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초등학교 작문의 시작과 끝의 통용문.
초등학교 작문의 시작과 끝의 통용문.
해가 지평선에서 떠오르면서 도시의 끝과 그들의 삶을 환히 비추었다.
2. (처음) 세나 강가에 서서 파리의 세련되고 우아한 맥박을 만질 수 있다. 5 번가에서 뉴욕의 화려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긴자 거리를 거닐면 도쿄의 고금 문화를 엿볼 수 있다. 황포강변에 머무르면, 너는 호환 가능하고 포용하는 독특한 상해 정신을 감상할 수 있다 ...
(끝) 나는 무한한 사고에서 도시를 마주하고, 그 껍데기를 만지고, 그 영혼을 만지기를 갈망한다. 언젠가는 그 내면의 물질도 그 껍데기처럼 아름답고 감동적일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 거짓과 경박함이 모두 진실되고 견고해지기를 바란다. 희망은 "구름이 비를 팔고 구름이 내리고, 채색구가 밝다" 는 것이다. 나는 우리가 안팎에서 이 도시의 꽃 같은 아름다움을 다시 만질 수 있기를 바란다.
원칙 2: 자연 집단
예:
인생은 사실 하나의 과정이다. 많은 일, 많은 사람들이 실패해야만 알 수 있고, 비로소 성숙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실패가 올 때 슬퍼하지 말고 성장과 단련의 기회로 여겨야 한다. 달려가면 더 좋고 밝은 삶을 살게 될 것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네가 움츠러든다면, 너의 인생은 더 많은 실패와 더 많은 아쉬움만 있을 뿐이다.
(끝) 우리가 인생의 종점에 다다를 때, 우리가 이 인생, 특히 그 어려움과 실패를 되돌아보면, 아마도 이것 때문에 우리가 삶을 풍요롭게 하고, 그들을 이기고, 인생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원칙 3: 화룡점정.
예:
(시작) 슬픔은 예로부터 있었다. 그러나 예로부터 누가 이렇게 고무적이고 천지를 놀라게 하는 단결을 본 적이 있습니까? 사기' 에는 구름이 있다: 민과 민합, 집안, 군과 민합, 국창. 오늘날, 이것은 인민과 인민, 인민과 국가, 국가와 세계의 손잡고 있다. 왜 가족 불안에 대해 걱정하고, 왜 국가 번영에 대해 걱정하는가?
청산과 함께 우리는 비바람 속에서 다시 만났다.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연결시키는 유대는 아마도 이런 기대일 것이다. 천하를 위해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성인에게서 계속 배우고, 만대를 위해 태평을 여는 것이다!
원칙 4: 시를 쓰다.
예:
유광은 쉽게 사람을 차버리고 체리는 붉은색으로, 파초는 녹색으로 변한다. 자신의 인생길을 걸으면, 때때로 자신이 굽은 길을 걸어본 적이 있는지 알아보기 어렵다. 너는 뛰쳐나와 초점 거리를 조정하여 최고의 생활을 보여줄 수 있다.
원칙 5: 수사법을 교묘하게 사용하다.
예:
비록 우리의 생활은 이백의 "오, 정신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은화 천 닢을 잣지만, 그들은 모두 돌아왔다!" 이상적으로 빛나게 하고, 분투하여 진실되게 하고, 수확은 황금빛 시풍을 갖게 한다.
견지로 운명의 잠금을 깨고, 시적으로 생활하며, 이상을 심고,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다. 기러기가 마음을 근심하게 하고, 산이 달을 안고 있다' 는 수확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1: 병렬 제목, 리드
생활은 술, 향기, 진한 것과 같다. 왜냐하면 성실함이 그것을 순하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인생은 노래, 높음, 낮음과 같다. 믿을 만하기 때문에 듣기 좋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그림, 명리, 또는 소야와 같다. 솔직함 때문에 아름답게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정직으로 삶을 양조하다)
배비는 문장 기세를 높여 문장 낭랑한 입과 리듬감, 운치가 풍부하다. 물체에 사용되며 색칠이 될 수 있습니다. 서사에 쓰이면 통쾌하게 할 수 있다. 추리에 쓰이면 파란만장할 수 있다. 논쟁에 쓰이면 천지를 덮을 수 있다. 서정에 쓰이고 제멋대로 하다.
2. 흩어져서 공교롭게도 본론으로 들어옵니다.
내가 달빛을 잡을 수 있다면, 나는 가장 부드러운 것을 선택한다. 만약 내가 향산의 단풍을 따낼 수 있다면, 나는 가장 아름다운 것을 선택한다. 만약 내가 하늘의 별을 따낼 수 있다면, 나는 가장 밝은 별을 선택할 것이다. 어쩌면 당신은 내 선택이 최선이 아니라고 말할지도 모르지만, 나의 선택은, 나는 믿는다.
("내 선택, 나는 좋아한다")
전체적으로 흩어져 있는 문장을 조합하면 문장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멜로디감과 음운미를 더해 미감을 줄 수 있다. 시작은' 달빛'-'부드러움',' 단풍'-'현란함',' 별'-'밝음' 으로 편곡을 구성한다. 색채가 선명하며 음운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3. 인용문에 문제를 넣어 우아하고 무겁다.
청대 장조' 몽영' 에는 "국화는 연명을 지기로 하고, 매이는 호형부를 지기로 하고, 주는 지기로 여긴다" 는 말이 있다. 바다를 향할 때 이 파란색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생각할 수 없다: 바다의 지기는 누구인가?
("바다를 향해")
앞의 문장을 인용하여 인용문의 풍격에 따라 교묘하게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4. 섬세한 묘사, 이미지가 문제에 들어간다
나는 한때 물멍한 눈으로 인생을 보았고, 인생은 가을물처럼 어둡고 아득했다. 햇빛이 단풍숲을 통해 나는 빛의 빔을 따라 위를 바라보았지만, 마치 끝없는 굳은살을 본 것 같고, 안개와 눈처럼 하얗고 풀처럼 부드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어머니의 눈빛과 어머니가 선택을 하는 순간을 보았다.
("속눈썹에 사랑과 행복을 담게 하라")
서술적인 언어는 종종 비교적 융통성이 없고 밋밋하지만, 수험생이 특징을 교묘하게 파악하고, 참고할 수 있고, 융통성 있고 혁신적이라면, 경직된 묘사와 둔한 서술을 깨고, 이미지 묘사를 우아하고 시적으로 만들 수 있다.
5. 마지막에 팝업하여 주제를 계발하다.
생은 우연이고, 죽음은 필연적이다. 삶과 죽음은 환호와 외침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죽음명언) 그래서, 삶과 죽음 사이-인생?
"인생은 무엇인가?"
경구의 시작은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생은 우연이고, 죽음은 필연적이며, 생사 사이에서 태어났다." 간결, 소박함, 심오하고 정밀하다.
대화가 시작되고 매혹적입니다.
한 세대의 고승 홍이 스님이 열반 전에 제자들에게 말했다. "내 이빨 좀 봐, 어떻게 생각하니?" " "다 없어졌어요." "혀는? 아직 거기 있어? " "아직 있습니다." 그러므로 강인한 것은 항상 단단한 것보다 강하다.
"끈기-내가 추구하는 성격"
선기와의 심도 있는 대화는' 강인함' 의 내포와 문장 관점을 불러일으킨다.
7. 사례는 간결한 진술로 시작합니다.
선택은 어렵습니다. 영혼의 선택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Gao Jianli 는 징 젠 (Jing ke) 으로 죽기로 선택했다. 마본재의 어머니는 혁명을 위해 희생하기로 선택했다. 축영대는 그녀의 진지한 사랑을 위해 나비가 되기로 선택했다. 우정, 애정, 사랑의 이런 선택에서 그들은 이렇게 한다.
(삶과 죽음 사이)
문장 시작은 유명 인사의 이야기를 간결하게 깔았다. 고건례는 우정을 위해 죽음을 택했고, 자신의 머리로' 선지기를 위해 죽는다' 는 지혜로운 명언을 수호하며 불후의 사람이 되었다. 마본재의 어머니는 그녀의 가장 깊은 감정인 넓은 모성애로 세상의 대의사업을 위해 희생하고 아들과 후세를 위해 인격풍비를 세우기로 선택하였다. 축영대는 나비를 선택해 자신의 영혼으로 양산백의 사랑을 승화시켜 연인의 영원에 대한 모범을 보였다.
8. 대칭 오프닝으로 깔끔하고 발랄합니다
나비의 눈에는 꽃이 천사다. 왜냐하면 꽃이 그녀에게 생명의 이슬을 주었기 때문이다. 꽃의 눈에는 꿀벌이 친한 친구이다. 왜냐하면 꿀벌은 그녀에게 생명의 연속을 주기 때문이다.
("역사를 보는 것처럼 보는 법을 배우다")
문장 시작은 나비, 벌, 화공에게 기질을 부여하고 생동감 있고 적절한 의인수법을 통해 형식과 내용을 완벽하게 통일하는 대칭 문장으로 시작한다. 수험생의 뛰어난 언어 표현 능력을 구현하였다.
9. 시적인 시작, 디테일 강조.
"계속 자르면 혼란스러울 겁니다. 이별의 정서, 특히 마음 속에 맛이 있다. "이것은 이후주의 깨달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청조의 느낌은 "체면을 잃지 마라, 서풍은 커튼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것이다. : "나는 살살 갔다. 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방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이것은 서지모의 아쉬움이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고, 옛일은 완전하지 않다" 는 것은 소동파의 아량이다 ...
(아름다운 이별)
10: 서정적 토론으로 기세가 비범하다.
사실 고요함은 이렇게 간단하다. 옅은 미소, 사려 깊은 말,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는 마음, 긴장된 얼굴을 풀고 사람들의 얼굴에 미소를 살며시 피어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 웃음은 마치 구름 한 송이가 하늘가를 어슬렁거리는 것 같고, 그 푸른 하늘을 살며시 장식하고, 산뜻하고 자연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광저우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서 "하늘에서 떨어지는 생각" 전문에서 선택)
봄은 바다와 같고 청춘은 꽃과 같다. 청춘은 아름답고, 아름다운 청춘은 분투와 분투에 있다. 천하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청춘을 꽃처럼 향기롭게 피어나게 하기를 바랍니다!
(길림성의 완벽한 작문' 꽃다운 나이' 에서 선택)
따뜻한 힌트: 이 두 단락은 모두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으로, 감정, 대비, 비유 수사법, 아름다운 글로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고, 적절한 논평을 곁들이면 문장 끝은 비범하고 힘차게 끝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정명언)
1 1: 장면 대비가 장면과 통합됩니다.
바람이 멎고, 폭우가 끝나고, 해가 또 웃었고, 두 세대의 유리가 석양에 녹았다. 해가 멀리서 점점 옅어지고, 저녁노을 속으로 사라지고, 둘은 하나가 되어 거리가 없다.
(광저우 고등학교 입학 시험 "비 독서" 전문에서 선택)
따뜻한 힌트: 이 단락의 끝부분의 특징은 매우 두드러지고, 경물 대비의 역할도 뚜렷하다. 어린 작가는 비 온 후의 경치에 대한 묘사를 통해 두 세대의 감정 격차가 사라지고 감정과 장면이 유기적으로 결합된다는 것을 암시했다. 함축적으로 영영영하다. 뒷맛이 무궁하다.
이 순간, 한 줄기 햇빛이 밖에서 병실로 들어오자, 나는 마치 다친 작은 나무 한 그루가 그것을 목욕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 성장의 길에서 세상일은 예측하기 어렵지만, 햇빛은 결국 좋다! 제 생각에는.
(후베이 () 성 선도시 고시 () 에서' 햇빛 아래서 자라다' 전문을 뽑다)
따뜻한 힌트: 이 결말은 햇빛의 역할을 강조하고, 햇빛과 성장을 결합시키며, 성장을 뜻하는 길은 울퉁불퉁하지만 햇살이 가득 차 있어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취지를 돌보고도 감정이 깊어 보인다.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