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수법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수법
상상해보세요. 기존 재료와 사상을 바탕으로 연상, 추리, 분석, 종합을 통해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는 사고 과정. 예를 들어 이백의' 노로정' 은 "모든 세상이 슬프면 노필이 객정을 보내야 한다" 고 말했다. 봄바람은 앓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버드나무 녹색은 보내지 않는다. " 시인은 이른 봄의 이별을 썼는데, 그때는 봄추위가 가파르고 버드나무가 푸르지 않았다. 시 속 돌발 기발한 생각, 인정을' 봄바람' 으로 옮긴 것은 일부러 버드나무가 파랗게 변하지 않게 하고,' 버드나무가 아쉬워하며 이별',' 버드나무 꺾임 가지' 의 슬픈 장면을 보고 차마 참을 수 없다고 했다. 이것은 정말 천재적인 상상의 행동이다.
억압。 "양" 은 "양육" 을 의미하며, 사람이나 일이나 사물을 긍정하거나 찬양하는 것을 의미한다. 억압은 바로' 압력' 이다. 인물에 대한 부정이나 비하를 가리킨다. 억제는 선억제 후양과 선양후억제로 나뉜다. 억제할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을 동시에 말하고, 한 측면을 강조하고, 한 측면을 억제하고, 다른 측면을 촉진하거나, 다른 측면을 억제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예를 들어, pang zhenkun 의 생일시에서는 "이 여자는 비인간적이다. 9 일 후 관음이 내려온다. 자손과 손주들은 모두 도둑이어서 복숭아를 훔쳐 어머니에게 먹였다. 클릭합니다 시가 먼저 억제한 후, 기복이 심하고, 일파삼할인, 서스펜스 심금을 울리고, 험준하고 무한한 매력이' 예상치 못한, 이성' 의 느낌을 준다.
비교하다. 그것은 경물 묘사와 분위기 렌더링을 통해 어떤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기교이다. 예를 들어' 백진회' 에서' 연기장 한월 만사' 는' 새장' 이라는 글자로 막연하고 공허한 분위기를 표현해 시인이 중류에서 오는 막막한 고민의 정서를 드러내는 것은 매우 전형적인 배연이다.
동정이 결합되다. 사물과 경물에 대해 동적이고 정적인 묘사를 하여, 양자가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왕 웨이의 "차이루" 처럼: "빈 산에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목소리를 들은 것 같다." " 앞의 문장은 빈 산의 외로움과 평온을 직접 묘사했다. 산이 "비어있다" 는 것은 황무지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한 소리를 들은 것 같다.' 는 소리로 온 침묵을 속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평소에는 산속에 사람이 없지만, 침묵하지 않을 것이다. 단 냄새' 라는 단어는 모든 부스럭거리는 바람소리, 졸졸 흐르는 물, 짹짹거리는 벌레 소리, 짹짹거리는 새소리, 가끔' 사람 소리' 만 몇 번 들려준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 인간의 목소리' 는 침묵을 깨는 것 같다. 사실, 미세한 "사람 소리" 조차도 "소리" 를 내며 환경의 적막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작가는 정적과 동태를 비교해서' 정적' 을 매우 미묘하고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측면 묘사는 주요 묘사 대상 주위의 사물을 묘사하는 것으로 주요 묘사 대상을 더욱 뚜렷하게 한다. 낯선 상' 에서: "행인은 나찜질을 보고, 그 콧수염을 털고, 소년은 나찜질을 보고, 모자를 벗고, 머리를 늘어뜨린다. 그의 쟁기, 괭이 괭이 를 잊어 버려; 하소연하러 왔지만, 앉아서 나부를 보았다. " 이 말은 나포의 용모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데, 한 글자도 아름답고,' 아름다움' 자는 하나도 없다. 작가는' 워커',' 소년',' 농부' 등 방관자의 언행과 행동, 부부 간의' 원망' 장면을 극력 묘사해 나찜질을 독자 앞에 서게 했다. 독자들은 나찜의 본모습을 보지 못했지만, 그녀의 아름다움은 이미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남아 있어 직접 묘사하는 것보다 더 매력적이다. 더 중요한 것은, 천 명의 독자가 천 개의 나포 이미지를 만들 것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얼마나 신기한 예술 효과인가!
"이미지" 에서 "의미" 의 의미 시 중 가장 기본적인 이미지 단위는 이미지이다. 고시는 물상을 통해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기탁하는 데 습관이 되어' 의미' 와' 코끼리' 를 결합한 표현 수법을 형성했다. 고 대 시인은 작별 인사를 대표 하는 버드 나무를 사용 하는 것, 이별을 대표 하는 잔디, 향수병을 대표 하는 달, 향수병과 드리프트를 대표 하는 거 위, 고귀한, 조용 하 고 표류를 대표 하는 두쥐안, 정직과 겸손, 슬픔과 실망을 나타내는 대나무, 슬픔과 드리프트를 나타내는 버들개지, 갈망을 대표 하는 지친, 외로움과 이별, 꽃을 대표 하는
허실이 결합되다. 예를 들어 두보' 봄밤 희비' 의 상위 3 중은 실경이고, 말련' 소견홍습처, 꽃은 김관성을 강조한다' 는 허황한 광경으로 허실을 결합했다. * * * 시인의 즐거운 심정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