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어휘가 화려한 문장, 산문이 가장 좋다. .....

어휘가 화려한 문장, 산문이 가장 좋다. .....

나는 고대 도시에서 온 제멋대로인 아이이다.

나는 제멋대로인 아이이다

나는 제멋대로인 아이이다.

전 세계의 창문을 그리고 싶습니다.

어둠에 익숙한 모든 눈을 빛나게 하다.

어쩌면

나는 엄마에게 버릇없는 아이이다.

나는 제멋대로다

나는 희망한다

시시각각.

컬러 크레용처럼 아름답다.

나는 희망한다

사랑하는 백지에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서투른 자유를 그리다

다음 그림을 그리다. 절대로.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다

온통 하늘

하늘에 속한 깃털과 잎.

연녹색의 밤과 사과

나는 아침을 그리고 싶다.

이슬을 빨아들이다

당신이 볼 수 있는 미소.

가장 어린 모든 것을 그려라.

고통없는 사랑

그녀는 구름을 본 적이 없다.

그녀의 눈은 맑은 하늘의 색깔이다.

그녀는 항상 나를 보고 있다.

영원히, 봐

절대로 갑자기 돌아서지 마라.

나는 먼 곳의 풍경을 그리고 싶다.

또렷한 지평선과 물결을 그리다

많은 행복한 강을 그리다.

그림 산-

흐릿한 솜털로 가득 차 있다

나는 그것들을 함께 놓았다.

그들을 사랑하게 하세요.

모든 묵인을 시키다

고요한 봄마다 사람을 흥분시킨다

작은 꽃 한 송이의 생일이 되었다.

나도 미래를 그리고 싶다.

나는 그녀를 본 적도 없고 할 수도 없다.

하지만 나는 그녀가 예쁘다는 것을 안다.

나는 그녀의 가을옷을 그렸다

불타는 촛불과 단풍잎을 그리다.

내가 그녀를 사랑하기 때문에 그림을 많이 그린다.

꺼진 마음

결혼식을 그리다

일찍 일어나는 명절을 그려라.

위에 셀로판지가 있어요.

북방 동화의 삽화

나는 제멋대로인 아이이다.

나는 모든 불행을 지우고 싶다.

나는 지구에 있고 싶다.

모든 창문을 그려내다

모든 눈을 어둠에 익숙해지게 하다

빛에 이미 익숙해졌다

나는 바람을 그리고 싶다.

이전 산보다 더 높은 산을 그려라.

동양 민족의 욕망을 그려내다

바다를 그리다

끝없는 듣기 좋은 목소리

마지막으로, 종이 한 구석에

나도 나 자신을 그리고 싶다

코알라 한 마리를 그리다

그는 빅토리아의 어두운 정글에 앉았다.

조용한 나뭇가지에 앉다

멍하다

그는 집이 없다.

먼 곳에는 이미 마음이 없다.

그는 오직 많다.

장과몽

커다란 눈도 있다

나는 희망한다

생각하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나는 크레용이 없다.

한 가지 색깔을 얻지 못한 순간.

나는 나밖에 없다.

내 손가락과 통증.

조각만 찢다.

사랑하는 백서

그들이 나비를 찾아가게 하다.

오늘부터 그들을 사라지게 하다.

난 아직 어린애야

환상 속의 어머니에게 버릇없는 아이

나는 제멋대로다

감상 1:

이 시는 구 () 성의 심미 이상을 구현한다. 순수하고 조화롭고 모순되지 않고 즐거운 세계를 추구한다. 어린 시절의 경험은 고성의 이상 꿈을 산산조각 냈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환상을 집착하며 자신의 다른 세상에서 다시 실현되기를 바라고 있다. 이 시에서 시인은 한 아이의 눈과 마음으로 세상을 관찰하고 느끼고, 색색의 크레용으로 환상의 세계에 오색찬란한 생활 청사진을 그려' 서투른 자유',' 결코 눈물을 흘리지 않는 눈',' 고통없는 사랑' 을 그리길 바란다. 그러나, 이 기상천외한 청사진이 현실 세계에서 실현될 수 있을까? 시인은 환상을 떠나 현실로 돌아왔다. "나는 크레용을 얻지 못했다" 는 것은 나의 이상적인 청사진이 사회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절망 속의' 나' 는' 장애에서 그 백지를 찢을 수 밖에 없다' 는 의미다. 백지' 는' 자아',' 생활' 또는' 쓰지 않은 시' 를 가리킨다. 하지만 시인은 더 이상 환상을 추구하지 않습니까? 아닙니다. 시의 마지막 절은 다시 한 번' 나' 가' 내 환상의 어머니에게 버릇없는 아이' 라고 지적했다. 나는 제멋대로여서 계속 집착적으로 환상을 추구할 것이다.

구 () 성의 어린 시절에는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회가 있었다. 그는 자연에서 자유의 경지를 찾았고, 여기서 그는 현실의 각종 슬픔과 고민을 잠시 잊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자유의 경지는 그가 집착하며 추구하는 판타지 세계가 되었다. 시인과 자연은 이런 특별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시인의 심리구조에 동화되어 그의 시가도 이상주의로 가득 차 있다.

감상 2:

이상과 현실: 영원한 모순

--"나는 제멋대로인 아이다" 를 다 읽었다

1997 년 7 월 1 일, 저는 이 페이지의 공백에 다음과 같은 말을 채웠습니다.

"제멋대로인 아이가 우리에게 이렇게 아름다운 그림을 남겼다. 만약 누가 그것에 감동받지 못한다면, 그는 정말 시를 읽을 권리가 있어서는 안 된다.

"제멋대로 하는 아이는 환상에 습관이 되었지만, 그는 자신을 위해 너무 많이 상상하지 않았다. 그의 환상은 전 세계와 전 인간이지 개인의 중심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는 집이 없다/한 마음이 먼 곳에 남아 있다/그는 단지 많은/장과 같은 꿈/그리고 큰 눈' 밖에 없기 때문이다. 천하를 집으로 삼고, 자유를 생활로 하고, 이상을 현실로 삼고, 꿈을 시로 삼다. 이 제멋대로인 아이는 그가 그린 많은 아름다운 것들만큼 아름답고 귀엽다.

"그러나 현실은 항상 잔인하다. 그것은 환상을 창조하지만, 또 그것을 찢어야 한다. 그것은 아이들에게 그렇게 많은 아름다운 꿈을 주지만, 그에게 꿈을 이루는' 다채로운 순간' 을 주지 않았다. 한 아이의 연약한 마음이 어떻게 이런 장난을 막을 수 있을까? 그는 너무 어려서 다른 보복을 할 수 없었다. 그는 자신을 찢으려 했다. 그는 꿈의 탈출을 현실에 대한 미약한 반항으로 삼을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현실은 현실이고, 아이는 여전히 제멋대로이다. 왜 이 영원한 갈등이 거리와 이론가들이 쓴 날카로운 글이 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옛말을 기억한다:' 나라가 아는 것은 없고, 나만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위험하다.' ♫ 보잘것없지만, 내가 이 제멋대로인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칭찬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지금 나는 한 마디만 덧붙이고 싶다: 한 사람을 진정으로 알아야 그의 시를 이해하고 그의 행동을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