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사상 정치 사상을 표현하는 시
사상 정치 사상을 표현하는 시
사상정치시 1. 사상시
야간 근무 외에 당호텔의 냉광은 혼자 밤을 새워 손님의 마음이 슬퍼졌다.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며 또 명나라 1 년이다. 2, \ "집 \" 당나라 dumu zhizi 질문, 왜 늦게 돌아오지 않는가? * * * 누가 시간을 다투어 귀밑머리를 이길까? 3, \ "향수병 \" 송리구오 사람들은 석양이 천애라고 말했고, 천애에서 고향을 보지 않기를 바란다.
청산은 청산의 영향을 받고 있고, 청산은 나의 시선, 모운 구름, 청산을 가리고 있다. 4.' 사정가서' 에 따르면 원개강은 길이가 3000 마일에 달하며 15 줄의 편지가 있다.
나 사이에는 다른 말이 없다. 다만 나에게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말했을 뿐이다. 5.' 호초 주보산과 함께 친구를 상경하다' 유당종원 해변산이 검처럼 가을에는 곳곳에서 마음을 베었다.
어떻게 이 몸을 천천만으로 만들어 각 정상의 집에 분산시켜 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6,' 연문' 탕웨이 오영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생각만 해도 한가하다.
화 이남 가을 밤, 고택에서 기러기를 들었다. 7.' 잡시' 당이 내 고국에서 온 너희들,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줘! 。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가 한매를 피고 있지 않니? 8,' 산휴일사 산둥 형제' 당인은 타향에 있어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9.' 형문나루터 송별친구' 당이백이 형문나루터를 원항하다. 머지않아 너는 남방인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10,' 달빛 10 억 나의 소년' 나그네가 전고를 듣고, 당인 두보, 추기러기 소리.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책을 배달하는 데 늘 늦는데 전란 중에 또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
1/Kloc-0 들사는 사람이 적고 구름은 물을 막는다.
석양이 구시가지에 오르자, 맑은 소리가 텅 빈 숲 사이로 메아리쳤다. 남조, 또 뭐가 남았어? , 오늘 혼자 양쯔강.
12,' 죽지' 당대의 유우석이 백제성에서 봄초를 낳고, 백암산 아래에서 쓰촨 청강까지 내려왔다. 남방 사람들은 올라와서 노래 한 곡을 부르고, 북방 사람들은 향수를 불러 오지 않는다.
13' 여장안 9 월 9 일 양주 방위' 수강은 항상 남운에 마음을 두고 북기러기를 따라다닌다. 고향집 울타리에 심은 국화꽃이 오늘 몇 송이 더 피었습니까?
14,' 시자' 송사, 만물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큐슈를 슬프게 본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15,' 어부의 자랑' 송범중엄이 풍경을 막고, 형양기러기떼가 무심코 가서 사방이 환호했다. 천리 밖에서 긴 연기가 황혼에 맞다.
탁주 한 잔은 만리의 집이지만, 얀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관강은 서리로 덮여 있다.
사람은 잠을 자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16,' 강남을 그리워하다',' 당방간 어제 풀이 말라 오늘 푸르러져서 집이 그립다.
밤에 꿈을 꾸고 집에 돌아오니 동려천이 되기도 전에 이미 밝았다. 17,' 천정사 추사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18,' 과강한' 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소식을 갈망한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지났다.
고향에 가까울수록 나는 겁이 많아서 집에 온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19,' 정체 비' 당 이상은은 빗속에서 긴 밤, 잔등이 외롭다.
고향에 구름이 가득 차서 가을 꿈에 적합하지 않다. 20,' 오십구 원릉에 보내기' 장릉원강은 아침 양으로 흐르고, 계구는 군역마다 길길이 간다.
누가 희망의 뇌우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내년 봄물에 귀향한다. 그만해! 하하.
2. 사상포부에 관한 고시고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시에서 시인의 포부를 표현한 시구.
1,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2, 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상층에서만. "왕안석" 등비 봉황 "
3, 노인 웅크 리고, 수천 마일 의 야망; 나의 노년에, 나는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거북이는 장수한다"
4. 때때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항해한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
5, 하지만 왕 천하 대사, 사후 이름. (신 qiji \ "파진, 첸 tongfu 에 주앙 단어 선물 \")
고시에서 높은 곳에 올라 먼 시구를 바라보다.
1,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조조" 관창해 "
2.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 zhihuan" 보드 zygomatic 새 건물 "
4. 뜬구름이 눈을 가리고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왕안석" 등비 봉황 "
5.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속에서 맑아지고,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졌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최호의 황학루"
6, 지음형이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니, 한 사람이 한 사람보다 못하다. "왕위"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내 산둥 형제를 보고 싶다")
7. 내 앞에 지나간 그 시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유주성 위층에 첸 지앙"
8. 서루에 가면 할 말이 없고 달은 갈고리와 같다.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가위가 끊임없이 이치에 맞지 않고 어지러우니, 이것은 근심에서 벗어난 것이다. 일반적인 맛만은 아닙니다. "이영" 회환 "
9. 모두가 날기를 생각하고, 푸른 하늘과 밝은 달을 갈망한다. "이백" "서운, 선주 사조루 송별교서"
10, 운곡과 맹곡의 안개가 이미 악양시를 에워쌌다. (맹호연 "동정호 메시지 장 총리")
고시에는 철리가 함축되어 있는 시사:
1, 천돛은 침몰선 옆에 있고 만목춘은 병나무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2.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산시촌 육로 여행"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 zhihuan" 보드 zygomatic 새 건물 "
4.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은은 "무제")
5,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오래되고 어렵다. "수시" "
6.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스시 제목 실린 벽"
7, 수컷 토끼 발 혼란, 암컷 토끼 눈 흐리게.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걸을 때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을까? ("목란시")
8, 샤오 는 뾰족한 뿔만 드러내고, 꼭대기에 잠자리가 서 있다. "양완리의" 작은 연못 "
9. 석양은 한없이 아름다워서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이상은의 악유원 관광지"
고시에서 시인의 포부를 묘사한 시구.
1, 노마는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거북이는 장수한다"
2, 옷은 몸을 가리지 않지만, 소원에 어긋나지 않는다. "도연명" 귀원 "
3, 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도연명의 음주"
4.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
5.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6. 생활이 적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문 앞의 물은 아직 서쪽으로 흐를 수 있으니, 흰 털로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수시" 라쿤계사 "
7, 하지만 왕의 천하 큰일은 그가 죽은 후에 명성을 얻었다. "신 기아" 파진 "
8. 예로부터 생명에는 아무도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빛나게 했다. 문천상' 영정양 횡단'
9.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기해 잡시"
10, 뜬구름이 눈을 가린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가장 높은 층의 신체 가장자리에서. "왕안석" 등비 봉황 "
1 1, 보름달처럼 활을 할 수 있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쏜다. "스시" "강성자 밀주 사냥"
3. 사상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슬픔이라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그녀는 천천히 걸어왔습니다.
천천히 걸어요.
외로운 보트처럼
때때로 내 마음 속에 떠 있다
슬픔이라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그녀는 슬프고 허약했습니다.
통증도 따끔거릴 수 있습니다.
오래된 기타처럼,
심금을 울린다
슬픔이라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그녀가 만약 떠나면,
가끔,
그녀는 종종 행복에서 고통을 파헤칩니다.
완벽함 속에서 조용히 아쉬움을 만들다.
까치 교선-진관
연도: 송나라
유형: 단어
박운교, 날으는 별, 미움,
윤과 한은 모두 어둡다.
김풍옥로가 상봉하자,
세상에는 무수한 사람들이 있다.
부드러움은 물처럼 부드럽고, 의식은 꿈과 같다.
까치 다리를 참고 귀로에 가다.
만약 관계가 오래 지속된다면,
너 아직 여기 있어, 밤낮을 가리지 않고?
강성자 초밥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여,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뼈에 사무쳤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의 재료가 끊어져 해마다 달밤, 짧은 송강 () 에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별동대
별동의 큰 시 두 수 (1 부)
고시
천 마일 떨어진 노란 구름,
북풍이 연이어 함박눈을 불었다.
미래의 길에는 지기가 없다는 것을 걱정하지 마라.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너를 모른다.
동대의 시 두 수 (2 부)
고시
육도리는 자기 연민을 자아내고,
나는 나경을 떠난 지 이미 10 여 년이 되었다.
가난한 남편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오늘 만나서 술을 마시지 않는다.
4. 사상 포부에 관한 시
가기 힘들어, 이백
싫어하는 것을 듣자마자 귀담아듣지 말고, 유명한 은둔자처럼 굶주림으로 죽지 마라! 。
뒤섞인 군중 속에서 생활하는 것은 명성이 없는데, 왜 달이나 구름처럼 숭고해야 하는가? 。
고대에 은퇴하지 못한 인재들 중 누구도 영광을 얻은 후 비참하게 죽지 않았다.
오장군의 수급은 성문에 걸려 있고 계관 시인은 강에 빠져 죽었다.
재능이 넘치는 이 학자는 허사가 되기를 바랐고, 이 부장은 은퇴하지 않은 것을 아쉬워했다.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학의 울음소리를 듣기 위해 그가 갈망하는 것처럼 매와 함께 사냥을 하기 위해서다.
오중의 장한스가 성달이라고 불리며 반갑게 집에 가서 농어를 먹는 것을 눈치 채셨나요? -응?
살 때 술집 한 잔 즐기세요! , 당신의 명성이 전해지는지 신경 쓰지 마세요! 。
조조 《바다를 보다》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풍경에 관한 열 마디, 처음 여섯 문장은 실제 장면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네 문장은 가상 장면에 관한 것이다. 이 시는 서정을 빌려 바다 풍경과 자신의 포부를 교묘하게 융합시켰다. 시인의 바다에 대한 비유, 개방된 의경, 웅장한 기세, 시인이 가슴과 영웅적 기개를 드러낸 표현이다. 이 시는 열정과 미묘한 사상으로 가득 차 있다.
왕부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닌다 .....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이 두 곡의 고무적이고 상징적인 시에서 우리는 시인 두보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을 보았다. 두보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열쇠이자, 모든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관건이다. 이것이 바로 이 두 구절이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낭송된 이유인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우리의 강렬한 * * * * * * * * * * * * * * * * * * * *. 청대 포원룡은 두보의 시가 "정선선선함" 이라고 생각하며 "두보의 마음이 아름답고 인상적이다" 고 말했다. 그것을 권으로 삼아 마을로 만들다. " (제이를 읽다) 이 두 편의 시의 상징적 의미도 중점적으로 논술하였다. 두보는 정치상의' 자비 제나라', 창작상의' 실의레가, 단시조류벽' 과 똑같다. 이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절창' 으로 칭송되고, 각석을 비석으로 삼아 산기슭에 서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것은 태산과 함께 불멸할 것이다.
이백<' 선주 사루 송별학당 서운'
나를 버린 사람은 어제에 머물 수 없다.
내 마음을 흐트러뜨린 사람이 오늘은 더 걱정입니다.
추기러기는 긴 바람을 호위하고, 나는 이 별장에서 그것들을 대하고, 나의 술을 마시고 있다.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어려서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우리 모두는 먼 곳을 동경하며, 푸른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안아주고 싶다.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자르더라도, 슬픔은 다시 돌아올 것이다.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침수했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내일 나는 내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덩비는 봉왕안석에 왔다
날아오는 봉우리 꼭대기에 우뚝 솟은 탑이 하나 있는데 까마귀가 날아와서 해가 뜨는 소리를 들었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은' 등봉 조극' 에서 풍경으로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며 자신감과 예기 개혁의 위대한 정치적 포부를 표현했다.
5. 사상과 감정에 관한 시
꽃을 사랑하는 나비
유용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고, 바람은 가늘고,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은 어두컴컴하다. 초연의 잔광에서 누가 침묵에 의지할 것인가?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꽃을 사랑하는 나비
얀 슈
문턱 국화는 연기와 눈물을 걱정한다. 커튼이 가볍고 추워서 제비가 날아간다.
명월은 근심을 몰라 괴로움을 미워한다. 아침 햇살이 주호를 비스듬히 비추고 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불었다. 고층 건물에 있는 사람은 세상의 종말을 볼 수 있다.
색문구와 자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산은 길고 물은 크다.
또한 이청조의 초기 작품은 모두 너를 생각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6. 생각에 관한 현대시
"보름달 아래" 는 달빛으로 가득 차 있지만, 아무도 청소하지 않는다. 그리고 넓은 연잎 한 장을 접고 달빛을 싸서 당시를 넣는다.
평평한, 억눌린 아카시아 ... 달빛에는 연잎의 맑은 향기가 있다. 향수의 여광중 어린 시절의 향수는 작은 우표였다. 우리 엄마가 여기서 자랐을 때 나도 여기 있었다. 향수는 좁은 입장권이다. 신부가 있을 때 나도 있었다. 향수는 짧은 무덤이다. 우리 엄마가 안에 있을 때 나는 밖에 있었다. 지금 나의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대륙 이쪽에 있고, 저쪽에서는 집이 그립다. 석모용 고향의 노래는 청원피리로, 늘 달밤에 울린다.
고향의 얼굴은 안개 속의 작별인사처럼 흐릿한 실망이다. 이별 후 향수는 연륜이 없는 나무로 영원히 늙지 않는다.
벼향시기의 묵직한 꿈이 광활한 들판에 걸려 있고, 향기로운 미풍이 농부의 애절한 꿈을 날려버렸다. 감동이 아니라 명절 분위기 속에서 각양각색의 금빛 물보라가 물향의 품에서 왔다갔다한다. 사람은 마치 수천 잔의 술을 빨아들이는 것과 같다. 옥야천리향일 때, 망향대가 망향대에 오르고, 발이 산을 밟고 하늘을 바라보며, 고향에 풍운 한 가닥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위에는 임도산길이 없어 굽고 좁다. 고향의 길만 망향대로 직통해서 고향의 산과 물, 그리고 집 앞의 소나무를 보았다. 이것은 마치 우리 할머니의 여러 해 동안의 향수와 같다. 고향은 나그네가 좁쌀로 빚은 낡은 술이다. 넣는 시간이 길수록 맛이 부드러워진다.
내가 나의 고향을 생각할 때, 나는 조용히 그것을 그리워한다. 고향은 색향이 완비된 음식으로 먼 길을 찾아온 여행자를 유혹하여 맛보게 한다.
고향을 생각하면 묵묵히 그리워진다. 고향은 방랑자의 어린 시절 기억의 단편이다. 파이프를 더 통제할 수 없을수록, 점점 더 완전한 화면을 접합할 수 없다.
내가 나의 고향을 생각할 때, 나는 마음속으로 그것을 그리워한다. 고향을 그리워할수록 고향에 대한 체험이 깊어질수록 영혼에 대한 감동이 커진다.
고향, 나그네는 어떻게 고향을 그리워합니까?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은 사실 어린 시절의 파트너를 그리워하고, 오래된 집을 그리워하고, 땅을 그리워하는 것이다. 그러나 나그네가 가장 그리워하는 것은 역시 연로하신 부모님이다.
고향, 고향을 그리워하고, 이유 없이 고향을 그리워하다. 밝은 달을 마주할 때마다 고향에 대한 나의 그리움은 홍수와 같다.
고향, 향수, 아무런 핑계도 필요 없다. 나그네는 언제나 자신의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
& gt2 추석 명월, 명월은 텅 비어 있고, 천리는 그리움을 보내고, 밝은 달은 높이 걸려 있어, 내 마음 속의 무한한 한가함을 불러일으키고, 사방을 떠돌아다니고 싶은 자세는 향객보다 더 독실하다. 멀리, 북국 상공의 같은 보름달을 바라보며 고향의 휘광에 비추길 바라며, 당신은 나의 따뜻하고 촉촉한 눈물을 되찾고 내 얼굴을 깨끗이 씻을 수 있습니까? 귓가에 외치는 소리가 갑자기 계수나무 밑에서 솟아올랐고, 어머니의 자상한 얼굴은 예전과 다름없었다. 꽃밭에 떨어진 것은 석양 아래 서 있는 아버지였고, 그림자는 가을비 속에서 정옥하게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부드러움에 기대어 떠돌아다니는 부평초가 그렇게 먼 하늘로 날아가고, 떠돌아다니는 발자취는 본연의 핏줄로 뻗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땅이 얼마나 넓은지, 가장 많이 스며들면, 이 무거운 빚을 깊이 짊어지고 있다. 언제 달에 효도하고, 무릎 위에서 가늘고 긴 그림자를 자르고, 달빛을 깨뜨리고, 독수리가 고향 설원을 스쳐가는 것은 꿈이었다.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첫사랑의 열매가 아직도 기억의 계수나무에 걸려 향기를 풍기고 있는가? 이번 달밤에 쓸쓸한 가을바람이 떠다니는 마음을 점점 추워지게 했다. 가을달에는 가랑비가 밤새 날아왔고, 가슴에는 만조가 그리운 제방을 뚫고 범람하여 재해를 입었다. 고향의 산은 그렇게 푸르고, 고향의 물은 그렇게 푸르고, 고향의 구름은 그렇게 가볍고, 고향의 사람들은 그렇게 집이 그립다. 날마다, 사람들이 산과 강 구름과 오랫동안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석모용 고향의 향수의 노래는 청원한 피리로, 늘 달밤에 울린다. 고향의 얼굴은 안개 속의 작별인사처럼 흐릿한 실망이다.
이별 후 향수는 연륜이 없는 나무로 영원히 늙지 않는다.
7. 사상 문화에 관한 시와 속담
"작은 두" 관 "왕다" 옆에는 부지런하고 게으른 난쟁이가 있다. 짧은 말을 하지 말고 조롱박을 누르고 일어나 건져내고 큰 가마를 들어라. 팔자를 쓰지 말고 머리를 뽑고 굵은 허리의 가죽을 걸치고 중도에 출가하라. 나는 배가 고픈지, 배가 고픈지, 허리가 아파서 팔렸는지, 나도 돈 세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죽은 사람보다 싸다. 별로 좋은 물건이 없다. 좋은 물건은 싸지 않다. 다른 사람들은 당나귀를 끌고 있다. 네가 말뚝을 뽑고, 군사가 산처럼 패배하여 그들을 막아라. 물은 어쩔 수 없이 지면을 덮고 3 피트를 동결해야 했다. 한천병이 입에서 들어오는 것이 아니다. 병원에 갔더니 어디가 좋을지 모르겠다. 무서워하는 것이 황련을 먹지 않는 것보다 낫다. 내가 뭘 불평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나는 찐빵을 먹지 않는다. 나는 양고기를 먹지 않는다. 나는 매우 어색하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네가 다 믿을 수 없다는 걸 모르면 나도 몰라 같은 말을 해서는 안 된다, 비로소 물건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너는 물건이 물건보다 느릴까 봐 두렵다. 너는 네가 잘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너는 좋은 사람이 없으면 불경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너는 자신이 만 명이 아닐까 봐 두렵다. 만일 도둑이 훔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도둑이 같은 날 태어나지 않을까 봐 걱정이 된다. 너는 같은 곳에서 죽고 싶어, 너는 불꽃놀이를 먹지 않아, 너는 기름을 아끼지 않아, 너는 죽지 않아, 노인의 말을 듣지 않아, 너 앞에 아이가 없어, 너는 어느 쪽이 온돌인지 몰라, 어느 쪽이 비가 오는지, 어느 쪽이 비가 오는지 몰라, 너는 남벽에 부딪치지 않아, 너는 뒤돌아보지 않아, 너는 옛 동벽을 뜯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 너는 서벽을 보충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 만약 네가 자주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너는 항상 너의 입이 매끄럽다고 말할 것이고, 너는 계속 수수방관할 것이다. 어떻게 신발을 젖지 않고 남의 기개를 키울 수 있습니까? 파장을 밀어 대극을 부르는 것보다, 목소리를 늦추고 한숨을 쉬는 것이 낫다. 벼슬을 잘하는 사람도 있고, 콩을 볶아 먹을 수도 있고, 기름솥은 산 앞에 갈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대담하고, 배고프고, 겁이 많은 어른이 불편하고, 어른도 충분히 편하지 않다. 실패자가 실패자를 만들다. 도둑은 저울이 없으면 안 된다. 탈륨 눈금에는 높은 머리와 낮은 눈금이 있다. 탈륨이 작고, 꽉 차고, 꽉 차다. 남이 씹었던 만터우를 먹으면 맛이 없다. 나는 그것을 먹을 수 없다. 나는 쥐약을 잘못 먹어서 안정환을 먹었다. 나는 죽고 싶다. 나는 열심히 일하는 것이 두렵다. 나는 표범 담즙을 먹었고, 혼합약을 먹었고, 총과 마약을 먹었고, 사람은 뼈를 토하지 않고, 사람의 입에 똥을 먹었다. 남의 부드러운 손을 들고 남의 밥을 먹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고, 딱딱한 음식을 먹지 않고, 그릇에 무엇을 먹는지, 솥에 있는 못생긴 말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추며느리는 조만간 정월 초하루에서 시부모가 얼마나 땀을 흘렸는지 봐야 한다. 출가하여 말하지 않고 몇 끼를 먹습니까? 네가 물에서 나올 때, 너는 너의 초기 다리의 향자루가 이미 썩었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새 신발을 신고 낡은 길을 걷다. 바지 한 켤레를 입다. 뱃사공의 아이는 다리 위로 떠내려가 수염이 조금씩 부러진다. 소리 없는 하소연은 소리 나는 하소연보다 더 가치가 없다. 그때 그는 총명하고 막막했다. 그는 칼끝에서 기어 나와 어머니를 떠났다. 여우를 이길 수 없고, 늑대를 이길 수 없고, 개를 이길 수 없고, 양을 이길 수 없고, 등롱을 칠 수 없고, 앞니를 칠 수 없고, 뱃속에 있는 개를 때릴 수 없다면, 주인이 호랑이를 때릴 수 없고, 호랑이를 이길 수 없고, 병을 이길 수 없다면, 창문을 열어야 한다 백주 대낮에 바다에서 바늘 하나를 찾을 수 없다. 너는 문을 나갈 수 없고, 두 번째 문도 살 수 없다. 크게 떠들고, 크게 떠들고, 나무 밑에서 바람을 쐬고, 서로를 쳐다볼 것이다. 경주군자는 구부리고 뻗을 수 있고, 머리를 두려워하고 꼬리를 두려워하지만, 장군은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