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누구의 시가' 반공에 앉아 있는 방은 연한 녹색이고, 몇 장을 펴면 연한 노랑이다' 인가?

누구의 시가' 반공에 앉아 있는 방은 연한 녹색이고, 몇 장을 펴면 연한 노랑이다' 인가?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두 구절은 시인 정곡이 쓴 것이다. "허공에 앉아 있는 방은 연녹색이고, 몇 장을 펴면 연황색이다."

정곡, 만당의 유명한 시인, 강서 이춘시 원주구 사람. 정곡시는 경영물을 쓰는 데 능하고, 시풍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쉽다.

협중품차' 는 정곡이 쓴 차시로서 그가 차를 맛보는 구체적인 과정을 서술했다. 이 시는 당대에도 다도를 쓴 시라고 할 수 있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이신영은 이슬을 벗고 소강 정원에서 요리했다.

무중은 늘 지명산이 좋다고 말하지만, 더 이상 새꽃 향기를 자랑하지 않는다.

좌석의 절반은 연한 녹색이고, 몇 개는 연한 노란색이다.

루멘이 아픈 사람이 돌아가지 않으면 술에 대한 갈증이 봄의 맛을 더 좋게 한다.

처음 두 문장은 아침 이슬을 틈타 신선한 새싹을 따고 원효강 명차를 만든 뒤 "새 불로 새 차를 시험해 본다" 고 말했다.

여기에 상식을 좀 보급할 필요가 있다. 당나라에서 차를 마시는 습관은 지금 직접 끓인 물로 우려내는 방법과 다르다. 당나라 사람들은 차를 마실 때 거품이 나는 과정을 매우 중시한다. 먼저 다과를 갈아서 가루로 만든 다음 끓인 물로 우려낸다.

중당대 시인 백거이는 그의' 유보소환사' 시에서 거품 과정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술연한 금액이 쏟아지고, 차는 신선한 옥진이 닳는다' 는 말은 찻잎이 우려지기 전에 산산조각 나는 과정을 가리킨다. 백거이의 이 시는 정곡' 소강원 튀김' 시의 주해가 될 수 있다.

마지막 몇 시의 대의는, 무설의 스님이 까마귀차를 칭찬하고, 천촉의 사람들은 더 이상 새부리차를 자랑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러나 시인이 명차' 원효강' 을 맛본 이후 그는 까마귀차와 새입차와 견줄 정도로 맛이 좋다고 생각했다. 시인은' 원효강' 차를 마시면 떠나고 싶지 않다. 특히 차를 마신 후 향기롭고 좋다고 느꼈다.

이 시에는 원효강, 야산, 새재킷이라는 세 가지 차명이 있다.

원효강은 주샤에서 생산되는 당대의 명차이다. 까마귀산은 처음에는 한 산의 이름이었고, 까마귀산과 차의 연계는 메이의 두 시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아산 명차, 당말 5 대에는 기록이 있다. 부리차는 당대 쓰촨 생산한 명차이다. 차보' 는 "주수의 진원, 구멍, 강위, 청성" 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혀, 부리, 밀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것의 새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치 그것의 새싹과 같다. "

정곡' 차 맛보기 협곡' 에도 차의 색깔을 묘사하는 두 가지 명문이 있다.' 전석 반청, 몇 조각의 옅은 노란색' 은 다탕이 연한 녹색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연한 노란색은 다과반의 외관이 연한 노란색인 것을 말한다.

당대의 차시의 심미 창조에서 차의 아름다움은 허무맹랑한 것이 아니다. 사람들은 차의 색깔, 향, 맛, 모양 등 직관적인 외적 상태를 이해함으로써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느낀다. 현란한 빛깔, 그윽한 향기, 화려한 외관 때문에 차의 아름다움은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적절하며 감동적으로 변하며, 맛을 통해 차와 감정을 결합하여 상상의 날개를 펼친다.

예를 들어 당시 () 에서 차에 관한 명구' 송화 () 가 솥에 떠 있고, 벽공 () 이 비취에 가볍다',' 빛 ()' 이라는 글자는 란처럼 단아한 차향이 찻잎의 요리와 함께 점차 발산되는 과정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그러나 시인 정곡의 명구는' 반석 담청, 몇 조각이 옅은 노란색' 이지만, 매우 풍부한 색채와 감화력의 글로 차의 맑은 향기를 묘사하는데, 차향은 천지를 뒤덮고 있는 것 같다. 수천 년이 지났지만, 우리는 여전히 저자가 차의 모양을 감상할 때 유유자적한 느낌을 느낄 수 있으며, 떡과 차의 아름다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인의 차에 대한 이해는 직관적인 외적 경지에서 정신적인 인격심미에 이르는 추상적인 심미 과정을 거쳐, 결국 청아하고 흠잡을 데 없는 심미상을 탄생시켰다.

당대의 차성육우는 선인들의 찻잎 연구에 기초하여 차를 우려내는 기술, 차를 마시는 풍습, 차를 시음하는 방법을 총결하였다. 다경' 의 출현도 문인의 창작 열정을 크게 불러일으켰고 시인은 차시를 대량으로 창작하기 시작했다. 정곡이 차시를 읊는 많은 사람들 중 한 명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차는 시인이 마시는 것으로 차에 관한 훌륭한 시편이 많다. 시와 차는 더 신선하고, 차와 시는 더욱 우아하다. 양자가 서로 보완하고, 차와 시가 초보적인 결합을 하고, 중국 차 문화도 시작되었다.

사실 정곡의 시에서도 그가 차를 마시며 깨달은 인생철학을 볼 수 있다. 정곡은 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언급한' 사슴문산' 으로 당대의 시인 피일휴는 일찍이 사슴문산에 은거했고, 자호는' 사슴문자' 였다. 그러나 피데이휴는 시 속의 시인이 아니라 시인의 자명이다.

정곡은 선배를 차용한 한가한 정취임이 분명하다. 차시를 통해 은둔한 감정을 표현하고, 차시의 글쓰기 체험에서 나는 일시적인 휴식과 만족을 얻을 수 있다. 기개가 있는 노래, 문예 창작에서 인류의 사회 도덕 기준을 그들이 부르는 것에 붙이는 습관이 있다.

심산유곡에서 태어난 차는 보통 조용하고, 멀고, 차갑고, 단아하며,' 차선만' 의 인생철학으로 간주되어 차를 고아하고 탈속적인 것으로 간주한다.

차, 중국에서 유래한 신기한 나뭇잎은 이미 그 텅스텐의 물기처럼 모든 중국인의 마음에 스며들어 독특하고 매력적인 문화적 상징이 되었다.

사람들은 그 독특한 높은 수준의 문화적 소양으로 당대의 차시의 전파와 보급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정곡의 이 차시는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차도 시인의 읊음으로 독특한 인문적 색채와 문화적 품격을 부여받았다.