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의 벼슬길은 실의에 빠졌다

두보의 벼슬길은 실의에 빠졌다

당시는 300 곡 중 두보의 작품이 가장 많다. 그의 많은 시가는 그 시대의 사회 현실을 묘사하고 두보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내면 세계를 표현했다.

하지만 이 시들 중에는 두보 본인의 생활을 묘사한 것도 있다. 예를 들어, "내 길은 꽃잎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청소하지 않았다. 나의 초가집 문은 이미 닫혔다. 하지만 지금은 너를 위해 열려 있다. 친구가 와서 두보는 집 치우느라 바쁘다.

당시는 300 곡 중 두보의 고시 한 곡이 있는데, 가장 무미건조한 칠율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것은 시인 두보의 굴곡진 일생을 묘사한다. 봐:

가을밤은 춥고, 이 정원의 라카 나무에서 나는 강가의 마을에 외롭게 누워 있었다. 나는 내가 꺼진 촛불을 보고 있다.

나는 나팔 외로운 소리가 어둠 속에서 울려 퍼지는 것을 들었고, 달은 하늘에 있었지만, 아무도 나와 함께 나누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나의 사자는 비와 모래의 소용돌이에 흩어져서 가기가 어렵다.

그러나, 나는 10 년 동안 불쌍한 생활을 참았고, 여기서 서식목 하나, 작은 나뭇가지 하나를 찾았는데, 오늘 밤은 안전하다.

이 고시의 제목은 유유인데, 묘사한 내용은 매우 간단하다. 사실 두보가 엄무막부에서 참모를 맡은 경험에 관한 것이다. 두보는 엄무막부에서 참모를 맡고 있다. 그는 매일 날이 밝으면 출근해야 하고, 저녁에야 퇴근할 수 있다. 두보의 집은 여기서 멀어서 막부에만 있을 수 있다. 이 시는 두보가 막부에 있을 때의 생각이다.

처음 두 문장은 두보의 상황을 다룬다. 가을밤은 이 정원의 라카 나무에 차갑고, 나는 강가의 마을에 외롭게 누워 있었다. 나는 내 촛불의 눈물을 본다. 먼저 가을 오동바람이 바람에 날리는 이런 황량한 광경을 묘사한 다음 촛불에 두보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고시 두 구절에 대해 이 시의 서늘하고 서늘한 기조를 정했고, 두보 당시의 처지도 만족스럽지 못했다.

마지막 두 문장' 나팔 외로운 음표가 어둠에 울려 퍼지는 것을 들었는데, 달이 중천에 있지만 아무도 나와 나누지 않았다' 는 두보가 당시 보았던 달빛의 아름다움을 묘사했다. 두보는 밤에 나팔소리를 들었는데, 마치 혼잣말을 하는 것 같았다. 창문을 통해 하늘의 달이 밝아지는 것을 보았지만 아무도 그와 함께 감상하지 않았다.

이 두 곡의 고시도 두보의 이미지를 우리 눈앞에 드러낼 수 있다. 곳곳에 고요함이 가득하고, 두보는 혼자 구석에 있고, 긴 나팔소리를 듣고, 혼자 달을 바라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런 밤에 잠을 잘 수 없는 인물은 슬픈 경지를 부각시키고 두보 자신의 처지와 처량하고 실의에 빠진 인생을 암시한다.

다음 목걸이는 "나의 사자가 빗모래에 의해 흩어져서, 관문이 막히기 어렵다" 는 시인의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세월이 흘러 사랑하는 사람의 소식을 어디서 찾을 수 있습니까? 움푹 패인 곳이 있어서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원래 시인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혼자 이 막부에서 밤을 새워 하늘의 달을 바라보며 고향과 친척을 그리워했다.

마지막 두 문장, "그러나, 나는 10 년의 불쌍한 생활을 참았다. 여기서 서식목, 작은 나뭇가지, 오늘 밤은 안전하다" 는 시인의 삶에 대한 감탄을 썼다. 나는 여러 해 동안 타락을 참았고, 지금 막부에 사는 것도 겨우 하루를 보내고 있다.

두보에게 평생 동안 그는 제갈량처럼 조수를 돌리고 위태로운 처지를 도우려 했지만, 시종 아무도 묻지 않고 자신의 이상과 포부를 실현할 방법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늙어서 막부에 와서 친척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