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항주의 동요를 짱 (긴급히 필요)

항주의 동요를 짱 (긴급히 필요)

항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요는 생활 동요이며, 표현 형식도 가장 풍부하다. 중국어를 전공한 손씨는 대학교 2 학년 때' 항주 동요' 에 관한 논문을 한 편 썼는데, 항저우 및 주변 지역의 동요를 많이 수집했는데, 그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다양한 버전의 민간 생활 동요였다.

"벌거벗은 녀석이 짚을 메고 혼자 남성교로 돌아갔는데, 남성교가 걸려 넘어져 김원보를 주웠고, 김원보가 받아서 할머니께 지폐 판매를 가르쳤다."

"항주 동요의 한 가지 특징은 특히 느리고, 특히 느리며, 많은 사람들이 뚜렷한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일부 지명을 동요에 녹여 친절하고 널리 퍼졌다. " 썬은 대답했다:

"닭 한 마리가 2 분만에 날 수 있고, 동전 세 닢에 방울을 사고, 쓰촨 띠 방울, 각양각색의 방울, 칠고팔저방울, 술 한 방울도 없다!"

"한 사람이 말을 한 방 쏘면, 두 사람은 즉시 칼을 갈고 호호, 옥, 당, 사랑모가 집에 돌아와 호정, 양강, 유 두 발을 호랑이 장수로, 칠선녀가 내려와서 중랑장, 팔선이 바다를 건너고, 이, 99 회 당삼장, 사방에 왕을 매복한다."

"이런 동요는 항주에서 가장 고전적이다." 열까지 읽으면 재미있는데, 안에는 역사 이야기가 있다. 아이가 외우면 지식욕이 생긴다.

"흔들어라, 시부교까지 흔들어라, 할머니가 떡을 사 주셨다. 설탕을 찍어 몇 조각을 더 먹는다. 소금을 찍어 적게 먹다. 간장은 안 먹었어요. "

손씨는 이 최면동요가 소산 () 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이런 동요는 단 하나의 느린 음을 가사로 사용하여 청자가 긴장을 풀고 자연스럽게 잠들게 한다.

"항주시, 인력거를 끌고, 같이 당기고, 얼마냐고 물어봐."

"우리 집은 3 층에 산다. 우리 엄마는 나에게 기름을 뽑아서 내 병과 머리를 모두 부수라고 하셨다. 사람들은 나를 설사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동요는 종종 일반인의 생활에서 비롯되며, 대부분 일종의 생활 장면을 반영한다.

"고양이 한 마리를 울어라, 그 이빨고양이. 두 개의 노란 개가 가마에 와서 들어 올리고, 떡을 먹고, 들어 올리고, 김치를 먹는다. "

"울면 웃을 수 없고, 수탉은 목매달고, 노란 개는 칼집을 쓰고 있다."

"이런 사람은 분명히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런 동요는 울면서 웃고 있는 아이를 놀리는 데 자주 쓰이며, 동시에 과장된 동작에 맞춰 아이를 활짝 웃게 할 수 있다.

Q: 젊은 경찰관, 어디 가니?

나는 래리 할머니를 찾아갈 것이다!

Q: 할머니를 교수형에 처하러 왔습니까?

높은 하늘을 목매어 죽이자.

Q: 나이, 올라갈 수 있니?

A: 금과은 포크 상승?

Q: 가져갈 수 있습니까?

연잎 하나가 날아왔다. ""

이런 문답식 동요도 흔하다. 어머니나 다른 어른들이 질문하거나, 아이가 대답하거나, 또래 아이들이 서로 질문하고, 서로 대답하고, 쌍방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하늘에는 새 세 마리가 날고 있다.

머리카락 세 가닥을 떨어뜨리고,

마오, 마오 지아 다리.

다리, 다리 안의 흙,

토양, 토양의 설탕,

설탕, 설탕 페이스트 케이크,

케이크, 케이크 과일은 오래되었습니다.

아주 늙고 늙은 장수,

스타, 신부,

아들, 저팔계,

여덟, 기름 장작,

나무, 석탑,

탑도 마찬가지죠.

갈아놓은 멜론,

멜론, 멜론,

고기, 고기는 너에게 우동곡을 하나 준다.

동요를 수집할 때, 손씨는 이런 접룡동요에 특히 깊은 인상을 받았다. "특히 길어 보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잘 기억하고 있다. 관건은 안에 일정한 일관성이 있다는 것이다. " 이 가요는 연쇄 음조를 사용하며, 세 번째 문장에서 마지막 문장까지 왕복 리듬 효과가 있고, 해음 수법인' 별' 과' 새로운' 해음,' 8' 과' 바' 해음 수법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