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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시의 구조

첫째, 관심

1, 전후관리

보살피는 것은 시 사이의 복선이 호응이라고도 하는 것을 의미하며, 고전시의 흔히 볼 수 있는 구조형이다. 시 한 수는 운문이든 절문이든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하며, 앞뒤의 내용은 반드시 내적 연관이 있어야 한다. 만약 앞에 교대한다면, 뒤에는 반드시 관여해야 한다. 뒤를 돌보기 위해서는 앞의 고백이 있어야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할 수 있다. 이렇게 해야만 시가 시종일관 관통할 수 있고, 줄거리가 일관되고, 맥락이 분명하며, 구조가 치밀하여 독자들이 시 전체의 맥락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앞뒤, 즉 앞뒤 사이의 보살핌은 시가 구조적으로 혼연일체적인 느낌을 갖게 하고, 주제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여 좋은 표현 효과를 낼 수 있게 한다. 어떤 시에서는 시인들이 과거와 현재, 다른 사람과 나, 사물과 나를 돌보면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두보 \ "달밤 기억 형제 \" 처럼:

한 유랑자가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들었는데, 이것은 국경에 있는 야생 거위 한 마리가 가을의 첫 번째 외침이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전란이 빈번하여 시인과 형제가 뿔뿔이 흩어져서, 시를 보내 그리움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변두리 쓸쓸한 가을 풍경은 시인의 서늘한 심경을 돋보이게 하고, 깊은 인생 경험은 시인 창작의 원동력이다. 시 전체가 조리가 분명하고, 시종일관 조화롭고, 계층이 분명하며, 구조가 엄격하다. 때리지 않으면 이미, 가지 않으면 이미, 망월은 동생을 회상하고, 노숙자는 책을 보낼 수 없고, 흩어지면 생사를 알 수 없다. 안사의 난리, 두보가 전출되어 고생을 준비하고, 나라를 걱정하며 백성을 걱정하니, 정말 감개무량하다. 가볍게 만지면 많은 물건들이 함께 펜 밑에서 흘러나오기 때문에 향수라는 공통된 주제는 슬픔과 좌절감에 의해 이렇게 쓰여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공제에 주의하세요

연역이란 하나의 주제나 주제를 둘러싸고 반복적으로 인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시 전체가 하나의 중심점을 둘러싸고, 주제가 선명하고 구조가 엄격하다.

예를 들면: 척적 "아침 메이"

만 무 () 는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이나무는 지하 난방의 활력을 흡수한다.

새하얀 눈이 마을 시골을 뒤덮었는데, 어젯밤 눈 속에 백화가 활짝 피었다.

미풍이 매실을 향해 불고 있는데, 별다른 정취가 있고, 아방의 깨끗한 자태가 새들을 놀라게 했다.

만약 내년에 매화가 제때에 꽃을 피울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이 인민 사랑의 봄 테라스에서 열리기를 바란다.

이것은 물체에 관한 시입니다. 언어는 깨끗하고 소박하며, 아름다운 숨결과 조각한 흔적이 없다. 시인은 추녀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독립인격을 부각시켜 숭고한 경지를 창조하고 자신의 그림자를 숨기고 내포가 풍부하다. 전편을 살펴보면, 첫 번째 대련은' 고근난방' 이' 아침' 이다. 대련은 "한 가지만 따다" 를 "일찍" 로 한다. 또한 메이가' 아침' 을 열었기 때문에 목 속의 새들이 놀라서 훔쳐보았다. 연합기도의 마지막에 다음 봄이 시작되기를 기원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항상 처음부터 끝까지, 곳곳에서 제목을 돌보며, 매우 특색이 있다.

3, 볼펜 케어

복선 보살피는 것은 먼저 복선을 한 다음 교대하는 배려를 가리킨다. 시가 곧 나타날 인물이나 사건에 대해 암시적인 안배를 한 다음, 인물이나 사건이 어느 정도 발전할 때' 반응' 을 하는 글쓰기 기교를 일컫는 말이다. 연극과 곡예의 창작을 "보따리 떨기" 라고 한다. 복필은 문장 전환으로 줄거리의 고조에 달하는 멋진 폭로이다. 좋은 복선은 암시를 하고, 화제를 지적하고, 문장 내면관계를 소통하고, 인물관계를 반전시키는 등의 역할을 할 수 있다. , 문리순순순하고 합리적이며, 항상 미소를 짓거나, 심령, 의외의 느낌 등을 읽게 하는 서프라이즈를 읽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문장 컬러를 돋보이게 할 수 있어 독특한 매력을 지녔다. 이런 식으로 시의 구조는 서로 조화를 이룬다.

위의' 밤비 속에서 이주를 송별하다' 와 같다.

초강은 가는 빗줄기에 뒤덮여 있고, 동반성은 황혼 속에서 울린다.

비 오는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하늘이 잘못되어 새가 천천히 날아간다.

시는 두 문장으로 시작한다. 시인은 황혼에 가랑비가 내리는 강가에 서서 시제 속의' 저녁 비' 를 밝히고 시제 속의' 보내기' 자를 보살폈다.

또 다른 예: 루 유유의 "고백"

그해를 회상하면서, 공립업의 기회를 찾기 위해 외발로 변방군 양주에 갔다. 어디가 관하몽이고, 먼지는 어둡고 낡은 밍크는 여어다.

야만인 이 꺼지지 않았다, 귀밑머리는 이미 가을 서리, 다정한 눈물이 마르고 있다. 이 생에 누가 예상했겠는가, 마음은 천산에 있고, 늘 창주에 있다!

이 시 * * * 는 두 부분으로 나뉘며, 상반부는 하반부의 깔개, 하반부는 상반부를 보살핀다. 마음은 천산에 있다' 와' 그 해' 라는 두 문장은 서로 보살펴 주고, 반대로' 마음은 천산에 있다' 는 무대를 세우고,' 늘 창주에 있다' 와' 관하몽' 이라는 두 문장은 서로 보살핀다. 동시에' 관하몽' 은' 늘 창주' 를 위한 무대를 설치하였다. 이런 구조의 목적은 시인의 처량한 감정을 표현하는 대비를 형성하는 것이다.

회지는 고전시의 일반적인 구조 형태 중 하나로 한정된 글자 수와 짧은 편폭으로 고전시의 의미를 표현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시 한 수를 분석하고 감상하면 구조적으로 돌파구를 찾을 수 있고, 회지는 강력한 무기이다.

둘째, 단도직입적으로 보자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본다는 것은 한 편의 시의 시작 부분에서 바로 주제로 달려가서 빙빙 돌지 않는다는 뜻이다.

두보의 \ "서향 \" 처럼: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는가,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너는 시작하기도 전에 죽었다. 그 이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첫 번째 문장, 묻겠습니다. 사당이 어디에 있습니까? 금관성 밖에서 몇 리 떨어진 곳에서 멀리 바라보니 벌써부터 백림 숲을 보았다. 그곳은 울창하고 날씨가 매우 좋다. 그곳은 제갈무후사가 있는 곳이다. 이 대련은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바라보고, 자유낙하를 하고, 두 마디 대답, 자개한다.

또다시 두의' 금릉' 이 육청 이른 봄나들이를 본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만이 자연현상학의 변화에 특히 민감하다.

바다 노을의 찬란한 태양이 떠오르고 강남의 강남이 부흥하고 있다.

따뜻한 봄 알림 오리올스 명나라, 청양리 부평초 색 농도.

갑자기 네가 부르는 그 간단한 멜로디를 듣고 사람들의 우는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금릉이 육성을 보는 이른 봄투어" 는 당대 시인 두의 작품이다. 이 시는 시인이 공무 여행으로 고향에 돌아갈 수 없는 상처를 쓴 것이다. 시의 시작은 고향을 떠나 공무여행을 할 때 타향의' 현상학' 에 놀랐다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중간 대련은 전문적으로' 경신' 을 썼고, 강남춘일의 경치를 썼고, 시인은 중원지의 본연의 정을 그리워했다. 대련의 마지막에는 분명히 집에 돌아가 상춘의 초심을 표현하고 싶다. 이것은 화음의 시로, 의인화한 수법으로 강남의 이른 봄을 묘하게 썼다. 대결은 단정하고, 구조는 정교하며, 글은 단련된다.

이 시의 첫 번째 대련은' 나그네만이 올 수 있고, 늘 새로워진 아름다움의 충격' 으로,' 단독' 자를 비롯한' 거리' 자를 안감으로, 평지와 우뚝 솟은 언덕, 갑작스러운 문장으로 독자를 놀라게 할 뿐만 아니라, 작가 관영 곳곳을 돌아다니는 향수의 정을 지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백의' 난행 3 곡' (하) 중' 하늘이 높고 길이 넓어서 갈 길이 없다' 는 것은 북풍이 얼굴을 강요하고, 철마가 전시하는 것과 같이 작가의 비분, 불안, 당당함, 불공평을 뿜어냈다.

셋째, 갈수록 깊어진다.

층층이 심화되는 것은 시가 내용에 고리가 맞물려 있는 구조형태를 가리킨다. 전체 시의 구조가 치밀하고 조리가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시 19 곡: 견우성"

머나먼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하루 종일 뒤죽박죽이 되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물과 물 사이에는 맥맥맥이 말이 없다.

이 시는 층층이 깊숙이 파고드는 구조를 채택하여 견우가 은하 야우스를 지나는 직녀의 슬픔을 표현하며 사랑이 고문될 때의 고통을 표현했다. 시는 먼 견우성과 직녀 스타부터 시작하여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직녀 스타로 옮겨갔고, 직녀는 직조로만 견우를 맞이할 수 있었지만, 온종일 짜지 못하고 눈물을 글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얕은 은하는 만날 수 없습니다. 시는 사물과 사람, 그리고 사람의 감정에 관한 것이다. 장면이 융합되고, 음화가 정이 있고, 슬프고 감동적이다.

4. 겹치는 문장

겹침은 위아래 문장이나 위아래 단락이 같은 구조로 반복해서 노래하는 구조적인 방식이다.

신화 qiji 의 \ "추노, 서보산도 중벽 \":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르고 마루를 사랑하게 되었다. 새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다.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좀 쉬는 게 좋겠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져서 가을이라고 말했다.

시의 첫 번째 부분은 젊었을 때 아무 일도 하지 않았던' 근심 걱정 없는 슬픔' 을 쓴 것이고, 다음 부분은 지금 국가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봉사하는' 슬픔' 을 쓴 것이다. 상하편은 "바닥과 사랑에 빠지다", "바닥과 사랑에 빠지다", "말하고 싶으면 좀 쉬어라", "말하고 싶으면 좀 쉬어라" 와 같은 문장 구조를 사용한다. 이렇게 언어에는 음악미가 생겨 내용상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또 다른 예로,' 시경' 의' 갑술' 이 있습니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장과 문장을 반복하는 방법도 사용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작가의 감정은 한 걸음 더 깊어지고, 희망과 실망이 공존하고, 행복과 고통이 번갈아 가며, 이인이 기대할 수 있는 행복, 따라잡을 수 없는 고통, 추구하는 고난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다. 정말 "노래를 한 번 부르면 세 번 탄식하고, 여음이 들보를 감는다" 고 할 수 있다. "

5. 느낌 전 장면

일부 서정시는 묘사된 경물을 시의 주체로 삼지 않고, 시인이 묘사한 경물로 인해 야기한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치중하고, 시인이 경물을 만져서 생겨난 사상적 감정을 묘사하고,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의경을 창조하고, 주제를 표현하는 데 치중하고 있다. 경생정을 건드리는 시는 왕왕 정이 있기 전에 풍경이 있다.

예를 들어, 신유기병이 감주에서 기공을 건넜을 때, 감강의 흐르는 물에 직면하여, 국가의 낡은 부끄러움을 떠올리며, 국가 대사의 어려움을 어루만지며' 보살' 을 썼다.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어고대 청강 사이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가.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니, 가난한 산이 무수하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저녁 무렵, 강물이 근심하고, 산 속의 자나무.

유고대 아래 감강의 흐르는 물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유배 중에 백성들을 침범한 남방 김병들을 떠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흐르는 물이 망명 인민의 피와 눈물로 가득 찬 것을 느꼈다. 다시 풍경과 결합하여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다.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며 무수한 산을 애도한다" 며 아름다운 강산이 여전히 적에게 점령되었다고 탄식한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가기 때문이다. "비분에 애국자가 있어 나라를 끌어내리기 어렵다. 강 밤 걱정, 산 깊은 자꾸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이로써 시인 자신의 내면의 이미지는 국치와 우국우민으로 음울하고 끝없는 의경을 만들어 남송의 부패하고 무능한 통치자에 대한 깊은 애국감과 분노를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보

베란다를 오르다

광활한 하늘에서 온 날카로운 바람 속에서 원숭이가 흐느끼며 새가 날아왔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상심은 지금과 가을이 벌써 백여 년이나 앓았다.

어려움, 고통, 증오, 상심, 피로는 내 술의 두꺼운 먼지이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네 구절은 서정적이고, 전망이 있고, 감정이 있고, 하나가 된다. 시 전체가 활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의도는 우여곡절이지만, 한 입의 기류는 다 써버렸다. 시인이 광대한 큰 강에 직면했을 때, 귓가에서 원숭이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고, 새가 무한히 서식하고, 장강이 굴러가고, 나무가 쓰러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어찌 시인의 생명체험감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시인은 마지막 네 편의 시에서 새로운 근심과 낡은 한을 농축하고, 들쭉날쭉한 층이 백 자를 가지고 있다. 마지막 네 문장에서 되돌아보면 처음 네 구절을 보면 시 전체가 화목하고 흔적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랑은 장면의 사랑이고, 장면이야말로 연애해야 하는 장면이다.

여섯째, 전당포 장 xianzhi

시가 포부를 표현하다. 중국 고전시는' 언지' 를 중요한 내용으로 표현한다. 포부를 표현하는 구조로서 장선치는 시인이 종종 시의 끝에서 그들의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당대의 걸출한 현실주의 시인 백거이는' 신악부서' 에서 시가' 10 을 기준으로, 장을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 구조를 적절히 활용하면 시의 심오하고 감화력과 구조미를 증가시켜' 화룡점정' 의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백의' 몽리등천목산' 결말의 한 구절은 "진실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시인의 사상을 표현한 것은 자유롭고 근심이 없는 것이지, 쌀 한 통을 위해 허리를 굽히는 것이 아니다. 또 다른 예는' 난행' 의 끝문장인'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범제창해' 가 이상을 이루는 활달함을 표현한 것이다.

두보의' 서향' 처럼요.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서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습니까?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시인은 시의 끝에서 자신의 감정을 토로하고, 시의 결말 대련은 칭송과 아쉬움을 통해 국우민, 나라를 위해 힘쓰기를 기대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시의 구조 형식을 이해하는 것은 시의 내용을 분석하고 시의 예술적 특색을 감상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물론, 시의 구조는 이 여섯 가지만이 아니라, 이 여섯 가지가 흔하고 가장 특색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