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신구악부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신구악부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즉 구악부 (또는 구제), 신악부 (또는 신제), 신악부란 무엇인가. 이 세 명사의 개념은 상당히 혼란스럽고, 해석이 다양하다. 신악부' 는' 당대의 신곡' (악부시권 90 권) 을 가리키며 당연히' 새로운 과제' 범주에 속한다. 낙부시는 당대의 신작에 속하며,' 근체곡사' 도 포함되어 있는데, 곽은' 수당에서 나온 것' ('악부시집' 권 79) 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악부시의 신악부와 현대 서정시는' 신악부' 로 분류될 수 있다. 이 악부들은 수당 () 에서 생겨났고, 한위 () 양진 남북조 악부 () 보다' 새' 이기 때문에 통칭하여' 신악부 ()' 라고 부를 수 있다. 그 전에는 악부를 통칭하여' 고체악부' 또는' 구체악부' 라고 불러야 했다. 신악부와 신악부를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에 관해서는, 이 문제는 예로부터 매우 분열되어 왔다. 고대인들은 늘 직접 신악부라고 불렀는데, 예를 들면 곽무겸본인과 같다. 풍반 (그의' 멍가잡기' 에서' 두자미는 신악부, 만원백' 이라고 말하는 등 신악부를 신악부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많다. 나중에 아청 시인 조지신은' 음보' 에서 "신악부시는 모두 스스로 창작하고 시사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지만 미침을 함유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후 사람들은 점차 신악부시가 수대 이전의 고대 악부시와 다른 새 작품을 가리킨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새 제목과 옛 제목의 근본적인 차이는 제목의 차이에 있다. 단 한 글자 차이라도 내용의 전승, 문체의 연장, 장르의 관련 요소는 고려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 "추세 \" 전후, 돈 은 이전에 이 제목을 가지고 있었고, 당나라 사람들이 다시 이 제목을 하면, 옛 제목 악부라고 부른다. 사이판의 노래' 와' 사이판의 노래' 는 모두 당인이 창작한 것으로 신악부에 귀속되어야 한다.
신악부의 개념은 신악부와 달리 신악부는 신악부의 일부일 뿐 신악부의 범주에 속한다. 그것의 세 가지 요소는 조가 말한 것이다: 새로운 화제를 이용하고, 시사를 표현하고, 미침을 포함한다. 이런 식으로 두보는 서사를 위주로 시대의 폐단을 풍자하는 신악부를' 신악부' 라고 부르며 이 세 가지 요소가 없는 다른 신악부와 구별한다. 이런 구분은 과학적이며, 기본적으로 백거이의 신악부 이론에 부합한다. 곽무겸의 주장과는 다르지만 결국 대다수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