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장거에 대한 정보

두보장거에 대한 정보

Du Fu Jiangge Pavilion 개요

——바람과 비에 대한 질문 그 당시 내가 Xingsha에 살았을 때 손님들이 Linshui Pavilion에 대해 쓴 적이 있습니다.

산과 강에 유적지가 있다면 어떻게 호남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촉, 시의 영혼은 여전히 ​​환화강에 묶여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대리 3년 가을. 당나라 때 두보의 친구 위지금이 시를 암살하기 위해 단주로 옮겨졌다. 처음에는 그냥 배로 보내고 난후 항구에 정박했습니다. 항구 근처의 우체국은 친구들을 환영하는 장소입니다. Liu 판사에게 작별 인사를 한 직후 그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두링 노인은 가을에 배를 묶고 그의 병이 창사 포스트를 알게되도록 도왔습니다.", "언젠가 강가에서 기다리겠습니다" , 창사의 옛 우체국 건물을 구경하세요." 나중에 그는 Xiangbian 또는 Changsha Xiaoximen 지역의 세입자로 이사하여 자신을 "Jiangge"라고 불렀습니다. "장정이 비를 잉태하고 있다"는 시에는 "정자는 천둥과 비를 맞고 하늘에는 물이 가득하다"고 했으며, "장정은 병들어 누워 글을 쓴다"고 했다. "손님의 주방은 얇지만 Jiang Tower의 베개와 매트는 깨끗합니다." Du Yujiang Pavilion은 한때 Su Huan을 만났고 그의시 "현재 Su Huan이 황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ao Zhai Dingwang City Guo Gate, Medicine Chu Lao Fishing Merchant Market"도 Li Guinian을 만났고 시가 있습니다. "제왕의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인데, 최구당이 전에 몇 번 들었던 적이 있어요. 장강 남쪽의 아름다운 풍경이고, 꽃이 지면 다시 볼 수 있어요." Jiangge의 유적은 사라진 지 오래되었지만 이제는 원래 위치에 재건될 수 있습니다.

시가의 성자 두보는 말년에 두 번이나 창사에 머물렀고, 한때 강거(江沙)에 살았으며 창사에서 50편이 넘는 시를 남겼다. 모든 세대의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이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자 세계 문화 유명인을 기념하기 위해 창사시 인민 정부는 샹장강 풍경구(Xiangjiang Scenic Area)에 두보장각(Du Fu Jiang Pavilion)을 건립했습니다. 두보강거는 오랫동안 두보의 후난 거주지였으며, 호남 문화와 두보의 전면적인 접촉과 두보와의 불가분의 유대를 위한 만남의 장소로 두보를 선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강경은 근원을 추적하고 방사선을 발산하며 이에 상응하는 조사를 수행하는 전달자로서 위대한 시인을 포용하면서 두보와 호상문화 사이의 상호 영향(혹은 힘)을 추구할 수 있다.

수사 ​​보고서는 두보장거 그 자체부터 시작된다.

두보장거(Du Fu Jiangge)는 창사의 서호로(西湖路)와 샹장대(向江大街)가 교차하는 샹장강경관지대에 위치해 있으며, 천신각, 악록산도림과 문화벨트를 형성하고 있다. 사원과 웨루 아카데미.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에 창사의 일부 유명 학자들이 시인을 기념하기 위해 강정, 시비, 두보의 동상을 건립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 통화는 중단되지 않았습니다. 2002년에 창사시 정부는 마침내 이 중요한 임무를 맡았습니다.

두보 기념관은 동쪽으로 Xiangjiang Avenue를 향하고 있으며 입구 앞에 정사각형 계단이 있으며 서쪽으로 Xiangjiang 강을 바라보고 있으며 본관은 Xiangjiang 제방에서 5m 떨어져 있습니다. 1층 테라스는 샹장강(Xiangjiang River) 위로 5m 높이에 떠 있습니다. 두보장각의 북쪽과 남쪽 복도는 시비 복도로 기둥 양쪽에는 사람들이 배울 수 있도록 두보의 시가 새겨진 돌비가 있고 장식되어 있습니다. 돌 비석으로. 두보강각 북쪽에는 이중 처마 지붕과 중앙 기념비를 갖춘 육각형 비석이 계획되어 있으며 창사시 정부가 두보강각 건설의 기원과 과정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Du Fu Jiang Pavilion의 남쪽에는 Xiangjiang Avenue의 보행자 통로 옆에 정사각형 정자가 세워져 있으며 Poetry Stele Gallery와 연결되어 있으며 Du Fu Jiang Pavilion의 두 번째 입구입니다. -4층 지붕으로 된 지붕. 강거는 옥외지반(강둑바닥)에서 처마 밑까지 높이 15.9m, 지붕 용마루 꼭대기까지 약 19.5m의 4층 건물이다. 건물 2층은 두보 기념관으로 중앙에 두보 동상이 있으며, 외벽 높이가 2.1m이고, 실제 벽에는 시인의 삶을 소개하는 그림이 있다. 명인과 선비들이 모여 시를 모으는 시화동아리, 1층에는 시, 서화, 그림 등을 판매하는 기념품 가게가 있다. 건물 외관은 주홍빛 기둥, 고풍스러운 그릴 창, 흰 벽 등 당나라 고대 건축 양식을 중국 전통 방식으로 모방한 것입니다. 열주의 계단 난간은 모아레 석재 기둥과 석재 패널 난간입니다. 지붕은 산 꼭대기에 얹혀 있으며 처마 장식이 길게 늘어져 있고 파란색과 검은색 타일로 된 곡선형 지붕이 있으며 곡선은 단순하고 웅장하며 무거운 당나라 건축의 기본 특성을 반영합니다. Xiangjiang Avenue와 Xiangjiang River를 향한 동쪽과 서쪽 정면은 모두 주요 정면이며 지붕 처마 아래에는 "Du Fu Jiang Pavilion"이라는 글자가 적힌 수평 평면이 있습니다. 두보장거서예비갤러리 프로젝트는 창사시 서호대교 입구 샹장강 풍경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100만 위안 이상을 투자했으며 선정된 시 59편을 내년 2월에 완성할 예정이다. Du Fu가 후난에 머무는 동안의 작품을 사람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서예 비 갤러리는 Du Fu Jiang Pavilion의 일부이며 전국적으로 유명한 서예가 Shen Peng, Li Duo, Yan Jialong, Li Li, He Manzong 등이 썼습니다. 두보는 말년에 후난(湖南)에 있을 때 100편이 넘는 시를 지었지만, 그의 59세를 기념하여 선정한 시는 59편에 불과하다.

두보장거 본관의 문화 프로젝트는 주로 두보와 창사를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두보가 후난에서 창작한 시와 동시에 두보가 후난 문화에 끼친 영향이 주목된다. 최고의 역사적, 문화적 분위기를 다양한 사회적 수준의 청중에게 적응시키고 지식과 여가를 통합하는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전반적인 환경 레이아웃에 지불됩니다.

2층은 기념관으로 설계, 배치됐다. 홀 전면에는 두보가 후난에 살았을 때 행적을 보여주고 홀 중앙에 있는 두보 동상을 보완하는 대형 목조 부조인 "두보 샤오샹, 두공부 여행 지도"가 있습니다. 장대건(Zhang Daqian), 임산지(Lin Sanzhi)와 같은 유명한 서예가와 화가들의 두 시와 시 그림이 홀 양쪽에 배치되어 있으며, 대련, 시와 그림이 담긴 대형 꽃병, 대형 골동품 마호가니 병풍, 화단, 테이블 및 귀중한 화분이 함께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분재, 홀 전체가 우아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풍부한 문화적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3층에는 두보의 삶이 전시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두보가 후난에서 3년 동안 지은 시를 시와 그림의 형태로 부각시켜 그의 늙고 병들고 외로운 삶의 곤경과 조국과 인민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전시는 가족 배경, 여행, 야망, 시적 역사, 후난 영혼, 광채 등 6개 부분으로 구성된다. 그림, 시, 회화, 두시편, 실물자료 등 100여 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장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장거의 건축 양식과 유사하며, 전시 벽은 만자 문과 창문 모양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러한 건축 모델링 언어는 관객을 역사적 시공간 터널로 효과적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 레이어드 디자인은 고대 실로 묶인 판 페이지의 형태를 채택하여 고대 문화의 매력을 더욱 강하게 만듭니다. 방문객들은 풍부한 당나라 문화 속의 시인들을 기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시장 전체를 단순하고 밝고 밀도 있고 여유롭고 편안하게 만듭니다.

4층은 문화 모임과 부티크 전시 공간으로 설계됐으며, 임시 이름은 '지약수안(Jiyaxuan)'이다. 전시실은 3개의 소구역으로 나누어서 전시, 문학과의 만남, 관객의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강각의 모형이 홀 중앙에 배치되어 있으며, 청나라 마호가니 가구, 서재 4대 보물, 골동품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서예와 그림, 호남 자수와 희귀석이 양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네 벽에는 창사의 인본주의적 인물과 이야기를 그린 그림이 있으며, 굴원(Qu Yuan), 지아이(Jia Yi) 및 기타 역사 문화 유명인의 이야기를 들려주어 창사의 심오한 역사 문화 유산을 반영합니다.

'시성인' 두보는 말년에 2년여 동안 호남성을 떠돌았다. 그는 한때 창사(長沙)의 향강(湘江) 옆 '장거(江河)'에 살았는데, 이것이 바로 이 시기가 말기이다. 시인의 삶. 2년 동안 두보(Du Fu)는 100편 이상의 시를 남겼으며 그 중 50편 이상이 창사에서 쓰여졌는데, 그 중 유명한 "강남은 이귀년(Jiangnan Meets the Year of Li Gui)"을 포함하여 다음과 같습니다. 몇 번 전에 강남입니다." 좋은 풍경, 꽃이 지면 다시 만나요. "파탄저우"에는 "창사"라는 이름을 언급하는 시도 있습니다: "밤에 창사에서 술에 취해, Xiangshui의 봄을 걷는다. "이 서사시는 Huxiang 문화에 빛을 더합니다.

이 단락 편집: 창사의 두보

——그와 그의 아들은 시강저우 동팅에서 만났고, 그곳에서 12번째 가을에 피난했습니다.

상팡이 나에게 신발을 준 게 너무 부끄럽지만, 피곤하게 계단을 오른 사람은 내가 아니다.

오래 보관해 둔 접착제와 물감을 합치기도 어렵고, 진흙으로 얼룩지면 나중에 수확하게 됩니다.

이도기의 평판은 사실이고, 석윤의 차가운 국화는 걱정이 두 배다.

당나라 대리 3년(768년) 늦가을, '시성인' 두보는 숙중에서 호남으로 여행을 떠나 오랜 친구 위즈진과 합류할 준비를 했다. 탄저우 주지사에게 곧 옮겨질 예정이다. 뜻밖에도 두보가 창사에 도착했을 때 위지금은 불행하게도 가난하고 병들었던 두보가 그의 생애의 마지막 2년을 창사에서 보내야 했다.

두보는 창사 입성부터 샹강으로 돌아올 때까지 창사와 뗄래야 뗄 수 없는 인연을 맺었고, '밤에 창사 술에 취하여 호남 샘물 위를 걷다'를 남기며 50편이 넘는 시를 썼다. 새벽에", "나무 이른 아침에 벌들이 혼란에 빠지고 강 진흙이 가볍고 제비들이 비스듬히 있습니다." "사방에 꽃이 있고 창사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나옵니다.", 기슭 궁전은 치샤호에 삽입된다" 등의 유명한 문장이 있다.

두푸는 처음 창사에 왔을 때 배에서 살았는데, 그 배는 난후항에 자주 정차했다. 난후 항구 근처의 창사 우체국은 두보가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한 곳이 되었습니다. "가을에 두링 노인이 배를 묶고 병이 들었을 때 창사 우체국을 만났습니다.", "강 옆에 있는 창사 우편국이 케이블 승객을 만났습니다." 배" 등 좋은 문구가 속속 나왔다.

나중에 Du Fu는 Xiaoximen 외곽의 Xiangjiang River 옆에 간단한 건물을 임대했습니다. 건물이 Xiangjiang River를 향하고 있기 때문에 "Poetic Sage"는 그것을 "Jiangge"라고 명명했습니다. Du Fu는 그의 시에서 "Jiangge"를 여러 번 묘사했습니다. "Jiangge는 비를 임신하고 Pei Erduangong 캠프로 여행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남쪽 시대의 바람은 강하고 구름과 태양은 종종 구별할 수 없습니다. 태양은 격렬하게 흐르고 강은 산 구름으로 흘러갑니다.

이러한 역사적 전제 하에 당대 최고의 시인 두보의 호남성 여행과 그가 후대에 남긴 시와 유물은 의심할 바 없이 호남성 지역 문학의 통합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북방문학, 심지어 지역문학에 끼친 영향력도 대단하다.

대리력 3년(768), 두보가 악록산 도림사를 방문했는데, 그의 『악록산 두 도림사 여행기』에는 “남쪽 기슭의 산들이 있다. Yuquan의 가파른 곳은 Daolin과 숲 계곡이 바람을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사원 문은 높고 동굴 안뜰은 거칠고 사원 기슭은 붉은 모래 호수에 삽입됩니다. 6시에는 신들이 눈 덮인 산과 풀밭을 걷고 있고, 승려와 보물은 모두 바다에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공중 정원에 있습니다. , Taoyuan 사람들은 시스템을 바꾸었고 Juzhou의 토양은 여전히 ​​​​풍부합니다. Tanfu 마을은 매우 순수하고 현에는 노인에게 의지하기에 너무 늦지 않았습니다. 그의 작은 몸을 지탱하기 위해 나는 오랫동안 낯선 사람이어서 외롭지 않도록 송나라 공작이 유배되었을 때 벽에 썼고 그는 노인과 함께 머물면서 알아 냈습니다. 송지문(宋志文)과 훗날 무단저택(Mutan Mansion)을 역임한 심천석(Shen Chuanshi)이 지은 "향강말이"는 당나라 중기부터 사람들이 소중히 간직한 4개의 고유한 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4개의 독특한 시와 정자가 탄저우의 명승지가 되었습니다. 웨이찬은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는 후대들의 무한한 감탄을 보여준다. Sijue Pavilion 주변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고 Qi Ji의 "Huaidolin Temple의 Taoist Fellow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4 Jue Pavilions은 당나라의 수천 그루의 가을 나무입니다. 들쭉날쭉한 녹색 그림자가 상강을 뒤덮고 있다. 송도와 송도가 지은 시를 생각하고 있다. 다음날 난간에 기대어 쉬겠다." 이런 시가 많이 있었는데 나중에 모아서 엮은 것이다. "New Tang Book. Yi Wen Zhi IV".

2. 두보의 문화는 호향문화의 애도문학 발전을 어느 정도 촉진시켰다.

두보가 세상을 떠난 후 향강에 두보의 묘가 있었다. 많은 추모 시가 후세에 전해졌습니다.

배는 징추로 내려가 죽은 자를 수용하기 위해 경쟁하고 장례를 위해 악양으로 갔습니다. 그는 59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당나라 원진의 『검찰교무부 외무부장 두준 묘비』

그의 죽음은 담월과 월 사이에 있어야 한다. 가을과 겨울.

——송나라 정허 5년, 풍태자, 왕덕진, 연복의 '시시'

물과 밀라가 연결되어 천심이 깊다. 광범위한 산업부가 사망하고 의사의 정신이 그와 동행했습니다. 영원을 향한 방황. 요염함의 첫 번째 원천. 나라가 매달리지 않고 서부 평원은 춥습니다.

——송나라 서둔천의 『두공부묘 지나기』

두보에게 경의를 표한 세계 각지의 수많은 문인과 학자들이 있습니다. 문학 창작물은 의심할 바 없이 후난성에 미묘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3. 두보의 '서사시'는 후난성 고찰에 부를 남겼다

두보의 시는 '시사'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후난성 창작도 이 기능은 예외 없이 수행됩니다.

예를 들어 두보(Du Fu)는 '여산도림(館山道olin) 두 사찰 여행'을 쓴 후, 창사(長沙)를 떠나 상류로 가서 위즈진(魏智金)과 합류하게 되었는데, 뜻밖에도 그는 헝저우에 도착할 때까지 그 사실을 알지 못했다. 위지금은 얼마 전 담주목사로 부임했는데, 두 사람은 도중에 놓쳤다. 두보는 서둘러 창사로 돌아갔지만 불행하게도 위지금이 며칠 전 갑자기 사망해 두보는 큰 곤경에 빠졌다. 그는 일시적으로 강 위의 작은 배에서 살아야 했고 때로는 강 옆 다락방에서 살아야 했습니다. 생계를 유지하지 못한 채, 선물과 시를 통해 약간의 도움을 받아야 겨우 살아갈 수 있었다. “배가 고프면 집집마다 쌀을 빌리며, 슬픔에 잠긴 채 술잔을 돌리고, 찬물을 마시며 집집마다 돌아다녀야 하는 이런 힘든 삶. 음식, 도처에 숨어 있는 비참함'은 노인을 비참하게 만들었습니다. 두보의 기분은 두 배로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곤경 속에서 두보는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해 슬퍼했을 뿐만 아니라 세상과 서민들에 대해서도 걱정했습니다. 그는 백성들의 고통에 대해 "모든 것이 폐허로 변했고, 사나운 무리들이 지방에 굶주리고 있다"고 썼으며, 외부로부터의 투보의 침략과 내부로부터의 봉건 영주들의 오만함에 대해 썼다. , 그리고 그들의 울음소리는 빗방울 같다.” 그는 전쟁에서 죽은 사람들에 비하면 아직 머물며 몸을 씻을 배가 있었다고 썼습니다. “이 시들은 격동의 시대의 사회적 상황을 진정으로 묘사하고 한 페이지를 남깁니다. 창사의 시적 역사를 창사로. 두보는 후난(湖南)에 1년 이상 머물며 100여 편의 시를 남겼다.

사실 후난은 역사상 오랫동안 '야만의 땅'이었다. 멀리 떨어져 있고 낙후되어 있기 때문에 후난은 항상 좌절감을 느끼는 사람들의 목적지였습니다. 먼저, 굴원과 가의는 후난으로 강등되었고, 그 결과 굴원은 돌을 품에 안고 물에 몸을 던졌고, 가의도 자신이 유배된 것으로 여기고 고통 속에 일찍 죽었습니다. 그 직후, 늙고 병든 시인 두보는 호남 땅을 떠돌다가 1년 후 문득 깨달았다. “상방이 나에게 이런 발걸음을 내디딘 것이 너무 부끄럽지만 계단을 오른 사람은 내가 아니다. 노인도 나갈 길을 찾아야 했으나, "돌아온 길은 그때부터 길을 잃었고, 샹장강 기슭 곳곳에서 눈물을 흘렸다." 결국 그는 동팅호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

서기 805년경, 두보의 배와 시체는 여전히 동정호에 표류하고 있었고, 한 무리의 문인들이 잇달아 호샹으로 도망갔습니다. 그들은 송지문, 맹호연, 장구령, 장숴, 유우희, 그리고 한유, 류종위안. 남송 이후 국가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는 남쪽으로 이동했지만 후난은 중심 밖에 남아 있었습니다. "소호는 세계에 정통하다", "장시에는 학자가 많다", "회 없이는 마을을 만들 수 없다"등 후난은 그것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동시에 후난에는 위치상의 이점이 없습니다. 당시에는 남북으로 두 개의 주요 교통 동맥이 있었는데, 하나는 강소(江蘇)와 절강(浙江)을 거쳐 복건(富康)으로 들어가고, 다른 하나는 안후이(安徽)와 장시(江西)를 거쳐 광동으로 들어가는데, 둘 다 후난(湖南) 자체를 우회하여 중부 내륙에 위치해 있었다. 중국은 바다로 직접 진입할 수 없어 후난성의 경제 발전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청나라 때 “부(富)가 절정에 달했을 때에는 소(蘇)·송(宋)의 주요 현과 맞먹었다.” 계획경제 시대에 그 위상이 다소 좋아졌지만, 오늘날에는 만주·송·현과 크게 다르지 않다. 청나라. 소위 "시에는 번영이 있고 초에만 재능이 있다"는 것은 역사적 현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24사》에는 공식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인물이 5,783명 있는데, 그 중 후난성에서는 57명에 불과하다. 후난은 근대에 들어서서야 몇몇 유력한 정치 엘리트를 배출했고, 후난은 그들로 인해 유명해졌다. 그러나 문화로 따지면 성 전체에서 배출되는 문화 유명인의 숫자는 장쑤(江蘇)·절강(浙江) 한 지역의 숫자에도 미치지 못한다. 이 모든 현상은 모든 자랑스러운 Huxiang 사람이 반영할 가치가 있습니다.

2. 문화에 대한 태도 - "지식을 세계에 적용하는 것"은 "빠른 성공을 위한 돌진"으로 이어진다.

여기서 우리는 창사시 정부에 대해 논한다. Du Fu's Jiangge 건설 동기의 문제: 문화를 계승하고 계승하기 위한 것인가, 위대한 시인을 기념하기 위한 것인가, 아니면 단순히 창사의 관광 산업에 대한 매력을 높이기 위한 것인가? 작가가 온라인에서 '두보장관'을 검색해 보았는데, 가장 많이 본 링크가 '관광 명소', '티켓 수익' 등의 단어였기 때문에 매우 혼란스러웠습니다. 『실용을 위한 세상 경영』은 문화가 현실에 봉사해야 함을 강조하는데, 문화에 봉사하고 문화의 진정한 의미를 잃어버릴 수 있을까? 게다가 일부 사람들은 건설 중인 '역사문화 유명 도시'의 일반 구성원, 특히 이 유명 도시 건설의 결정권자로서 두보의 이름만 알고 있거나 두보가 창사에 가봤다는 것만 알고 창사에 대한 시를 쓰고 창사의 향강 근처에서 살았던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또한 두보의 시와 사람들의 무거운 무게 사이의 연관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오늘날 창사의 문화, 경제, 사회 발전을 주도하고 도시 건설과 역사를 재배치하여 육신의 연결과 놀라운 효과를 전달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시민이든 정책 입안자이든 창사의 도시 건설은 두보의 거울에서 배울 수 있으며 역사적 순환과 현대 도시 건설 및 개발을 통합하여 "도시 운영"의 필수 요소로 모든 고려 사항을 무시하고 최선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를 결합해 문화, 문명, 물품, 경제성장의 '윈윈(win-win)'을 달성하는 것은 사실상 역사에 영원히 남을 증인 건설이 될 것입니다. 경제 발전과 문화 진흥을 함께 논의해야 하는가? 상생(win-win)할 수 있는지도 생각해 볼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