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죽음의 시
죽음의 시
--보르헤스 "두 편의 영어시"
나는 너에게 한 번도 믿지 않은 사람의 충성심을 준다.
-보르헤스 "내가 너를 지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너의 몸은 단지 시간일 뿐, 끊임없이 흘러가는 시간, 너는 외로운 순간일 뿐이다.
보르헤스' 넌 다른 사람이 아니야'
그로 하여금 소외감을 느끼게 하는 것은 시간이 긴 것이 아니라 두세 가지 되돌릴 수 없는 일이다.
볼헤스' 기다림'
사람이 죽는 것은 물이 물 속으로 사라지는 것과 같다.
보르헤스' 또 다른 죽음'
어떤 운명, 아무리 길고 복잡하더라도, 실제로는 한 순간에만 나타난다. 사람들은 자신이 진정으로 누구인지를 충분히 인식하는 순간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보르헤스 "타데오 이시도로 크루즈 전기"
세상은 변할 것이지만, 나는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슬픈 자만심을 가지고 생각한다.
볼헤스' 알레프'
늘 그렇듯이, 나는 자신이 겁쟁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실패를 두려워하고, 대담하게 기대하지 않았다.
볼헤스의 "셰익스피어의 기억"
장미는 장미이고 꽃향기는 의미가 없다.
-보르헤스
나는 어릴 때부터 그 추한 물건들을 받아들였다. 세상에는 도저히 맞지 않는 것이 많아서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상대방을 받아들여야 한다.
볼헤스' 아직 미완성'
그의 상상 속에서, 그 환상적인 밤은 그가 숨길 수 있는 깊고 어두운 수조였다.
볼헤스' 비밀의 기적'
지나친 희망은 자연히 극도의 실망을 초래할 수 있다.
--보르헤스 "바벨탑 도서관"
어둠 속에서, 너는 보이지 않는 세상, 또렷한 자신을 가지고 있다.
--보르헤스 "보르헤스시 선거"
보르헤스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1. 페론주의는 옳거나 틀릴 수 없지만 문제는 바꿀 수 없다.
대학은 우리가 고대인과 다른 사람들의 것을 연구하는 것을 지지해야 한다. 자신과 당대의 물건만 먹여 준다면 대학은 쓸모가 없다. 언론이 이미 감당할 수 있는 기능을 넓히고 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타니슨은 우리가 꽃 한 송이만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가 누구인지, 세상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두가 내가 위대한 작가라고 말한다. 나는 이 이상한 생각에 매우 감사하지만, 나는 그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앞으로 똑똑한 사람들이 쉽게 반박하고, 나 둘 다 사기꾼이나 조잡하게 만든 꼬리표를 붙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지혜명언)
질투는 매우 스페인의 주제입니다. 그 스페인 사람들은 항상 질투를 생각하고 있다. 그들이 어떤 일을 잘 묘사할 때, 그들은 그것이 정말 부러워한다고 말했다.
6. 혁명은 보편적인 미신이며 통계 데이터의 남용이다.
과거에는 탄약이 무한했습니다.
8. 과거는 시간을 구성하는 재료이기 때문에 시간이 곧 과거가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남자처럼 싸우면, 너는 개처럼 교수형에 처하지 않을 것이다.
10. 만약 내가 영예와 지혜와 행복을 얻지 못한다면, 다른 사람에게 주어라. 내가 지옥에 가도 천국이 존재하길 바란다.
1 1. 행복은 아름다움으로 변할 필요가 없지만 불행은 필요하다.
12. 역사는 일종의 소설과 같다.
13. 인식된 행복은 상상이나 느낌보다 훨씬 큽니다.
14. 일부 도덕가들은 동전을 갖는 것이 반드시 행복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다른 행운의 형태는 더 직접적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15. 그 영국인들의 바보짓은 심미적이고 못생긴 운동이다. 11 명과 다른 11 명이 한 공을 쫓는 대결은 조금도 아름답지 않다.
여자는 나에게 액운을 가져왔다. 그러나 내가 얻은 기쁨은 나의 모든 불행을 보상하기에 충분하다. 아프고 즐거워하는 것이 아프지 않고 간지럽지 않는 것보다 낫다.
17. 아무리 길고 복잡한 인연이라도 사실 한 사람은 자신이 누구인지 영원히 알 때가 있다.
18. 클레멘티노 도서관의 40 만권의 책에서 신은 한 페이지의 편지 안에 있다. 부모님, 부모님의 부모님이 그 편지를 찾고 있습니다. 내가 직접 찾았는데 눈이 멀었다.
실명은 외로움의 한 형태이다.
시는 리듬이 필요합니다. 시는 그것이 글쓰기 예술로 사용되기 전에 먼저 한 곡의 노래였던 구두 예술이라는 것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2 1 .. 시간은 내가 하고 있는 일이다.
22. 시간은 최고, 심지어 유일한 개미학자이다.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은 작가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 중 하나이다.
사실, 우리는 가능한 한 모든 것을 지연시킵니다. 우리 모두가 불멸의 존재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조만간 모든 사람들이 모든 것을 완성하고 모든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5. 그는 자손을 위해 글을 쓰지도 않고, 하느님을 위해 글을 쓰지도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하느님의 문학적 선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이다. 그는 열심히 노력하여 꼼짝도 하지 않고, 시간 범위 내에서 은밀히 보이지 않는 미로를 만들었다.
26. 천사는 나에게 양의 털은 호랑이의 색깔이 아니라고 말했다. 사탄은 나에게 강력한 신이 그것이 그 색이기를 바라며 나의 기술과 염료를 사용했다고 말했다. 이제 나는 천사와 사탄이 흑백을 뒤바꾸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모든 색깔은 얄미운 것이다.
27. 문학은 도몽에 지나지 않는다.
28. 제 이야기는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시작됩니다. 그것은 저에게 물과 공기처럼 영원합니다.
29. 저는 외로워요. 거울 속에 아무도 없어요.
30. 우리는 수많은 변화무쌍한 원인의 무한한 운행을 운명이라고 부른다.
3 1. 우리는 현실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아마도 우리의 직감에는 진실이 없기 때문일 것이다.
32. 우리는 종종 소설 속 인물의 불행에 동정의 눈물을 흘리는데, 그 결과 자신의 불행이 더욱 슬프다.
33. 우리가 두려워해야 할 이교도들은 정교회와 혼동될 사람들이다.
나는 언젠가 우리가 더 이상 정부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35. 나는 우리가 아무도 이길 수 없는 게임을 발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36. 나는 때때로 신비롭지 않은 유일한 것은 행복이라고 추측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스스로 증명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37. 무식한 사람은 무한한 그림이 무한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시간만 무한히 세분화하면 된다.
38. 한 사람의 행동은 모든 사람과 공통점이 있다. 그래서 정원에 있는 한 번의 항명이 온 인류를 파괴하고, 십자가에 못 박힌 유대인이 온 인류를 구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하는 것은 불공평한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9. 대기업의 경영자들은 그것이 완전하다는 것을 믿어야 하고, 과거처럼 씻을 수 없는 미래를 강요해야 한다.
의심은 지혜의 이름 중 하나입니다.
4 1 .. 영웅은 이렇게 싸우고, 존귀한 마음은 두려움이 없고, 손에 든 강검은 매우 날카로워 상대를 죽이거나 전쟁터에서 죽기를 바랄 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새가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물이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나에 관해서는, 나는 책이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다.
언어는 같은 기억이 필요한 기호입니다.
적을 선택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단지 닮아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45. 현실적으로 역사적으로, 한 사람이 선택에 직면할 때마다 하나를 선택하고 다른 것을 포기해야 한다. 이것은 시간의 개념에서, 시간은 희망과 망각에 속하며, 예술적으로는 많은 가능성이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46. 전쟁은 여자와 마찬가지로 남자의 시금석이다.
무지는 독재 정권 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보르헤스 어록
1, 나는 배신과 용서에 대해 결코 이야기하지 않는다. 잊는 것이 유일한 배신과 용서다.
의심은 지혜의 이름 중 하나입니다.
3. 민주주의는 보편적인 미신이며 통계 데이터의 남용이다.
4. 일부 실업가들은 반실업가가 파시스트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한 사람이 천주교인이든 모르몬교인이든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5. 모두가 내가 위대한 작가라고 말한다. 나는 이 이상한 생각에 매우 감사하지만, 나는 그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앞으로 똑똑한 사람들이 쉽게 반박하고, 나 둘 다 사기꾼이나 조잡하게 만든 꼬리표를 붙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지혜명언)
실명은 외로움의 한 형태입니다.
우리가 말하는 불행은 우연성이라는 복잡한 메커니즘에 대한 우리의 소홀함이다.
8. 과거에는 탄약이 무한했다.
9. 나에게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시작은 쓸데없는 말이다. 나는 그것을 물과 공기처럼 영원으로 여긴다.
10, 매혹적. 작가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 중 하나이다.
1 1. 죽음 외에 다른 사람을 위협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무엇입니까? 가장 흥미롭고 원시적인 것은 영생으로 그를 위협하는 것이다.
12, 과거를 바로잡는 것은 하나의 일을 바로잡는 것이 아니라, 끝이 없는 경향이 있는 결과를 없애는 것이다.
13, 현실적으로, 역사적으로, 한 사람은 선택에 직면할 때마다 하나를 선택하고 다른 것을 포기해야 한다. 이것은 시간의 개념에서, 시간은 희망과 망각에 속하며, 예술적으로는 많은 가능성이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14, 사실은 우리가 미룰 수 있는 모든 것을 미루는 것이다. 우리 모두가 불멸의 존재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조만간 모든 사람들이 모든 것을 완성하고 모든 것을 알게 될 것이다.
15, 나는 언젠가 우리가 더 이상 정부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16, 축구는 인기가 많아요. 바보같은 것도 인기가 많아요.
17, 거울과 성교는 모두 인간의 수를 늘리기 때문에 얄밉다.
18, 질투는 스페인의 주제이다. 그 스페인 사람들은 항상 질투를 생각하고 있다. 그들이 어떤 일을 잘 묘사할 때, 그들은 그것이 정말 부러워한다고 말했다.
19, 아름다움은 이렇게 우아한 신비로 심리학과 수사학은 전혀 분명하게 말할 수 없다.
모든 이론은 합법적이지만, 중요한 것은 하나도 없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그것으로 무엇을 하느냐이다.
2 1, 정말 이상하다. 잉글랜드가 축구와 같은 순신체운동을 어리석은 게임으로 채우는 것을 비난한 적이 없다. 축구는 영국에서 가장 큰 범죄 중 하나이다.
22. 페론주의는 옳거나 틀릴 수 없지만 문제는 바꿀 수 없다.
23, 독재 정권은 무지를 조장할 것이다.
24.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이 독특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 또는 그녀는 그 또는 그녀를 사랑하게 된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아름다움과 행복이 똑같이 보편적이라는 것을 알았다. 만약 우리가 하루 중 천국에서 한순간도 보내지 않았다면, 우리는 전혀 살 수 없었을 것이다.
죽음은 살아있는 삶입니다. 인생은 길에서 죽는다.
타니슨은 우리가 꽃 한 송이만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가 누구인지, 세상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28. 여자는 나에게 액운을 가져왔다. 그러나 내가 얻은 기쁨은 나의 모든 불행을 보상하기에 충분하다. 아프고 즐거워하는 것이 아프지 않고 간지럽지 않는 것보다 낫다.
29. 내가 가진 유일한 두 가지 취미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을 읽고 엔리케 라레타 (아르헨티나의 저명한 작가, 라틴 아메리카현대주의 대표작가) 를 읽지 않는 것이다.
30. 우리가 두려워해야 할 이교도들은 정교회와 혼동될 사람들이다.
3 1, 역사는 허구의 형태와 더 비슷하다.
32. 우리는 우리의 추억이고, 우리는 어이없는 판타지 박물관이며, 깨진 거울도 많다.
33. 어떤 인연이든 아무리 길고 복잡하더라도 좋다. 사실, 한동안 한 사람은 자신이 누구인지 영원히 알 수 있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인류의 모든 발명품 중에서 가장 놀라운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책이다. 다른 발명품들은 단지 인체의 확장일 뿐이다. 현미경과 망원경은 시각적인 확장이다. 전화는 소리의 확장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쟁기와 칼, 그리고 팔의 확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책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책은 기억과 상상력의 확장입니다.
35. 전쟁은 여자처럼 남자의 시금석이다.
36. 시간은 내가 하고 있는 일을 구성하는 물질이다.
나는 우리가 아무도 이길 수 없는 게임을 발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기업의 경영자들은 그것이 완전하다는 것을 믿어야 하고, 과거처럼 씻을 수 없는 미래를 강요해야 한다.
39. 나는 한 사람이 범할 수 있는 가장 심각한 범죄를 저질렀다. 나는 행복하지 않다.
40. 한 사람이 글을 쓸 때, 그도 역시 독자이다.
4 1, 언어는 같은 기억을 필요로 하는 기호이다.
42. 나는 때때로 신비롭지 않은 유일한 것은 행복이라고 추측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스스로 증명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시는 리듬이 필요합니다. 시는 그것이 글쓰기 예술로 사용되기 전에 먼저 한 곡의 노래였던 구두 예술이라는 것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44. 우리는 현실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아마도 우리의 직감에는 진실이 없기 때문일 것이다.
45. 과거의 거리는 더 길다. 왜냐하면 공간은 시간으로 측정되기 때문이다.
46. 저는 외로워요. 거울 속에 아무도 없어요.
47. 먼지와 시간으로 구성된 인간은 시간으로만 구성된 경박한 곡조보다 짧다.
문학은 도몽에 지나지 않는다. 대학은 우리가 고대인과 다른 사람들의 것을 연구하는 것을 지지해야 한다. 자신과 당대의 물건만 먹여 준다면 대학은 쓸모가 없다. 언론이 이미 감당할 수 있는 기능을 넓히고 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49. 몇 년 전 나는 이 세상에 잠재적 지옥의 기원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얼굴, 한마디, 나침반, 흩날리는 연기, 잊으려 하지 않으면 그를 미치게 할 수 있다.
50. 그 어리석은 영국인들 ... 미학상의 못생긴 운동: 11 명과 다른 11 명이 한 공을 쫓는 대립은 조금도 아름답지 않다.
5 1, 단테는 인류의 상징이고, 베아트리스는 신앙의 상징이며, 버질은 이성의 상징이다.
어떤 사람들은 새가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물이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나에 관해서는, 나는 책이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다.
적을 선택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단지 닮아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54. 나는 지옥과 천국이 너무 지나쳤다고 생각한다. 사람의 행동은 그렇게 많은 가치가 없다.
55. 시간은 최고, 심지어 유일한 개미학자이다.
당신의 신앙을 위해 죽는 것이 그것을 위해 완전히 사는 것보다 훨씬 쉽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57. 이런 의미에서 건달주의 (민족주의) 는 악 중의 악이다. 그것은 사람을 분화시키고, 인간성의 좋은 면을 파괴하고, 부의 분배가 고르지 않음을 가리킨다. 3 일 동안 1984 년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 미국 등 많은 나라에서 온 250 명의 작가, 화가, 음악가, 철학자, 정신분석가, 과학자, 경제학자, 기업가들이 도쿄에 모여 몇 가지 중요한 점을 논의했다 보르헤스는 민족주의가 세계를 분열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58. 나는 항상 천국이 도서관과 같다고 생각한다.
행복은 아름다움으로 변할 필요는 없지만 불행은 필요하다.
60. 우리가 피하고 말하지 않는 것은 우리 자신과 매우 흡사하다.
6 1, 나는 용감한 사람이 되고 싶다. 나의 치과의사는 내가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확신한다.
62. 음악 감사합니다.
보르헤스 15 고전 어록
1 .. 나뭇잎 하나를 숨기는 가장 좋은 곳은 숲-모래의 책이다. 2. 모든 문학은 인생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한 가지를 말하고 있다.
우정은 사랑보다 낫다. 왜냐하면 그것은 어떤 증거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일단 우정이 확립되면, 그것은 아무것도 원하지 않고, 그것은 발전할 것이다. -"보르헤스의 대화"
4. 죽음은 살아있는 생명이고, 생명은 길에서의 죽음이다.
이제 우리는 그 대가를 치러야 한다. 나는 너에게 거울과 아진 가면을 줄 것이다. 이것은 세 번째이자 마지막 선물이다. 국왕은 비수 한 자루를 꺼내 시인의 오른손에 놓았다. 거울과 가면
6.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은 종교를 만드는 것과 같고, 그 종교의 신은 믿을 수 없다. 단테가 베아트리지에 대한 감정이 이미 우상 숭배의 정도에 이르렀다는 것은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녀는 때때로 단테를 비웃고, 때로는 그를 무시했다. 이 사실들은 이미' 새로운 생활' 에 기록되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 사실들이 다른 사실들의 상징이라고 주장한다.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단테의 불행과 미신의 사랑을 더 믿는다. 베아트리지가 죽은 후 단테는 영원히 그녀를 잃었다. 자신의 슬픔을 덜어주기 위해, 그는 그녀를 만나는 줄거리를 허구로 만들었다. 나는 그가' 신곡' 에서 삼부곡의 구조를 채택했다고 생각하는데, 목적은 그 처지를 삽입하기 위해서이다. 그는 자신이 자주 방해받는 슬픈 상황을 꿈꿨다. -'보르헤스 구술'
7. 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적이 될 수도 있고, 또 다른 순간에 다른 사람의 적이 될 수도 있지만, 그는 한 나라의 적이 될 수도 없고 반딧불, 정원, 물, 바람의 적이 될 수도 없다. -갈림길이 있는 정원
8. 이 세상에 천국이 있다면 서점처럼 보여야 한다.
9. 나는 너의 황혼을 미끄러져 내려갔다. 마치 내가 비탈길을 미끄러지는 것에 지친 것처럼, 젊은 밤은 너의 지붕 위의 날개와 같다.
10. 한 사람이 죽으면 물이 물 속으로 사라지는 것처럼 또 한 번 죽는다.
타니슨은 우리가 꽃 한 송이를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가 누구인지, 세상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아무리 미세한 일이라도 우주의 역사와 끝없는 인과관계를 다루고 있다고 말하고 싶을 것이다. 그는 세상의 모든 이미지가 온전하다는 것을 말하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숙본화가 말했듯이, 모든 사람의 의지는 온전하다. 신비한 철학자들은 사람이 미시우주이자 우주의 상징적인 거울이라고 생각한다. 테니슨의 말에 따르면, 모든 것이 이렇다. 모든 것, 심지어 참을 수 없는 자이레.
이상주의자는 꿈은 유동적이고, 생활과 꿈은 엄밀히 같은 단어라고 말한다. 나는 수천 개의 표면 현상을 하나의 표면 현상으로 분류하고, 매우 복잡한 꿈에서 아주 간단한 꿈을 꾸게 될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내가 미쳤다고 꿈꿀 수도 있지만, 나는 자이르를 꿈꿨다. 전 세계 사람들이 밤낮으로 자이르에 대해 생각할 때, 어느 것이 꿈이고, 어느 것이 현실인지, 세계인지 자이르인가? Alef12, 남자처럼 싸우면 개처럼 교수형을 당하지 않는다.
13, 그는 시간이 무수히 많은 시리즈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시간의 편차, 수렴, 평행으로 늘어가는 복잡한 그물로 짜여져 있다. 서로 가깝거나, 흩어지거나, 엇갈리거나, 간섭하지 않는 시간 네트워크에는 모든 가능성이 포함되어 있다. 많은 경우, 우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나 없이도 네가 있다. 다른 때는 너 없이도 내가 있다. 잠시 후, 너와 나는 존재할 것이다. -갈림길이 있는 정원
14, 나는 한 사람이 할 수 있는 최악의 범죄를 저질렀고, 나는 행복하지 않다.
15, 물
내가 보고 싶을 때 남긴 쓸모없는 눈물이다-'또 하나' 16. 놀랍게도, (나는 지금까지 이것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각국이 선출한 대표의 이미지는 이들 국가와 그다지 비슷하지 않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영국이 존슨 박사를 대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영국은 셰익스피어를 선택했고, 셰익스피어 (잠시 그렇게 말하자) 는 가장 영국이 아닌 작가이다. 영국 작가의 특징은 함축적인 의미가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인데, 셰익스피어는 정반대로 비유에서 과장된 수법을 잘 활용한다는 것이다. 셰익스피어가 이탈리아인이나 유대인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우리는 조금도 놀라지 않을 것이다. -'보르헤스 구술'
17, 아침은 광활한 벌판이며 낮에는 말 냄새가 난다. 그에게는 전혀 새로운, 때로는 잔혹한 생활이었지만, 그의 피에는 이미 이런 생활 경향이 있었다. 다른 민족들이 바다를 숭배하고 기대하는 것처럼, 우리 (누가 이 상징을 도입했는가) 는 말굽 아래의 끝없는 평원을 동경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죽기 전에 오타로라는 첫날부터 이 사람들이 그를 배신하고 사형을 선고하며 여자, 지위, 승리를 주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를 죽은 사람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반델라의 눈에는 그가 냄비 밑에서 수영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Alef18, 불면증은 다른 사람이 혼자 잠을 잘 때 혼자 깨어나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꿈에 들어가려고 하지만 잠을 잘 수가 없다. 살아서 계속 살까 봐 날이 밝을 때까지 무지하다.
19, 문학은 너를 화나게 할 수는 없지만, 너를 치유할 수 있다. 문학은 사람을 더 부드럽고 탄력 있게 하여 고생을 하게 한다. 모든 문학 작품들이 하나의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생활은 씁쓸하다.
숙본화는 한 사람이 태어나서 죽는 순간까지 만날 수 있는 모든 것은 그 자신이 미리 결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모든 소홀함은 심사숙고하고, 모든 만남은 미리 약속한 것이고, 모든 굴욕은 징벌이고, 모든 실패는 신비한 승리이며, 모든 죽음은 자살이다. 우리의 모든 불행은 스스로 야기한 것이며, 이것은 큰 해방이다. 이 독특한 신학은 우리에게 비밀의 뜻을 밝혀 주었고, 우리와 하느님을 기묘하게 혼동했다. -알리프.
2 1, 나는 이 말들이 내가 볼헤스가 쓴 것인지 모르겠다. -보르헤스와 나
22, 그래서 잠에서 깨는 것은 또 하나의 꿈이다. 자신이 꿈을 꾸지 않았다는 꿈을 꾼다. 꿈은 매일 밤 재현되는 죽음에 지나지 않는다.
23. 내가 무엇으로 너를 붙잡을 수 있을까?
나는 너에게 가는 거리, 절망적인 석양, 외로운 달을 줄게. 나는 너에게 오랫동안 외로운 달의 슬픔을 혼자 보여 주었다. 나는 너에게 나의 외로움, 나의 어둠, 그리고 내 마음속의 갈망을 준다. 나는 혼란, 위험, 실패로 너를 감동시키려고 시도했다. 내가 너를 붙잡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니? 24. 아랍 민간 이야기에서 이야기를 하는 여자. 전설에 따르면 사산 왕은 왕비가 다른 사람과 비슷하다는 증오로 그녀를 죽였다고 한다. 그 후로 그는 매일 한 여자와 결혼하여 다음날 아침에 그녀를 죽였다. 수상의 딸인 산루조드는 무고한 여성을 구하기 위해 왕과 자발적으로 결혼하여 매일 밤 이야기를 나누며 왕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살해당하지 않도록 했다. 그녀의 이야기는 천일야를 이야기했다. -갈림길이 있는 정원
25. 물이 물 속으로 사라지는 것처럼 사람이 죽었다.
보르헤스의 또 다른 죽음-또 다른 죽음 26. 우리를 연결시키는 것은 사랑이 아니라 두려움이다. 아마도 이것이 내가 너를 이렇게 사랑하는 이유일 것이다.
27, 음모와 시간은 영원히 얽혀 있다. 인정해, 우리가 어떤 선택을 하든, 여전히 수많은 가능성이 있어. 우리는 단지 미로를 빠져나가는 길일 뿐이다. 수많은 방법이 있지만, 결말은 오직 하나뿐이다: 죽음, 아마도 종점일 수도 있고, 또 다른 출발점으로 통하는 웜홀, 즉 갈라진 오솔길이 있는 정원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28. 오, 신이시여, 제가 단단한 껍데기에 갇혀도 저는 여전히 제가 무한한 공간의 왕이라고 생각합니다. 햄릿' 제 2 막 2 회, 그들은 영원이 바로 지금의 정지, 즉 철학 학파가 말하는 시간 응고라고 가르쳐 줄 것이다. 그러나 그들 혹은 다른 누구도 이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마치 그들이 무한한 곳이 공간의 응고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처럼. -알리프.
29. 어떤 언어든 부호의 알파벳이며, 언어의 사용은 화자의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부끄러움에 대한 나의 기억은 무한한 Alef 를 포함하기가 어렵다.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요? -알리프.
만약 내가 정말 시인이라면, 나는 삶의 모든 순간이 아름답지 않은 순간에도 아름답다고 생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결국 기억은 모든 것을 아름답게 한다. -"보르헤스의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