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송별시의 공통된 특징
송별시의 공통된 특징
하나는 애정과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맹교의' 고별', 두보의' 신혼이별' 은 부부의 분리, 그런 분리의 괴로움과 고통이 가슴을 감동시키는 것을 묘사한다. 이익의' 매부와의 짧고 즐거운 만남' 은 우연히 만나' 류종원의' 동생 종이' 는 형제 간의 골육분리로 아쉬움이 말로 넘쳐난다. 맹교의' 사구', 두목의' 송별' 은 연인들 사이의 애절한 감정을 묘사한다.
두 번째 범주는 우정과 동배의 애정이다. 그런가 하면 친구를 외지로 보내 벼슬을 하는 사람도 있다. 예를 들면 촉 () 으로 보내고, 왕위 () 는 원원 20 안 () 을 보내고, 이백 () 은 친구 입촉 () 등을 보내는 사람들도 있다 친구가 외출하여 벼슬을 하고, 시인이 술을 바치며, 따뜻한 말과 두터운 우정을 담고 있다. 친구를 외지로 보내 벼슬을 하는 것도 있지만, 친구나 동료들은' 송별',' 송송 송송',' 유종원의' 송별일몽' 등 비하되고 있다. 시인은 친구를 보내는 동시에 정치적 실의를 표현하거나 조정에 대한 불만을 터뜨리거나 친구에게 동정과 위로를 표한다. 원정송우,' 군대 보내기',' 리 부사 서정 보내기' 를 쓴 사람도 있다. 이들은 대부분 국경 시인의 작품으로, 호정이 격앙되어 있다. 그리고 친구를 먼 곳으로 보내 여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전국 각지를 여행할 수 있다는 표시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예를 들어 두순학의' 친구를 오월 보내기', 이백의'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보내기' 등이 있다. , 이 시들은 슬프지도 않고, 호방하지도 않고, 의경이 높고, 감정이 깊다.
또한 당대에는 또 다른 송별시가 있는데, 송별자와 송별자는 모두 주인이 아니다. 예사슈의' 운양여관 송별심민', 정곡의' 화이상 송별친구' 등이다. 이곳의 발송인과 나그네는 모두 여행 중의 나그네이며, 그들의 특별한 감정은 더욱 재미있다.
특징 2: 수법이 다양하고 감정이 깊다.
하나는 자신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고적한' 움직이지 마라': 천리 떨어진 황운, 태양이 높고,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불고 있다. 장차 지기가 없을까봐 근심하지 마라,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너를 모른다. 처음 두 문장은 석양을 직접 쓰고, 마지막 두 문장은 진지한 우정을 직접 쓴다. 모두 폐부의 말, 관대하고 서늘하다.
두 번째 범주는 서정을 차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당인의 송별시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예를 들어 이백의' 친구 보내기': 성북은 푸른 산이고 성동은 하얀 물이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여기서 손을 흔들자, 나의 말은 몇 번이고 울부짖었다. 첫 대련이 송별한 곳은 청산녹수로 풍경이 그림과 같지만, 일단' 가로',' 우회' 하면 송별하는 느낌은 산천을 통해 표현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가운데 있는 두 커플은 이별의 애틋함을 썼다. 대련은 친구의 이별 후의 심정을 상상하며 친구에 대한 간절한 배려를 표현하고, 목걸이 속' 뜬구름' 은 친구의 행방의 불확실성을 상징하며,' 석양' 은 시인의 이별에 대한 애틋함을 상징하며, 정경이 융합되어 심금을 울린다. 미련이 진지하고 말이 같다. 사람은 왜 열등감을 느끼는가? 시 전체가 서정적이고, 참신하고 진부하지 않고, 감정이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또 장 () 이' 동정산 ()' 에 부치다: 발릉망동정 가을색, 고봉수 () 가 나날이 솟아오른다. 신선은 만날 수 없고, 마음은 호수와 얽혀 있다고 한다. 이 7 대 경이로움이 성당에 들어선 시에서 시인은 자신의 사상을 깊이 숨겼지만, 경물을 이용하여 우리에게 은근히 몇 가지 정보를 알려 주었다. 친구가 떠나가는 것을 보고, 끝없이 돛을 올리고, 법정으로 달려가고, 자신은 월주에 살고, 귀기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외로움" 이라는 단어는 말장난으로 상실감과 외로움이 점점 가슴에 솟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그러나' 떠다니다' 라는 단어는 갑자기 흐리멍덩한 느낌이 들었다. 봉우리가 물 위에 떠 있고, 사람이 세상에 떠 있고, 떠돌아다니는 근심이 더욱 짙다. 세 번째 문장은 분명히 전설의 신선이 "도달 할 수 없다" 고 말하지만, 사실은 친구의 "도달 할 수 없다", 친구의 먼 곳-조정 "도달 할 수 없다"
특징 3: 슬프고 분방하여 제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 은 유영이 진한 슬픔을 안고 있는 이별이다. 이런 시는 이별의 정을 중시하지 않고 인생 경험과 정치적 좌절의 서늘한 정을 써서 강한 실의와 슬픈 감정을 지니고 있다. 루론시의' 슬픔' 자가 전편을 관통하는 것처럼, 첫 연합이 쓴 송별 환경은 이별 정서를 크게 가중시켜 시 전체에 깊은 감상의 기조를 정했다. 두 번째 대련이 쓴 송별 장면은 여전히 슬픈 두 글자에 얽매여 이별의 감정에 녹아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목련은 인생 경험을 한탄했지만, 여전히 슬픈 글자에 단단히 묶여 음울한 감정을 품고 송별, 감세, 슬픔을 하나로 융합해 기분을 더욱 슬프게 했다.
그러나 <프렌즈> 모두 슬픈 것은 아니다. 왕보의' 두소보 임숙천 송송', 슬프고 시큼하며, 분위기가 넓고, 색조가 명쾌하다. 천자앙의' 다윗을 군대에 보내라' 는 사랑, 괴로움, 슬픔에 빠진 속식에 빠지지 않았다. 그것은 대국에 초점을 맞추고 작가의 후한 지향과 진취적인 정신을 표현했다. 그의 감정은 호방하고 격앙되어 영기가 사람을 핍박한다.
특징 4: 경경이 가깝고, 말이 얕고 정이 깊다.
진정한 문학은 순결하고, 진실한 감정은 순결하다. 당대의 송별시에서 시인은 왕왕 가장 소박한 언어로 자신의 진지함을 표현하여 천고의 절창으로 변하였다. 예를 들어 맹호연의' 왕위 송별' 은 시 전체에 정교한 그림도 화려한 미사여구도 없다. 문장은 거의 구어에 가깝고, 언어는 자연스럽지만, 다정하고, 애틋하며, 정이 얕고, 여운이 길다.
"20 년 동안, 모든 것이 똑같았지만, 오늘의 길은 각기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가 밭으로 돌아가기로 동의한다면, 그는 연말에 이웃이 될 것이다. 유종원의' 영별꿈' 은 평실한 언어로 복잡한 감정과 깊은 감정을 담고 있어 직설적이고 심오합니다. " 강을 사이에 두고 바다를 건너서, 여러 해 동안 만나지 못했다. 갑자기 네가 꿈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되자, 우리는 목이 메어 자신이 몇 살인지 물었다. "이것은 친구가 만날 때의 인사말이다. 자연스럽고 꾸밈이 없지만, 그리움의 정은 말할 것도 없이 희비의 상태가 그 안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런 진실되고 순수한 언어는 수식하지 않고, 우리는 그런 깊은 우정에 감동했다.
당시대관원의 기묘한 꽃으로서, 당인의 송별시는 사상 내용에서 당시의 주제와 내용을 크게 풍요롭게 하였다. 예술표현에서는 스타일이나 호방하거나 함축적이거나 넓거나 깊거나 노골적이거나 함축적이거나, 풍경이나 탁물을 빌거나, 언어가 얕지만 조각하지 않는 것이' 가까운 곳에 가깝고, 얕은 정이 깊다' 는 예술적 특색을 실감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