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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요시: 거북은 장수한다

우씨가 엮은 이 『동요시: 거북이 장수』는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 정보는 참고용입니다!

거북이의 수명이 길긴 하지만 아직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황갈색 뱀은 안개를 타고 결국 재로 변한다.

그 노인은 용감하고 야망이 크다.

순교자들은 노년에도 야망이 가득하다.

이익과 수축의 기간은 천국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행운을 키우면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참고

1. 이 작품은 건안 12년(207), 조조가 53세 때 쓴 것이다. 이 시는 <샤먼을 떠나다>의 마지막 장이다. 이 시는 철학적 사고, 관대한 열정, 예술적 이미지를 결합하여 삶에 대한 강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표현합니다.

2. "신성한 거북이"의 두 문장: 신성한 거북이는 오래 살 수 있지만 여전히 죽을 때가 있습니다. 전설적인 심령 거북이인 신성한 거북이는 수천 년을 살 수 있습니다. 장수, 장수.

3. 끝, 여기서는 죽음을 뜻합니다.

4. "텡뱀"의 두 문장: 텡뱀은 안개 속에서 하늘로 올라갈 수 있다고 해도 결국 죽어 먼지로 변할 것입니다. 용과 유사한 전설적인 생물인 황갈색 뱀은 구름 속으로 날아가고 안개를 탈 수 있습니다. "裣"의 소리는 "Teng"과 같습니다.

5. 기(ji): 좋은 말, 천리마. 枥(lì): 여물통.

6. 이미: 중지되었습니다.

7. 순교자: 야망이 큰 사람. 노년기: 노년기.

8. 이윤과 위축: 원래는 사람의 수명의 길이의 변화를 말하는데, 지금은 사람의 수명의 길이를 말합니다. 잉, 가득 차서 길게 늘어납니다. 축소, 손실, 단기로 확장됩니다.

9. 하지만: 오직, 오직.

10. 양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세요.

11. 용: 오래간다. 용년: 장수, 장수.

12. 정말 축복받은 일입니다. 음악이 결합될 때 두 문장이 추가되었으며, 이는 Yuefu 시의 공식적인 결말입니다.

번역

거북이의 수명은 매우 길지만, 아직 수명이 끝나는 시기가 있습니다.

황갈색 뱀은 안개 속에서도 날 수 있지만, 결국 죽어 재로 변하게 됩니다.

늙은 천리마는 마구간에 누워 있고, 그 야망은 여전히 ​​하루에 천 마일을 달리는 것입니다.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은 노년이 되어도 발전하려는 그들의 야망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인간의 수명은 신만이 정하는 것이 아니다.

몸과 마음을 잘 관리하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이 시를 통해 내 속마음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감사

조조가 말년에 지은 철학시로 시인의 삶에 대한 태도를 설명하고 있다. 시 속의 철학은 시인의 실제 삶의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열정적으로 쓰였으며 진지하고 강한 감성력을 가지고 있으며, 철학과 시적 정서는 시각적 기법을 통해 표현되므로 추론을 설명하고 열망을 명확히 할 수 있다. 그리고 서정성은 구체적인 예술적 이미지 속에서 완벽한 결합을 이룬다. 노계부방(Lao Ji Fu Fang)의 네 줄은 오랜 세월을 거쳐 내려온 명문으로, 글이 힘차고 장엄하며, 영웅적인 자기계발 정신을 담고 있으며, 조조의 정신을 깊이 있게 표현하고 있다. 강하고 진취적이다. 시 전체의 운율은 기복이 짙고, 처음 네 문장은 유창하고 합리적이지만, '마침내' 두 문장은 여전히 ​​차분하지만, '라오지'의 다음 네 문장에서는 어조가 신나는 느낌으로 변한다. 펜에는 바람과 천둥이 가득하여 이 사람을 차분하게 만듭니다. 비교할 수 없는 영웅의 이미지가 페이지에 생생하게 표시되고 마지막 몇 문장은 깊고 완곡한 스타일을 보여 사람들에게 친밀감과 따뜻함을 선사합니다. 시 전체는 우여곡절이 가득하고, 세심하고 철학적이며, 지혜의 빛은 앞으로 나아가는 느낌을 발산하며, 낙천적인 어조로 울려퍼지며, 예술적 스타일은 소박하고 고상하며 열정적이며 시인의 진취적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 인간의 수명은 하늘이 정하는 것이 아니고 육체적, 정신적 건강만 유지하면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인은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늙지 않는 운명, 운명에 대한 불신, 끝없는 투쟁, 끝없는 야망과 고상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수명이 길고, 아직 시간이 있고, 황갈색 뱀은 안개를 타고 결국 재가 됩니다.

'장자추수변'은 "초나라에 요괴거북이 있다고 들었는데 죽은 지 3천년이 됐다.

"조조는 거북이가 3천년을 살아도 필연적으로 죽을 것이라고 자신의 의도와는 반대로 사용했습니다! "한비자·남시장"에는 "날아다니는 용이 구름을 타고, 황갈색 뱀이 헤엄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안개 속에 구름이 멈추고 안개가 오고, 용과 뱀도 너와 마찬가지다! "당뱀"은 용처럼 구름과 안개를 탈 수 있고 그 능력은 매우 뛰어납니다! 그러나 구름이 사라지고 안개가 사라지면 파리와 개미처럼 사라질 것입니다! 고대에 재능 있고 전략적인 대가들이었습니다. 불멸을 추구하기 위해 음식을 먹은 진시황과 한무 등은 불멸의 마법으로 인해 생명의 자연법칙을 명확히 이해한 유일한 사람이었다. 예언과 미신이 횡행하던 시대에 더욱 귀한 것은 이 유한한 삶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였다. 시기적절한 기쁨을 누리며 아낌없이 노래합니다.

"노인은 여전히 ​​곤경에 처해 있지만 그의 야망은 수천 리에 달합니다." 노년기에 순교자는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조조는 자신을 천리를 달리는 늙은 말에 비유했다. 비록 늙고 연약했지만, 여전히 가슴에는 수천리를 질주하겠다는 자부심이 있었다고 한다. 비록 말년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야망은 결코 꺾이지 않을 것이며 그의 원대한 이상에 대한 추구는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석수신우"에 따르면, 많은 군대를 손에 넣은 위대한 장군 왕둔이 말했습니다. 동진 시대에 조조는 술을 마신 후 종종 이렇게 외쳤습니다. "나는 늙었지만 천리를 가기로 결심합니다." 늙음에 순교자는 야망이 가득하다." 소망하는 마음으로 가마솥을 치고, 솥의 입구가 없어진 모습이 특징이다. 이 시는 인생철학의 한숨으로 시작하여 열정적인 노래로 이어진다.

“이익과 수축의 기간은 천국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행운을 키우면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조조의 인생관은 상당히 변증법적이다. 그는 먼저 사람은 자연의 법칙을 존중해야 하며, 사람은 언제나 죽는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인간의 수명이 객관적인 법칙에 어긋날 수는 없지만 완전히 무력한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안배에 주의를 기울이고 건강과 행복을 유지하는 것도 장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며 나이에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사람들이 황혼에 우울할 때 "야심적"이어야 합니다. 즉,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는 것을 멈추지 말고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가져야 하며, 항상 낙관적이고 활력이 넘치며 자기 자신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조조는 인간의 정신적 요소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개인의 경험을 통해 표현한 것으로서, 남조의 종융이 쓴 또 하나의 훌륭한 논문이다. 시인을 평가하고 조조의 시를 하급으로 평가한 『시』. 시에는 후세의 수많은 영웅과 애국자들이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충격적인 힘이 있다.

이론가의 시각은 왜 이리 다른가? 왕 장군이 칭찬한 시는 조조의 월복시 '하문에서 나가다'의 4장 '그때 거북이 살아있다'였다. 원소와 그의 아들, 그리고 북방의 오환을 평정한 그는 야망과 낙관, 자신감으로 가득 차서 위대한 업적을 이루고자 하는 그의 원대한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이 일련의 시를 썼습니다. 인생의 여정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던 그는 시의 시작 부분에서 무한한 감동으로 “하나님”을 노래했다. 안개 속에 있다가 결국 재가 됩니다. "장자추수장"은 "초나라에 마법의 거북이가 있다고 들었는데, 죽은 지 3천년이 됐다"고 말했다. "조조는 거북이가 3천년을 살아도 필연적으로 죽을 것이라고 자신의 의도와는 반대로 사용했습니다! "한비자·남시장"에는 "날아다니는 용이 구름을 타고, 황갈색 뱀이 헤엄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안개 속에 구름이 멈추고 안개가 오고, 용과 뱀도 너와 마찬가지다! "당뱀"은 용처럼 구름과 안개를 탈 수 있고 그 능력은 매우 뛰어납니다! 그러나 구름이 사라지고 안개가 사라지면 파리와 개미처럼 사라질 것입니다! 고대에 재능 있고 전략적인 대가들이었습니다. 불멸을 추구하기 위해 음식을 먹은 진시황과 한무 등도 불멸의 마법에 걸려 생명의 자연법칙을 명확히 이해한 유일한 사람은 조조였다. 미신이 만연한 시대에 이런 일이 드물었는데, 이 유한한 삶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가 더욱 귀중했다. 시간을 즐기며 관대하게 노래한다: "늙은이여, 그는 여전히 곤경에 처해 있고 그의 야망은 수천 리에 달합니다. 노년기에 순교자는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조조는 자신을 천리를 달리는 늙은 말에 비유했습니다. 비록 늙고 연약했지만 마음속에는 여전히 수천리를 질주할 수 있는 자부심이 있었습니다.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강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대한 이상을 추구하는 것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 시는 삶의 철학에 대한 한숨으로 시작하여 열정적인 노래로 이어지며 다시 철학적 사색으로 돌아갑니다. 이익과 축소의 기간은 천국에서만이 아니라, 행복을 키우는 축복도 영생으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

"조조의 인생관은 상당히 변증법적입니다. 그는 먼저 자연의 법칙을 존중하면 사람은 영원히 죽는다는 것을 이야기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제한된 삶에서 어떻게 사람이 주관적인 주도권을 최대한 발휘하고 적극적으로 기여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간의 수명이 객관적인 법칙에 어긋날 수는 없지만, "행복을 키우는 축복"에 전적으로 달려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조용히 앉아 있다는 뜻이 아니라, 사람의 정신 상태가 가장 중요하다는 뜻이다. 노년으로 인해 우울해져서는 안 되며, '야망'이 있어야 한다. 이상과 긍정적인 진취적인 정신, 항상 낙천적이고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며 사상적 젊음을 유지하는 조조는 이러한 측면에서 개인의 경험을 통해 인간의 정신적 요소가 건강에 미치는 중요성을 밝혔습니다. .논의하라! 『계수수』의 더 귀중한 가치는 시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는 것이다. 한나라의 문인들은 수백 년 동안 시를 쓸 수 없었고, 황제의 공덕을 찬양하는 시와 유교 고전에 대한 끝없는 논평만 쓸 수 있었습니다. 동한말까지 발전하지 못했고, 혼란이 컸으며, 정치, 사상, 문화사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조조는 당대의 영웅이자 시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반역에 앞장섰다. 도교는 문단에 자유롭고 활동적인 분위기를 가져왔고, 그는 "건안칠자"를 비롯한 많은 문인들을 모았다. 세상의 모든 재능있는 사람들은 많은 전쟁을 겪은 시대에 살고 있으며 그들의 생각과 감정은 종종 열정적입니다. , 우아하고 관대하며 좋은 것은 세상의 혼란과 관습의 쇠퇴와 원한에서 나옵니다. 야망이 깊고 펜이 길기 때문에 줄기가 넉넉하고 활력이 넘친다. 특히 조조는 안마와 말에 시를 짓고, 가로대에 시를 지었다. 그의 시는 비극적이고 관대하여 과거와 현재를 충격에 빠트렸다. 그것은 전례가 없고 전례가 없는 일이다. 조조는 '건안 스타일'의 가장 뛰어난 대표자입니다. 수천 년 동안 조조의 시는 이 '관대하고 정력적인' 스타일과 그 고유한 스타일로 전 세계 영웅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습니다. 진취적인 정신은 건안 문학을 중국 문학에서 밝게 빛나게 했습니다. 종영은 조조가 "올바른" 사람이고 문학적 재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조조를 하위 계층에 두었습니다. 영웅, 멸시받는 조각가. 당시의 문학가들은 문학의 아름다움에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이의 시는 백 마디 말의 가치가 있습니다. " 조조에 대한 종롱의 평가는 분명히 너무 낮았는데, 이는 분명히 시대의 추세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를 포함한 모든 문학에서 문학적 재능은 내용보다 부차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조조의 문학적 지위는 종종 그의 정치적인 상황으로 인해 가려졌습니다. 사실 그는 중국문학의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인물이며, 특히 건안문학에 대한 선구적인 공헌으로 크게 기억되어야 할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