디 말로 서호와 전당의 매혹적인 경치를 독자 앞에 드러냈다. 첫 번째는 주로 전당의' 형승' 과' 번화' 를 그려내고, 대량의 짙은 먹중채와 지세가 험난한 건축물로 기상이 만만치 않다.
글쓰기 방법은 개괄에서 구체적, 한 걸음 한 걸음 발전하여 한 걸음 더 심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처음 세 단락에서는' 형승',' 대도시',' 번화' 가 주어졌지만, 결국 막연하고 직설적이어서 깊은 인상을 주기 어렵다.
다음 9 구절은 이 6 자를 꼭 둘러싸고 경지가 즉각 확대되었다.' 류교 그리기' 라는 세 구절은' 대도시',' 구름나무 제방, 광랑롤 서리 눈' 은' 형승' 을 묘사하기 위해 힘쓰고,' 도시 절가 만라치' 는 항주의 번화함을 강조한다. 문필은' 좋은 풍경' 이라는 단어, 특히' 좋은 풍경' 에 나오는 사람들에게 중점을 둔다.
중호' 세 문장은 서호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데, 그중' 삼추계자, 십리 연꽃' 은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문장이다. 관강경' 세 구절은 하층 백성들이 쓴 것이고,' 천승고치' 세 구절은 주군장이 쓴 것이다.
마지막으로, 칭찬으로 끝났다. 풍부한 감정과 적당한 과장 외에도 문자의 언어, 리듬, 말투도 글의 내용과 잘 어울린다.
왕해초도 류영이 창시한 것으로, 제사와 단어의 내용과 지역 특색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마지막 영화에서 나는 전강조의 장관을 묘사하고' 거센 파도',' 서리 눈',' 천연 해자' 등 강렬하고 기세 있는 단어를 사용했다. 말이 짧고, 말투가 절박하다. 마치 봄바람이 세차게 불어와, 노발대발하고, 기세가 막을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쓸 때, 글이 아름답고, 편폭이 길며, 리듬이 평온하고 느긋하다. 마침내' 삼추왜놈' 과 같은 미문이 나타났고,' 강관청' 과 같은 단어에 끊임없이 감동을 받았다. 아름다운 서호는 더욱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이것은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닌 단어이다.
김주가' 삼추 계자, 십리 연꽃' 을 부르는 것을 듣고 전당의 번화함에 감탄하며 남송을 횡령하려는 그의 야망을 더욱 굳혔다. 이를 위해 송대 시인 사이 (추후) 는 "항주의 멜로디를 잊지 마라. 연꽃은 10 리에 있다" 는 시를 썼다.
나는 무정하여 창장 만리의 근심을 건드렸다. "(나대정' 호록' 참조) 김씨가 한 마디의 영향을 받아 남침의 마음을 싹트게 된 것은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전설의 출현은 이 단어의 예술적 감화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고위 관료로서 범진도 유영이라는 단어를 높이 평가했다.
3. 아름다운 환경 (전원, 설경, 갈대) 에 대한 시적인 묘사에 관한 멋진 말: 달이 뜨면 마당은 매우 시원하고 깨끗하며 낮에는 눈썹이 부러져 딱 맞는 자리에 앉는다.
여자는 마당 한가운데 앉아 손가락이 가늘고 가느다란 노눈썹을 비틀었다. 눈썹이 가늘게 그녀의 품에서 이리저리 뛰어다녔다.
백양전은 갈대가 몇 개나 있습니까? 매년 얼마나 많은 갈대를 생산할지 모르겠어요? 나도 몰라요
매년 갈대가 날고 나뭇잎이 노랗게 물들면 호수 전체의 갈대가 수확되어 백양전 주변 광장에서 갈대 만리장성으로 변한다는 것만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여자들은 마당에서 자리를 정리하고 있다.
몇 개의 좌석을 짜셨나요? 6 월, 호수가 가득 찼을 때, 수많은 배들이 은백색의 돗자리를 실어 수출했다. 곧 전국 각지의 도시와 시골에는 밀집하고 정교한 돗자리가 생겼다. 모두들 다투어 구매한다: "좋은 돗자리, 백양전 돗자리!" 1937 년 춘하, 중원 가뭄.
5 월, 후투 오강 밑이 말라가고, 열풍이 황사를 휘감고, 모래사장에 만연해 자란 붉은 버드나무를 쬐고 있다. 호루바 등 잡색의 작은 꽃들은 밤에 꽃이 피고 낮에는 시들어 버린다.
농민들은 지금 가뭄을 보지 마라, 분명 가뭄의 해라고 말한다. 그러나 6 월 초까지 비가 오지 않아 북평과 보정에서 귀가한 장사꾼들이 일본의 화북 침략 소식을 시골로 데려갔다.
허베이 우즈진의 농민들은 정오에 마을 북쪽 제방의 그늘 아래 누워 휴식을 취했다. 제방 모퉁이에 있는 큰 느릅나무 한 그루 아래 두 젊은 여자가 회자실을 잣고 있다.
생김새와 옷차림으로 볼 때, 그들은 모두 자매, 어린 16, 7 세, 큰 것은 겨우 27, 8 살이다. 언니의 얼굴은 약간 노랗고, 약간 날씬하며, 눈썹은 좀 슬프다. 하지만 너무 많은 희망과 너무 이른 열정이 언니의 표정과 행동에 충분히 드러났다.
그들의 머리 위에 나뭇잎이 꿈쩍도 하지 않고 매미는 초조하고 귀에 거슬리게 울며 부스럭거리는 똥이 땅에 떨어졌다. 멀리서 자동차 한 대가 있는데, 높고 낮으며 황록빛이 섞인 농작물에서 붉은 흙과 자동차의 발이 반짝이고 있다.
큰 검은 노새 두 마리가 한낮의 뜨거운 태양 아래 꼬리를 흔들며 달렸다. \ "문을 열고 봐, 와우! 정말 큰 눈이군요! 산천, 나무, 집은 모두 두꺼운 눈 층으로 덮여 있어, 만성화장옥으로 만든 세상이 되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눈 뒤의 버드나무와 송백의 특색 있는 경치를 구체적으로 써낸다. 먼저 정미를 써라: "낙엽의 버드나무에 털이 뽀송하고 반짝이는 은줄기가 가득 걸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낙엽, 낙엽, 낙엽, 낙엽, 낙엽, 낙엽) 겨울여름 상록색의 송백은 푹신한 소나무와 묵직한 눈덩이로 덮여 있다. ""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다시 써라: "바람이 불고, 나뭇가지가 가볍게 흔들리고, 은줄기와 눈덩이가 우수수 떨어진다. 옥같은 눈가루가 바람에 흩날리며 아침 햇살을 반사하며 오색무지개를 드러낸다." 무심코 창밖에는 이미 눈송이가 흩날리고, 어슬렁어슬렁한 눈송이가 음침한 하늘에서 빠르게 땅으로 떨어지고, 하늘을 가로질러 수많은 고독한 선을 가로질러 바람에 빙빙 돌며 흩날렸다. 하늘에서 내려온 버들개지처럼 한동안 하늘을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녀가 흩어진 꽃처럼 끝없는 눈송이가 하늘 깊은 곳에서 떨어지고, 흰 치마를 입은 선녀처럼 아름다운 춤자세로 만물의 생령에게 경의를 표하고, 지붕, 잔디 끝, 나뭇잎을 부드럽게 덮었다. 순식간에 만물의 본모습이 겨울철에 들어온 이래 첫 눈이 살며시 덮여 얇은 눈 층으로 대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눈 깜짝할 사이에 눈송이는 대자연의 힘을 사용했다. 눈송이가 점점 촘촘해져서 끝없이 공중에 흩어져 있다.
지역 사회에는 수많은 육각 요정들이 있는데, 그들은 묵묵히 모든 것을 촉촉하게 적시고, 가늘고 긴 마술 지팡이로 공동체를 장식하고 있다. 장난꾸러기 요정들이 하늘에서 자유자재로, 유쾌하게, 영영영하게 멋진 춤을 추고 있는데, 아마도 그들이 천궁에 너무 오래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들은 모든 에너지를 방출하고 모든 것을 렌더링하는 것 같다. 이따금 눈송이 몇 조각이 집집마다 스테인리스강 선반 위에서 장난스럽게 뛰어오르는데, 이따금 낭랑한 타악기 소리가 나면서 텅 빈 동네에 약간의 기세를 만들어 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육각형의 정교한 눈송이는 빠르게 녹아 물방울로 녹아 눈 씻은 깨끗한 선반에 붙어 있다. 바람이 한가롭게 불고 터벅터벅 걷고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손을 놓으려 하지 않는다.
녹은 눈 속에 새로운 세계가 어렴풋이 비치고 있다. 눈이 작아지기 시작했다.
식물은 충분한 양분을 흡수하고, 끊임없이 눈을 향해 손을 흔들며, 눈의 선물에 감사하는 것 같다. 어렸을 때 나는 늘 강가에 혼자 있었다.
그때의 하늘은 영원히 파란색이었고, 북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의 그림자는 영원히 푸른 수면에 비쳤다. 푸른 풀밭에는 흰색과 붉은 꽃이 만발했고, 하얀 나비는 꽃밭에서 위아래로 흩날렸고, 잠자리는 먼 갈대 위에 떨어져 이슬방울이 날렸다. 생활이 행복하게 바쁘게 움직이는 것을 보고, 마음은 행복감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볼터치를 불며 갈대잎으로 만든 호루라기를 불었고,' 삐삐' 하는 소리가 강에서 아주 멀리 올라오고 놀란 참새도 잠시 조용해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첫 낙엽이 가을 소식을 가져왔는데 날씨가 금방 시원해졌다.
마당에는 빨강, 노랑, 낙엽이 와구로 가득 찼다. 벽은 이미 봄날과 여름을 흐느적거렸고, 개풀도 의기소침하게 고개를 숙였다. 귀남한 기러기가 늦가을의 푸른 하늘에서 대열을 바꾸고 있다. 이때 강변은 노화의 바다이다. 하얀 벨벳 갈대꽃은 민들레 꽃처럼 보이지만 민들레의 난폭함은 없다. 갈대를 버리지 않고 부슬부슬 내리는 가을비로 쓸쓸한 가을바람을 묵묵히 마주하고 있다. 밀레니엄과 초서리 같은 계절이 쏜살같이 지나갔다.
그들은 또한 계절마다 왔다갔다하면서 가까운 봄에 녹색 요정들이 깨어난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번 겨울에 나는 줄곧 천리 밖의 이국에서 공부하고 있다. 고향의 갈대가 좋은지 아닌지 갈대가 이미 꽃을 피웠습니까? 등교하는 길에 창밖에 갈대 한 무더기가 스쳐 지나가자, 나는 그것들이 어수선하고 슬픈 지난 일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내가 고향의 갈대를 오랫동안 볼 수 없다는 것을 안다.
나는 녹색을 좋아해서 활기찬 색이라고 생각한다. 고향의 갈대는 이미 내 생활에 녹아서 녹수와 갈대꽃을 포함한다.
문장: 생각의 갈대는 최근에 내가 새치기로 정착했던 고향으로 돌아왔다. 배에서 내리자 나는 제방의 갈대가 바람에 흔들리는 것을 보았다. 오랜만입니다, 친구! 갈대는 한때 황량함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내 머리 속에는 이것들이 어디에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