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초일국어고시 제 1 권

초일국어고시 제 1 권

설영

영설의 원문

셰안은 추운 눈 오는 날 가족 모임을 열고 아들과 조카에게 시를 설명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눈이 많이 내리자 보호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이게 무슨 눈이야?" -응? "그의 형의 맏아들 셰랑이 말했다." 공중의 공기는 거의 견줄 만하다. "."그의 큰형의 딸이 말했다. "버들개지는 바람보다 바람에 더 춤을 출 수 있다." 。 제국의 수호자는 하하 웃었다. 그녀는 셰안의 딸, 셰안의 딸, 좌익왕이 응한 장군의 아내이다.

설영의 번역

어느 추운 눈날에 셰 박사는 가족을 모아 아들과 조카에게 시를 설명했다. 곧 눈이 많이 내리자 선생님은 기뻐하며 말했다. "이 큰 눈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 그의 형의 큰아들 후이가 말했다. "이것은 거의 공중에 소금을 뿌리는 것과 같다." 그의 형의 딸은 이렇게 말했다. "버들개지가 하늘에 가득하니, 기백보다 못하다." 한 선생님이 즐겁게 웃었다. 그녀는 오의씨의 딸, 사태부의 맏형, 좌장군의 아내이다.

영설어 해석

(1) 사교사: 셰안 (320~385), 본명 안석, 진대진군양하 (오늘 하남 태강) 사람. 나는 오흥에서 지사, 조수, 역사부 관원, 중앙경호군 관원으로 일한 적이 있다. 교사로 추수되다. (2) 소금을 뿌린 공기차는 시뮬레이션 (차이: 대략, 유사) (시뮬레이션: 비교) (3) 버들개지가 바람보다 강하지 않은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 (왜냐하면: 의존) (여기 ("이유" 는 특별한 의미가 있기 때문) 빨리) (행복: 행복한 모습) (6) 아이와 답안지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이: 여기서' 조카' 로 말하는 것, 즉 후배) (7) 에피소드: 가족 모임. (8) 논문의 의미: 시를 해석하다. (9) 훌: 감사합니다. 사랑, 글자 길이, 사안 형의 장남. 동양 지사를 한 적이 있다. (10) 차이는 근사화될 수 있습니다. 거의 비슷합니다. 차이, 대략, 거의. 준비교. (1 1) 무게임녀: 동진의 유명한 재녀 사다윤을 가리키며 총명하고 재능이 넘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무국 () 은 감사의 () 를 가리키고, 무국 () 이라는 단어는 없다. (12): 자숙평, 대서예가 왕희지의 둘째 아들, 강주도사, 좌장군, 회계문사를 역임했습니다.

천태추와 우의기

천태추와 그의 친교 시기의 원문.

천태추와 그의 친구는 일본으로 여행을 갈 것이다. 중간 하지만 오프, 치우 에 갔다, 심지어 갔다 후. 방원 7 세, 문 밖에서 놀다. 천태추의 친구가 방원 한테 물었다. "네 아버지가 계시니? 클릭합니다 -응? 혜원이 대답했다. "우리 아버지는 너를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네가 도착하기 전에 이미 떠나셨다." 친구는 화가 나서 말했다: "비인간적! 클릭합니다 다른 사람과 동행하고, 다른 사람과 동행하다. "방원," 만약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정오에 만나지 않는다면, 당신은 믿음을 잃을 것입니다. 너의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 "친구 부끄러워, 하차 리드. 방원 들은 이 항목을 무시했다.

진태추 번역과 우정 시기.

천태추는 친구를 만나 점심에 만나기로 약속했다. 정오가 지나도 친구가 도착하기 전에 진태추는 떠나기를 기다리지 않았다. 천태추가 떠날 때까지 내 친구가 도착하지 않았다. 방원 들은 겨우 일곱 살인데 문 밖에서 놀고 있다. 내 친구가 방원 한테 물었다. "네 아버지가 여기 있니? 클릭합니다 방원 대답: "우리 아버지는 너를 오랫동안 기다렸지만 너는 도착하지 않았다. 그는 이미 떠났다. 클릭합니다 친구는 화가 나서 말했다. "정말 사람이 아니야!" 다른 사람과 함께 여행을 가기로 약속했는데 다른 사람을 두고 갔어요. 방원 대답: "당신과 당신의 아버지가 정오에 만나기로 약속 했다." " 정오가 안 되면 신용이 없다. 아들에게 아버지를 욕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내 친구는 부끄러워서 차에서 나와 방원 손을 잡으려고 했다. 첸 yuanfang 은 자신의 문 에 들어갔다, 더 이상 뒤돌아 보지 않았다.

진태추의 우정 시절 인물에 대한 해석.

진태구: 진아 (shí), 중궁인, 동한 잉천서 (오늘 하남 허창) 사람, 태구 현령을 역임했다.

치우, 지명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선생님.

그리고: 그리고

: 첸 지, 단어 파티, 예 장남.

날짜: 동행을 만나다. 날짜, 약속, 약속 시간. 좋아, 여행.

정오: 약속한 시간은 정오입니다. 일본과 중국, 정오.

중간: 정오가 지났다.

받는 사람: 받는 사람.

포기: 기다리지 않고 가라.

가끔: (친구) 방금 도착했어요. 예: 만.

연도: 올해 (당시).

놀이: 놀이

, 게임.

존군 계세요? (F/U): 아버님 계세요? 군주에 대한 존중, 다른 사람의 아버지에 대한 존칭.

아니요: 아니요.

상호 체류: 다른 사람을 남기지 않는다.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고, 다른 사람을 버리다. 단계, 부사, 동작 편향을 표시하다

한 쪽 위원회, 포기, 포기.

샤오준: 고대에는 존칭이었는데, 지금은' 너' 로 번역할 수 있어요.

가준: 우리 아빠.

수치심: 수치심.

가이드: 당기기,

이것은 우정의 행동을 가리킨다.

C: 뒤돌아 보세요.

신념: 성실한 신용.

예의: 예의.

가이드: 당겨.

아니오: 아니오와 같습니다.

참고: 말해봐!

논어

원문

1. 아들이 말했다: "시학은 시학보다 못하다, 그렇지 않니?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2. 쩡 Zitao 는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할 것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온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기 때문에 스승이 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4.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가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아들은 말했다: "딸에게 가르쳐 줄 수 있어요!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6.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연, 현인을 보고 자성하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나를 배울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선비는 자기 개선을 위해 임중 나아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9.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약하다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10.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을까?"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번역

1. 공자가 말했다: "공부 (지식) 하고 일정한 시간에 복습하는 것이 즐겁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싫어하지 않는다. 이것은 군자의 행동이 아닌가?

2. 증자는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했는가?" 라고 말했다. 친구와의 교제가 정직합니까?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지식을 복습했습니까? "

3. 자는 말했다: "배운 것을 복습하고, 새로운 경험과 발견을 가지고 있다면, 이것으로 스승이 될 수 있다."

4. 아들은 말했다: "생각하지 않고 책을 읽는 것은 무지하고, 꿈을 꾸지 않고 책을 읽는 것은 위태롭다."

5. 공자가 말했다: "종야, 너에게 일의 이치를 가르쳐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지혜입니다. ""

6. 공자는 말했다: "당신이 덕이 고상한 사람을 만났을 때, 그에게서 배워서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성품이 좋지 않은 사람을 만났을 때, 너도 같은 문제가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7. 아들은 말했다: "몇 사람이 함께 있는데, 그중에는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고 연구하여 (자신을 발견한다면) 그들의 결점을 바로잡는다.

8. 증자는 "한 학자는 반드시 강하고 용감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위대한 사명을 짊어지고 임중 먼 길을 가야 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인" 을 실현하는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삼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으면 멈춘다, 그리 멀지 않니? "

9. 아들은 말했다: "겨울 섣달, 마침내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클릭합니다

10.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평생 추구할 수 있는 말이 있나요?" 공자는 "그건 아마 용서일 거야!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끝없는 바다를 보다

삼국 시대 (조조)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동쪽으로 가서 연석산을 오르고 바다를 보다. 바다가 얼마나 광대한지 산도가 해변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곳곳에 무성한 나무들이 가득하여 각종 풀이 매우 무성하게 자란다. 나무가 바람에 부스럭거리고 해면에 거센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태양과 달의 운동은 이 광대한 바다에서 시작된 것 같다. 은하수에 별이 총총한 것이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태어난 것 같다. 다행스럽게도 위대하니 시로 너의 원대한 포부를 개탄하라!

주친: 승선은 관광입니다. Jié stone: 산의 이름. 이석산은 허베이 () 성 창리현 () 에 위치하고 있다. 서기 207 년 가을, 조조가 우환을 징발할 때 이곳을 지나갔다. Cang: "Cang", 청록색을 통해. 바다: 발해 오: 정말 아름다워: 물결이 출렁이는 모습. 뽕나무: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어라. 어깨를 으쓱하다', 높다. 지혜: 똑바로 서 있어요. 소슬: 나무가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소리. 홍파: 파도가 세차게 불고, 해와 달이 쏜살같이 흐르고, 성한은 은하수와 같다. 다행히도, 나는 매우 기쁘다. 받는 사람: 매우. 다행히도, 심지어: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이 시로 너의 소망과 포부를 표현하라. 노래: 노래하고 읊는다: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다. 지호: 이상적인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의 본문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고, 단지 악부시의 한 가지 끝방식 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Yuefu 시 "Xiamen 에서" 의 첫 번째 장입니다.

2.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돈] 왕완

푸른 산 아래에서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했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마침내 나는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를 둥지 낙양으로 보낼 수 있었다.

청산을 넘어 배를 타고 푸른 물 위에 오르자 만조 때 양안의 수면이 넓어지고, 순풍이 불 때 배의 돛은 홀로 높이 걸려 있고, 바다의 태양은 끝없는 어둠 속에서 솟아오른다. 강변의 봄은 아직 사라지지 않은 해에 나타났다. 집 편지를 어디로 보내야 합니까? 귀기러기를 낙양으로 데려가게 하다.

참고: 이 시는 전당시에서 뽑혔다. 1. 번: 중간 중지; 여기는 주차 주차라는 뜻입니다. 손님: 여행. 4. 청산: 제목 중' 북고산'. 5. 앞으로: 앞으로 항해. 6. 평준화: 평준화, 만조와 해안이 평평합니다. 7 녹수: 장강 8 은 썰물 때까지 양안이 넓어진다. 만조 때 양안의 수폭이 넓어진다. 9 풍정: 순조로운 항해. 10 매달림: 매달림. 해상 태양: 해가 바다에서 떠오른다. 12 잔야: 밤이 이미 잔인하다는 것은 날이 밝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밤이 끝날 때. 13. 구 년: 지난 한 해. 옛 해를 가리키며, 봄의 숨결이 이미 도착했고, 계절과 기후가 이미 이른 봄에 이르렀음을 지적하였다. 14 그리고 구년은 청천에 녹는다: 춘강은 일찍, 구년은 지나지 않고, 새해는 이미 다가왔다. 15. 기러기, 둥지낙양: 북방에서 돌아온 기러기가 고향에서 낙양으로 편지를 보내길 바랍니다.

3. 전당호 봄나들이입니다

백거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봄에 나는 전당강변을 걸으며 고산사 북쪽에서 가공정서까지 걸었다. 만조 때 호수는 마침 제방과 흰 구름과 겹쳐서 호수의 파도와 하나가 되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햇빛이 따스한 나무에 둥지를 짓기 위해 다투고 있고, 새로 온 제비는 입속의 봄진흙으로 둥지를 짓고 있다. 수많은 가지각색의 봄꽃이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이 막 말굽을 가릴 수 있었다. 나는 서호의 동쪽을 산책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 내가 충분히 감상하지 못한다면, 나는 푸른 버드나무 아래의 매혹적인 백사제방을 보러 갈 것이다.

"백상청집" 에서 뽑았습니다. 전당호는 항주의 서호이다. 1, 북산사: 북산: 서호 북부에 위치하고, 후호와 외호 사이에 위치하며, 고봉이 우뚝 솟아 있고 풍경이 수려하여 호광산색의 승경을 위한 것이다. 2. 가정: 가공정입니다. 3. 수면은 초보적으로 평평해졌다. 봄에는 호수가 오르기 시작했고, 수면은 방금 호숫가를 평평하게 했다. 추: 부사, 아까. 구름 발이 낮다. 구름이 낮게 늘어져 호수와 연결된 것 같다. 봄나들이의 시작점과 방식을 지적하고 호수의 풍경을 중점적으로 그리다. 4. 이른 봄 오리올스: 이른 봄에 온 오리올스. 꾀꼬리: 황달, 노랫소리가 완곡하고 듣기 좋다. 나무를 따뜻하게하기 위해 경쟁하십시오: 양지쪽으로 날아 가기 위해 경쟁하십시오. 따뜻한 나무: 태양을 가리키는 나무. 신언: 방금 남쪽에서 날아온 제비 한 마리. 들고 있어요. 제비의 입에 진흙을 머금고 둥지를 짓다. 고개를 들어 봄에 무엇을 볼 수 있는지 보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생기를 불어넣어 사람을 감동시킨다. 조류에 집중하다. 5. 따뜻한 나무: 햇볕이 잘 드는 나무. 6, 난화: 다양한 색깔의 들꽃. 점차적으로: 부사, 점차적으로. 욕망: 부사, 의지, 의지. 매혹적인 눈: 눈부시다. 아사쿠사: 금방 밭에서 자라서 그리 높지 않은 춘초. 재능: 딱 좋아요. 아니요: 덮었어요. 덮었어요. 봄나들이는 내려다보고, 꽃망울은 연하고, 봄기운이 완연하다. 화초에 집중하다. 7, 라인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는 여행을 결코 싫어하지 않습니다. 8 음: "음" 과 같습니다. 백사제방: 오늘의 백제, 일명 사제방, 단교제방은 서호 동해안에 위치해 있으며 당대 이전에도 있었다. 백제방은 백거이 항주 도지사 때 건설한 것으로, 전당문 밖의 또 다른 곳이다. 시인은 북쪽에서 서쪽으로, 남에서 동쪽으로, 호수를 한 주 동안 돌며, 시말에 호수 동백제방으로,' 가장 좋아하는' 으로 깊은 애정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10, 구름발: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어진 이미지를' 발' 이라고 하고 떨어지는 빗줄 밑부분을' 빗발'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처진 12 를 가리키며, (M) 이 아니다: 사라진다. 13, 상해 동쪽: 북산을 참고로 합니다. 14 부족: 부족.

4. 서강월' 서강월' 은 제사명이고' 밤에 황사로 중간' 은 제사이다.

저자: 신 기아

야간 황사로 중간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에 있는 매미에게 전해지는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까웠고, 길은 개울교로 바뀌었다.

이 단어는 작가의 풍작의 기쁨과 농촌 생활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5. 천정사 추사 [원] 말은 원고나무 노목이 울고, 작은 다리는 흐르는 사람들이 울고 있다. 고도서풍이 홀쭉하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가슴이 찢어진 사람이 고목 위에 서식하며, 다리 옆에 흐르는 물이 몇 군데 비치고 있다. 황량한 옛 길에서 마른 말을 탄 나그네가 쓸쓸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천천히 전진했다. 석양은 이미 서쪽으로 지고, 돌아오지 않은 단장인은 아직 먼 곳에 있다. 생각: 소추를 대표할 수 있는 정성스럽게 선정된 한 조의 경물로 이루어져 황혼의 가을들녘을 이루는 그림을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유랑자의 실루엣으로, 그는 마음 속에 끝없는 고통을 표현하고, 추운 가을에 혼자 걸었다. 6.' 거북이는 비록 장수한다' 조조의 거북이는 장수하지만 여전히 시대가 있다. 독사 한 마리가 안개 속에서 날고, 결국 먼지가 가득하다.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거북이의 수명은 길지만, 그 생명은 아직 끝날 때가 있다. 독사는 안개 속에서 날 수 있지만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늙은 천리마는 마구간에 누워 있는데,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이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은 만년에 결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수명은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심신을 잘 키우기만 하면 연장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주 1. 사상 감정: 적극적인 생활 태도를 보이다. 2.' 거북이' 문장: 거북이는 오래 살 수 있지만 죽을 때가 있다. 거북이, 전설의 영매거북은 수천 년을 살 수 있다. 장수, 장수. 사실, 끝, 이것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3.' 독사' 문장: 독사는 안개로 승천할 수 있더라도 결국 죽고 먼지로 변한다. 독사는 신화 속 용과 같은 생물로 구름을 몰아내고 안개를 몰아낼 수 있다고 한다. 음이 "탱" 과 같다. 지 (j): 좋은 말, 천리마. 리 √: 매니저. 5. 이미: 중지합니다. 순교자: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 노인: 노인. 7. 이익 축소: 원래 사람의 생일 길이의 변화를 가리키며, 지금은 사람의 수명 길이를 가리킨다. 흑자, 가득, 연장까지. 수축, 손실, 짧게 연장. 8. 하지만: 오직, 오직. 9. 양이: 심신 건강을 유지하다. 10. 영: 용. 영년: 오래 사세요. 1 1. 12 예기치 않게: 끝, 여기서 죽음을 의미합니다. 7. 옛 친구 장맹호연을 지나쳐 닭밥, 오랜 친구 (sh 화신) 를 준비해 주세요. 당신 농장에서 저를 대접해 주세요. 우리는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간 지방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개선 (xuān) 밀가루 묘포 (P) 를 손에 들고 우리 컵을 들고 삼마에 대해 이야기하다. 산에서 방학이 되면 (h 圵 I) 국화까지 갑니다. 나의 오랜 친구는 풍성한 만찬을 준비하고 나를 그의 밭집에 초대했다. 마을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청산은 마을을 둘러싸고 있다. 타곡장과 채소밭을 마주보고 있는 창문을 열고 잔을 들어 술을 마시며 올해의 농작물 수확에 대해 이야기했다. 9 월 중양절까지 기다리면, 나는 꼭 술을 마시고 국화를 감상하러 올 것이다. 참고: 방문, 방문, 방문. 옛 친구의 농장: 옛 친구의 농장. 장비: 준비, 구매. 샤오미 (sh 아바타): 황미. 받는 사람: 받는 사람. 끄기: 궤도. 곽: 원래는 흉벽을 가리켰는데, 여기는 마을 주변 곳을 가리킨다. 경사: 경사. 법사: 창문이 있는 복도나 오두막. 얼굴: 얼굴. 묘포: 타곡장과 채소밭. 삼마: 삼마. 이것은 일반 농작물을 가리킨다. 그리고: 반복, 반복. 그래서 huán 이 아니라 H I 로 읽습니다. 국화: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는 것을 가리킨다. 그냥: 가자. 이곳의 뜻은 감상이다. 참고: 이곳의' 경사' 글자는 운A 를 강조하는데, 보통 고대 중국어를 읽을 때' 여름' 자를 읽는다. 술 넣기: 술잔을 들다. 중양절: 9 월 9 일 중양절. 8. 파산사 (당) 뒤의 불교 정수처로 보통 순수한 아침, 고사 근처, 초기 햇빛이 나무 꼭대기에 비치고 있다. 구불구불한 오솔길은 숨은 곳으로 통한다. 불사는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천 소리는 모두 조용하지만, 여종청 () 소리만 들린다. 이른 아침, 내가 이 오래된 절을 거닐었을 때, 떠오르는 태양이 정글에서 빛났다. 구불한 길은 그윽한 먼 곳인데, 그곳에는 화초와 나무가 가득한 선방이 있다. 산색이 맑고, 새들이 즐겁게 노래하며, 깊은 담에 비친 그림자가 사람들로 하여금 공허함을 느끼게 한다. 모든 것이 조용했고, 종청한 소리만 공중에서 메아리쳤다. 주 1, [곡]: 구부리기 2, [초양]: 아침 햇살. 3. [선방]: 스님의 집. 4. [만래]: 각종 목소리. 자, 소리를 낼 수 있는 모든 구멍을 "자" 라고 부르는데, 이는 자연의 모든 소리를 가리킨다. 5. [녹색]: (녹색) 고대에 옥이나 금속으로 만든 악기. 6. [인심]: 사람의 속세의 마음을 가리킨다. 7.[ 비어 있음]: 제작 ... 비어 있습니다. 8. [아침]: 아침의 안개. 9. [오직 나머지]: "듣기만". 10, [굴곡]: 대나무 1 1, [집]: 뒤. 12, [하지만]: 오직. 13, [너]: 조용해. 14, [악]: 행복 15, 대나무 경로: "곡로" 16. 나의 길은 구불구불하여 나뭇가지와 꽃으로 가려진 계곡을 가로질러 불교 정수소로 갔다. 아무 데나 가면, 산천이 의심할 여지가 없고, 또 한 마을이 더 많아졌다. 이곡 동료 일꾼의 묘미가 있다. 17. 여기서 새들은 산의 불빛 아래 생기발랄하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이 두 문장은 후궁의 그윽한 환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산광은 들새를 안심시키고, 지영은 사람들의 속념을 완전히 사라지게 한다. 인심은 사람의 속세의 마음을 가리킨다. 파산사에 속이 빈 정자가 하나 있다. 18. 종경: 절에서 경을 낭독하고 재계할 때 종경을 신호로 한다. 9. "왕장령이 왼쪽의 용표 가마로 이사했다고 합니다." 당이백은 모두 울고, 문도룡은 오계류를 건넌다. 나는 밤랑계까지 바람과 함께 내 마음과 명월을 보냈다! 나무에 꽃이 만발하고 새들이 끊임없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네가 용표로 강등되었다고 들었는데, 도중에 진계 서계 무석 무석 원계를 통과해야 한다고 한다. 너를 위해 괴로운 마음을 하늘의 명월에게 맡기고, 너를 야랑시로 모시자! 주 1. 당대의 시인 왕창령은 천보년 동안 용표 현령으로 강등되었다. ② 왼쪽으로 이동: 다운그레이드, 다운그레이드. 고대의 존우보다 존좌가 낫다. 좌측으로 옮기는 것은 강등이다. (3) 용표: 당대의 현명은 후난 () 성 천양현 () 당대에서는 매우 심상치 않다. 이 시는 왕창령을 가리킨다. 고대인들은 한 사람이 벼슬하는 주나 현의 이름으로 그를 부르는 것에 습관이 되었다. 화양: 버들개지. ⑤ 분: 즉 뻐꾸기, 처량하고 처량한 소리. ⑥. 오계: 당인이 말한 오계는 진계 (), 유계 (), 무계 (), 무계 (), 원계 () 를 가리킨다. 당시 구이저우중도 () 에 속해 호남 서부 구이저우 동부 () 에 있었다. ⑦ 야랑: 한대 서남 소수민족은 구이저우 서부와 북부, 윈난동북부, 쓰촨 남부 일부 지역에 정권을 세운 적이 있다. 당대는 구이저우동즈와 호남원릉에 야랑현을 설립했다. 이것은 호남 야랑 (현재 신황 동족자치현, 천양에 인접해 있음) 을 가리킨다. 이백은 당시 동남부에 있었기 때문에 "순풍이 야랑계까지" 라고 말했다. 10. 이상은선생의' 한 비오는 밤이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는 시기적절하지 않은 귀환을 물었고, 늦비는 가을못까지 올랐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네가 나에게 언제 집에 돌아가느냐고 물었지만, 나는 아직 날짜를 확정하지 않았다. 오늘 저녁 바산에 큰비가 내려 연못에 온통 비가 내렸다. 너와 나는 언제 다시 만나 서창 촛불을 자를 것인가? 오늘 밤 너에게 가을비에 대해 이야기해 줄게, 나의 고통스러운 느낌. 주 1. 북쪽으로 보내기: 북쪽에 사는 아내에게 보냅니다. 친구에 대해서 말하다. 2. 샤오준: 작가의 아내 왕을 말씀하시는군요. 친구에 대해서 말하다. 3. 바산: 일명 대바산으로 쓰촨 성 남강현 북부에 있습니다. (바슈의 땅을 가리킴) 4. 언제: 언제 가능합니까? 5.* * * 서창촉을 자르다: * * 서창 아래 촛불심을 자르다. 6, 절단: 촛불을 차단하여 촛불을 더 밝게 만듭니다. 7. 확실히: 부사. 그리고 또 있습니다. 작은 전환점을 나타냅니다. 8. 단어: 말하기. 9. 바람: 하나는' 왕' 입니다. 1 1. 공원 진화이 (당) 연기 케이지, 한수월감 모래, 공원 진회 부근의 저녁 식당.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안개가 한강을 덮고, 주효의 백사가 은빛 달빛을 띠고 있다. 저녁에 나는 진회하에 정박했는데, 바로 식당 근처에 있었다. 가수는 망국이 무엇인지 모르고 맞은편 해안에서' 후정화' 를 불렀다. 주석 (1) 은' 판천시화' 에서 뽑혔다. (2) 케이지 스타일: 커버 스타일. 이 문장은 상호 텍스트로 쓰여졌다: 연기와 달이 물과 모래를 가린다. (3) 상인: 식당이나 배에서 노래로 생계를 이어가는 여자. 청서증' 이안석 당시' 구름: 여상인은 노래로 생계를 유지한다. (4) "후정화": 음악 "옥수 후정화" 입니다. 이런 곡으로 단어를 채우는 사람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남조의 (진) 이 가장 유명하다. 천후주가 마음껏 내색을 했기 때문에, 이 곡은 후궁의 아름다운 향락으로 결국 망국을 초래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옥수 후화원화가와 단어를 망국의 목소리의 대명사로 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5) 강: 이것은 진회하를 가리킨다. 장강 이남, 대소수에 관계없이 구어 모두 강이라고 한다. 12. 라쿤계사, 신곡 한 곡, 술 한 잔, 기상이 작년이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어쩔 수 없이 (3) 꽃이 떨어지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소원향 경로 ④ 혼자 배회하다. 시를 번역하고, 술을 몇 잔 마시고, 새 가사가 있는 노래를 듣다. 작년의 같은 계절, 아니면 이 발코니와 정자가 생각난다. 하늘의 석양, 당신은 언제 여기로 돌아옵니까? 아름다운 꽃이 자꾸 떨어지니 어쩔 수 없다. 춤을 추고 돌아온 제비는 마치 오랜 지인처럼 익숙하다. 나는 꽃이 만발한 화원의 오솔길을 혼자 왔다갔다했다. 주 (1) 새로운 단어, 술 한 잔: 이 시는 백거이' 장안가' 에서 번역된다.' 꽃이 피는 청루, 아름다운 노래 한 잔. " ② 작년 날씨가 늙었다. 이 말은 5 대 정곡의 시' 가을의 슬픔을 안다' 로 번역된다.' 흐르는 물의 노래는 돌아오지 않는다. 지난해 날씨는 낡았다.' 엄사의' 정' 을' 연못대' 라고 부른다. 3 어쩔 수 없다: 어쩔 수 없다, 할 수 없다. ④ 소원향로: 화초의 향기로운 오솔길, 혹은 꽃향기가 넘치는 오솔길. 낙화 만경로, 향긋한 향기가 넘치기 때문에 운향도. ] 13. 송원천 취사채점, 송양만리, 모옌, 하산, 사람들에게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만산권에 들어서니, 일산이 통하고, 일산이 막힌다. 산을 내려오는 데 어려움이 없다고 말하지 마라, 이 말은 관광객을 헛되이 속여 기쁘게 한다. 네가 만산권에 들어갔을 때, 네가 막 한 산을 오르자마자, 다른 산은 즉시 너를 막을 것이다. 주 (1) 는' 강동집' 에서 6 곡, 5 곡으로 뽑혔다. 이 시는 시인 소희가 3 년째 건강강동 부사로 임명될 때 지은 것이다. 송원과 계공점, 지명은 모두 안후이 남부 산간 지방에 있다. 2 번: 사기. 14. 이청조 (송대) 이청조 (이청조) 는 늘 서정 () 의 석양을 떠올려 그 속에 취해 돌아오는 길을 모른다. 항상 신나게 놀다가 주봉 수영장 깊은 곳에 있는 수영장에 졌다. 어떻게 배를 저어 나왔는지 조심하지 않아 올루 한 무리를 놀라게 했다. 나는 종종 유계각에 나가 황혼까지 놀다가 깊이 취해 집에 가는 것을 잊어버린 것을 기억한다. 기진맥진할 때까지 놀다가 배로 돌아왔지만 연꽃 깊은 곳에서 길을 잃었다. 나는 재빠르게 노를 저었고, 배는 앞다투어 노를 저어 갈매기 한 무더기와 황로를 불러일으켰다. 참고 (1) 서정: 가까운 물탑. (2) 신: "신" 과 같다. (3) 분쟁: "방법" 과 동일. [3] (4) 번영: 이익 고갈 (5) 분투:' 분투' 와' 어떻게' 가 통하는데 무슨 의미가 있는가? 15. 책을 읽는 느낌 (1) 주의 반무 방당이 열리고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하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1) 반 에이커 크기의 네모난 연못이 거울처럼 열리고, 하늘의 광채와 뜬구름의 그림자가 연못에 반사되어 끊임없이 흔들리고 있다. 저 연못의 물은 왜 이렇게 맑습니까? 말라버린 적이 없는 물이 근원에서 흘러나와 생수가 되었기 때문이다! (2) 어젯밤 봄바람이 강변을 불었고, 큰 바퀴는 홍모처럼 가볍다. 운전은 언제나 많은 밀고 당기는 힘을 낭비한 적이 없지만, 오늘은 강 중앙에서 자유롭게 표류할 수 있다. 주 1 탕방: 일명 반묘당으로 푸젠성 유계시 남정부 () 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씨의 아버지 송 () 은 정 () 과 교유하여 시' 취숙정 별장' 을 맛보았다. "개강 토토. 양 떼가 날고 있는데, 그들은 봄바람에 만족하기를 원한다. 클릭합니다 제인: 거울. 고대인들은 구리를 경계로 하여 거울에 싸서 시간이 지나면 열었다. "생수의 근원": 생수의 근원은 지식이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발전하여 축적되는 것을 가리킨다. 생활의 학습에서 끊임없이 배우고 탐구해야 자신이 영원히 선진과 활력을 유지할 수 있다. 마치 물의 원천처럼. 이 말은 하늘의 빛과 구름의 그림자가 연못에 반사되어 끊임없이 변하는 것을 뜻한다. 마치 사람이 방황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③ 운하: 그는 탕팡을 의미한다. 그리고 (n m) 어쩔 수 없이: 문도 없다. 이렇게 분명합니다. 아주 분명합니다. ④ 미들:' 미들' 이라고도 불리며 고대 군함이다. 깃털은 깃털처럼 가볍다. 물 속에 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