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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학루' 맹호연 양주행 송송' 해석과 감상
의역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창작 배경
간략 분석
[이 단락 편집] 황학루' 맹호연 양주 행별' 의 해석과 감상
영영 맹호연은 양주로 가는 길에 황학루에 갔다. 당대의 시인 이백. 황학루는 호북성 우한 시에 위치해 있다. 광릉, 오늘 장쑤 양주. 전문은 "고인은 서황학루에 남아 있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에 내려간다.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클릭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경쾌하고 매끄럽고, 의경이 아름답다. 마지막 두 문장이 서로 어우러져 작가의 친구에 대한 깊은 애정을 나타냈다.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가작이다. 시인의 오랜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였다.
황학루는 맹호연을 양주 [돈] 이백으로 보냈다
그람 시추앙 헬루
그래서 사람들은 황학루를 서방에 남겨 두었다.
양귀비
3 월 불꽃놀이 아래 양주.
《삼국연의》
외로운 돛과 먼 그림자는 파란색과 공허함,
이것은 좋은 예입니다.
나는 양쯔강의 주간 흐름만 보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전문의 멋진 문장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단락 편집] 해석
1, 황학루: 옛터는 후베이 무창 황의집에서 뱀산을 등지고 장강을 멀리 바라보고 있습니다.
2. 하나: 가, 가.
광릉: 양주 구칭.
4. 오랜 친구: 오랜 친구. (맹호연을 가리킴)
5. 서양어: 황학루는 광릉의 서쪽에 있어서' 서양어' 라고 불린다.
6. 불꽃놀이: 버드나무가 연기처럼 아름다운 봄빛과 꽃을 일컫는 말.
7. 하류로 내려가다.
8. 하라: 사라진다.
9. 보기만: 보기만.
10, 지평선: 지평선.
번역:
봄빛은 맑고, 지기는 돛을 올리고, 시인은 위층에 서서 고독한 돛을 바라보며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 푸른 물 속에 완전히 가려질 때까지. 마지막으로, 나는 굴러가는 강물이 하늘가로 흘러가는 것을 보았고, 시인의 감정도 강물과 함께 기복이 있는 것을 보았다.
[이 단락 편집] 감사합니다
명문 "고인은 서황학루를 사임하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로 내려간다."
이 두 문장은 한 친구가 양주를 따라 내려가는 상황을 묘사한다. 불꽃놀이' 라는 단어는 류루연기와 꽃의 봄빛을 부각시켜 시인이 친구를 배웅할 때의 우울한 감정을 남김없이 드러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친구의' 서사', 외로운 돛, 시인의 친구와 함께 물천지가 연결된 먼 곳으로 떠오릅니다. 돛 그림자가 푸른 하늘 끝에 사라질 때까지 시인은 여전히 옥상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며 떠나고 싶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시 속에는 작별인사를 하는 글자는 하나도 없지만, 행간에는 먼 곳에 있는 친구에 대한 서글픔과 미련이 뚜렷하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시인의 작품에서 애틋한 경물 묘사에 깊은 정이 깃들어, 정과 정경이 고도로 완벽하게 융합되었다.
맹호연은 이백이 매우 추앙하는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일찍이 "사부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당신의 명성은 이미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라고 칭찬을 받았습니다. 세계 명산대시를 유람하는 것은 성당문인의 패션과 개성이 개방된 것이다. 후베이 안루에 사는 청년 이백은 오랫동안' 검보국, 친족을 버리고 먼 거리를 여행하고, 남빈동섭해' 의 여행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무창의 유명한 시인 맹호연에게 작별을 고하고 강좌성 양주 (고명 광릉) 로 갔다. 삼재' 연계명루, 유명인, 명성의 관광사건에 직면하여 그는 시로 가득 차 있다. 세상에 대한 그의 느낌은 밝고 아름다우며, 아무런 슬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처음 두 문장은 작별의 시간, 장소, 목적지를 설명해야 했지만, 이런 설명은' 불꽃놀이 3 월' 의 생생한 이미지에 감성화되었다. 이백은' 몽필생화' 라는 이야기가 있지 않나요? 예기치 않게 그의 천재의 상징으로 꿈에서 꽃이 태어났는데, 작별할 때의 3 월 불꽃이 생겨났다. 상을 받기 전에 사람들은 이 말을' 천고의 절구' 라고 불렀다. 하늘도 명려세계의 느낌에 감동을 받아 소나기처럼 텅 비어 있었다. 그 아래에서 유행하는' 고독한 돛 먼 그림자' 는 외로움과 서늘함을 느꼈다. 그것은 광활한 하늘에 대한 생명을 이끌고 있다. 인생은 흐르는 물과 같고 이별은 흐르는 물과 같다. 한없이 그리운 눈빛이 시선 밖으로 사라진 외로운 돛의 먼 그림자를 따라가면 만고에 푸르른 창장 대류가 된다. 명루가 유명인 도시를 보내는 순간과 영원한 장면은 성당 시인이 번성하는 시적 상징이 되었다.
[이 단락 편집] 제작 배경
황학루에 대하여
황학루는 무창사산 위에 우뚝 솟아' 천하 제일경' 이라는 명성을 누리며 호남 악양루, 강서왕텐정과' 강남 3 대 명루' 라고 불렀다. 황학루는 삼국시대 오2 년 (기원 223 년) 에 건설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군사적 목적을 위해 건설된 것이라고 한다. 손권축성 수비, 건축루는' 무치국' 을 기대하고 있다. 당대에 이르러 그것의 군사적 성질이 점차 유명한 관광지로 발전하여 역대 문인 묵객들이 모두 이곳을 유람하여 많은 회자된 시편을 남겼다. 당대의 시인 최호는 "고대에는 황학이 성인을 태운 하늘이 있었는데, 지금은 황학루가 없다" 고 썼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랑에는 슬픈 안개가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천고의 절창이 되어 황학루의 명성을 널리 알렸다. 강남 3 대 건물 중 하나로 불리는 황학루는 원래 호북 무창산 황학두에 위치해 있었다. 삼국 오2 년 (기원 223 년) 에 건립되어 1700 여년 동안 반복적으로 재건되고, 마지막으로 청나라 광서 10 년 (1884) 의 큰 화재로 파괴됐다고 전해진다. 이 유명한 건물은 전설이 충만하여 그것을 더욱 신기하게 한다. 육설에 따르면 황학루는 원래 신가가 개업한 호텔이었다. 떠나기 전에 한 도사가 벽에 학 한 마리를 그려 그녀에게 천 잔을 감사하며 춤을 추며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때부터 손님이 꽉 차서 장사가 번창했다. 10 년 후, 도사가 돌아와 피리를 들고 연주하고, 도사가 황학을 밟고 하늘로 올라갔다. 그녀를 도와 부자가 된 선녀를 기념하기 위해 신의 가족은 그녀의 곳에 건물을 짓고' 황학루' 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 아름다운 동화에 대해서 여러 해 동안 세 가지 다른 이야기가 있다. 첫 번째는 선녀가 황자안이고, 두 번째는 페이라고 생각하고, 세 번째는 선녀의 이름이 없다고 생각한다. 육설에 따르면 황학루는 원래 신가가 개업한 호텔이었다. 한 도사가 떠나기 전에 벽에 학 한 마리를 그려 그녀에게 천 잔을 감사하며 춤을 출 수 있다고 말했다. 이때부터 손님이 꽉 차서 장사가 번창했다. 10 년 후, 도사가 돌아와 피리를 들고 연주하고, 도사가 황학을 밟고 하늘로 올라갔다. 그녀를 도와 부자가 된 선녀를 기념하기 위해 신의 가족은 그녀의 곳에 건물을 짓고' 황학루' 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 아름다운 동화에 대해서 여러 해 동안 세 가지 다른 이야기가 있다. 첫 번째는 이 선녀가 황자안이라고 생각하고, 두 번째는 페이라고 생각하고, 세 번째는 선녀의 이름이 없다고 생각한다.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에는 선녀 황자안인 줄 알았어요.
남주현지' 에 따르면 "선인이 황학을 몰고 온 것으로 전해져 이름이 붙었다. 황학루 명명의 유래를 지적한 것은 지안이라는 신선이 황학을 타고 이곳을 지나갔기 때문에 황학루라는 이름을 지었기 때문이다.
둘째, 요정 페이 라고 생각:
"도경" 에 따르면, "과거 페이이유 상선, 시운전 황학, 여전히 여기서 쉬고 있어 유명해졌다. 황학루의 이름을 딴 유래는 선후로 해체된 페이우가 황학을 몰고 돌아와 이 건물에서 휴식을 취하고, 그래서 황학루라고 부르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학루, 황학루, 황학루, 황학루, 황학루, 황학루)
태평우주' 는 "슈피문선승선, 황학을 몰고 여기서 쉬고 싶다" 고 말했다. 이것은 페이우가 촉인이라는 것을 지적하는데, 앞에 페이가 있는' 문' 이 하나 더 있다. 촉국 삼국지전' 에는 페이우라는 사람, 글자, 페이유와 시신이 신선이다. 설마 이 촉인 피빈웨이인가? 다른 기록이 없기 때문에 알 수 없지만 모두 신화 전설이기 때문에 기록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셋째, 신선이라고 합니다.
이 전설은' 인연록' 에서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원문은 "신씨는 술을 판매하는 것을 업으로 삼았다. 신사가 왔을 때, 그는 키가 크고 옷차림이 남루했다. 그는 침착하게 신에게 말했다: "당신은 술을 마실 수 있습니까? 신이 감히 말을 하지 못하고 큰 잔을 마셨다. 반 살 때, 신 가족은 이것에 지치지 않았다. 어느 날 신 씨가 그에게 전화를 걸어 그가 술을 빚졌다고 말했는데, 그는 너를 지불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오렌지 껍질의 작은 바구니를 가져다가 벽에 크레인, 노란색, 앉아서 박수를 치고, 황학, 법에 따라 춤을 추고, 모두 돈을 써서 보러 갔다. 10 년 후, 신 가족이 기진맥진할 때, 후 선생은 무대에 올랐다. 신은 그에게 감사하며, 그가 그에게 가장 좋은 것을 제공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왕선생은 웃으며 말했다. "왜 내가 갑자기 피리 한 자루를 들고 이것을 위해 몇 수를 쳤니? 잠시 후 흰 구름이 하늘에서 내려와 두루미를 그렸다. 왕은 구름을 타고 학을 지나 신가에 건물을 지었는데, 이름은 황학이라고 한다. "
이 신화 의 대의는 예전에 한 신 선생이 평일에 술을 팔았다는 것이다. 어느 날 키가 크고, 옷차림이 남루하고, 초라한 손님이 여기에 와서 신 씨에게 조용히 물었다. 술 한 잔 할 수 있을까요? 신 선생도 상대방의 옷차림을 게을리하지 않고 얼른 술 한 잔을 가득 따랐다. 6 개월 후, 신 씨는 손님이 술값을 낼 수 없어서 싫증이 나지 않고 매일 손님에게 술을 대접했다. 어느 날 손님이 신 씨에게 말했다: 나는 너에게 술값을 많이 빚졌어, 아직 안 돼. 그래서 나는 바구니에서 귤껍질을 꺼내서 벽에 황학을 그렸다. 그리고 나는 손으로 박자를 맞추고 노래 한 곡을 불렀다. 벽의 황학은 노랫소리와 박자에 맞춰 춤을 춘다. 호텔의 다른 손님들이 돈을 내고 이 멋진 일을 관람했다. 10 년이 지난 후 신 씨는 많은 부를 축적했다. 어느 날, 그 누더기 옷을 입은 손님이 또 호텔로 날아갔다. 신 선생은 앞으로 나아가서 감사하며, 나는 너의 뜻에 따라 너를 부양하고 싶다고 말했다. 손님은 웃으며 대답했다: 나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그리고 그는 피리를 꺼내 노래 몇 곡을 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흰 구름이 하늘에서 내려와 손님들에게 흰 구름이 나는 두루미를 그려 주는 것을 보았다. 손님들은 학등을 기어올라 백운으로 천국으로 날아갔다. 신 선생은 이 손님에게 답례와 기념을 하기 위해 여기에 건물을 짓고 황학루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 세 신화 들은 황학루 명명의 유래를 설명할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좋은 계시를 주었다. 호텔 주인 신 씨는 가난에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재물을 사랑하고,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지 않기 때문에 신선의 도움을 받아 부자가 되었다.
이상은 당연히 신화 전설이다. 삼국 시대에 강을 따라 세워진 이 산꼭대기 건물은 처음에는 군사적 필요를 위한 것이었고, 나중에는 문인 야스 모임, 손님 접대, 친구 만들기, 시 읊기, 경경의 관광지가 되었다. 역대 유명인들, 예를 들면 최호, 이백, 백거이, 자도, 하송, 육유 등이다. , 여기에 와서 시를 읊고 부를 만들었다. 당대의 시인 최하우가 황학루에 올라 경치를 감상하며 전세 가작을 썼다. 옛날에 황학이 성인을 태운 곳은 지금은 황학대밖에 남지 않았다. 황학은 세상으로 돌아가지 않고 흰 구름이 비어 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 "나중에, 이백도 황학루에 올라 초천을 바라보며 허황된 듯 시적인 정취를 자아냈다. 그가 시를 쓰기 시작하려 할 때, 그는 최호의 시를 보았다. 그는 부끄러워서 어쩔 수 없이 말했다. "그 앞에 길이 없었고 최호는 그 위에 시 한 수를 썼다. "최호는 시 한 수를 썼고, 이백은 붓을 떨어뜨렸다. 그 후로 그는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광릉 정보 (양주)
위진 남북조 시대 장강 북쪽 해안의 중요한 도시와 군사 중진. 춘추말년에 오씨는 이곳에서 도랑을 파고 강회와 연결하여 중원 패권을 쟁탈하였다. 진군 () 을 건립하고 서한 () 은 광릉국 () 을 건립하고, 동한 광릉군 () 을 광릉군 () 으로 개조하여, 이 장쑤 성 양주시 () 에 위치해 있다 조위 () 가 군을 세우고, 회음 () 을 옮기다. 오지는 광릉군을 오늘 양주에 두었다. 서진 () 시, 위 () 를 따라 광릉군 () 을 설치하여 서주 () 에 귀속시켰다. 먼저 회음을 다스리고, 후사양 (오늘 장쑤 보응동) 을 옮겼다. 동진도 통치한다. 광령현은 수완교계의 홍택호, 육합 에돔, 양, 보응과 관남, 혼장 강 서쪽, 장강 북쪽 지역을 포괄한다. 성남 40 리 강변에 과주진이 있는데, 장강의 모래퇴석으로, 모양을 닮아 붙여진 이름이다. 장강은 서북의 육합현에서 흘러나오고, 남림단도현의 경구 () 는 두 시가 강을 사이에 두고 서로 바라보며 남북으로 호응하며, * * * 함께 위상류의 중진 교토 건강을 구성한다. 이 강은 처음에는 폭이 40 마일이었는데, 나중에는 점점 좁아졌고, 남북조 후기에는 폭이 20 마일 정도에 불과했다. 동진사안진은 광릉에 있을 때 성동 20 리 곳에 근거지를 건설하여 신도시라고 불렀다. 신도시 북쪽 20 리 떨어진 곳에 댐이 하나 있는데, 셰안이 소버 호숫가에 건설한 것으로, 물을 막는 데 쓰인다. 후세 사람들은 셰안을 저우 () 나라 연나라 () 에 비유하여 이것을 착용이라고 불렀다. 황초 6 년 (225), 위문제 조비가 오국을 정복하고 광릉고성을 옮겼다. 그는 강에서 한숨을 쉬며 말했다: "하늘은 남북이다." 동진 때 광릉은 삼칠일, 청, 연국도사를 통제했다. 함화 2 년 (327 년), 소련군과 조월 반란이 발발했다. 당시 광릉, 서주 도사진, 청연 양주의 군대와 여주 도사를 이끌고 광릉에서 봉기하여 반란을 평정하였다. 태원 2 년 (377), 사현은 남여주 도사로서 남여주 군부를 경구에서 광릉으로 옮기고 교민을 모집하여 북부병을 구성하였다. 동진남조 시대에는 중원의 난란으로 유민 남도, 교포군이 광릉에 상설되었다. 송원가 8 년 (43 1), 광령현 남여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뒤이어 제나라, 리앙. 북제 () 는 동광저우 () 를 고치고, 진조 () 는 남여주 () 를 회복하였다. 북주 () 가 북제 () 를 멸망시킨 후 무주 () 로 바뀌어 여전히 군사 중심지로 남아 총병을 설치하였다. 수나라 초 양주 () 는 총경 () 을 위해 강도군 () 으로 바뀌었다. 주지사의 수준은 음소거와 같습니다. 양디 황제 양광은 수도를 이곳으로 옮기려고 강도에 갔다. 당대는 여주, 여주, 양주로 바뀌었고, 이후 광릉군으로 바뀌었다.
여주는 노서남 평원에 위치해 있고, 동쪽에는 세 개의 구멍이 있고, 북쪽에는 태산이 있고, 남쪽에는 미산호, 서쪽에는 물보라산이 있다. 동, 서우, 북대하, 남호라고 불리며, 루서남대도시의 경제중심지입니다. 총 면적 65 1 평방 킬로미터, 경작지 60 만 무, 인구 60 만, 관할 10 읍 2 개 거리사무소, 행정촌 492 개, 주민위원회 30 개. 2002 년 현역 사회경제종합발전지수와 지역경제기본경쟁력 중 각각 60 위와 54 위를 차지했다.
"황학루" 의 글쓰기 배경-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과 작별을 고하다
당현종 13 년 (기원 725 년), 이백은 배를 타고 쓰촨 강을 따라 내려와 여러 곳을 유람했다. 양양 (오늘 호북 양양) 에서 그는 전조 시인 맹호연이 도시 동남의 사슴문산에 은거해 특별히 그를 방문했다고 들었다. 맹호연은 이백의 시를 읽고 크게 칭찬했다. 그들은 곧 친한 친구가 되었다. 맹호연은 이백을 따뜻하게 대접하며 그 10 여일을 기다렸다.
서기 730 년 봄에 이백은 맹호연이 광릉 (오늘 장쑤 양주) 에 간다는 것을 알고 맹호연을 강하 (오늘 우한 무창) 에서 만나자고 편지를 보냈다. 이 날, 그들은 강하 황학루에서 서로 만나 매우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각자 자신의 의견을 토로했다. 며칠 후 맹호연은 배를 타고 동쪽으로 갔고 이백은 직접 강으로 보냈다. 배가 열리자 이백은 강기슭에 서서 외로운 돛이 점점 멀어지는 것을 보고 서글픈 정이 저절로 생겨'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이라는 노래를 휘둘렀다. 첫 번째 문장은 송별 장소가 황학루라고 지적하고, 두 번째 문장은 송별 시간이 3 월 만개한 봄빛 속에서 이 아름다운 불꽃놀이가 친구와 함께 양주로 갈 것임을 시사한다. 양주는 당시 번화한 도시였는데, 틀림없이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봄기운이 완연한 것이 틀림없다. 마지막 두 문장은 감정을 전달하고 시인은 푸른 하늘과 강의 이별을 기탁했다. 그의 글은 비록 기진맥진하지만, 기억에 남는다. 작별의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맹호연은 이백이 매우 추앙하는 유명한 시인이다. 10 년 후 이백은' 대사님, 마음에서 당신에게 환호하고, 당신의 명성이 하늘로 올라갑니다' 라는 제목의 시를 써서 찬양했습니다. 세계 명산대시를 유람하는 것은 성당문인의 패션과 개성이 개방된 것이다. 후베이 안루에 사는 청년 이백은 오랫동안' 검보국, 친족을 버리고 먼 거리를 여행하고, 남빈동섭해' 의 여행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무창의 유명한 시인 맹호연에게 작별을 고하고 강좌성 양주 (고명 광릉) 로 갔다. 삼재' 연계명루, 유명인, 명성의 관광사건에 직면하여 그는 시로 가득 차 있다. 세상에 대한 그의 느낌은 밝고 아름다우며, 아무런 슬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백은 작가 (이백생소개) 이백 (70 1-762), 701년 2 월 8 일생, 한족, 6 피트 6 인치, 자태백, 명청련거사, 쓰촨 강에 관한 것이다 그의 시풍은 호방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유창하고 자연스러우며, 기질이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민가와 신화 중에서 영양분을 흡수하는 데 능해 그의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굴원 이후 활발한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최고봉이다. 그는 두보와 함께' 대두리' 라고 불리며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이자' 시선' 이라고도 불린다.
이백의 본적은 산시 () 이다. 연말에 중앙아시아로 이주한 쇄엽성 (현재 키르기스스탄 북부 토크마크 근처) 은 이백의 출생지이다. 다섯 살 때, 그의 집은 면주 장명현 (오늘 쓰촨 강유) 으로 이사했다. 스무 살 때, 홀로 쓰촨 를 떠나 광범위하게 유랑하기 시작했고, 남부터 동정강까지, 동에서 오월 까지 안루 (오늘 호북성 안육시) 에 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사방을 돌아다니며 친구를 널리 사귀고 유명인에게 제사를 지내기를 바라며 소개를 받고 일거에 승진하여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였다. 그러나, 10 년 동안 떠돌아다녔지만,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북상 태원, 장안, 동쪽에서 제나라, 루, 산둥 임성 (오늘 산둥 지닝) 을 계속하다. 이때, 그는 이미 많은 유명인사들을 사귀어, 대량의 우수한 시를 창작하여, 천하를 널리 알린다. 천보 초년, 도사 오인운 추천, 당현종이 그를 베이징으로 불러 한림을 경배하도록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권세들의 회한으로 그는 천보 서너 년 (기원 744 년 또는 745 년) 에 베이징에서 쫓겨났다. 그 후로 그는 줄곧 강과 화이 두 곳을 돌아다니며 사상이 매우 따분하다.
천보 14 년 (기원 755 년) 겨울, 안록산이 반란을 일으켰다. 이때 그는 여산에 은거했고, 마침 왕용 대군이 국경을 제압하고 이백이 하산하여 막부로 들어가도록 초청하였다. 나중에 이림은 소종에 반항하여 소멸되었다. 이백은 연루되어 야랑 () 유배를 선고받았다. Xunyang (jinjiang Jiujiang) 에서 Xuancheng (이 안후이 Xuancheng) 까지 중도에서 사면 석방됐다. 보응원년 (기원 762 년), 대종은 안후이 당도현에서 죽었다.
이백은 성당시대에 살았고, 그는' 빈민을 구제하다',' 안려원' 의 진보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평생을 분투했다. 그의 대량의 시는 그 시대의 번화함뿐만 아니라 통치집단의 방탕과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며 권세 멸시, 전통의 속박에 반항, 자유와 이상을 추구하는 긍정적인 정신을 보였다. 예술에서 그의 시는 참신하고, 감정이 강렬하며, 의경이 아름답고, 언어가 신선하고 명쾌하여 호방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고대 중국 적극적 낭만주의 시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태백의 시집을 포함한 900 여 편의 시가 있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독특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호방하며, 성당 낭만주의 시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상세한 생활) 첫째, 좋은 임협, 즐겁고 수직이다.
이백은 서역 무측천장안 원년 (기원 70 1) 에서 태어났다. 다섯 살 때 가족과 함께 장롱 (오늘 쓰촨 강유) 청련향에 정착했다.
이백은 젊었을 때 임협을 좋아했는데, 그는 매우 행복했다. 장륭이 있는 면주는 한말부터 줄곧 도교의 활발한 장소였다. 그래서 이백은 소년시절부터 천산을 끼고 도사를 찾아 도경을 강의하는 일이 잦았다. 나중에 민산에서 동안자라는 은둔자와 은둔하여 독서에 몰두하여 여러 해 동안 도시에 들어가지 않았다. 그들은 거주하는 산림에서 진기한 새를 많이 길렀다. 이 아름답고 온순한 새들은 번식에 습관이 되어 정기적으로 먹이를 찾아다니는데, 마치 사람의 언어를 알아들을 수 있는 것 같다. 울음소리를 듣자마자 그들은 사방팔방에서 계단을 내려와 사람들의 손에 있는 곡식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쪼아먹는다. 이 일은 기문으로 전해졌는데,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마지막으로 면주도사가 직접 산에 올라가 새를 구경하고 먹었다. 그들이 새의 운동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을 보고 사무국은 도학이 있다고 결정했기 때문에 도학 시험을 추천하고 싶었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완곡하게 거절했다. 조곤은 당시 유명한 군사가이자 이백의 절친한 친구로 개원 4 년 (기원 7 16 년) 에 10 권의 장경을 썼다. 이백은 그때 겨우 열여섯 살이었다. 조곤은 육경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연구하고, 천하의 정세를 분석하고, 흥망의 도를 강조하고, 혼란의 도를 다스리는 전략 저작을 연구하여 이백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미래에 기여하려고 애썼고, 왕패의 길을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것도 이 책의 영향을 받았다.
이백은 세 명의 아내가 있는데, 하나는 재상 서서의 손녀이고, 성은 서이다. 둘째, 성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제 3 임 승상의 손녀 성종. 한 명 더 있습니다. 그는 아들 두 명과 딸 한 명이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서시에서 태어났다. 하위 이름: 버진, 사후 "악명노"; 여자 이름: 평양; 또 다른 하위 이름: 자연, 별명은' 리포' 입니다. 이백이 이렇게 아이에게 이름을 지어준 것은 그의 집의 나뭇잎과 관련이 있다. 당시 서아시아 중앙아시아는 천과 땅, 일, 월, 불을 숭배하는 교회와 명교가 성행하였다.
서기 727 년 첫 아내는 두 친구 호자양과 말의 소개를 통해 후베이 안루에서 서위씨 전 총리의 손녀와 결혼했다. 사실 그녀는 결혼하지 않고 거꾸로 된 사위가 되었다. 이백은 결혼 후 10 년 동안 장인의 집에서 살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취향에 의지하여 그를 매우 불행하게 만들었고, 다른 일을 궁리할 마음이 전혀 없었다. 이백의 첫 결혼이다. 아마도 그는 여전히 매우 책임감 있는 태도로 대했을 것이며, 결혼 후 한 아들과 두 아들을 낳은 것을 보면 쌍방의 성생활은 여전히 조화를 이루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첫사랑 연인, 기원 739 년, 첫 결혼 후 12 년, 첫 아내가 사망한 지 1 년 후 이백은 유라는 여자와 결혼했다. 분위기를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 이 여성의 미모와 몸매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백과 이 여자는 안후이에 집을 사러 갔었는데 금방 헤어졌다.
두 번째 아내인 기원 745 년에 이백은 산둥 임성에서 현지 여자와 결혼했다. 이때 이백강은 수도 장안에서 나와 금은보물과 두보 한 봉지를 메고 하남 상구를 거쳐 오랫동안 머물렀다. 그들과 헤어진 후 이백은 태산에 가서 도사증을 받고 임성을 지나갔다. 외로운 그는 이 여자를 만났고, 두 사람은 한 박자에 딱 맞아서, 지금은 결혼증을 받았다. 이백의 이 부인은 그에게 아들을 낳았고, 이백은 산둥 여주에서 대량의 토지 부동산을 샀다. 그 후, 그는 방랑 생활에서 이 토지들을 아내에게 모두 주었다. 이백은 아내를 매우 신뢰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불행히도 이 아내는 결혼한 지 5 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제 3 의 아내, 재상 종초과의 손녀, 기원 750 년 이백이 하남 개봉에서 무측천과 만났을 때 꽤 풍류였다. 이백은 양원에서 술에 취했다고 하는데, 그의 시는 훌륭하다고 해서 벽에 유명한 시' 양원시화' 를 썼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구석구석을 찾아 오줌을 누고, 그 후에 긴 셔츠를 들고 갔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종부부는 하인을 데리고 이곳에 왔다. 그들이 이 시를 보았을 때, 오래도록 마음을 놓을 수 없었다. 마침 양원의 청소부가 곧 지워질 것을 보고, 종은 지우지 말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청소부가 깨끗이 닦지 않으면 월급을 공제해야 한다. 어쩔 수 없이 종씨 부부는 정말 이 절묘한 시구에 탄복하여 수천 원을 들여 이 벽을 샀다. 그래서 "벽을 사기 위해 천 달러" 라는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많은 역사서 기록에서는 이 종사가 재색을 겸비한 가족이라고 이렇게 묘사한다. 에이, 나는 그가 부럽다. 종실 미인도 충실한 도교 신자다. 응, 지금 이 아내는 이백처럼 혁명신념과 일관된 문학도덕정서가 있어야 해. 이백이 기록한 첫사랑이겠지. 사랑은 주의해야 해. 그러나 신앙이 너무 중요하거나 때로는 사랑을 초월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서기 76 1 년, 종대 강산학도. 결국 이백은 또 한 사람이 되었는데, 그는 다시는 결혼하지 않았다. 만약 한 남자가 뼈에 사무치는 사랑을 경험했다면, 그는 모든 여자를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여길 것이다. 그러나 감정이 두터워서 종씨는 이백이 인에게 누명을 썼을 때 여러 차례 목숨을 건졌다. 이 여자가 아내가 되면 충분하다.
둘째, 검을 가지고 먼 길을 가다
개원 13 년 (기원 725 년), 이백이 출사촉국 () 은 "검을 남겨 나라를 보고하고, 친족을 떠나 먼 여행을 한다" 고 말했다. 그가 배를 타고 협곡을 나와 강을 따라 표류하자 고향의 산들은 점점 몰락해 갔다. 삼협에서 흘러나온 물만이 그를 따라 그의 배를 밀며 그를 낯설고 먼 도시로 보냈다.
1. 강릉은 사마성진을 만났다: 이백은 강릉에서 예기치 않게 만날 줄은 몰랐다. 그는 실제로 사마성진, 세 황제의 존경을 받는 도사를 만났다. 천대도사 사마성진은 도교마술 한 세트를 배웠을 뿐만 아니라, 좋은 시문도 한 수 썼는데, 하늘하늘하늘하다. 현종은 그를 매우 존경한다. 한번은 그를 내전으로 불러 경전을 받으러 발코니를 짓고 그의 여동생을 지진공주와 함께 도교를 공부하게 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백은 이 총애를 받는 도사를 보고 자연히 매우 기뻐하며 자신의 시를 그의 심사를 위해 보냈다. 이백유아의 외모와 비범한 이력으로 사마성진은 첫눈에 그를 매우 존경하지만, 그의 시를 읽을 때 더욱 감탄하며 "성인의 바람이 있어 그가 마음대로 흐를 수 있다" 고 칭찬했다. 이백은 외모도 출중하고 재능도 뛰어나며 동시대 영록 관리들의 주의를 끌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가 반대파에서 수십 년 동안 만난 적이 없는 인재이기 때문에 도가 최고 포상으로 그를 표창하였다. 즉, 그는' 신선근' 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태어날 때부터 불후의 것이다. 이것은 그가' 신선' 이라고 칭찬하는 것과 비슷하다. 모두 그를 평범하지 않은 사람으로 여긴다. 이백풍과 시풍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이다.
이백은 사마성진의 높은 평가에 기뻐했다. 그는' 방랑 팔극표' 와 같은 영원불멸의 세계를 추구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흥분해서 위대한 시' 대붕이 새를 만나다' 를 한 편 썼는데, 대붕을 비유로 그 속도의 거대함을 자랑했다. 이백의 최초의 세계 명편이다. 그는 강릉에서 출발해 만리 밖에서 그의 비행을 시작했다.
2. 동정에 묻힌 친구 이백은 강릉에서 남쪽으로 내려와 악양을 지나 다시 남쪽으로 내려가 이 여행의 목적지 중 하나에 도착했다. 그러나 동정에서 노를 젓다가 불행한 일이 발생했다. 이백의 여행 동반자 오귀덕은 쓰촨 출신으로 돌발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백은 매우 슬펐다. 그는 친구 옆에 쓰러져 큰 소리로 "눈물 뒤에는 피가 있다" 고 외쳤다. 그가 너무 심하게 울었기 때문에 행인들은 모두 눈물을 흘렸다. 여행 중에 이런 불행을 만나니 정말 어쩔 수 없다. 이백은 잠시 오도를 동정호에 묻어두고, 스스로 동행을 계속하며, 동남행 여행이 끝난 후, 친구의 시신의 뼈를 외울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백이 여산에 왔는데, 그곳에서 그는 유명한 시' 망루산 폭포' 를 썼다.
3. 강남 여행
이백은 육조고도 금릉에 갔다. 이곳은 산하, 호거룡판, 육조궁이 생생하게 읽힌다. 이것은 이백의 많은 감개감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자존심도 불러일으켰다. 그는 옛날이 줄곧 쇠퇴 상태에 처해 있어서 볼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의 황제 통치보다 천하가 태평한 광경을 보이고 있다. 금릉의 패기는 이미 사라졌지만 금릉의 자녀들은 이백을 다정하게 대접했다. 이백이 금릉을 송별할 때, 오희가 술을 눌렀을 때, 금릉의 자녀는 정성스럽게 서로 보내며, 자주 잔을 들어 술을 권하였다. 작별의 느낌은 흐르는 강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흐트러져 뼈에 사무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백은 금릉에 작별을 고하고 강변에서 양주로 갔다. 양주는 당시 국제화된 도시였다. 이백은 이렇게 시끌벅적한 도시를 본 적이 없어, 행인과 한동안 뒤섞였다. 한여름, 이백과 몇 명의 청년 친구 "말 아래, 북경대학교 길 옆. 하늘가의 푸른 물을 보고, 바다의 청산을 보다. " 너무 즐거웠어요. 가을에 그는 화남 (양주) 에서 병으로 쓰러졌다. 외국에 있으니,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다. 그는 자신이 성적을 낼 희망이 크지 않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도 깊다고 한탄했다. 그에게 약간의 위로를 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바로 먼 친구의 편지이다.
이백은 이남에서 양병한 후 고모수에 갔다. 이곳은 오왕부차와 미녀가 밤낮으로 가무를 하는 곳이다. 이백회고는 서사시' 오기굴' 을 한 편 썼다. 이 시는 나중에'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린다' 는 칭찬을 받았다. 이런 관점에서 이백의 악부시는 때로 낡은 문제를 사용하지만 더욱 참신하다. 고모수의 명승고적은 당연히 이백의 과거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켰고, 아름답고 순박한 오희와 월녀는 이백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백은 일찍이 라쿤사의 산 밑에서 자신의 묘필로 라쿤 사석에 아름다운 스케치를 남겼다. 이백은 서방에서 형문으로 돌아왔다. 그는 형문에서 3 개월을 머물렀다. 그는 집이 그립지만 사업상 아무런 성과가 없어 고향으로 돌아오기가 어렵다고 느꼈다. 결국 그는 다시 로밍하기로 결정했다. 먼저 동정호에 와서 오귀덕의 시신을 강하 (오늘 호북 무창) 에 묻었다. 그는 강하 () 에서 행용승 () 을 만났고, 그에게서 맹호연 () 을 알게 되자 양양 () 에 가서 맹호연 () 을 방문하고 유명한 오율시 ()' 맹호연 () 에게 한 마디' 를 적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백은 안루에 도착하여 작은 짐승의 도관에 정착하였다. 그러나 여기에 은거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 아니다. 그는 여전히 직업 승진의 기회를 찾고 싶어한다. 이백은 수산에 은거할 때 로비를 통해 관원을 사귀어 자신의 명성을 높였다. 이백의 문재는 무후의 재상 허시우의 인정을 받아 사위로 삼았다. 이백과 그의 아내 서 씨는 서가에서 멀지 않은 백조산 복숭아꽃 바위 아래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부부생활의 아름다움은 이백이 문을 나서서 성공하려는 야망을 떨어뜨리지 않았다. 안주의 처가에 입각하여 여러 차례 여행하며 일부 관원 귀족을 알게 되었고, 개원 22 년 (기원 734 년) 은 한나라, 경주장사, 양양주 도사를 알게 되었다.
3. 장안에서 한 번
봉건 황제는 늘 겨울에 사냥을 한다. 당현종은 즉위 이후 여러 차례 사냥을 했고, 매번 외국 사절을 데리고 함께 무력을 과시하며 이웃 나라를 억제했다. 개원 23 년 (기원 735 년), 현종이 또 사냥을 했는데, 마침 이백도 서행이었는데,' 대사냥푸' 에 올라 현종의 인정을 받기를 바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