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주드는 태행정신을 표현했다.
주드는 태행정신을 표현했다.
초태행
1940 년 5 월 낙양을 거쳐 충칭 담판을 거쳐 중도에 연안으로 돌아왔다. 당시 항전이 급하고 내전이 다시 일어나 온 국민이 걱정했다.
산봉우리가 벽에 우뚝 솟아 있다.
황하의 자연 장벽은 한눈에 닫혔다.
양안의 연기가 불처럼 붉다.
이 업종은 한을 위로할 수 있다.
작품 주석
(1) 자연재해: 자연재해. "슈웨이 최호전": "하코구 관수는 천험이 있어서 한 사람이 들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보세요: 멀리 보면 모든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2 봉연: 원래 변방경찰을 가리킨다. 고대에 외적이 국경을 침범한 것은 바로 밤에 불을 올리고 늑대연기를 태운 것으로 경계심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중에 전쟁과 전쟁으로 이어졌다. 황하 양안의 항일군민이 펼치는 항일 게릴라전을 일컫는 말이다.
글쓰기 배경
1939 년 말부터 1940 년 초까지 항일전쟁의 가장 어렵고 심각한 고비에서 장개석 위주의 국민당 완고파는 첫 번째 반반 * * 고조를 발동하여 산시 간녕 변방, 진서, 태행항을 대거 공격했다. 1940 년 3 월, 완고파 장수 주회빙 (Zhu Huaibing) 이 일본군 비행기의 엄호하에 태행산지 항일 근거지를 향해 공격을 개시했다. 주드는 마오쩌둥의 "사람은 나를 범하지 않고, 나는 죄수가 아니다. 사람이 나를 공격하면, 나는 반드시 공격할 것이다. "라는 지시로 태행산지 군민을 직접 이끌고 자위반격을 벌여 주회빙의 3 개 사단을 단번에 섬멸하고 국민당 완고파의 창궐한 공격을 물리쳤다.
주회빙의 침입을 격퇴한 후 내전을 멈추고 항일을 단결하기 위해 주드는 마오쩌둥과 당 중앙의 단결을 견지하고 항전을 견지하며 진보의 지시와 유리하고 유익한 투쟁 방침을 견지하며 중책을 짊어지고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다. 1940 년 5 월 태행산 기지에서 출발해 황하를 건너 일본군 봉쇄선을 넘어 낙양을 경유하여 중경까지 국민당과 협상할 준비를 하고 있다. 낙양에서 주드는 국민당 제 1 전구 사령관인 웨이를 만나 중국 * * * 산당이 항일민족통일전선을 견지한다는 주장을 내세우며 양당과 전국군의 단결이 항일전쟁의 최종 승리에 미치는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완고파가 팔로군에 대한 잘못된 비방을 단호히 반박하며 완고파가 항일전쟁의 결정적인 순간에 의도적으로 반마찰을 만드는 수치스러운 행위를 폭로했다. 이성, 유리함, 자제의 투쟁은 위가 쌍방의 마찰에서 중립을 유지함으로써 통일 전선의 관계를 유지하게 했다. 나중에 주드는 충칭으로 계속 갔지만, 그가 Xi 앤에 도착했을 때, 2 만여 명의 일본 침략자들이 진북 항일 근거지를 포위하고 섬서성 간닌 변두리로 진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당 중앙의 지시에 따라 중도에 연안으로 돌아왔다. 이 시는 주드가 허난성 제원현 태행산 정상을 여행할 때 쓴 것이다.
작품을 감상하다
작가는' 항일전쟁은 잠시도 늦출 수 없고, 내전은 다시 일어나며, 모든 중국인들의 근심이 태산이다' 는 국내 정세와 배경 속에서 영웅주의의 획으로 항일군민이 용감하게 적을 죽이는 장려한 그림을 그려내며, 항전에서 애국주의 정신과 영웅주의를 노래하며, 그가 두려워하지 않고 역경에 직면하고 역경에 부딪치는 숭고한 혁명 영웅주의와 낙관주의 정신을 표현했다. 이 시는 전투호각처럼 근거지 군민에게 무한한 힘을 더해 항전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사람들이 마지막 승리까지 항전을 견지하도록 격려했다.
군봉벽립 패션' 작가는 태행산의 장려한 경치를 묘사한 것부터 시작하여, 경치로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시 전체의 기초를 다졌다. 여기서 작가는' 군봉벽립' 이라는 단어만 사용하여 태행산이 우뚝 솟아 있고, 연결되어 있고, 겹겹이 쌓여 있고, 웅장한 웅장한 자태를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 장엄하고 숙하며, 장엄한 느낌을 준다. 태행산을 보면 태행산의 항일 근거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태행산 항일 근거지는 1937 년 말에 설립되어 1940 년 5 월까지 거의 3 개의 춘추를 통과했다. 이 시기, 근거지의 많은 항일군민은 극히 어려운 환경 조건 하에서 일본 침략자와 피투성이로 분투하여 적의 날뛰는 소탕 공격을 격퇴하고 적의 봉쇄와 포위를 분쇄하여 근거지를 무에서 유유유유까지, 약에서 강까지 공고히 하고 확대하여 항일의 주전장 중 하나가 되었다. 태행산 기지는 태행산처럼 화북 대지에 우뚝 솟아 있다. 주덕은 여기서 태행산의 장활함을 묘사하는데, 실제로는 태행항항일 근거지의 무럭무럭 성장을 상징하며, 저자가 근거지에 대한 진심어린 찬양과 열정의 노래이다.
황하천보험이 한눈에 들어온다' 는 말은 작가가 태행산 정상에 서서 용처럼 보이는 도도한 황하를 바라보며 한눈에 들어온다. 이 말은 한편으로는 태행산의 지속을 묘사한다. 태행산은 너무 높지도 작지도 않아 황하가' 한눈에 알 수 없다' 며 태행산의 웅장함을 더 잘 표현했다. 물론, 작가의 넓은 마음도 반영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시구를 부르기 어렵다. 따라서 지리적 요인 외에도 저자의 기질이 있습니다. 한편' 천보험' 이라는 단어를 통해 황허의 웅장한 자태를 그려내고 사람들의 시선을 태행산에서 황하 양안으로 끌어들여 황하 양안의 항일군민이 용감하게 적을 죽이는 다리를 만들었다. 이로 인해 이 시의 구조가 진보적이고, 엄밀하며, 주제가 점차 두드러지게 되었다. 황하는 중화민족의 발상지로 예로부터 중화민족의 상징이었다. 그녀는 칭하이 () 성의 바옌카라 산맥에서 발원하여 쓰촨 간쑤 닝샤 내몽골 산시 산시 허난 등 성 () 을 거쳐 산둥 입해 총 길이가 5464km 이다. 그동안 그녀는 무수한 고산 협곡을 가로질러 압도적인 기세로 밤낮으로 으르렁거렸다. 황허의 지독하고 도도한 기세는 중화민족 성격의 상징이다. 작가는 여기서 황하를' 천보험' 이라고 부르는데, 황하보험과 기이한 개괄적인 묘사일 뿐만 아니라, 그녀에게 새롭고 깊은 의미를 부여했다. 1937' 칠칠' 노구교 사변 이후 일본 침략군이 중국에 대한 대규모 침략을 시작했다. 장개석 불저항 정책으로 국민당 중앙군이 전선에서 철수하여 일본군 남승으로 큰 땅이 적수에 빠졌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 * * * 생산자당이 이끄는 팔로군이 나서서 화북 항일 전선으로 달려가 일본 침략자들과 피를 흘리며 싸웠다. 황하 양안에 섬서성 간녕, 진서북, 진동남, 태행산, 진지루유 등의 근거지를 건립하여, 이 근거지를 하나로 묶어 일구서진이 넘을 수 없는 견고한 장벽이 되었다. 황하가 지리적인 자연재해라면 근거지의 많은 항일군민은 일본 침략자들에게도 거대한' 자연재해' 이다.
주드는 시인이지만 혁명가, 정치가, 군사가이기도 하다. 따라서, 그의 시를 감상할 때, 반드시 이러한 관계를 결합하여 한 난로에 녹여야, 비로소 그의 시 중 일반 시인이 가지고 있지 않은 기량, 풍모, 운율을 진정으로 감상할 수 있고, 그 속에 함축된 넓은 마음, 깊은 사상 내포, 감정을 진정으로 감상할 수 있다.
\ "군봉 벽립, 너무 패션, 황하 자연 보험 폐쇄. 클릭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두 문장은 모두 풍경이고, 앞의 문장은 근경을 쓰고, 뒤의 문장은 원경을 쓴다. 근경은 정적이고, 원경은 동적이며, 원근이 서로 어우러지고, 동정이 결합되어, 서로 잘 어우러져 장엄하고 장대한 그림권을 생동감 있게 보여, 시 전체에 광범위한 경지를 조성하고, 풍부한 상념 공간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저자도 조국의 장려한 강산에 대한 찬사를 표현하며 항일 근거지에 대한 영웅적 심정을 표현했다.
"양안의 포연이 불처럼 붉다" 고 작가는 근거지 군민이 일본 침략자와 맞서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지키기 위해 벌이는 항일 유격전쟁을 묘사했다. 이곳의' 양안' 은 중국 * * * 산당이 황하 양안에 세운 항일 근거지를 가리킨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중국 * * * 생산자당은 중국 공농홍군을 국민혁명군 팔로군으로 개편하고, 섬서성 간녕, 태행산, 진수, 지루유 등 황하 양안에 넓은 항일 근거지를 세우고, 군중을 적극적으로 동원하고, 군중을 무장하고, 모든 항일애국력을 동원했다. 극히 어려운 조건 하에서 일본 침략자들과 광범위한 유격전쟁을 벌여 근거지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였다. 그러나 장개석 위주의 국민당 완고파는' 먼저 정착' 방침을 고수하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주드는 황하 양안의 항일 근거지의 좋은 형세를 묘사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항일군민의 용감한 항전과 국민당 완고파의 부정적인 항전을 비교한 것이다. 항일 근거지를 찬양하는 동시에 국민당의 완고파가 국가 의지를 어기고 나라를 팔아 항복하는 수치스러운 행위에 대한 깊은 폭로와 비판도 담고 있다. 중국 * * * 산당과 모든 항일군민이 단결을 견지하고 분열을 반대한다는 것을 표현했다. 항전을 견지하고, 진심으로 항복하는 것을 반대하다.
결론적으로,' 이 일은 혐오스럽다' 는 시 전체를 돌보며 주드가 국민당과의 협상에 대한 자신감을 충분히 표현했다. 일본 침략자들이 침략공격을 강화하고, 국민당의 완고파는 부정적으로 항일하고, 적극적으로 반대하고, 반동으로 항일 근거지를 공격하고, 전국민이 모두 국가의 앞날의 운명에 대해 걱정하고 있을 때 주드는 중책을 짊어지고 국민당과 협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낙양에서 그는 국민당 제 1 전구 사령관인 위 장관과 이성, 유리함, 자제의 투쟁을 벌여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어 웨이가 쌍방의 마찰에서 중립을 유지하게 했다. 이 여행은 결국 충칭에 도착하지는 못했지만, 주덕은 이 여행이 양당의 지속적인 협력을 더욱 추진하고 항전을 단결시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깊이 느꼈다. 그래서 이 말은 경쾌하고 유쾌한 필조로 쓴 것으로 주드 당시의 심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 시는 선명한 주제, 넓고 먼 의경, 생생한 비유와 적절한 전고,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 우렁찬 음절, 깔끔한 대결로 주드의 항전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강하게 표현했다. [3]
저자 소개
주드 (1886- 1976), 쓰촨 주 의롱현인,
본명 주대정 () 은 한때 주건덕 () 이라는 이름으로 위대한 마르크스주의자, 무산계급 혁명가, 정치가, 군사가, 중국 생산자당, 중국 인민해방군, 중화인민공화국의 주요 창시자이자 지도자 중 한 명이다. 중국 인민 10 대 원수 중 1 위.
주드는 초창기에 중국 동맹회에 가입하여 신해혁명에 참가했다. 19 13 이후 윈난부대에서 대대장, 부단장, 단장, 여장을 역임했다. 보국호법 전쟁에 참가하다. 1922 년 독일로 유학을 가서 같은 해 중국 * * * 산당에 가입했다. 1928 년 수남 봉기를 이끌고 공농 민주 정권을 세우는 데 참여했다. 같은 해 4 월에는 봉기군을 이끌고 정강산에 올라가 마오쩌둥이 이끄는 부대와 합류하여 중국 공농혁명군 제 4 군을 설립했다. 항일전쟁 시기에 그는 부중앙군사위원회 주석 겸 팔로군 총사령관을 맡았다. 해방전쟁 기간 동안 그는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부총리이자 중국 인민해방군 총사령관을 역임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앙인민정부 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부주석 (군위 위원), 중국 인민해방군 총사령관, 중화인민공화국 부주석, 국방위원회 부주석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