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왕 웨이 "Jixiang 사원시 감상" 대답

왕 웨이 "Jixiang 사원시 감상" 대답

계비상사가 어디에 있는지 몇 마일을 기어 구름과 산봉우리로 들어갔다. 인간의 발자취가 없는 오래된 숲을 가로질러 갔는데, 지금 높은 곳에서 종소리가 들리나요? 산속의 샘물이 위험한 바위에 부딪치고 소나무 숲의 태양도 춥다. 저녁 무렵, 빈 연못에 와서 조용히 선좌하고, 심룡을 제압했다. 산수전원시파의 개산 원조로서 왕은' 시불' 이라고 불린다. 시 창작에서, 그는 자주 불선과 은둔생활을 서술하는데, 특색이 뚜렷하고 자성적인 풍격을 가지고 있다. 이' 계절상묘' 는 후기 성숙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는 불선과 산수경관을 하나로 융합시켜 작가의 찰랑거리는 매력과 인생 깨달음을 표현한다. 곽의' 계비상사' 는 짧은 오언시이다. 그것의 이름은' 계비상사 통과' 이고' 통과' 는 견학을 의미한다. 계비상사는 당대의 유명한 절이다. "계상" 이라는 이름은 위모에서 나왔다. "위말팔보살을 향국에 보내어 불언을 조공을 바치고, 불식을 바라며, 그래서 향은 불처럼, 향에는 밥을 담는다." 이 절은 산시 장안현 심남하원에 위치해 있어 본래의 모습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첫 번째 대련은' 모른다' 로 시작하는데, 시인의 첫 방문이 정확한 위치를 알지 못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마일" 은 장거리 여행을 의미합니다. "운봉" 은 운무가 감돌고 있는 높은 산을 가리킨다. 사령운' 우형 혜련시' 에는 구름이 있다. "잠을 자고 다른 사람에게 감사하고 운봉에 숨어 있다." " 산이 갈수록 높아지는데, 고사의 흔적이 보이지 않고, 산만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 이런 인적이 드문 운봉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며 시인의 생활 정취에 부합하여 시인이 고사를 유람하는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이 이야기는 허공에서 나와 고사의 외진 곳과 신비를 부각시켰다. 가운데 두 대련가, 고사로 가는 길에 본 풍경입니다. 산속의 고목은 하늘을 찌르며 인적이 드물다. 갑자기 시인은 먼 곳의 긴 종소리를 듣고, 그는 "그러나 지금 높은 곳에서 나는 종소리를 들었다" 는 질문을 할 수 없었다. 비록 질문이지만, 그는 뜻밖에도 긍정적인 대답을 했다. 이 우렁찬 종소리가 고사의 그윽함과 고요함을 돋보이게 한다. 이 두 획은 시각에서 청각에 이르기까지 산의 깊고 그윽한 모습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여, 고요하고 고요하며, 일종의 청고하고 그윽한 경지를 만들어 냈다. 여기서' 어디' 와' 아무도' 는 이중이며, 시작의' 나도 몰라' 에 해당한다. 머나먼, 현오, 종잡을 수 없는, 애매모호한, 놀라운 예술 분위기를 한 사람에게 렌더링합니다 여기서' 삼키다' 와' 추위' 라는 두 글자는 정확하고 교묘하게 사용되어 역대 한자 제련의 본보기로 꼽힌다. 제비' 는 의인화되고, 암간 샘소리는 낮고,' 추위' 는 통감이며, 석양은 여운이 약하다. 손전성이 논평한 바와 같이, "다음' 삼키다' 라는 글자는 갑자기 조용해지고' 차갑다' 는 글자는 그윽한 광경을 보여 준다." 또한' 봄소리',' 위태로운 돌',' 태양색',' 청송' 의 네 가지 이미지가 완벽한 조합을 형성하여 봄소리의 침묵과 태양색의 냉엄함을 부각시키고, 고찰이 불꽃놀이와 문외한이 접근하기 어려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사를 두 문장으로 썼습니까, 아니면 사내의 풍경을 쓰지 않았습니까? 사외 연못의 적막함, 연못의 우여곡절이 깊다. 시인 우 선 (Wu Zen) 은 번뇌를 제외하고는 자유자재로 지낸다. 안선' 은 불교 언어다. 불교도가 명상을 하고, 눈으로 코를 보고, 코로 마음을 보고, 선정, 선수의 경지에 들어간다는 뜻이다. 독용' 이 쓴' 열반경' 은 "하지만 우리 집에는 용이 있고 폭력적이고 험난하다" 고 말한다 "용" 은 불경에서 말하는 탐욕, 분노, 치매 등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모든 세속적 잡념, 망상과 비교될 수 있다. 또 다른' 용' 에 대한 이야기는 반도왕이 불교에 따라 용을 굴복시켰다는 것이다. 황혼 무렵 시인은 절 앞의 연못가에 서서 묵상하며 용을 떨어뜨리는 이야기를 떠올렸다. 첫째, 잡념을 없애고, 먼지와 마음이 지치고, 예를 들면 용을 떨어뜨리는 것과 같다. 첫째, 무 차원 불법을 찬양하고 무 차원 불법을 동경한다. 따라서 결론은' 사상이 격정-용을 정복할 수 있다' 는 말로 순리장하며 시의 주제를 심화시켰다. 왕위의' 계절상사' 가 칭송받는 것은 시인이 세속을 초월하고, 나를 잊고, 선수를 잊는 두 경지를 창조해 외적인 풍경과 내면적인 선경이 어우러졌기 때문이다. 따라서 독자들을 그가 갈망하는 방해받지 않는 고요한 묵상으로 인도하는 것은 "그윽하고 고요하며, 시 속에 적절한 도리가 있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런 경지의 관건은 그 독특한 예술적 업적에 있다. 하나는' 색채 신비' 의 예술 구조다. 산수시는 남조 불교의 배경에서 발전하여 남조 불가의' 색유현학' 의 영향을 받아 산수시가 줄곧 채택한 예술 구조 모델이다. 이 구조는 단순한 형식과 표현의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 사고 방식과 심미 원칙의 문제이다. 왕위의' 계절상묘' 는 이런 전통적인 예술 구조를 채택했다. 시는 산중사 밖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눈앞 및 황혼의 정경을 묘사하며, 텅 빈 수조에 가깝고, 이 둘은 함께' 색' 이라고 불리며, 사상과 결합하면 격정을 정복할 수 있다. 용의 선정과 이른바' 현학' 이' 즉 색유현학' 의 예술 구조를 형성하였다. 왕위의 고명한 점은 그가' 색채현묘함' 의 예술 구조를 사용할 때' 가젤처럼 우뚝 솟아 흔적이 없다' (사공도' 24 시품') 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자연경관과 왕위 자체의' 담박한 만물' 의 불가현학 사이의 중간 고리도 포함되므로 시인은 선종의 웃음 최고경지를 시 속 공령탈속적인 심미경지로 바꿀 수 있다. 둘째, 깨달음을 가진 사고방식. 왕차원은 남선에 능하고, 남선 대사인 혜능 제사를 지낸 적이 있다. 수행방법에서 혜능은 외부에서 진리를 추구하며 마음속의' 자심 아미타불' ('자성 아미타불' 이라고 불림) 을 깨달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런 깨달음연습법은 심리학에서 흔히 말하는 직관과 영감과 유사하며 예술적 사고와 공통점이 있다. 왕위 자신의 이해력은 매우 높고, 시 창작은 마치 경경을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선수이다. 예를 들어 이' 계절상사' 에서는 고목, 산길, 종소리, 봄소리, 위험한 바위, 태양색, 소나무 등 자연상이 시인의 침묵의 심리상태를 입증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왕위는 자연경물에 대한 진실하고 평범한 표현을 통해 외물에 집착하지 않고 형식을 중시하는 오선의 경지에 이르렀다. 이는 깨달음의 예술적 표현이다. 셋째, 시에 그림을 숨기는 예술 기교. 왕위 본인은 단청의 고수이다. 그는 시의 의경을 창조할 때 당연히 예술가의 예술적 안목을 사용했다. 수시의' 블루다 운우서' 에는 고전적인 평가가 있다.' 시에는 그림이 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절 비상사" 라는 시도 예외는 아니다. 시인은 그림을 통해 사상을 표현하는데, 우선 원근이 결합되어 계층이 분명하다. "나는 몇 마일의 산구름 아래를 거닐고 있다" 는 원경이다. "인간 발자국이 없는 오래된 숲을 가로질러" 와 "햇빛 소나무" 는 근경이다. "황혼 때 빈 못에 접근하는 것" 은 눈에 띄는 경치이다. 시인은 구조적으로 원근의 경치를 결합하여 독자가 먼저 그린 후에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둘째, 특히' 구불한 바위 위에서 시냇물이 노래하고, 해가 소나무에 의해 조화를 이룬다' 는 연결고리에서 공감각의 운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춘석의' 삼키기' 는 소리로 시작되고, 소나무의' 추위' 는 색깔로 시작되며, 이 둘은 서로 어우러져 청각과 시각 효과를 겸비하고 있다. 읽으면 황홀하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시인의 예술감 덕분에 시, 그림, 음악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독자들이 시를 읽고, 음악을 듣고, 기묘하게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넷째, 시에는 선의 시적 경지가 있다. 왕위는 산수전원시미의 발견자, 감상자, 집행자일 뿐만 아니라 산수전원시로 선의와 신비의식을 표현한 개척자이기도 하다. 그의 산수시에서, 선어는 많이 쓰거나 적게 쓰는 것이 아니라, 선리와 선의를 함축하여 공허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 시에서 시인은 석양이 지는' 빈 연못' 을 마주하고, 작가는 조용한 심경으로' 빈 연못 노래' 를 관조하고, 선정적인 수행을 통해 고민에서 벗어나 자유를 얻는다. 이곳의' 빈' 경지는 바로 시인이 시에서 선으로 추구하는 시적 경지이다. "빈" 은 텅 빈 것이 아니라 시인이 빈 정신으로 산을 볼 때 얻은 맑고 조용하며 텅 빈 심리적 체험이다. 왕위는 텅 빈 경지를 좋아한다. 이런 경지는 종종 그의 시에 나타난다. 예를 들면, "빈 산은 아무도 없는 것 같고, 나는 한 목소리" ("차이루"), "흥이 제각기 다른 길을 걸어와, 자유로이 공허함을 정복한다" ("나는 종남산의 정수에 있다"), "" 시의 선경은 왕위 산수전원시 창작의 궁극적인 추구라고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계절상사' 라는 시의 묘미는 고사에 관한 것은 하나도 없지만 고사를 관통하는 의경이라는 점이다. 시인은 고사의 경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유고사와 오선의 완벽한 결합을 통해 그 유명한 산수전원시 중의 하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