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가을 벼의 성숙을 묘사한 시
가을 벼의 성숙을 묘사한 시
벼의 성숙에 관한 시는 1 이다. 누가 나를 도와 벼의 성숙함에 관한 농민을 찬양하는 시를 쓸 수 있습니까?
농민의 고시를 묘사하다
태양이 불처럼 타오르고,
들판의 어린 묘목은 이미 반쯤 시들었다.
농부의 마음은 수프와 같습니다.
태자손이 부채를 흔들었다.
이세호
작가: 두보
황혼 무렵, 관원들이 밤에 사람을 잡았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관원들은 왜 화를 내는가? 여자가 울면 무슨 고생이냐!
아내의 말을 들었다: "세 남자가 요성을 지키고 있다.
한 사람은 책을 첨부하고, 두 사람은 전사한다.
구차하게 살다가 목숨을 잃은 그 사람들은 이미 죽었다!
방에는 아무도 없고 아기 한 명과 손자 한 명밖에 없다.
그리고 할머니는 가지 않았고, 치마도 들락날락하지 않았다.
노파는 비록 약하지만, 관야에서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Lizhong River 와 Yang 에게 음식을 제공하기를 열망한다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미래로 상승 하 고 혼자 노인을 떠나.
추이백 (제 14 부)
하늘에는 불빛이 반짝이고, 보라색 연기 속의 붉은 별은 온통 혼란스러웠다.
달밤, 노래는 한천에서 움직인다.
벌로
지하에 있든 높은 산에 있든 꽃이 만발한 곳에는 벌이 바쁘다.
꽃을 따서 꿀을 따면 누가 누구를 위해 노력할 것인가, 누가 달까?
2. 누가 벼의 성숙함에 관한 농민을 찬양하는 시를 써줄 수 있습니까?
농민을 묘사한 고시의 뜨거운 태양이 무더워서 들판의 묘목이 모두 반쯤 타버렸다.
농부의 마음은 수프와 같고, 아들 왕손은 돌도랑을 흔들고 있다. 작가: 두보 황혼 무릿매거촌, 관리들은 밤에 사람을 잡는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관원들은 왜 화를 내는가? 여자가 울면 무슨 고생이냐! 아내의 말을 들었다: "세 남자가 요성을 지키고 있다. 한 사람은 책을 첨부하고, 두 사람은 전사한다.
구차하게 살다가 목숨을 잃은 그 사람들은 이미 죽었다! 방에는 아무도 없고 아기 한 명과 손자 한 명밖에 없다. 그리고 할머니는 가지 않았고, 치마도 들락날락하지 않았다.
노파는 비록 약하지만, 관야에서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Lizhong River 와 Yang 에게 음식을 제공하기를 열망한다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미래로 상승 하 고 혼자 노인을 떠나.
가을 이백 (제 14 부) 불이 천지를 비추고, 홍성대란이다. 캐런 월야, 곡' 동한천 벌로음' 은 평지 산꼭대기에 관계없이 모두 점령한다.
꽃을 따서 꿀을 따면 누가 누구를 위해 노력할 것인가, 누가 달까? 。
3. "쌀" 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가급적 가정밭이 적응했는지, 가을벼는 평평하다. --당나라 weizhuang "저우 guojian 이스트 빌리지 주택"
해석: 집 농지를 보니 좀 편해요. 들에는 가을비가 가득하고 모종은 가지런히 자란다.
2. 추촌 주변의 오솔길은 송엽이 어둡고, 들문은 벼꽃 향기에 가깝다. --돈 쑤 훈 \ "늦게 타이 진 웨이 외딴 교외 공원 을 향해 \"
해석: 가을에는 산꼭대기의 마을 머리에 소나무가 가득 자라 산촌 전체가 캄캄해 보였다. 문 앞에 물이 있고 벼꽃 향기가 온다.
3. 허리와 쌀쌀이 싹트지 않아 온통 푸르다. --왕 송 대추 "바람과 비에 저항하고 사악한 왕 zhongcheng 을 보내"
해석: 벼는 허리 깊은 물에서 자란다. 눈은 온통 청록색 진흙차가 인쇄한 축 자국이다.
4. 서남의 평원을 보면 너는 수천 헥타르의 벼를 가지고 있다. --구오 "북산 잡시 10 곡 중 6 곡"
해석: 나는 남서쪽에 수천 묘의 벼가 있는 평원이 있는 것을 보았다.
5. 안드장주전, 푸른 벼향. 노루, 친척들이 너 주위에 잠시 앉아 있어. --노래 팬 chunren \ "피곤 내 동생 순수한 의식 부서 \"
해석: 대륙의 들판에는 벼가 백랑에 달한다. 너를 우리 집에 초대하고 친척들이 둘러앉다.
6. 한중 워야는 관중, 4,500 리 연기와 같다. 황운에서는 여름 밀이 익고, 벼가 황폐하고, 가을바람이 솔솔 분다. --황 송 샹 "한중 여행"
해석: 한중평원은 관중처럼 비옥하고 안개가 많고 비가 많이 온다. 여름, 황운의 하늘은 밀이 익는 계절, 가을은 벼가 익는 계절이다.
7. 야생 벼 모종이 해안을 닦고, 밀 이삭 보초가 나뉘었다. --송석 Dehong 초여름 시 네 편
해설: 들판에서 벼 묘목이 해안을 가볍게 치고 있다.
8. 6 월의 산촌은 비가 온 후 시원하고 들판에 벼꽃 향기가 흐르고 있다. --다이 노래 푸 밸리 "산 마을"
해석: 비가 온 후, 6 월의 산촌에서 서늘한 기운이 솟아나고, 논에서의 물줄기가 흐르고, 벼향과 꽃향기가 얼굴을 향하고 있다.
9. 오래된 정원은 서리와 눈으로 가득 차 있고, 야생 쌀은 미묘하다. -위안 양 홍도 \ "링 샤오 \"
해석: 정원에는 서리와 눈이 잦아 논에서는 벼와 수수가 잘 자라지 않는다.
10. 사원 뒤 청산음정, 사원 앞 벼묘 심류. --리우 밍 송 "고향 다시 여행 좋은 기분"
해석: 전후란산봉은 다락방에 그늘을 가져오고, 전전 앞에는 깊은 벼 묘목이 있다.
4. 벼를 묘사한 시
1, 벼는 벌거숭이, 녹색, 금색,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이 따르는 궤적이다.
2. 벼가 나날이 익어 고소한 벼가 공기 중에 흩어져 있다.
3. 벼 이삭은 매우 예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특히 산이나 바다로 모일 때 더욱 그렇습니다.
4. 벼의 사명은 성장기간 동안 자연으로 분장하는 것이 아니라 생명의 중생을 자양한다.
5. 벼가 밭에서 자라는 자세는 매우 아름답다. 몸매가 길고, 우아하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어린아이 같은 풍모를 드러낸다. 그들은 평생 서 있는 자세로 걸었고, 바람이 불어올 때만 몸을 굽히고 허리를 곧게 폈다.
6. 벼를 수확한 후, 그들은 짐을 가지고 떠날 준비가 된 방랑자와 같다. 그들은 바람이 많이 부는 벌판에 조용히 서서 그들에게 영양을 공급해 주었던 이 땅을 무력하게 바라보았다.
7. 쌀은 쌀이라는 물질로 전환되는데, 공기는 일반적으로 인류와 그 오랜 역사를 자양한다.
쌀이 흰 쌀로 갈아지는 순간, 수많은 새로운 생명이 정말 우리 삶에 들어왔다.
9. 가을바람이 너의 볼에 불었을 때, 논에서는 풍성한 벼 이삭이 성숙의 기쁨으로 가득 차서 허리를 굽히고 등을 구부리고 고개를 숙였다. 성공한 사람들의 겸손의 전범인 것 같다. 가을이 오고, 열매가 주렁주렁하고, 가을이 높고, 화기가 상쾌하며, 성숙한 기운이 얼굴을 향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신기한 캔버스, 즉 자연이다. 두께가 다른 선과 가지각색의 물감을 조심스럽게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0, 마을은 움직이지 않고 벼는 움직이고, 생생한 벼는 나뭇잎과 색채로 집을 지탱했다. 마을 머리의 강둑에 서 있는 하늘은 농촌에서 타오르는 큰 불처럼 푸르다.
1 1. 벼가 밭에 꽂힌 날부터 4 개월 남짓한 서리와 이슬, 100 여일간의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이 벼를 정옥한 처녀로 만들었다. 가을의 햇빛이 내리쬐자 그들은 수줍게 고개를 숙였다. 부은 마음이 가벼워서 들어 올리면 쌀알이 수줍고 다정해 보인다.
12, 바람이 쌀의 구조를 뒤엎고 쌀의 복합체를 휘저었다. 나는 밥의 청춘을 밟으며 밥의 눈을 천천히 걸었다.
13, 고향 묘목의 녹색은 불타는 색이다.
14. 엄마가 이사온 논에는 녹색 모종이 줄지어 서 있고, 가지런히 대칭적으로 녹색 카펫처럼 서 있었다.
15, 가을은 들판에 있다. 밭의 벼는 익었고, 노랗게 맑은 벼는 큰 금 한 덩어리와 같다. 동쪽에서 사람들은 수확기를 몰고 이쪽으로 왔다. 그들은 쌀 한 톨을 모두 창고에 들여보냈다.
16, 위로, 태양을 향해 성장하는 것은 그들의 끝없는 추구이다.
17, 쌀 한 톨은 쌀이 인류에게 주는 그늘이다. 쌀 한 톨은 따뜻한 광택이다. 쌀 한 톨이 사람의 몸과 영혼을 자양한다.
18, 또 수확의 계절이다. 밭은 온통 황금빛 벼이다.
19, 봄바람이 막 불던 계절에 푸른 벼가 머리를 높이 들고 청춘의 기운이 있어 바람의 명령에 따라 좌우로 흔들린다. 그는 햇빛과 비, 폭풍을 겪었지만 부드러운 줄기는 꺾이지 않았다. 가을이 오면 벼이삭이 가득한 그의 머리는 살금살금 낮아질 것이며, 안에는 지혜와 깨달음이 가득 차 있다.
20. 벼의 생명과정에서 또 다른 환상적인 풍경이다. 가벼워 보이는 몸이지만 그렇게 많은 농민들의 묵직한 희망이 담겨 있어, 이로 인한 늦가을의 기쁨을 간과하고 무시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을 위해 봉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5. 익은 밥의 찬송가를 찾다.
1, 서강명월, 야행성 황사로 중간
송나라: 신 qiji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에 있는 매미에게 전해지는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까웠고, 길은 개울교로 바뀌었다.
번역
휘영청 밝은 달빛이 가지를 휩쓸고 까치를 가지에서 놀라 달아나게 하자 시원한 저녁바람이 먼 곳의 매미 울음소리를 들은 것 같았다. 벼 꽃향기 속에서 귓가에 개구리 울음소리가 들려왔는데, 마치 올해가 풍년이라고 의논하는 것 같았다.
하늘이 어두컴컴하고, 별이 총총하고, 갑자기 어두워지고, 산 앞에 가랑비가 내리고 있다. 낡은 초가집은 여전히 토지묘의 숲 옆에 있다. 도로가 개울의 근원을 돌았을 때, 그것은 갑자기 너의 앞에 나타났다.
2. 살구막이 눈앞에 있다
청나라: 조설근
살구커튼이 손님을 끌어들여 술을 마시니, 별장 하나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영비 거위 물, 느릅나무 제비 들보.
봄부추 한 채가 푸르고, 10 리 벼 꽃 향기가 난다.
성세, 경작할 필요가 없다.
번역
황주기가 손님을 끌어들여 술을 마시며, 먼 곳에서 은은한 별장을 바라보다. 마름모가 자란 호수는 기러기가 장난치는 곳이고, 뽕나무와 느릅나무의 가지와 잎은 제비가 둥지를 짓는 들보들이다.
봄바람에 부추 한 마리가 푸르러져서 논밭이 꽃가루 향기로 가득 차 있다. 깨달음 시대에는 굶주림과 추위가 없는데, 왜 고생을 하고 뜨개질을 하느냐?
3. 사교의 날
당나라: 왕갑
거위와 호수, 농작물이 잘 자라고, 집집마다 돼지가 가득하고, 닭이 떼를 이루고 있다.
날이 이미 늦었고, 뽕나무의 그림자가 점점 길어지고, 봄의 잔치가 점점 흩어지고, 술주정뱅이는 가족의 부축을 받으며 즐겁게 집으로 돌아갔다.
번역
거위호산 아래의 벼들보가 비옥하고 풍작이 눈앞에 있다. 헛간에는 돼지가 살찐 닭이 건장하고 문이 반쯤 열려 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뽕나무는 긴 그림자를 비춘다. 설날이 지난 후 집집마다 술주정뱅이를 부축하고 돌아왔다.
4, 뉴 쿨파
송나라: 희욱
물이 밭에 가득하고, 벼잎이 가지런하고,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통과하고, 연기가 낮다.
황달도 신선함을 좋아하고 청산을 날아가서 그늘에서 노래를 부른다.
번역
끝없이 펼쳐진 논에서 물결이 살짝 출렁이며 가지런한 벼가 칼처럼 일었다. 새벽의 햇빛이 나뭇잎을 통해 땅에 쏟아졌고, 아침 안개가 나무 사이로 자욱했다. 황달도 아침의 시원한 시간을 좋아하며 청산의 그늘에서 즐겁게 노래를 부른다.
5. 수수도 중학교
송나라: 옛날
어느 날 밤, 뜨거운 태양이 비가 되어 시원한 옷을 꿈꾸었다.
침상 누출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시냇물의 깊이를 좋아해요.
천리 벼꽃 향기는 아름다울 것이고, 무경동의 잎은 가장 좋은 소리다.
춤을 추는 것처럼, 장내에서 새해를 기대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번역
하룻밤 사이에 작열하는 맑은 하늘이 갑자기 오랫동안 기다려온 소나기를 가져왔다. 잠에서 깨어나니 편안하고 시원할 뿐이다. 나는 집 비가 새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내 침대에 흠뻑 젖었다. 나는 개울에 빗물이 가득해서 다행이다. 더 이상 가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나는 yeping 수천 마일, 물을 충분히 마시는 쌀은 반드시 녹색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경리 비가 오동나무에 맞은 것 같아 너무 아름다웠어요. 나 같은 땅이 없는 사람은 여전히 기뻐하고 있다. 땅의 농민들이 얼마나 기뻤는지, 풍작을 기원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토지명언)
6. 밥이 익어 밥맛이 났다.
당대에 가을로 접어들다.
가을로 접어들다
무한한 시적
논에 황금빛 보리파도 같다
즐거움을 얻는 모든 소녀들을
내 시의 신부가 되다
나는 기타를 칠 줄 안다.
들판에서 표류하다
도시의 면모를 보다.
나는 흙 속에 빠졌다.
이기적인 도피입니다.
신성한 궁궐에 들어서는 것과 같다
나는 약간의 소음을 들을 수 없다
그러나 시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모든 성장을 멈추다
별장과 들판은 행복과 기쁨과 같다.
바다
노래 한 곡, 시 한 수, 그림 한 폭.
가장 아름다운 풍경
신 기아는 서강 황사로 중간을 야유했다.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에 있는 매미에게 전해지는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까웠고, 길은 개울교로 바뀌었다.
연문봉 벼꽃 향기
아이들이 한 송이씩 꽃을 피워 사람들에게 색채를 만들어 준다.
온 눈이 자위로 가득 차서 배고픔은 참을 수 없다.
이 꽃은 스펙트럼에 있지 않아서 꽃일 뿐이다.
햇빛이 찬란한 어느 날, 정의는 한낮에서 왔다.
이 부귀를 열고, 다른 비바람을 벗다.
처음엔 우울하고 달콤했지만 아직 밝지 않은 채 하얗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내가 들판을 걸을 때 나는 매우 편안함을 느꼈다.
Tian Zhe 는 새해에 매우 행복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완전한 죽음, 100 년의 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