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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시에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고시에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시 1 은 야망을 읊고 표현하는 문학 제재와 표현 방식이다. 한대 이후 시는 중국 최초의 시 총집인 시경을 특별히 가리킨다. 시의 제재는 많은데, 일반적으로 고체시와 신체시로 나뉜다. 예를 들면 사언, 오언, 칠언, 오언, 칠언, 악부, 재미시, 서정시, 몽롱시 등이다. 시 창작은 일반적으로 압운과 대립을 요구하며, 시작, 상속, 변환, 조합의 기본 요구에 부합한다.
고율의 관점에서 볼 때 고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당대를 경계로 이전의 시는 모두 고체시였으며, 후에 고체시는 점차 쇠퇴하여 소멸되었다. 고시는 고체시 또는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시경' 부터 남북조 시기까지 모두 고체시였지만, 당 이후의 시는 반드시 근체시가 아니라, 특히 운격에 따라 구별되었다. 고체와 현대체는 구문, 압운, 평면에서 차이가 있다.
구법: 고풍의 각 문장의 글자 수는 불확실하고, 4 자, 5 자, 6 자, 7 자, 심지어 잡자 (들쭉날쭉한 문장) 가 있으며, 노래당 문장 수도 불확실하다. 두 문장부터 수십 문장, 수백 문장까지 다양하다. 근체시는 오언칠구, 율시는 8 구, 절구는 4 구, 절구는 8 구 이상이며, 장체시라고도 불린다.
운율: 고풍은 노래당 하나의 운으로, 두 개 이상의 운으로 운율을 바꿀 수 있습니다. 노래마다 한 운만 쓸 수 있고, 심지어 수십 문장의 배열도 바꿀 수 없다. 고풍은 짝문장에서 운을 맞출 수도 있고, 짝구는 홀수구에 운을 맞출 수도 있다. 근체는 짝문장에서만 운을 맞추는데, 첫 문장을 제외하고는 평성으로 운을 맞추고 운을 맞추지 않는다. 다섯 글자는 많이 걸지 않고, 일곱 글자는 많이 걸지만), 나머지 기이한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고풍은 평정운을 맞출 수 있다. 보통 근체는 평운만 사용한다.
평탄도: 고대와 현대스타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고대 스타일은 평탄도를 중시하지 않고 현대스타일은 평탄도를 중시한다는 것이다. 당 이후의 고체도 평탄함을 중시하지만, 불규칙하여 소홀히 할 수 있다.
고시에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제 2 장 고대시의 특징
고시의 말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간결하고 점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극히 제한된 시구로 가능한 많은 의미를 표현했다. 그것의 가장 큰 특징은 한 단어로' 아름다움' 을 요약할 수 있다: 의미, 언어미, 음미, 형식미.
의경미는 시에 묘사된 생활 경관과 작가의 사상 감정이 어우러져 형성된 예술 경지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처럼,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정이 있다." " 작가는 가장 특색 있는 구체적 사물, 혹은 가장 의미 있는 장면, 혹은 가장 전형적인 감정을 선택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독자들이 풍부한 상상력을 넓히고, 경지와 감정을 이해하고, 그로부터 훈도를 받도록 영감을 주었다.
언어미는 고시어 응축, 이미지 생동감, 과장, 비유, 상징 등을 이용해 자연, 사회, 예술의 아름다움을 재현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이 시들은 읽으면 아름답게 느껴진다. 음악미는 고시의 운율과 리듬을 가리킨다. 고시의 음운은 조화롭고 리듬은 선명하며, 읽으면 낭랑하고 듣기 좋고 음악미를 만들어 낸다.
형식미는 고시의 형식미와 이미지미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두보의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이 고시는 대립이 단정하여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구현했다.
고시의 글자 수와 줄 수
고전시는 고정적인 시구와 고정적인 풍격을 가지고 있다. 모든 고시는 시의 글자 수에 따라 분류된다. 4 언고시 () 는 약칭 4 언고시 () 이다. 오언고시 () 는 오언고시 () 라고 약칭한다. 7 언고시를 약칭하여 7 언고시라고 한다. 사언시는 일찍이' 시경' 에서 사람들에게 채택되었다. 그러나 당대에 이르러 점차 쇠퇴하면서 글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래서 고시는 여전히 오언칠어로 표현된다.
오언고시는 고시의 정통으로 쓴 사람이 많다.
7 언고시는 고전시의 주류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기원이 늦기 때문이다. 그래서 칠언체는 칠언근체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오언고시와 칠언고시는 모두 단어로 정돈된 고시이다. 또 하나의 고시용 단어가 뒤섞여, 글자 속의 행간이 다르고, 들쭉날쭉하다.
고시의 시적 요구
한자의 상형성은 고전시를 생동감 있게 한다. 미국 시인 파운드 (Found) 가 한자의' 봄' 은' 식물이 무럭무럭 자라는 가지 아래, 해가 낮다' 고 생각하는 바와 같다. 따라서 한자로 구성된 시는 마치 감동적인 그림 세트처럼 독자들을 음성 문법에서 벗어나 시인이 묘사한 경지로 직접 들어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자는 중국시의 형태에도 매우 중요한 영향을 주는데, 이는 주로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1, 문장이 가지런하다
고전시는 단어와 노래를 제외하고 대부분 깔끔한 문장이다. 예를 들어,' 시경' 은 기본적으로 네 글자이고,' 초사' 는 보통 여섯 글자에' Xi' 라는 글자를 더한 것으로, 대부분의 고시와 근체시는 모두 오칠자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관관관수 () 와 비둘기 (),
하천에 있다.
나의 아름다운 여인,
군자가 호호 () 하다.
("시경 관화")
2, 평준화 및 대결
"핑" 과 "노" 는 중국어 성조의 두 가지 주요 범주이다. 현대시, 단어, 노래에서는 평정의 사용에 대해 상당히 엄격한 규정이 있다. 어떤 직위는 반드시 평어를 사용해야 하고, 어떤 직위는 반드시 평어를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촘촘하게 매듭을 짓고, 가급적 긴 막대를 보내라.
한유: "봄눈")
대전은 한 쌍의 대련에서 상하 두 문장 중 같은 위치에 있는 단어가 같은 부류에 속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동원매, 서원 푸른 풀' 이다. "동" 과 "서", "묘포" 와 "정원", "청매" 와 "푸른 풀", "개발" 과 "개방" 은 대립적이다.
3. 단어와 문법
각 한자는 기본적으로 독립된 단위이며, 형성과 의리를 겸비하고 있으며, 많은 한자는 다차원적이며, 단어와 단어 사이의 접착 관계는 다양하기 때문에 이 접착시의 단어는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다. 예를 들어, "바람" 단어 뒤에 단어를 추가하면 운율, 풍경, 바람, 바람, 바람 등 많은 단어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구문학적으로 볼 때, 중국어의 특징 때문에 (예: 어휘 부족과 유연한 구조 등). ) 와 한자의 독립성, 고전시에서 두 한자를 분리하거나 일부 한자를 뒤에서 앞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다. 전형적인 것은 두보의 시' 향미 쪼아 앵무새 알갱이, 봉황이 낡은 가지에 서식한다' 는 것이다. 정상적인 구법은' 앵무새가 향미, 봉황이 낡은 가지를 쪼아먹는다' 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