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백거이의 시와 아이들은 모두 이해할 수 있다.

백거이의 시와 아이들은 모두 이해할 수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여성과 어린이들에 의해 이해 될 수 있습니다.

백거이의 시는 회자되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의 작품은 문인들 사이에서도 널리 전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백거이의 시가언어는 통속적이고, 생활에 가깝고, 직설적이며,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따라서 그의 시는 문인들의 추앙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널리 칭찬을 받았으며, 여성과 어린이들도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백거이 (772 -846), 본명 롯데, 호향산거사, 취은씨. 정주신정인, 본적 태원, 현실주의 시인, 당대 3 대 시인 중 한 명. 바이 주이 청소년, 정사 전쟁 을 통해,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당정원 16 년, 중진사. 802 년 원직과 동시에' 걸출한 서법관' 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아 성학교 서기를 수여받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당대의 가장 생산적인 시인 중 한 명이다. 그의 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언어가 소박하며, 감정이 풍부하다. 현재 3,000 편의 시가 있다. 비파행',' 장한가' 등 고전 작품이 널리 전파되고 전해지면서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백거이는 정치 분야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뛰어난 재능과 좋은 치국 사상을 보여 당나라의 정치 발전에 기여했다. 한편 백거이는 이론과 창작 실천에서 문학상의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고 시의' 미침' 기능을 강조했다.

바이 주이의 시적 이론:

백거이의 사상은 유석도를 하나로 모아 유교 사상을 위주로 한다. 맹자는 "부칙은 세상을 구제하고,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한다" 고 말했다. 그의' 제세제민' 의 뜻은 주로 유가인정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여기에는 황로설, 효의 술, 시한의 법이 포함된다. 그의' 독선 그 몸' 의 마음은 노장의 만족, 제일, 자유 등의 관념과 불교의' 해탈' 사상을 흡수했다.

양자는 대체로 강주 사마를 하계로 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거의 3,000 개의시를 남겼을뿐만 아니라 시학 이론 세트를 제안했습니다. 그는 시를 과일나무에 비유하여' 근정, 묘자, 화성, 진의의' 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정' 은 시가 탄생의 근본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을 감동시키는 사람은 먼저 정을 신경쓰지 마라. 정이 생기는 것은 도움이 되고, 시정과 묶여 있다.

따라서 시 창작은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고, 현실 생활의 각종 사건을 바탕으로 한 시대의 사회 정치 상황을 반영해야 한다. 그는' 시경' 이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 의 전통을 계승하여 시의 현실 내용과 사회 기능을 중시했다. 시가 정치적 폐단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역할을 강조하다. 그는 시가 표현 방법에 있어서 일련의 원칙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